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키 소개

막심 고르키(Maxim Gorky, 1868년 3월 16일 - 1936년 6월 18일), 이전에 알렉세이 막시모비치 베쉬코프(Alexei Maximovich Beshkov)로 알려졌던, 전 소련 작가, 시인, 비평가, 정치 평론가 및 학자. ?

골키는 1868년 3월 16일 볼가 강의 니즈니 노브고로드 마을의 목수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4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외할아버지 집에서 어머니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10살 때 Gorky는 독립적으로 생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견습공, 문지기, 관리인, 빵 굽는 사람 등으로 일하며 하층민의 고통을 직접 경험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열심히 공부했고 사회 변혁에 대한 진리를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1884년 인민당파에 가입하여 인민주의자와 마르크스의 작품을 읽고 혁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1905년 고리키는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에 가입했다. 1906년 고리키는 레닌의 위탁을 받아 핀란드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혁명 활동을 수행했고, 그의 소설 '어머니'를 미국에서 출판했다. 나중에 이탈리아 카프리에 정착했습니다. 1913년 고리키는 이탈리아에서 돌아와 프라우다(Pravda)라는 문학 칼럼을 주재하면서 프롤레타리아 문화 조직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1917년 10월 혁명 이후 혁명 속에서 나타난 혼란과 파괴, 무정부주의적 경향, 각종 폭력 사건들과 함께 고리키와 레닌, 그리고 새 정권 사이에 갈등이 일어났다.

1921년 10월, 질병과 볼셰비키 정권과의 이견으로 인해 고리키는 요양을 위해 해외로 나갔다. 1928년에 고리키는 소련으로 돌아왔고 스탈린의 지시에 따라 러시아를 두 차례 장거리 관광 여행한 후 고국으로 돌아가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34년 그는 작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귀국 후 고리키는 소련 문화계의 기치로서 활동하였으며 소련의 문화 건설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였다. 그러나 1930년대 소련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그는 스탈린과 현실 정치로부터 어느 정도 거리를 두게 되었다.

1936년 6월 18일, 68세의 골지는 병으로 사망했다.

추가 정보:

어린 시절

1868년 3월 28일에 Alexei Maximovich Pishkov(Mr. Keshim Gorky)는 니즈니 노브고로드(이전에는 Gorky City)를 목수 ​​가족으로 만들었습니다.

1871년 고리키가 4살이 되던 해,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할아버지 집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1879년, 11세의 고리키는 독립된 생계를 꾸리기 위해 '인간계'로 가서 견습생, 짐꾼, 빵 굽는 사람으로 일했습니다. ?

1880년대 고리키는 카잔에서 포퓰리즘적 견해를 가진 지식인들의 비밀 연구회에 참여했습니다.

1883년 고르키는 방랑 생활을 시작했다. ?

1884년에 그는 카잔으로 추방되었고, 18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그는 민중의 상황을 폭넓게 이해하기 위해 러시아를 두 번 여행했습니다.

1889년, 그는 비밀 혁명 조직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었으며, 석방된 후에도 여전히 헌병의 감시를 받았습니다.

글쓰기의 길

1892년 그는 고르키 막심(가장 큰 고통이라는 뜻)이라는 필명으로 데뷔 단편 소설 '코카서스 마카르 추'를 출간했다. ", 지역 신문의 편집자와 기자로 일한 후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1895년 고리키는 자유를 사랑하고 빛을 갈망하며 영웅적인 업적을 갈망하는 강인한 성격을 칭송하고 열정을 표현한 낭만적인 단편 『이제길 노부인』과 『독수리의 노래』를 발표했다. 싸움을 위해. ?

1898년 고리키의 첫 2권짜리 작품집 『수필과 단편』이 출판된 이후 그는 러시아와 유럽 문단에서 유명해졌고 국내외에서 폭넓은 주목을 받았다. .

1899년 고리키는 그의 첫 소설 "Folma Gordeev"를 완성했습니다.

