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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의 『유자후 비문』 원문 및 번역 감상

유자후 비문 원문:

조경 7대에 탁위(帝宝)의 신하를 역임하고 기(姓)공(宣官)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Zusi는 당나라의 재상이었습니다. Chu Suiliang, Han Yuan과 함께 그는 Wu 황후를 모욕하고 Gaozong 왕조에서 사망했습니다. 황고진에서 태창 박사는 어머니에게 버림받고 장난현 행정관이 되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권력자들을 기쁘게 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검열관의 지위를 잃었습니다. 강력한 사람이 죽으면 그는 검열관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의 이름은 업라이트이고 그가 여행하는 모든 사람은 세계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

뚱뚱하지만 덜 예민한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다. 비록 그의 아버지가 체포되었을 당시에는 어렸지만, 그는 이미 성인이 되어 진시의 지위를 획득하고 유명해질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Liu 가족에게 아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나중에 그는 박식하고 거시적인 지식으로 Jixiandian Zhengzi를 수상했습니다. 그는 잘 생긴 남자이고 정직하고 맹렬하며 현재와 과거의 증거를 논하며 고전과 역사의 백 제자이며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그의 지도력은 항상 그의 위치에 복종합니다. 그의 명성은 너무나 높아져서 한동안 모든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왕자들과 귀인들이 그들을 내 종파에서 나오게 하고 입에서 입으로 추천하려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진원 19년, 난천위가 검열관으로 임명됐다. 순종은 왕위에 올라 재상 와이랑(Wai Lang)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누군가 기분이 상하면 그는 주지사로 임명됩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Sima Yongzhou로 강등되었습니다. 여유롭게 머물면서 열심히 일하고, 기억하고 읽고, 시와 시를 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산과 강 사이에 산다.

원나라 때 우연히 수도에 소환되어 아내와 함께 태수로 임명되었고, 아들이 유주를 제압할 수 있었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한숨을 쉬며 "이것은 정치적 악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지역 관습 때문에 종교적 금지령이 내려졌고 국가 사람들은 이에 복종했습니다. 관습에 따르면 남자와 여자는 돈을 맹세하고 때때로 그것을 상환하겠다고 약속합니다. 아들이 연인이라면 그는 노예가 아닙니다. Zihou는 계획을 고안하고 그를 구속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특히 가난하고 능력이 없는 자에게는 그 종들이 명령을 써서 넉넉하면 그 자질을 주리라. 법을 준수하고 다른 주에 맡기십시오. 한 살이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살아남아 돌아올 것입니다. 형상남방의 진사가 된 자들은 모두 자후를 스승으로 삼았다. 자후의 설법과 지화, 산문을 계승한 자들은 모두 상당한 수준을 갖고 있었다.

그는 수도로 소환되어 다시 중산의 유몽(劉孟)이 되어 우희(奇熙)를 붙잡아 보저우(浙州)로 보냈다. 자후는 울면서 말했습니다. "보저우는 사람이 사는 곳이 아닌데 홀에서 뽀뽀하는 꿈을 꿨어요. 너무 가난해서 견딜 수가 없어요. 말로 표현할 수가 없어요. 어머니와 아들 모두 갈 수는 없습니다." 법정에 와서 슈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나는 Liu Yi를 사용하여 방송할 의향이 있습니다. 내가 당신에게 심하게 불쾌감을 주더라도 나는 죽을 때까지 그를 미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꿈을 꾸어 헛된 것을 얻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대신 연주를 암살할 것이다. 아아! 가난한 사람은 성실한 사람입니다. 오늘도 부부는 골목에서 서로를 존경하고, 술과 음식과 게임 속에서 서로를 쫓아다니고, 환한 미소로 서로를 변명하고, 서로의 폐와 간으로 악수를 하고, 하늘을 가리키며 울고, 맹세하지 않는다. 삶과 죽음에서 서로의 짐을 짊어지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 상황에 작은 이해 관계가 있다면, 머리카락처럼, 서로를 모른다면. 함정에 빠지면 구하기 위해 손을 그리지 않고 뒤로 밀거나, 함정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짐승과 야만인들이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일인데,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계획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Zihou의 스타일을 듣고 나면 부끄러움이 덜해질 것입니다.

