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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입학 시험에서 만점을 받기 위한 5개의 샘플 에세이

#高考# 에세이 입문은 한어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좋은 에세이를 쓰고 싶다면 만점 에세이를 더 많이 읽고 작문할 때 유연하게 적용해야 한다. 다음은 귀하의 작문에 영감을 주고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1조 '아빠'의 지혜

아빠를 친아버지라고 부르는 이유는 순전히 친아버지와 구별하기 위함이다.

아빠는 저울 제작자입니다. 손에 붙은 굳은살이 그의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다. 네, 아빠는 40년 동안 연습을 하셨습니다.

저울을 만든 사람이 후씨라는 집안이라고 아버지가 사사님 밑에서 공부했다고 들었어요. 원래는 대중에게 퍼지지 않았으나 이번 세대에서는 갑자기 후계자가 없어 아버지와 장삼촌을 받아들여야 했다. 두 사람의 성격은 전혀 다르다. 아버지는 둔하고 심지어 약간 현학적이기도 한 반면, 장 아저씨는 친절하고 예의바르다.

일을 시작한 뒤 길 양쪽에 저울 가게를 열었다. 처음에는 두 사업 모두 잘됐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버지 가게는 점점 낡아지고 텅 비어갔고, 빛바랜 간판이 길을 막고 있어도 신경쓰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어느 날 아버지는 이렇게 텅 빈 가게를 차마 볼 수 없어 문을 닫고 장삼촌 가게로 걸어갔다. 매장에 들어가보시면 정말 인기가 많더라구요! 새롭고 밝은 간판은 아버지를 더욱 혼란스럽고 부러워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빠는 늦은 시간까지 장삼촌 집에 머물렀고, 장삼촌 가게는 조용해졌다. 두 사람은 뒷마당에 와인이 담긴 테이블을 차려놓고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눴다. 아버지는 조금 수줍게 물으셨습니다. "형님, 우리 가게가 왜 이렇게 텅 비어 있고 곧 문을 닫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당신 가게는 왜 그렇게 바쁘나요?" 그는 한숨을 쉬며 담배에 불을 붙였고, 또 망했습니다.

장 아저씨는 웃으며 "왜 이렇게 멍청한 사람이냐? 손님이 신이라고 하는데, 신이 저울에서 한 닢도 안 달라고 한다. 줄 수 없다"고 말했다. 그 사람 말만 듣고 그 말대로 하세요. 아, 큰 사업가가 나한테 50푼도 안 되는 천칭을 달라고 했는데 사업의 절반을 주는 게 어때요?" < /p>

아버지는 말씀을 듣고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다. 그는 조용히 술을 마시고 장 아저씨에게 손을 흔들었다.

아버지 가게는 네가 직접 만들 수 있다. 아직도 너무 황량해요. 어느 날 그는 장삼촌의 가게가 철거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가서 살펴보았습니다. 장 아저씨는 개처럼 비참한 모습으로 가게에 갇혀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물으셨습니다. "수리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장 아저씨가 40개의 강철야드가 있다고 하더군요. 아버지는 돌아가서 며칠 동안 흑백을 가리지 않고 달려갔고 마침내 장 아저씨가 빚을 갚도록 도왔습니다. 나중에 장 삼촌의 가게는 문을 닫았고, 어느 날 밤에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아빠 가게는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이제 누군가 무게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할 때마다 상인들은 항상 "이것은 라오첸의 저울입니다!"라고 말하고 그 사람은 포기합니다.

네, 아버지는 라오첸(Lao Chen)이고, 이름은 첸시(Chen Shi)입니다. 사람들은 '진짜'라는 단어를 존중합니다.

2부: 삶의 본질은 과정에 있다

부추와 부추란 이야기가 생각난다. 난초의 일종으로 부추란은 부추와 매우 유사하여 "부추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둘 사이의 차이가 오래 숙성된 단계에만 존재한다면, 그것은 세상 만물의 자연 법칙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음식을 삼키기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세상 모든 것은 성장기에는 단순함 속에 존재한다. 인간을 예로 들면, “인간의 태초에 자연은 본래 선하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인간의 "성숙"의 표시. "인간의 존재는 생존에 의해서만 정의된다"고 가정하는 것은 신성한 삶을 짓밟는 것입니다. 만약 그러한 법칙이 전파되어 세상에 전해지면 오직 '살아 있는 사람'만이 창조될 것입니다.