19세기와 20세기 전환기에 완성된 두 편의 소설 '포마 고르디예프'와 '세 사람'은 젊은 주인공의 인생 탐구 주제를 보다 폭넓은 사실적 그림을 통해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20세기 초 고리키의 창작은 드라마로 변해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가장 빠르고, 가장 직접적이며 간결한 형태로 반영했다.

고리키는 1900년부터 지식출판사의 사업에 참여하고 이를 주재했으며, 『지식』 시리즈를 출판함으로써 당시 러시아의 수많은 민주적 작가들을 하나로 묶어주었다.

1901년 러시아 제1차 대혁명을 앞둔 시기, 인민의 혁명운동이 급증하고 반동적인 짜르 정부가 인민에 대한 탄압을 강화한 시기였다. 반혁명 세력이 치열하게 싸우고 있었다. 고리키는 페테르스부르크 시위에 참가하여 노동운동과 학생운동의 장엄한 기세를 몸소 느꼈고, 짜르 정부가 학생운동을 진압하는 만행을 목격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선구자들을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반동적인 짜르 정부를 폭로하며, 기회주의자들과 부르주아 자유주의자들의 추악한 면모를 비판하기 위해 그는 산문시 《해연의 노래》(훗날 《해염의 노래》로 개명)를 썼다. 해연의 노래") "해연")은 바람과 파도에 맞서 싸우는 현명하고 용감한 혁명가를 상징하는 용감한 해연의 이미지를 창조하여 다가올 혁명의 폭풍을 예고하고 사람들에게 위대한 전투에 맞서도록 격려하는 모토입니다. 레닌의 열광적인 찬사에 영감을 받아 프롤레타리아 혁명적 전투에 바치는 찬가입니다. ?

1901년 고르키는 부르주아 보수와 자유주의의 모순을 폭로하고 세계 문학사상 최초의 혁명적 프롤레타리아(혁명적 노동자 니키타)를 탄생시킨 첫 희곡 '리틀 버거(Little Burgher)'도 썼다. ) 이미지.

1901년 고리키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시위에 참가했다는 이유로 체포됐다. 그는 감옥에서 풀려난 뒤 혁명당의 의뢰를 받아 비밀 인쇄소를 설립했다. 이 때문에 그는 두 번째로 체포되어 유배되었다. ?

1902년에 그는 노숙자들의 삶을 관찰한 작가의 20년을 요약한 희곡 '바닥에서'를 집필했다. ?

1905년은 고리키의 사상과 창작 발전의 두 번째 단계의 시작이었습니다(1900-1909년 혁명 전후). 혁명적 상황이 치열했던 시기에 고리키는 혁명에 참여했습니다. 이 거주지는 1905년 모스크바 무장 봉기의 거점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리키는 혁명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레닌과의 친분과 볼셰비키당 가입으로 인해 그의 세계관은 그의 창작물에서 질적으로 도약했습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과 삶보다 더 높고, 더 좋고, 더 아름다운 것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1905년 러시아 혁명 당시 고리키는 프롤레타리아 혁명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에 가입했으며 레닌을 만났다.

혁명 초기에 그는 청원자들을 격추한 짜르 정부를 반대하는 전단지를 직접 작성하는 동시에 국민들에게 투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사회민주노동당의 신문 《새생명》과 《전투》에는 《》가 게재되었고, 반란군을 위한 자금과 무기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많은 정치적 논평을 발표했으며 그 중 "소시민의 습관에 대해 이야기"라는 기사는 소시민의 습관의 사회적 뿌리와 심리적 특성과 그것이 혁명가에 미치는 해를 깊이 분석했습니다. 원인. ?

1906년 고리키는 비밀리에 러시아를 떠나 미국으로 건너가 그곳에서 혁명을 촉진하고 당을 위한 자금을 모금했으며 정치 에세이 "My Visit"와 특집 "In the United States"를 썼습니다. 자본주의 체제를 폭로하고 비판한 대본 '적들'. 같은 해에 쓴 희곡 '적'과 소설 '어머니'는 그의 창작에 새로운 정점을 찍었다. '어머니'는 세계문학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 두 작품은 모두 러시아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기초 작품입니다. ?

