황매극은 안후이 성의 지방 희곡 극종이다.
황매극 () 은 본명 황매조 (), 채차극 () 등으로 호북황매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후이 안칭 () 에서 발전했다. 황매극과 경극, 월극, 평극, 예극은' 중국 5 대 희곡 극종' 이라고 불리며 안후이성의 주요 지방희극종으로 호북 강서 푸젠 절강 장쑤 홍콩 대만 등에도 황매극의 전공이나 아마추어 공연단체가 있어 많은 환영을 받고 있다.
황매극은 산가, 모코, 차가, 차등 따기, 화북조로 농촌보다 앞서서 도시로 들어와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연극종을 형성한다. 그것은 한극, 초극, 고강, 채차극, 경극 등 수많은 극종의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자신의 예술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황매극 창곡은 순박하고 유창하며, 명쾌하고 서정적이며 풍부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공연은 질박하고 섬세하며 진실하고 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천선배' 는 황매극을 대강남북에서 유행시켰고, 해외에서도 높은 명성을 얻었다.
황매극의 후기 단계
반사는 빠르게 발전하여 정규적이고 고정적이며, 연극이 증가하고, 전업이 완비되어 농촌에서 도시 황매극에 진입하여 청말민 초까지 겸수하고 축적하여 비교적 완전하고 성숙한 극종으로 발전하였다. 2 소극, 3 소극을 연기하는 것 외에 청양강, 초극의 대본극을 흡수했다. 대본극을 연기하려면 반사가 상대적으로 안정되어야 하고, 대극을 연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 고정적인 직업성 반사, 이런 직업성 공연단체, 생계를 위해 영업을 하고, 수입을 보장하기 위해 레퍼토리를 자주 개조하고, 공연도 일정한 품질을 갖추어야 하고, 인원도 늘고, 직업도 완비되고, 무대 미술도 발전했다. 팀은 그렇게 느슨하지 않고, 조직관리에 있어서 반주가 생겼고, 공연과 관리 생활에 연락하는 전담 인원이 있어 유동성도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