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①
조조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②.
날아오르는 뱀은 안개를 타고 다니지만 결국 재가 된다3.
노인은 야망이 가득하고 수천 마일을 목표로 삼는다.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망이 크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 7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을 키우는 축복 ⑧은 영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당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하십시오.
① 이 시는 건안 12년(207), 조조가 53세 때 지은 것이다. 이 시는 철학적 사고, 관대한 열정, 예술적 이미지를 결합하여 삶에 대한 강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합니다. ② "신성한 거북이"의 두 문장 : 신성한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그래도 죽습니다. 전설적인 심령 거북인 신성한 거북은 수천 년을 살 수 있습니다("Zhuangzi: Autumn Waters"). 장수, 장수. 드디어 완전히 끝났습니다. ③ "솟는 뱀"의 두 문장 : 솟아오르는 뱀은 안개 속에서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해도 결국 죽어 먼지로 변할 것이다. 용과 유사한 신화 속의 생물인 솟아오르는 뱀은 구름을 일으키고 안개를 조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④지(jìji) : 천리마. 枥(lì힘): 여물통.
⑤순교자: 야심가. 노년기: 노년기. ⑥이윤과 위축: 인간의 수명을 말한다. 잉, 오랜만이네. 줄이다. 7하지만: 단지, 단지.
⑧양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세요. 9용: 오래 지속되는.
번역
거북이의 수명은 매우 길지만, 아직 끝날 때가 있습니다.
비천뱀은 안개 속에서도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 재로 변하게 된다.
천 마일을 달리는 늙은 말은 마구간에 누워 있고, 그 야망은 여전히 하루에 천 마일을 질주하는 것입니다.
큰 야망을 품은 사람들은 노년이 되어도 발전하려는 그들의 야망은 멈추지 않는다.
인간의 수명은 신만이 정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잘 돌보면 수명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과 감정을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행운이다.
감사
이 시는 조조(曹操)의 월복(夏富) 시 '하문에서 나가다'의 마지막 장이다. 동한말, 우리 나라 동북부에 거주하는 오환노예귀족들은 중원의 혼란을 틈타 성에 들어가 한족을 약탈하는 경우가 많았다. 건안 10년, 조조가 기주를 평정한 후, 원소의 아들 원희(袁熙)와 원상(境商)이 오환으로 망명했다. 건안 12년, 동북 변경을 안정시키고 원소의 남은 군대를 제거하기 위해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오환을 정복하여 승리를 거두었다. 이 시는 그가 승리하여 돌아왔을 때 쓴 것이다. 전체 시는 고결함과 관대함을 바탕으로 강하고 진취적인 조조의 영웅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거북이의 일생'에는 총 14행이 있는데, 곡 시기에 추가된 것으로 전체 시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마지막 2행은 다음과 같다. 4줄당 1레벨은 3레벨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처음 4개의 문장입니다. 이 네 문장의 주요 의미는 '인생은 길지 않다'이다. 이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직접적인 묘사를 사용하지 않고 거북이와 솟아 오르는 뱀이라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신의 거북이는 거북이의 일종입니다. 고대인들은 장수를 상징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습니다. 신의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결국에는 죽을 것이기 때문에 시에서는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솟아오르는 뱀은 뛰어난 능력을 지닌 용과 같은 존재이지만, 구름 속으로 날아올라 안개 속을 탈 수도 있지만, 때가 되면 반드시 죽는다고 시에는 적혀 있다. 그것은 "결국 재로 변할 것"입니다. 여기서 시인은 신령한 거북이와 솟아오르는 뱀을 언급하는데, 이는 미신이 팽배했던 고대에는 거북이와 솟아오르는 뱀이 강한 신학적인 색채로 물들여졌기 때문이다. 죽음의 운명. 이것은 신성한 거북이와 솟아오르는 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종에 관해서는 당연히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인이 거북이와 날아다니는 뱀을 은유로 사용한 것은 하나의 사례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라이터를 더 중요한 것으로 대체한다는 전형적인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만물의 불변성과 빛의 불변성과 같은 신학적 미신을 명백히 부정한다. 사람들의 불멸. 수사학적 관점에서 처음 네 문장은 환유를 사용하고, 은유적으로 거북이와 솟아오르는 뱀만 언급하고, 은유의 내용은 완전히 생략한다. 이러한 처리는 언어를 간결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늙음과 죽음을 인간이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그러나 노화와 죽음에 대처하는 방법은 사람들마다 종종 다른 증상을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은 시간을 즐기며 시간을 낭비하고, 어떤 사람은 노년을 한탄하고 부정적이고 비관적입니다. 반면 조조는 또 다른 정신적 상태를 표현하는데, 그것은 이 시의 두 번째 층에 표현된 생각과 감정이다.
