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부분의 면적을 구하는 방법
먼저 전체 영역 S 를 구한 다음 빈 영역 S1 을 찾은 다음 S 그림자 =S1 S1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충법은 한 도형의 한 부분을 잘라서 도형의 다른 부분을 채우고, 원래 면적이 변하지 않은 상태에서 오래된 도형으로 변환하는 것을 말한다. 컷보법은 그림자 부분의 면적을 구하는 것이 중점이며, 많은 주제가 사용될 것이다. 컷보법을 사용할 때는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는 조각을 베고 나면 문제를 쉽게 풀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래는 베기 전후의 도형의 면적을 바꿀 수 없다.
컷보법으로 하면 그림자 부분의 면적 합은 두 원 면적에서 두 원 내접 사각형 면적, 즉
를 뺀 것과 같습니다그림자 부분의 면적은
입니다(4/2)? ×3.14-4×4÷2)×2
= (4× 3.14-8) × 2
= 8× 3.14-8× 2
= 25.12-16
= 9.12 (제곱 데시미터)
물체의 표면이나 둘러싸인 평면 도형의 크기를 그들의 면적이라고 한다. 면적은 점유 평면 그래픽의 크기, 평방 미터, 평방 데시미터, 평방 센티미터로 인정되며, 글자로 (M, DM, cm) 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