사람의 존재에는 확실히 본질적인 차이와 탐구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성취, 어떤 일, 어떤 삶을 완성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 사람이 살아 있고 죽기를 기다린다는 사실에만 근거하여 그 의미를 수정한다면 이는 인간의 존재와 생존에 대한 이해에 어긋납니다.

분명히 우주의 모든 것, 태양, 달, 별은 존재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그것은 단순히 생존, 번영, 소멸의 생리적 대체물이 아닙니다. 모든 것에 대한 탐구는 존재의 본질과 과정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삶의 결과는 존재의 과정에서 열반의 또 다른 "새로운 삶"일 뿐이다.

모든 사물은 다른 형태로 존재할 수도 있고, 다른 상태로 존재할 수도 있고, 같은 형태, 유사한 상태로 존재할 수도 있는데, 그 어느 것도 그들의 삶의 결과를 탐구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책임을 그 기원에 돌리는 것은 또한 생명 과정의 존재의 중요성을 확인시켜줍니다.

모든 것에는 의미가 있고 본질적인 추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만물의 결과에 대한 탐구는 인생의 마지막에서 멈출 수 없다. 모든 생명은 존중과 보살핌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수세미와 육두구의 덩굴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지만, 그 결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육두구와 수세미인지, 부추와 부추인지. 삶의 과정에는 유사점이 있으며 이러한 요소는 쉽게 다른 삶의 결과로 유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삶에 대한 탐구에 대한 존중에서 보면 비슷한 성격, 비슷한 경험, 비슷한 공감이 아주 다른 삶을 낳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사회에서는 같은 사람이 같은 사회에 동시에 노출되어도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이에 제약을 받아 이는 삶의 본질적인 과정을 개인적으로 탐구한 결과입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지나치게 완벽한 결과를 추구하면서도 그 과정에서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추와 부추란이 완벽한 증거이다. 둘의 결과도 다르고 과정도 다르지만 둘 다 완벽한 생명이다.

수세미와 견과류 콩, 부추와 부추 난초 등 각 생명의 과정에는 특정한 특징이 있으며 이는 서로 다른 생명의 유사성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기억하십시오. 생명은 하나뿐입니다. 본래의 결과에 충실하기보다는 과정 탐색을 추구하는 것이 삶의 의미이다.

3부: 글은 품격을 보여주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시집을 손에 쥐거나, 『거울 속에 꽃을 보다가』의 게으름을 읽는 걸 좋아한다. 그리고 그 후에는 꽃들이 서로를 반영합니다." 먼 산 데이지의 손길은 여성의 우아함을 그리거나 태세 공의 작품, 음모 및 위험에서 권력 투쟁의 저류를 느끼거나 사하라 사막으로 갑니다. 하트와 3센트의 돈으로 이국적인 풍습을 경험해 보세요.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말은 마음의 소리이고, 글은 사람의 소리입니다." 예, 기사에서 자유롭고 개방적이든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은 작가의 기질을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

문학계에서 존경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글에 어울리는 단어를 찾아 작가의 성격을 요약할 수 있을 텐데요.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인지할 수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한 편의 글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평생 글쓰기 과정에 스며든다. Yuan Zhonglang을 처음 만난 것은 "만징 여행기"에서였습니다. 산은 맑은 눈으로 씻겨져 물티슈처럼 아름다웠고, 상큼한 아름다움은 머리를 가진 아름다운 소녀의 얼굴처럼 빛났습니다. 롤빵에. 이렇게 수려한 풍경을 지닌 인재는 아마도 인생철학자이기도 할 것이다. 그는 “혼자서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으며, 자신의 마음에서 흘러나오지 않는 한 글을 쓰기를 거부한다”고 말했다. 사실 이 말은 중랑의 문학적 사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그의 삶에 대한 태도도 표현한다.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여행기에는 하나하나가 이런 삶의 본질에 대한 탐구이자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걷기 방식이다. 그의 글은 그의 마음이다. 글에서 우리는 작가의 인격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고, 그것이 우리의 마음을 울린다.

문학은 생각의 충돌에서 가치가 있다. 진대원 하오웬은 자신의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마음의 내면의 목소리는 항상 왜곡되어 있고, 글은 그 사람을 다시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우리는 항상 인격과 기사 사이에 평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숫자는 미묘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기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가리는 가면이 될 것입니다. 하얀 눈과 낮은 사람들을 인식하려면 현명한 눈과 지혜로운 마음이 필요할 것입니다.