1907년 봄, 그는 런던에서 열린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 제5차 대회에 참가했다. 그때부터 그와 레닌은 긴밀한 관계와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

중편 소설 '고백'은 1906년과 1908년에 출판되어 레닌으로부터 심각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당시 그가 출판한 『러시아 문학사』 등 일부 논문과 논문에도 '사상의 복잡성', '경험의 조직화', 유신론 등 다양한 정도의 잘못된 견해가 담겨 있었다. 레닌의 비판의 도움으로 그는 점차 인식을 높이고 전진파에서 이탈했다. ?

1901년부터 1910년까지 그는 "리틀 부르주아", "바닥", "적", "여름 손님", "태양의 아이들" 등 많은 중요한 사회적, 정치적 대본을 연속적으로 썼습니다. , 『야만인』 등 일부는 죽음의 문턱에서 고군분투하는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기도 하고, 일부는 지식인과 부르주아 속물들의 정신적 공허함을 폭로하기도 한다.

작가는 연극 『리틀 버거』에서 선진 노동자 닐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처음으로 묘사한다. 이 연극의 공연은 혁명적 인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고 짜르 정부에 공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1911년에서 1913년 사이에 그는 이야기집 『이탈리아 동화』를 완성했다. 1911년부터 1917년까지 그는 "러시아 동화"를 완성했습니다. 1912년부터 1917년까지 그는 "로스의 여행기"를 완성했습니다. 1913년에 그는 자서전 3부작의 첫 번째 부분인 "어린 시절"을 창작했습니다.

1913년 조국으로 돌아와 『프라우다』 문예칼럼을 주재하며 문화조직사업과 문학활동에 종사했다. 1916년에 그는 자서전 3부작의 두 번째 부분인 "In the World"를 출판했습니다. ?

요양과 창조

1921년 여름 골지병이 재발해 해외로 치료를 떠난 그는 1928년까지 사실상 이탈리아 소렌토에서 살았다. 그는 병에서 회복되는 동안 편지와 방문객과의 만남을 통해 랩과 같은 일부 그룹의 극좌주의적이고 종파주의적인 오류에 저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젊은 작가를 양성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작가를 통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또한 창작 활동에 힘써 회고록 '레오 톨스토이'와 장편 '레닌'을 출간했고, 작가의 인생 밑바닥부터 혁명의 길까지의 여정을 그린 '나의 대학'을 완성했다. , 그리고 진실을 향한 노동자들의 탐구, 빛을 추구하는 여정.

1922년에 그는 『나의 대학』을 출판했다. ?

1925년 고르키는 몸이 아픈 동안 소설 "아르타모노프 가문의 사업"을 완성했습니다. ?[5] 이 작품은 19세기 중반 러시아 농노제 개혁부터 10월 혁명까지 폭넓은 역사적 배경을 배경으로 한 가문의 3대에 걸친 변화를 묘사하고 있으며, 부르주아지의 필연적인 쇠퇴를 심리적, 도덕적 관점에서 보여주고 있다. .

1928년 중국으로 돌아온 고리키는 두 차례에 걸쳐 전국 각지를 여행하며 조국의 활발한 사회주의 건설을 목격했고, 너무나 열정적이어서 장편의 르포 '소련 여행기'를 썼다. .

노년기

1931년 고리키는 모스크바에 정착했습니다. 그의 창작 말년에 연극 "Yegor Brechev and Others"와 "Dostchigaev and Others"는 자본주의의 쇠퇴와 사회주의의 승리를 보여주었습니다. 소설 "Krim Samkin" "The Life"는 40 년간의 역사적 변화에 대해 썼습니다. 10월 혁명 이전 러시아 사회에서는 개인주의 지식인을 중심 인물로 삼아 혁명적 권력의 성장을 반영한 『사회주의 현실주의에 대하여』 등 일련의 논문들이 사회주의 현실주의를 옹호했다. ?

1934년 고리키는 제1차 소련 작가 대회의 의장을 맡았고 소련 작가 협회의 초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36년 6월 18일 2시 30분, 고리키는 6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