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모가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평지에서 비틀어지는 것을' 땅깡충' 이라고 하고, 또' 지모가' 라고도 한다. 하나는 높은 나무다리를 묶는 공연으로,' 높은 시소 밟기' 라고 불린다.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은 고대 문헌의 발해국에 관한 서술에 묘사되어 있다.
모코의 멋진 부분은 높은 시소인데, 속칭' 높은 발을 밟다' 라고 불린다. 시소 막대기는 길이가 2 ~ 3 피트이고, 공연에서도 모내기 걸음과 진형을 걷는 것이 빠르고 즐겁게 비틀어지는 것이 좋다. 요남의 죽마 형식은 완전하며, 공연 규범은 처음에는 먼저' 상합' (두 겹의 조형) 으로 모내기를 불러야 하는데, 이는' 태평유상' 을 뜻한다. 이후 대형패턴을 바꾼 뒤 2 인 대 춤,' 나비 펄럭임',' 어부낚시',' 민간 소극 속 인물 등을 조별했다.
죽마는 나무시소 공연을 밟는 것으로, 보통 평지에서 공연하는 것보다 한 토막 더 높았고, 사람들은 멀리서 볼 수 있었고, 대중의 환영을 받았고, 죽마도 점차 형성되어 흥성하기 시작했다. 일부 기예가 뛰어난 연예인들은 연절과 묘회에서 공연하는 것 외에 전문조반이 근촌 원현에 가서 공연을 하고, 외지의 초청을 받아 외지로 공연을 하고 농촌에서 도시로 들어간다. 각지의 높은 시소는 각자의 지방색을 렌더링하고, 유명 연예인은 점차 자신의 스타일 유파를 형성하고, 일부 능수들은 전문적인 시소 연예인이 되었다. 우두머리를 쟁탈하기 위해 공연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연예인들은 양코, 두 사람 전전, 심사위원의 기교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공연을 풍성하게 하고, 악사 반주, 춤음악 융합, 예를 들어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은 춤 기교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높은 시소의 예술성은 연예인들의 근면한 노동과 실천에서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청대 은죽나무꾼은' 영모가' 시를 한 편 썼다:
민첩하게 팀별로 높다니,
보허는 속련조를 약속했다.
그를 비웃는 것은 근거가 없다,
인간세상에서도 한 번 걸었다.
시소의 기원에 대해 학자들은 원시 씨족의 토템 숭배와 연해 어민들의 어업 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역사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요순시대에는 학을 토템으로 한 단주씨족이 제례에서 시소를 밟고 춤을 춘다. 고고학자들은 갑고문에 이미 춤 이미지를 밟는 것과 비슷한 글자가 있다고 생각한다. 양자는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죽마의 기원인 노동설은 진인 곽푸의 또 다른 주석에 근거할 수 있다. 장팔국인은 적수의 동쪽에 있고, 몸은 일반인과 같지만, 팔은 길이가 삼장이다. 또는, 긴 발 사람들은 종종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기 위해 긴 팔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부터 발길이는 나무시소를 묶고, 손길이는 긴 나무를 손에 들고 만든 고기잡이 도구로, 현재 광시방성의' 경족 삼도' 에 살고 있는 경족 어민들이 나무시소를 밟고 얕은 바다에서 그물을 던지는 모습을 묘사한다.
죽마에 관한 기록 고대 문헌' 열자' 는 난자 () 라는 사람을 묘사하는데, 그가 송원공 () 을 위해 시소 () 를 연기할 때 종아리에 몸보다 두 배나 긴 나무 막대기 (시소) 를 묶고, 빠르게 뛰어서 공중순환에 7 개의 단검을 던지고, 5 개는 늘 공중에 던져서, 원군은 보고 매우 놀랐다. 이 이야기는 높은 시소가 위진 시대에 이미 일종의 곡예였으며, 게다가 비교적 높은 기예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출토된 북위 시대 묘비에 실린' 백극도' 에도 당시' 조인' 의 이미지가 있어 죽마 역사의 유래가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다.
청대 죽마도
곡예부터 분장극으로의 진화, 시소, 다른 시대의 명칭은 곡예공연에서 희곡 캐릭터로의 진화를 보여준다. 위진 전후의' 조인' 은 토템 숭배에서 곡예로의 전환으로, 신비로운 색채를 띠고 있지만 이미 연기적인 형식이다. 당시대의 높은 시소는' 시소 기색' 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이 이미 오락성 공연의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송림안등축제에서' 시소' 와' 촌전악',' 나비 펄럭임' 이 함께 등장한 것은 이미 민간 춤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청 문헌에 따르면, 높은 시소는 늘 모가와 결합해서 희곡 인물을 연기하는데, 이를' 높은 시소 양코' 라고 부른다. 공연은 또 문과 무소의 구분이 있다. 문시소는 꼬임, 웃기, 또는 줄거리가 간단한 작은 연극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무소는' 한쪽 다리 점프',' 포호',' 쪼개기',' 장애물 넘어짐',' 높이뛰기 테이블' 등 개인 기교를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