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자 또는 6자 문장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병렬 문체', '병행 산문' 또는 '병행 쌍문'이라고도 하며, '4자 산문' 또는 '병행 산문'이라고도 합니다. "병렬 4글자 산문" 또는 "병렬 4글자 산문" . 글 전체가 이중문장(하이주, 심지어 문장)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조의 깔끔함과 경쾌한 리듬에 주목하고 있다. 한나라부터 육대까지의 중국 산문에는 문(文)과 펜(筆)의 대립이 있었다. 소위 "문"은 화려한 수사학을 전문으로 하며 단어, 문장 및 리듬으로 묶인 평행 산문을 의미합니다. 소위 '펜'이란 주로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단어와 리듬에 구애받지 않는 산문을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내용은 부적절합니다. Liu Xie의 "문예와 조각 용의 요약"에서 인용된 Yan Yan의 관점에 따르면: 펜은 몸이고 단어는 텍스트이며 고전은 펜이 아닌 단어입니다. 그리고 전기는 말이 아니라 펜이다. 그리고 Liu Xie 내 관점은 "요즘 쓰기와 쓰기가 있다는 말을 자주 한다. 나는 운율 없는 글쓰기가 글쓰기이고 운율 있는 글쓰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이다. 송나라와 제나라 때의 문체논쟁은 병행산문보다는 운율 유무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며, 또한 남조와 북조의 산문에도 운율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개정)
위진(魏晉) 이후 등장한 문체를 병행산문이라고도 한다. 평행 산문은 산문의 반대입니다. 4~6개의 문장 패턴을 주로 사용하고, 문장 패턴이 서로 반대이므로 마치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달리는 것과 같다고 하여 평행체라고 부르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발음에서는 평탄하고 사선적인 음조와 조화로운 리듬을 강조하고, 수사에서는 장식과 인유를 강조한다. 병행산문은 형식적인 기교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내용의 표현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글의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우신의 <장강남송가> 등 심오한 작품도 많이 있었는데, 한편으로는 자신의 삶의 슬픔을 묘사한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그는 다음과 같이 썼다. 양나라 군주의 평범함을 비난하고 조국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병행문의 형태는 점점 완성되어, 본문 전반에 걸쳐 4~6문장으로 이루어진 병행산문이 등장하게 되므로 송대에서는 병행산문을 일반적으로 사류문(宣流文)이라 불렀다. 청나라 말기까지 병행산문은 여전히 인기가 높았다.
문체가 분리된 이후 평행문은 산문과 반대되는 문체가 되었다. 병행산문은 육조시대에 성행했는데, 대표적인 작가로는 서령(徐靈)과 우신(玉信)이 있다. 당나라 중기의 고대 산문 운동 이후에는 약간 쇠퇴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유명해졌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작가들이 속속 등장했고, 청나라 말기의 왕윤이 마지막 작가였다. 예를 들어 Yu Xin의 "Ai Jiangnan의 오디세이 서문":
광동의 Wuchen 년, Jianhai 달에 도적들이 시골로 이동하고 Jinling이 무너졌습니다. 유나이는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이 모두 폐허가 된 황폐한 계곡으로 도망쳤다. 화양은 목숨을 걸고 달리고 있으며 돌아올 수 없습니다. Zhongxing Dao 판매는 Jiaxu에서 열악했습니다. 나는 수도각에서 3일 동안 울었고, 별채에 3년 동안 갇혀 있었습니다. Fu Xiezhi는 자신의 인생 경험에 슬퍼했고 살아남을 곳이 없었습니다. Yuan Anzhi는 왕실을 생각할 때마다 눈물을 흘렸습니다. Hengjunshan의 과거 야망과 Du Yuankai의 삶도 책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내가 직접 서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Pan Yue의 문학적 재능은 먼저 그의 가족 전통을 설명했으며 Lu Ji의 시는 처음으로 Shide를 소개했습니다. 신의 2년 초, 애도와 혼란의 시기가 닥쳐 노숙생활을 하며 노년기까지 지냈다. Yan Ge는 멀리 떨어져 있고 Chu와 Lao가 다시 만나면 어떻게 울 수 있습니까? 남산(南山)의 비를 두려워하여 갑자기 진(秦)나라에 침입하여 동해 연안을 포기하고 조(周)를 먹었다. 낮은 정자에서 방황하고 높은 다리를 여행합니다. 초의 노래는 재미를 위한 것이 아니고, 루의 술은 걱정을 잊기 위한 것이 아니다. 이 시를 따라한 뒤 나는 위험과 괴로움의 말이 아닌 슬픔이 주를 이루는 몇 마디의 말을 수다를 떨며 기록했다.