기사는 인간의 본성을 표현하는 수단이지만 때로는 외부 요인에 의해 이 길이 막혀 진실을 볼 수 없게 되고, 기사 자체가 도구가 되는 경우도 있다. 궈모약(郭毛羅)은 『하늘의 거리 시장』이라는 시로 중국 현대 시의 중요한 시인이 되었다. 혁명의 불길이 중국 전역에 퍼지자 그의 시는 혁명적 상황의 산물이 되어 아무런 입장도 없이 애도를 표한다. "왕실 학자"가됩니다. 아마도 궈씨는 마음속에는 자유를 옹호하는 낭만주의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마음이 정치에 얽매이게 되자 예술의 모든 아름다움은 사라졌습니다. <여신> 같은 아름다운 시를 부르던 사람이 혁명의 물결 속에 사라졌으니 우리는 안타까운 한숨을 쉴 수밖에 없다.

그러나 아무리 의견이 다르더라도 한 가지 부정할 수 없는 것은 글의 질이 감동적이라는 점이다. 자신의 진실을 국물의 베이스로 삼고, 자신의 삶의 경험을 재료로 삼고, 자신의 진심을 부재료로 삼아 기억에 남는 요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채점 선생님의 코멘트:

저자는 "글의 질이 드러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라는 제목으로 자신만의 분명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은 성격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글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Yuan Zhonglang과 Guo Moruo를 예로 들어 "작품의 스타일, 관심 및 성격" 사이의 관계를 분석, 사고 및 탐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기사의 인물로서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상당한 문화적 축적과 충분한 독서 축적이 있습니다. 글의 시작과 끝 부분에 있는 언어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비유도 적절하게 사용됩니다. 저자는 언어에 있어서 비교적 탄탄한 기초를 갖고 있으며, 변증법적이고 철저하며 유연하고 심오한 사고력을 갖고 있다.

4장: '세 친구 그림'을 찾을 수 있는 곳

수세미와 견과콩은 함께 자라는데 아이는 둘을 떼어놓으라고 고집하는데, 이게 형태를 보니,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어른들은 음식은 먹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데, 그 의미를 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사실 형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함축이 기본이다.

1920년대 인도의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가 쉬즈모(Xu Zhimo), 린휘인(Lin Huiyin)과 함께 중국을 방문했다. 당시 신문 보도에 따르면 린휘인은 복숭아꽃 얼굴을 하고 있고, 타고르는 불멸의 태도를 갖고 있으며, 긴 머리를 갖고 있다. 추운 시골에 마른 옷을 입고 수염을 기른 ​​서지모의 그림은 청송, 가느다란 대나무, 봄매화의 세 친구 그림과도 같아서 명작이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우리 사회에서는 이러한 '세 친구'가 점점 부족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 친구'란? 세 친구는 따르기 힘든 군자의 성실함이며, 대나무 없이 살기보다는 고기 없이 먹고 싶은 것이 군자의 교양이자 교양이다. 사람이 '세 친구'를 잃으면 다른 사람의 지혜와 우아함을 습득하더라도 필연적으로 상투적인 말에 빠지고 천박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단순한 형식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미인은 끝없이 등장하지만 그들의 외모는 점점 획일화되고 있다. 뒤돌아서 웃으면 더 이상 매력이 없는 영화나 드라마가 있다. 테마는 점점 하위 문화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젊음을 떠올리면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할 수 없습니다. <사라져가는 청춘들에게>, <서둘러 그해>, <작은 시간들> 등 우리 스크린에는 청춘이 꿈을 잃는다는 듯 청소년 문학영화가 넘쳐난다. 이런 문학영화는 청소년들에게 무엇을 가져다주는가? 그것은 물질주의, 소비주의, 불안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왜 이 사회가 잃어버린 것이 무엇인지 늘 반성하고 있다. 왜 청년들은 항상 투쟁의 색이 부족한가? 사실 영혼을 정화하고 갈고닦을 영적 양식이 부족하고, 형식과 양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사람들은 사회의 여러 측면을 균질화하고 하위문화의 확산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타고르, 서즈모, 린휘인은 전공도 다르고 성격도 전혀 다르지만 감동 포인트는 같다. 영적인 분위기가 사람들을 유쾌하게 만든다. "설교하고 가르치고 의심을 푸는 것." 우리는 점점 더 "업"에 집착하고 "도"를 무시하게 됩니다. 목에는 목걸이, 스커트는 콩그린 궁리본이 몸에 나는 '구리 냄새'를 가릴 수 없다.