Zi Hou는 젊었을 때 용기가 있었고 가족의 지위에 관심이 없었으며 자신의 업적이 즉시 달성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했습니다. 그가 퇴각한 이후 그를 아는 사람도 없고 왕위를 차지할 힘도 없었기 때문에 그는 가난하게 죽었다. 물질이 세상에서 사용되지 않으면 도는 시대에 적응되지 않습니다. 사신 자후(Zihou)가 대만(臺灣)에 있을 때 그는 자신의 지위를 유지했고, 사마(Sima)가 태수로 있을 때와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자후는 그가 매우 가난하다고 질책했다. 비록 다른 사람의 영감을 받았지만 그의 문학적 언행은 독립되지 않았으며 의심할 바 없이 미래에 전해졌을 것이다. 아들이 원하는 것을 얻더라도 한동안은 서로 주고받게 될 것이고, 누가 얻고 누가 잃는지 알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자후는 원화 14년 11월 8일 4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15년 7월 10일에 그들은 만년을 산 조상들의 무덤 옆에 묻혔습니다. Zihou는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첫째 날은 그가 네 살이었을 때 토요일이었고, 넷째 날은 토요일이었고 Zihou는 주의 일곱째 날에 태어났습니다. 두 여자는 어리다. 그가 장사되자 비걸은 나가서 관찰하고 하동의 배군에게 일어서라고 명령했다. 그는 성실하게 행동하고 약속을 지켰으며 Zihou도 지쳤지만 그의 힘을 의지했습니다. 만년이 넘는 무덤에 아들을 묻은 사람이 바로 그의 삼촌 루준이다. Zun, Zhuo Ren은 성격이 조심스럽고 학습에 지치지 않습니다. Zi Hou는 그를 꾸짖었지만 그는 순종하여 집으로 돌아왔고 붙잡혀 떠나기를 거부했습니다. 과거에는 아들을 후하게 장사 지냈고, 첩이 영원히 사는 경우도 드물다.

비문에는 "이 곳은 그의 상속인을 위해 견고하고 안전한 Zihou의 집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Liu Zihou의 비문 번역 및 주석

