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옥표' 장이자손' 은' 장이자손' 을 언급하는데, 바킨 노인' 엘크의 불빛' 편에서 저자가 고향으로 돌아와 벽에다 박힌' 장이자손' 네 개의 금빛 반짝이는 글자와 가슴에 새겨진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그렇게 길면 자손이 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장이자손" 은 중국 구식의 대가족 가정의 학부모들이 흔히 볼 수 있는 관념이다. 자신의 가업이 대대로 자손의 우월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식손주들이 영원히 번창하는 대가족식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장이자손' 은 사실 자녀와 손주들이 오랫동안 아름답고 안정된 삶을 살기에 적합하다는 뜻이다. 예나 지금이나 어른이 된 사람은 거의 모두 이 때문에 심사숙고하고, 부지런히 구하고, 참담한 경영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하지만 어떻게 해야' 장이자손' 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각기 다른 생각과 안배, 심지어는 크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은' 장이자손' 규칙 문경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어른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돈을 모아 풍성한 가산이나 인정을 창출하고, 방도를 찾아 자손을 위해' 안식처',' 벼슬길 오르기',' 돈나무' 를 만들어 재키 찬 바라본다 알고 보니, 이것은 희망찬 생각이지, 자손의 지향과 추구가 아니다. "예로부터 충신 다역자" 는 역효과를 내고, 노인의 소원을 따르기가 어렵다. 그 이유는 시대가 다르고, 관념이 변하고, 사상이 새로워지고,' 포위' 를 뚫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자립하는 새로운 길을 뚫고, 사회시대에 유익한 신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어른들의' 장이자손' 기대에 대한 도전이다. 이 도전은 용감하고 현명하여 현대인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보여준다. 청백옥은 용봉장이자손을 꿰뚫어 역사의 장하 속에, 어른들은 또 다른' 장이자손' 에 대한 심사숙고와 원안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갈량의 《반지서》는 아들에게 선인의 여음에 의지하지 말라고 교육했다. 정판교는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 "자신의 땀을 흘리고, 자신의 밥을 먹고, 자신의 사업을 스스로 하고, 하늘에 의지하여 조상에게 의지하는 것은 사나이가 아니다" 고 세웠다. 바오 청 (Bao Zheng) 의 "후세 아들 손사관 (sun shiguan), 장물 남용자가 있어 본가로 돌아갈 수 없고, 죽은 뒤 대영 속에 묻혀서는 안 된다. 내 뜻을 따르지 않고, 내 자손이 아니다. " 이런 심사숙고의 본질은 바로 사랑의 도리이며, 맹목적으로 높은 것을 추구하지 않고, 지나치게 사랑하지 않고, 자력갱생, 자기단련,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옛사람은 "사람의 유자, 김만승" 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들을 가르친다, 유일한 경전. " "하늘과 땅 사이의 첫 인품은 역시 독서이다." 무슨 책을 읽습니까? 선철들은 경학사를 읽고, 인간간의 바른 길을 읽고,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쩡 Guofan 반복적으로 자손에 게 권고 했다, "실버 키안 티안 가장 쉽게 오만 이순신 가스, 내 집, 돈을 축적 하지 않고, 필드를 구입 하지 않습니다," 서울 형제 열심히 공부, 아니 식사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귀중한 습관에 물들면 성공하기 어렵다." "한사와 마찬가지로, 아마도 큰 기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노사 검소한 글자 외에는 안식처가 없다." "근검자제, 노동공부, 고생, 즐거움, 약속, 이 군자도." 그의 거듭되는 도움으로 자손들은 부지런히 노력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성취를 배우고, 가족 중에 인재가 쏟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찍이 그 사람을 낮췄지만, 비록 낡은 질서의 수호자였지만, 자녀의 특수화를 반대하고 독서인을 제창하며 근검근본을 도모하는 것은 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오쩌둥 주석은 일찌감치' 본대원' 이라는 견해를 추앙하며, "우의가 소위 본원이라고 하는 자는 학설을 제창한 것은 이미 실시되었다" 고 말했다. 다만 공부는 기초와 같고, 오늘 사람은 배우지 못하므로 기초가 두껍지 않고, 때론 우경 () 이 된다. "제창학", "근검함", "자력갱생", "분노투강" 으로 말이죠. 자식 계책을 위해, 교자 측이라 할 수 있어, 모두가 칭찬한다. \ "독서 의도, 단어 가치 딸. 클릭합니다 "적립금이 천냥이니 경서를 많이 사는 것이 낫다." "자손 현아, 밭을 사지 않는다." "재물을 축적하면 천냥, 박기술이 몸에 있는 것보다 못하다." "국가의 흥망 성쇠, 필부의 책임", 국부민강, 민족진흥, 개혁개방, 과학발전, 중책을 맡고 있는 인지사들, 상술한' 장이자손' 은 누가 옳고 그른가? 답이 자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