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 이후에는 남북이 나뉘었고 서예도 두 종파로 나뉘었다. 북방서예는 한나라의 유산을 이어받았으며 서체는 서툴고 강렬하지만 서체는 서문보다 우수하다. 아래는 제가 정리한 웨이베이 만년필 캘리그래피 카피북입니다.
웨이베이 만년필 캘리그라피 카피북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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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베이 만년필 펜 서예 카피북 그림 3
웨이 베이 만년필 서예 카피북 그림 4
서예 이론
중국 서예 이론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주(西周)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 시기에 등장한 육서론(六字論)이 서예론의 시초가 된다. 서주(周周)나라 시대에 육술(六藝) 중 하나인 유수(劉記)는 귀족교육의 필수과목이 되었다. 육서(六書)의 이론은 『주례(周禮)』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으나, 『육서(六書)』라는 이름만 있을 뿐 구체적인 내용은 후에 한나라 학자들에 의해 밝혀졌다. ?과거에는 육문자론을 고대문학의 관점에서 논의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서예미학과 예술의 관점에서 그 가치를 고려한 경우는 거의 없었다. 전서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만이 깊이 있게 연구해야 하고, 필기체를 실천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전혀 관련이 없다는 오해입니다. 그러나 사실 육서론은 전서에 관한 최초의 기초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문 서예의 기본 개념과 미학적 입장을 정립하였다.
구조.
중국 서예의 창시이론인 육서론은 공간구조와 미학적 개념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서예이론의 기본을 정립한다. 유서론의 '상형'은 공간 구조를 구성하는 세 가지 기본 요소를 말하는 반면, '주안주'는 공간 구조를 구성하는 세 가지 기본 요소를 가리킨다. '사물과 이미지의 관찰' 입장으로, 구조적 형태 측면에서는 여전히 기초로 여겨진다.
유서론의 공간구조에 대한 관심과 해석은 한자와 서예의 구체화와 일치한다. 한자가 예술로 발전할 수 있는 이유는 그 형식적 자율성 때문이다. 그러나 서예의 형태적 구조는 단순히 형상과 의미의 유기적인 결합이 아니다. 문자와 서예에 대한 ``유서``론의 비판적 입장은 이러한 변증법적 개념을 보여준다. 우선 서예는 픽토그램, 즉 대상을 이미지화한 결과이다. 그러나 서예의 픽토그램은 자연의 모든 현상을 기계적으로 모방한 것이 아니라 일종의 대규모 추상화이다. 아이디어의 시각화. 이는 글쓰기의 초기 발전 과정에서 이미 드러났습니다. 약 4,800년 전의 반포양소기의 조각기호를 보면 이 시기의 문자기호가 극도로 추상적이고 순수한 구조적 결합으로 나타났음을 알 수 있다. 매우 추상적인 회화의 전형적인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글쓰기와 회화가 처음부터 이미지 획득 측면에서 완전히 반대되는 두 가지 경로를 택했음을 보여줍니다. 글쓰기는 자연의 주관적 의미를 추상적으로 추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회화는 자연을 모방하고 재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서예 예술의 물질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단어의 추상적 성격입니다.
그러나 추상화의 초기 발전 과정에서 글쓰기가 한때 딜레마에 빠졌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과도한 추상화는 단어의 공간 모델링 어휘를 빈약하고 단일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단어는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회화에 더 가까워져야 합니다. 그림 채널로 구성된 텍스트 형식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직접 가져온 상형문자, 고대 토템과 클랜 상징에서 영감을 얻은 상형문자, 사원 사원에서 파생된 일부 상형문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