해가 지고 여행이 멀어지면 이 세상엔 무슨 일이 일어날까. 장군이 떠나면 큰 나무가 쓰러지고, 강한 사람이 돌아오지 않으면 찬바람이 분다. Jingbi는 기둥을보고 도시와 연결되어 계단을 가로 질러 책을 들고, 자신도 모르게 접시에 구슬을 들고 속이고, Zhongyi Junzi는 Nanguan에 투옥되고 Ji Sunxingren은 Xihe Pavilion에 머물게됩니다. Shen Baoxu는 깜짝 놀랐고 머리가 깨졌습니다. Cai Weigong은 눈물을 흘리며 피를 흘렸습니다. 댜오위타이의 움직이는 버드나무 소리는 옥관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화팅각에서 지저귀는 학의 소리는 강 다리에서 들리는 것이 아닙니다!
손책은 세계를 세 부분으로 나누고 모든 재능을 하나의 여단으로 나누었습니다. Xiang Ji는 단지 8,000 명만 가진 강동의 아이들을 이용하여 산과 강을 나누고 세상을 학살했습니다. 갑옷을 입고도 야만인에게 풀과 나무처럼 베임을 당하는 수백만 명의 의로운 군인이 어떻게 있을 수 있습니까? 강과 회하(淮河)는 해안으로 막히지 않고, 정자 벽도 울타리로 막히지 않습니다. 쓰레받기로 머리를 모을 수 있는 사람은 수직적으로 결합하여 우정을 쌓을 수 있고, 호미질과 가시를 조심하는 사람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강비강은 왕족의 아우라를 뽐냈고, 드디어 300년이 지났다? Liuhe를 합병하면 필연적으로 Zhedao의 재난이 발생할 것이며 책 수레를 섞어도 Pingyang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아! 산이 무너지는 것은 위험과 파괴의 징조이며, 봄과 가을의 반복은 필연적으로 죽음의 슬픔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인간사가 사람들을 비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Kuang Fuzhou의 도로는 열악하고 Xinghan은 배를 타고 일어날 수 없으며 바람이 불고 도로가 차단되어 Penglai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말을 하고 싶어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자신의 행위를 노래해야 합니다.
Lu Shiheng은 그것을 듣고 그의 손바닥을 만졌습니다. Zhang Pingzi는 그것을보고 혐오감을 느꼈기 때문에 적절했습니다!
지난 20년간의 병행산문 연구에 대한 고찰
모도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첫 30년간 , 병행산문 연구는 기본적으로 외로운 상황에 있었다. 저자가 검색한 정보에 따르면, 지난 30년 동안 병렬 산문을 논의한 논문은 단 두 개뿐이다. 하나는 기공의 "산문과 병렬 산문의 차이"("문학 학습" 4호, 1957)이다. 다른 하나는 Xu Chi의 "산문과 병행 산문"("Guangming Daily" 1978년 5월 21일)에 의한 것입니다. 매우 흥미로운 점은 20년의 간격을 둔 이 두 기사가 기본적으로 동일한 기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전문적이고 인기 있는 기사. 이는 쓰라린 학문적 비극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극좌 이념적 경향의 영향으로 병행산문 연구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 첫 30년 동안 기본적으로 학문적 금지 분야였다. 