중국학의 대가 [웨이보] 라오쭝이가 말했듯이 "인간의 삶은 촛불과 같아서 밝게 타지만 빨리 꺼진다. 녹색 불꽃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우리의 삶이 형식주의에 지배되면 시대 전체의 인본주의적 정신은 걷잡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왜 굳이 수세미와 견과류를 분리하려 하는가?

댓글:

심오함과 미래 지향적, 유연하면서도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올해 산동 페이퍼 에세이는 수세미와 육두구를 재료로 하며, 응시자는 그 재료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제안을 해야 한다.

이 질문의 소재 방향은 상대적으로 명확하고, 다각도의 아이디어가 들어갈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관점에서) 정면에서 시작하여 의미에 중점을 두어도 됩니다. 또는 변화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의 관점에서) 모든 것이 체계적이고 계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거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아이디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부정적인 아이디어는 상대적으로 새롭고, 이전 질문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장을 수집하기가 어렵습니다. , 그것은 "새로운", "살아있는"특성인 경향이 있으며, 후보자의 개념적 사고에 대한 요구 사항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5부: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여 조화로운 자아를 만든다

사람의 마음에는 강인함이 있어 캐릭터의 강인함과 차가움을 만들어내지만 아름다움도 있다 치열한 경계를 넘는 인간 마음의 온유함.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결합은 강철과 부드러움의 완벽한 결합이자 인격의 이중승화이며, 조화로운 자아를 창조한다는 올바른 의미이다.

영국 시인 시그레브 사순(Sigreve Sassoon)은 자신의 시에서 “내 마음 속에 호랑이가 있으면 장미 냄새가 난다.

“호랑이가 어려움에 맞서는 용기와 장미가 활짝 피어날 때 향기에 취하는 것, 이것이 조화로운 자아를 만드는 데 필요한 두 가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생의 정점에 오르기 위해서는 , 우리는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단단함을 보여주고 무한한 전장에서 경쟁하지만 조화로운 삶을 위해 따뜻함과 부드러움도 방출하고 단단함과 부드러움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합니다. 인간의 마음이 근본이 될 수 있다. 그의 인내와 정의에 대한 집념은 외부의 힘으로도 꺾을 수 없는 힘이다. "나는 기꺼이 내 허리에서 칼을 내려 누란을 죽이겠다." " 그리고 그것을 글로 표현한 것은 리허(Li He)의 "왕에게 보고하는 금단(Golden Platform)"이었습니다. "샹이(Shangyi), 옥룡(Jade Dragon)을 지지하고 당신을 위해 죽어라"라는 엄숙한 맹세가 하늘에 울려 퍼집니다. 그들의 뼈에 있는 강인함은 이미 그들은 굽히지 않는 추구를 자신의 삶의 신조로 여기고 항상 그것을 지키고 항상 따릅니다.

그러나 강인함은 비열하고 냉담하다는 뜻도 아니며, 언제나 냉담하다는 뜻도 아닙니다. 호랑이처럼 맹렬한 세상의 온기에 떨리게 하소서. 우리는 더 이상 독재 군주의 만행을 보고 싶지 않고,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이 무관심해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사람의 마음의 부드러움은 날카로운 모서리를 가리고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의 부드러움은 완고함을 인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언제라도 얼어붙을 수 없는 것은 테레사 수녀가 노숙자들을 안아주는 것, 나이팅게일이 등불을 들고 있는 미소, 그리고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에서 기도하는 '소유'이다. 눈물 흘리는 눈." 부드러움 덕분에 우리는 지나친 부담 없이 지나간 세월의 따뜻함을 누릴 수 있다. 부드러움 덕분에 우리는 단단한 장벽 아래서도 사랑과 감성의 회복을 되찾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소위 부드러움이란 원칙 없이 타협하는 것을 뜻하지 않으며, 저항하지 않고 세상에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의미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연약한 마음이 단단한 껍질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마음의 굳건함은 여전히 ​​삶의 무게를 견딜 수 있고 후에도 여전히 원래의 의도를 바꿀 수 없기를 바랍니다.

강철처럼 단단한 마음은 무너지지 않고, 굳건하며, 차갑고, 그래서 무적이다. 부드러운 만큼 부드러운 마음도 기쁘고, 두렵지 않다. 완고하면서도 동시에 약하지 않은 조화로운 삶, 강인함, 그리고 두 배로 멋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