Zihou의 이름 번역 종위안이다. 7대 조상인 유청(劉淸)은 북위(北魏)나라의 노비로 일했으며 이름은 지음공(吉十孔)이었다. 종조부 유시(劉師)는 초수량, 한원과 함께 당나라 재상을 지냈고 모두 무황후를 모욕해 고종 때 처형됐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은 유진(劉眞)이었고, 어머니를 섬기기 위해 태창 박사의 직위를 버리고 강남(江南) 현판사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유진은 793년(진원 9년)에 세상을 떠났고, 유종은 21세였다. 잡아, 기다려. (13) 이미 성인이 되었습니다. Liu Zongyuan은 13세 때 "For Cui Zhongcheng He Ping Li Huaiguang Biao"를 썼고 Liu Yuxi는 컬렉션의 서문을 썼으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원초에 이상한 이름이 있다." (14) 진사라는 칭호를 얻었다. : 793년(진원9년)에 유종원이 진사가 되었는데, 나이는 21세이다. (15) Brand-new : 브랜드는 탁월하다는 뜻이고, 여기서 란은 뛰어난 성취를 의미한다. 지안(xian): '외모'와 같다. 여기서 임두제(16)에게 아들이 있다고 지적하는데, 이는 광요미문(廣葉美文)의 아들이 있다는 뜻이다. (17) 박설홍자(博薩洪治): 유종원은 796년(진원 12년)에 24세의 나이로 박설홍자과에 입문하였다. 당나라 체제에서는 진사과에 합격한 사람은 홍자과에 응시할 수 있었고, 합격한 사람은 관직에 오르게 되었다. Jixian Hall: Jixian Hall Academy, 이 저널은 고전을 편집하고 잃어버린 책을 검색합니다. Zhengzi: Jixian Hall에는 고전 편집 및 텍스트 수정을 담당하는 학사 및 Zhengzi와 같은 관리가 있습니다. 유종원은 스물여섯 살에 계현점(吉峰章)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18) 성실성: 올바르고 정직하며 인내심이 강하다. (19) 과거와 현재의 증거: 과거와 현재의 사례를 증거로 활용합니다. (20) 다양성: 포괄적인 이해, 심오한 것을 간단한 방법으로 설명합니다. (21) 踔(chuō) Li Fengfa: 임의적인 토론, 활발한 수사 및 광범위한 지식. 웨이, 멀리 있어요. 리, 높다. (22) 비율: 매번. Yi: 항복하게 만들려고요. (23) 내 제자가 되라 명하라. 이는 모든 사람이 영광을 얻고자 그를 제자로 삼고자 함을 뜻한다. (24) Jiaokou : 한마음으로 말합니다. (25) Lantian : 현재는 Shaanxi에 속합니다. 웨이: 현 정부에서 치안을 관리하고 도둑을 검거하는 관리입니다. 검열 감독관: 검열국의 하급 장교는 수백 명의 공무원을 감독하고, 카운티와 카운티를 순찰하고, 교도소를 조사하고, 법원 업무를 바로잡는 일을 담당합니다. (26) 의례부 위안와이랑(Yuan Wai Lang): 공식 명칭. 예절 체계와 학교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방법을 식별하고 공식화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Liu Zongyuan은 Wang Shuwen, Wei Zhiyi 등의 추천을 받아 관리로 임명되었습니다. (27) 물건을 쓰는 자: 권력을 가진 자는 왕수문(王書文)을 가리킨다. 당나라 순종(唐宗)이 태자였을 때 왕수문(王書文)이 왕자의 신하로 임명되었고, 순종이 즉위한 후 왕수문(王書文)이 내무장관으로 임명되어 순종의 신임을 얻었다. 그래서 새로운 발전이 이루어졌고 개혁이 이루어졌습니다. 봉건 성의 옛 가문과 내시들은 그의 아들 이춘을 Xianzong으로 지원하고 Wang Shuwen을 폐위시키고 나중에 그를 죽였습니다. 유종원과 동시에 사마로 강등된 8명은 '팔사'로 명명됐다. (28) 퇴실 : 규정에 따라 발송합니다. 805년(옹진 원년) 유종원이 소주(현재의 호남 소양) 태수로 강등되었다. (29) 강등: "규정"에 따른 강등. 융저우(永州) : 현재의 후난성 링링현. 사마(Sima): 원래는 국사(國治)의 군무를 맡은 부관이었는데, 당나라 때 직무는 있지만 권한은 없는 잉여 의원이 되었습니다. (30) 여가 : 공적인 업무를 위한 여가시간을 말한다. (31) 기억하고 읽기: 암기하고 읽는다. 이 비유는 열심히 공부한다는 뜻입니다. (32) 넘침: 글쓰기 스타일이 압도적이고 자유분방하다. 중지하고 저장하세요. 글이 풍부하고 간결합니다. (33) 우주주(si): 무한하다. Ya와 Chu는 둘 다 물가에 있습니다. (34) 시: 관대하다. (35) 함께: 815년(원화 10년) 유종원 등 팔사도 동시에 장안으로 소환되었으나 더 먼 곳으로 옮겨졌다. (36) 류저우: 당나라 때 정착했으며 현재의 광시성 류저우시인 링난로에 속합니다. (37) 정치적 악이 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습니까? 여기서는 정치적 종교를 시행할 가치가 없다는 뜻이 아닙니까? (38) 왜냐하면: 따르고, 따르라. 지역 관습: 지역 관습. (39) 가르침 금지: 가르침과 금지. (40) 순라이(Shun Lai): 순종과 신뢰. (41) 폰(Pawn): 폰, 모기지. (42) 수시로 상환되지 않음 : 제때에 상환되지 않음. (43) Zi: 쯔진, 즉 이자. 자본금: 원금. 단계(mou): 동일. (44) 아니오: 압수됨. (45) 그리고 디자인: 채무자를 도울 방법을 찾으십시오. (46) 참고: 모두. (47) 책: 쓰다, 적다. 하인: 고용된 일꾼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고용된 노동자의 노동의 가치, 즉 임금을 의미한다. (48) 충분히 동등하다: 조력자의 가치가 대출금의 원리금을 상쇄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질 : 인질. (49) 관찰사: 관찰처리사라고도 하며 중앙정부가 지방에 파견하여 감독업무를 담당하는 관료이다. 다음 단계: 인질 구출 방법을 구현합니다. (50) 비율: 그리고, 기다립니다. (51) 헝샹(Hengxiang): 샹수이(Xiangshui) 헝산(Hengshan)은 일반적으로 링난 지역을 가리킨다. 대상: 시험 응시. (52) 법: 표준. (53) 중산(中山) : 현재의 허베이성 딩현현. 유맹덕(劉孟德) : 이름은 위희(玉熙)로 팽성(현 장쑤성 퉁산현) 출신으로 중산이 현의 사령관이다. 한경제의 아들인 그의 조상 유승(劉生)은 한때 중산왕(中山王)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Wang Shuwen이 실패한 후 Liu Yuxi는 Langzhou의 Sima로 강등되었습니다. 이번에 베이징으로 호출 된 후 그는 Bozhou 주지사로 강등되었습니다. (54) 이: 가세요.