병행산문 연구가 본토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 이후였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사상해방운동 역시 병행산문연구의 금지된 영역을 돌파할 수 있게 해주었다. 1980년에만 세 명의 영향력 있는 학자인 왕윤희(王雲熙), 호과루이(胡國統), 조도항(曹大興)이 잇달아 육조의 병행 산문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 위진(魏晉), 남북조(南朝)의 병행산문의 발전과 성과', '우한대학저널', 5호 , 1980. Cao Daoheng: "위진남북조의 병행 산문에 대하여", "문학 평론 시리즈", 7호, 1980) 는 한, 위, 여섯 왕조의 병행 산문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획기적인 것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병행 문학에 대한 연구가 점차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지금까지 병행문학 연구는 90편이 넘는 논문과 6편의 단행본, 9편의 선정 작품을 발표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6권의 논문은 강수거의 『병행산문사』(인민문학출판사, 1986), 위징샹의 『당나라 병행산문사』(요녕성인민출판사, 1991), 모도채의 『병행문론』이다. 병행산문'(광시교육출판사, 1994), 음공홍의 '병행산문'(인민문학출판사, 1994), 위징샹의 '육조의 독특한 병행산문'(요녕고서출판사, 1995), 종 도 ``6대 병행 산문의 예술적 형식과 문화적 함의'(인민문학출판사, 1997). 선정된 9개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준, 북원진, 예유명이 주석을 단 "모든 왕조의 평행 산문 선택"(호남 문예 출판사, 1986), "위, 진, 남과 북조의 평행 산문 선택" (귀주 인민 출판사, 1986) Xiong Xianqian 저, "과거 왕조의 유명한 평행 산문에 대한 주석" Tan Jiajian 편집 (황산 출판사, 1988), "고대 평행 산문의 본질" Xu Yimin (인민 문학 출판) 주석 House, 1995), "시대를 통한 평행 산문의 정수" Yin Haiguo 편집 및 선택 (상하이 문학 예술 출판사, 1995), Zhou Zhenfu 편집 "병행 산문의 정수"(산시 고대 서적 출판사, 1996), 주훙궈 편저 『중국 병행 산문 선정』(사천문예 출판사, 1996), 모도채 편 『병행 산문의 정수』 『병행 산문관』(문화 예술 출판사, 1997) ), Zhao Zhenduo 편집의 "병행 산문의 본질"(Bashu Publishing House, 1999) 또한 Qu Duizhi의 "병렬 산문 입문"과 같이 해방 이전에 출판 된 다수의 병행 문학 작품도 복각되었습니다. Liu Linsheng의 "병행 산문"(Hainan Publishing House, 1994), Liu Linsheng의 "중국 병렬 산문 역사"(Oriental Publishing House, 1996), Jiang Boqian과 Jiang Zuyi의 "병행 산문과 산문"(Shanghai Bookstore, 1997) 등 모두 지난 20년 동안 병행된 산문 연구와 대중화의 번영을 보여줍니다.
대만에서도 병행 산문에 대한 연구는 1960년대부터 발전하여 장런칭(張仁慶)의 『과거 왕조의 병행 산문 선택에 관한 상세 노트』(대만 중화서사, 1963), 『역사』 등 일련의 작품이 출판되었다. 중국 병렬 산문의 발전"(대만 중화 서점, 1963). 서점, 1969), "60년 동안의 병렬 산문"(타이베이 문학, 역사 및 철학 출판사, 1972), "중국 평행 산문 분석" (타이베이 동성 출판 유한 회사, 1980), "병행 산문"(타이베이 문학, 역사 및 철학 출판사, 1980) 출판사, 1984), "이자 탐구"(타이베이 문학, 역사 및 철학 출판사, 1984) 1984), Wang Jusong의 "제4, 6대 송 왕조에 관한 연구"(Taipei Huazheng Book Company, 1977), 익명의 "A Brief Introduction to Parallel Style Prose"(Taipei Cantonese Publishing House, 1980) Chen Songxiong의 "On the Balance" 『제나라와 양려자』(타이베이문학역사철학출판사, 1984), 요지강의 『육조대병행 산문의 리듬에 관한 연구』(타이베이천공출판사, 1991), 사훙쉬안의 『행륜』 병렬 산문"(타이베이 광둥 출판사, 1973) Chen Yaonan의 "청나라 병렬 산문의 일반적인 의미"(학생 출판사, ?) Zhang Renqing으로 대표되는 학자들은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결과.