'라오지풀루'의 다음 네 문장은 2급이다. 이 수준이 시 전체의 중심이다.
글의 측면에서 이 레이어는 첫 번째 레이어와 다소 유사합니다. 구유에 누워 있는 노인은 여전히 수천 마일을 질주하고 싶어하며 위대한 성취를 원하고 여전히 큰 야망을 갖고 있는 순교자를 비유합니다. 그들의 노년. Laoji는 Lao Qianlima입니다. 고대에 말은 사람들의 삶, 특히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따라서 조조는 라오기를 은유적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라오지에 대한 존경과 사랑이 가득한 것이기도 하다. 내용적으로 볼 때 이 층은 첫 번째 층에 이어 한편으로는 조조가 자신이 황혼기에 이르렀음을 분명히 보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가 황혼기에 접어들었을 때의 귀중한 정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 이 층의 시작 부분에는 "라오지푸팡(Lao Ji Fu Fang)"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천리마도 거북이나 솟아오르는 뱀처럼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지 못하고 또한 늙어가야 함을 보여준다. 천리 말도 이와 같고 인간도 그러하다. 그가 "거북이의 삶"을 썼을 때 그는 이미 53세였습니다. 고대인에 따르면 사람들은 "50세부터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이 시에서 조조는 자신이 황혼기에 있음을 인정하였다. 그러나 조조를 탁월하게 만드는 것은 주로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노년에 직면하여 정신 상태에서 노년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끝없는 삶, 끝없는 투쟁, 노력의 영적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참으로 칭찬할 만하다.
변화를 만드는 사람은 항상 자신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항상 인간의 힘에 의지하여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갖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조조의 사상과 감정은 『계수수』의 제3층에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다. 조조의 견해에 따르면, “생장기간은 하늘만이 정하는 것이 아니다”, 즉 인간의 수명은 “하늘”과 관련이 있지만 전적으로 “하늘”에 의해 정해지는 것은 아니다. “자양분을 섭취하는 축복은 영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돌보는 데 관심을 기울이면 수명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조는 인간의 수명이 자연적 속성과 관련되어 있음을 보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명 문제에 있어서 인간의 주관적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 단순하고 변증법적인 유물론 정신은 '삶과 죽음은 운명에 의해 결정되고 부는 하늘에 의해 결정된다'는 오랫동안 유포된 미신을 거부합니다. 이것은 당시로서는 매우 진보적인 사상이었습니다.
'귀수수'의 핵심은 강인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정신은 당시의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우리 중화민족의 문화적 전통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고상한 이상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영감을 주었으며, 그들은 노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새로운 성취를 이루고 싶어"합니다. 『귀수수』는 바로 이러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해 예로부터 많은 사람들의 감동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거북이는 장수한다'는 서정시이지만 일반적인 서정시와는 다르다. 일반적인 서정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이 시에는 철학적인 내용이 분명히 담겨 있어 감정과 철학이 융합되어 이미지 속에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시적 정서 흥분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중요한 삶의 철학을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Gui Suishou"가 오랜 세월 동안 인기를 끌었던 중요한 이유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