보저우: 현재의 구이저우성 수양현. (55) 어머니는 살아 계시고 건강하십니다. (56) 빈곤: 당혹스러움. (57)성인 : 부모. 이것은 Liu Yuxi의 어머니를 의미합니다. 이 불행한 상황을 어머니에게 설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58) 예배(shū): 기념물을 제출한다. (59) Yiliu Yibo : Liu Zongyuan이 자발적으로 Bozhou에 가서 Liu Yuxi에게 Liuzhou로 가도록 요청했다는 의미입니다. (60) 중(종) 범죄: 또 다른 중범죄를 추가합니다. (61) "Yuyou"라는 문장은 황실 검열관 Cheng Pei Du와 Cui Qunshangshu가 Liu Yuxi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62) Thorn: 동사로 ​​사용된다. Lianzhou : 당나라 Lingnan Road에 속했고 현재는 광동성 Lian County에 국가가 통치되었습니다. (63) Zheng: 약속이 오면, Zhu: 가세요. 탐험과 빈번한 교환. (64) Xu Xu(xϔ): 과장된, 아첨하는. Qiang(qiĎng): 꺼려하는, 인위적인, 허물어지는: 겸손한 태도를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65) 폐와 간을 보여주는 것 : 예를 들어 매우 성실하고 솔직하게 행동합니다. (66) 나르는 것 : 배신, 마음의 변화. (67) 머리카락 비율처럼: 사물의 미묘함에 대한 은유. 그보다 비슷해요. (68) 덫(jīng) 덫, 재앙. (69) 덜: 약간. (70) 인간이 되기: 다른 사람을 돕는다. 여기에서는 Liu Zongyuan이 Wang Shuwen Group에 합류한 것이 정치적 실수였다고 여겨집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말합니다. (71) 구지: 구시. (72) 즉시: 즉시 얻으세요. (73) 앉아 있다: 다른 사람의 유죄 판결 때문에 연루되는 것. 버림받다: 먼 곳으로 추방되어 궁중에서 쓰이지 않는 것을 말한다. (74) 강력한 : 힘과 힘을 가진 사람. 푸시-풀: 권장하고 지원합니다. (75) 가난한 사람: 가난한 외딴 곳. (76) 대만 성: 위시타이(Yushitai) 및 상수성(Shangshu Province). (77) 자립: 자립. (78) 한동안 장군과 총리 : 강등 된 '팔 사마'중 정이만이 나중에 리쉰의 추천을 받아 총리가되었지만 곧 사망하고 정치적 업적이 없었습니다. 이는 비교를 위한 비유입니다. (79) 원화: 현종 황제의 통치(806-820). 14년, 즉 819년입니다. 11월 8일: 한 작품은 "10월 5일"입니다. (80) 만년: 산시(陝西)성 린퉁(lintong)현 북동쪽. 조상묘: Wannian County Qifengyuan에 있음. Liu Zongyuan의 "Xianshi Yushi Fujun Shen Dao Biao"를 참조하십시오. (81) Zhou Qi : Liu Gao입니다. 그의 이름은 Yongyi입니다. Liu Zongyuan은 그의 아들을 남겼습니다. (82) 허둥(河东) : 현재의 산시성 용지현. Pei Xingli : Jiangzhou Jishan (현재 Shanxi Jishan County) 출신으로 당시 Gui Guan의 관측 사절이자 Liu Zongyuan의 상사였습니다. (83) Jiegui: 도덕적 성실성의 척도. (84) 종란누오(Chong Ran Nuo): 약속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85) 최선을 다하라: 최선을 다하라. (86) Lu Zun : Liu Zongyuan의 삼촌의 아들. (87) 줘(zhuō) : 오늘날의 허베이성 줘현. (88) 가족을 따르십시오 : Liu Zongyuan을 자신의 가족으로 따르십시오. (89) 중개 : 관리, 조리. (90) 슈지: 대략, 거의요. (91) 웨이: 그렇죠. 방: 외딴 방, 즉 무덤. (92) 상속인: 후손. 유자후 비문 감상