병행산문의 형식은 평행산문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평행산문의 형식적 특성과 미학적 특징을 논한 책과 논문은 많다. 처음에는 병행산문의 일반적인 특징을 소개하는 것이었고, 장휘은의 『병렬산문의 특성에 대하여』(1985년 4호), Tan Jiajian의 "병렬 산문의 기본 특성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 "("요녕 교육 기관 저널", 2호, 1985)가 그러한 기사입니다. 그런 다음 점차적으로 병렬 산문의 내부 형식인 Hu Xiaoming의 "문푸"의 새로운 이론: 병렬 산문 특성의 내면화 및 사고 집합의 형성"(화동 사범 대학 저널, 4호, 1988), Mo Daocai의 " "병행 산문의 형태적 특성과 문화적 의미에 대하여"("장해학술지" 제2호, 1994년), "시를 산문으로 활용하기: 평행 산문의 시적 특성에 관하여"("광시사범대학논문", 2호) 2, 1997), 렝청진(Leng Chengjin)의 『병렬산문의 아름다움』(중국인민대학논문집, 1호, 1999)이 대표적이다. 병행산문형식의 심오한 특징을 탐구하고 이를 문화사적 관점에서 해석하였다. Xiang Chaoshan의 "병렬 산문의 형식미에 대한 심리적 기초"(지서우 사범대학교 저널, 1986년 3호), Mo Shanhong의 "병행 산문의 미학적 기초에 대하여"(유주 사범 대학 저널, 1996년 2호) ))과 『병행산문의 미학적 형식에 관하여』(<류저우사범대학논문집, 1996년 3호>)에서는 병행산문 형식의 원인을 더욱 탐구하고 이를 미학적 차원으로 끌어올려 분석하였다. 병행산문의 구체적인 특징에 대한 논의로는 종타오의 『병행산문의 공무와 리듬』(요녕사범대학저널, 제1호, 1994)이 있으며, 병행산문에 관한 여러 논문에서도 이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병행산문』 제1장 『병행산문의 문체적 특징과 미적 기능』에서는 병행산문의 문체적 특징의 5가지 측면, 즉 쌍절단, 문장구조, 공무, 해조류의 활용, 그리고 또한 재단의 균형과 대칭미, 문양의 단정한 건축미, 공무의 우아하고 암시적인 아름다움, 장식의 화려한 색채미, 조화로운 음악미 등 다양한 특징의 미적 기능을 논한다. 톤의 아름다움. 또 다른 예는 모다오차이(Mo Daocai)의 "병렬 산문의 일반 이론", 4장 "병행 산문의 구조 형식과 문장 패턴", 5장 "병행 산문의 수사적 형식과 문화적 의미", 6장 "미학적 특성과 미학"입니다. 병행산문의 『효과』는 모두 병행산문의 형식적 특성과 미학적 특성을 논하고 있다. 저자는 평행산문의 구조적 형태는 시작, 전개, 매듭의 구조체계를 갖고 있으며, 평행산문의 문장구조도 사오체와 같은 구조적 패턴의 특징을 갖고 있다고 본다. 문장, 시적 문장, 반복 단어 문장 등 ; 병렬 산문의 문장 패턴은 기얀 단일 쌍어 유형, 기얀 복합 쌍어 유형, 자얀 복합 쌍어 유형 등과 같은 강력한 구조적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문'은 또한 대조, 운율, 암시, 장식 등을 논의합니다. 수사적 형식과 문화적 의미는 균형, 조화, 아름다움, 음악 및 우아함과 같은 평행 산문의 미학적 특성을 논의합니다. 20여년의 논의 끝에 병행산문의 형식적 특성과 미학적 특성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이루어졌고 더 깊은 수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연구와 토론을 통해 병행산문의 존재가치를 올바르게 바라보게 하는 것은 큰 의의가 있다.
'주원과 함께한 책' 원문: "바람과 연기가 모두 맑고 천산산맥이 아름답다. 물살에 표류하는 모든 것. 푸양에서 퉁로까지 백리 저 멀리에는 세계 유일의 이상한 산과 강이 있습니다. 물은 모두 맑고 푸르고, 급류는 화살처럼 날카롭고 파도는 같습니다. 강둑에는 차가운 나무들이 높이 경쟁하며, 수천 개의 봉우리가 있고, 샘물이 바위를 휘젓고, 매미가 끝없이 노래하고, 봉우리를 바라보는 원숭이가 끝없이 울부짖는다. 마음, 세상 일을 걱정하는 사람은 뒤돌아 보는 것을 잊을 것입니다. 수평 가지가 덮여 있고 낮에는 여전히 어둡고 때로는 태양이 보일 것입니다.
'주원과 함께한 책' 번역: "바람과 먼지와 연기가 모두 흩어지고 하늘과 산봉우리가 똑같이 맑은 색을 드러낸다. 배를 강을 따라 띄우고, 동쪽이나 서쪽으로 가면 수백 마일의 수로와 가파른 봉우리, 기이한 물이 흐르고 있는데, 모두 물이 녹색이고 한 곳에서도 헤엄치는 물고기와 고운 자갈을 볼 수 있습니다. 수천 피트의 깊이가 매우 맑습니다. 날아가는 화살보다 빠르고, 거친 강물 파도가 질주하는 말과 같습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를 이루며 서로 경쟁하며, 샘물이 바위에 부딪혀 시원한 소리를 내고, 매미는 끝없이 울어댄다. 천 번이나 끊임없이 울부짖는다. 공직에서 독수리처럼 하늘로 솟아오르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세속적인 일을 계획하고 다스리느라 분주한 이 아름다운 봉우리를 한 번 보면 명예와 부에 대한 열정을 진정시킬 것이다. 아름다운 계곡은 비스듬한 나뭇가지들이 하늘을 덮고 있어 낮에도 듬성듬성한 나뭇가지들이 서로를 덮고 때로는 밝은 점을 놓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