이 글은 한유가 원화 15년(820년) 원주 태수로 있을 때 쓴 것이다.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은 모두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지도자였습니다. 그들은 깊은 개인적 관계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습니다. 유종원은 원화 14년에 세상을 떠났다. 한유는 많은 애도문과 추모문을 ​​썼는데, 이 글은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이 글은 유종원의 정치적 업적과 문학적 스타일을 중심으로 가족 배경, 생활, 친구, 기사 등을 요약하고 있습니다. 한유는 종원의 정치적 재능과 용기, 친구들의 어려움을 걱정하는 미덕, 근면함과 자기 동기 부여의 정신을 칭찬했습니다. 오랜 시간 강등당했던 힘든 경험에 공감의 눈물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종원의 초기 왕수문그룹 참여와 정치개혁 시도는 지극히 금기시되고 모호한데, 이는 저자의 보수적 사고를 반영한다. 글에서 한유는 유종원의 뛰어난 문학적 업적을 확인하고, 유문의 냉소주의와 그 실천적 의의를 폭로했다. 전체 텍스트는 답답함과 우울함으로 가득 찬 가슴 따뜻해지는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이는 한유의 극단적인 성격과 감정의 결과입니다.

비문은 고인을 기념하기 위해 무덤 안이나 옆에 돌을 새겨 미래 세대가 볼 수 있도록 하는 고대 문학 양식이다. 기사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부분은 고인의 성, 계급, 혈통 및 생애를 설명하는 서문이고, 두 번째 부분은 운율로 장식되어 고인에 대한 애도와 찬사를 표현하는 비문입니다. 이 비문의 비문은 매우 짧으며 일종의 굴절이다.

본문 전문을 보면 두 가지 함축적인 포인트를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사람이 되는 것과 글쓰기의 관계에 대한 힌트이다. 두 번째는 인간으로서의 존재와 관료로서의 관계이다.

두 가지를 하나로 결합한다는 것은 캐릭터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한유의 태도는 중국 전통 문화, 특히 유교 문화의 핵심 문제에 대해 매우 객관적이며 특히 유종원을 인격체로 존경하므로 이 기사는 항상 "인간의 질"이라는 핵심 문제에 초점을 맞춰 왔습니다. 당연히 많은 단락이 있지만 위의 중심 아이디어는 명확하고 일관됩니다.

이 글이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며 전승되는 이유는 작가가 글에 많은 감동을 스며들고 쏟아 부었기 때문이다. 그 결과, 화를 내는 말이 자주 등장하고, 억울함에 대한 불만이 잦아들었고, 글은 자연스럽게 전통적인 비문의 형식을 깨고 서사, 논의, 깊은 함축, 성실, 완곡어법이라는 특별한 문체를 형성했다. 이 특징은 마지막 비문에서도 매우 분명합니다. 비문은 고대부터 4자 운율로 구성되어 왔으며, 대부분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요약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한유는 의식적으로 격식을 갖추지 않고 운율이 있는 이상한 단 세 줄만 쓴 뒤 글쓰기를 중단했다. 이것이 단지 문체 개혁을 위한 배려인가? 후손들이 유종원의 약하고 어린 아들에 대한 애착을 이해할 수 있다면, 한우의 세 비문은 고인에게 가장 적합한 말이고 고인을 가장 잘 안식시킬 수 있는 말이 될 것이다. .

비문은 문학적 양식의 하나로 고유한 양식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어 첫 번째 단계는 무덤 주인의 조상을 추적하는 것이고, 마지막 단계는 고인의 거주지와 상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연예인의 비명을 지을 때 빼놓을 수 없는 먹물들이다. 이런 글을 쓸 때에는 스타일에 완전히 얽매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기사는 먼저 Zihou의 조상을 설명하고 그의 올바른 도덕적 성실성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둡니다. 나중에 Pei Xingli와 Lu ​​Zun이 Zihou의 장례 준비와 가족 연금에 대한 헌신에 대해 기록되어 삶과 죽음에 있어서 변함없는 우정을 보여주며 이는 무덤 주인의 스타일을 반영하고 전체 텍스트를 유기적인 전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 Shen Deqian은 "그것은 우울하고 황량합니다. 비문의 영원을 위한 마지막 노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는 이 기사를 아주 잘 요약합니다.

시 작품 : 유자후 비문 시저 : 당나라 한유 시 분류 : 고대 산문, 비문, 애도,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