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옷의 괴물(귀물랑)과 백화시 공주의 결혼은 전생에서 예정된 것이었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갱신"됩니다. 귀물랑은 28개 별자리 중 하나이며 비상당에서 향을 피우는 시녀와 사랑에 빠진다. 나중에 시녀는 보향국의 수줍은 공주로 환생했는데, 그녀는 전생에 대한 기억이 없었기 때문에 귀물랑은 그녀를 찾기 위해 몰래 땅으로 내려갔습니다.
노란 옷을 입은 괴물은 백화시 공주를 궁궐에서 납치해 완쯔산 파월 동굴로 갔습니다. 두 사람은 13년 동안 함께 살면서 두 아이를 낳았습니다. 노란옷의 괴물은 전생에 사랑했던 여자를 찾기 위해 몰래 지구로 내려올 수도 있다. 이 관계는 천차만별이다. 불교나 중국 민간에서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앞 가장자리'에 따르면 필멸의 백화공주로서 남편인 귀물랑에 대한 그녀의 감정은 매우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서유기』의 보상국 편에는 노란옷의 괴물을 해치는 수줍은 공주가 등장하지 않는다. Baihuaxi가 해야 할 일은 Tang Monk에게 그의 아버지에게 그의 행방을 알리는 편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헤어진 지 13년 만에 보상국의 왕과 왕비가 된 딸 백화는 부끄러움을 느끼고 생사를 알 수 없었다. 딸은 기회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아버지, 왕비, 어머니에게 자신이 아직 살아 있다는 사실을 알릴 것입니다. 이는 노란옷의 괴물을 해치려는 뻔뻔한 시도라고 볼 수는 없다. 당승이 보상국에 편지를 가져왔을 때 왕은 딸을 찾고 싶어 했지만 궁중의 어느 누구도 감히 그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당승이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한 후속 이야기였습니다. 괴물을 잡으러. 이는 Baihuaxi의 원래 의도가 아닙니다.
바이화샤는 자신의 행방을 알리기 위해 아버지와 왕비, 왕비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 외에도 아버지가 사실혼을 인정하고 노란옷의 괴물을 배우자로 받아들이기를 바랐다. 그렇기 때문에 노란옷의 괴물은 오리온으로 변신하여 궁궐에 들어갔고, 바이화시 공주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나라의 공주로서 그녀가 원했던 것은 아버지에게 인정받은 정직한 결혼, 그리고 두 자녀와 함께 영광스럽게 아버지께 돌아갈 수 있는 것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그는 궁궐에서의 응석받이 생활에 익숙해져 있었고, 동굴에서의 그의 생활은 결코 행복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보상국 이야기의 주인공은 귀물랑과 백화시가 아니다. 그것은 단지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일 뿐이며, "당승이 곤경에 처했다"라는 주제로 이어져 호랑이 몸으로 변했다. 그리고 쫓겨났던 손오공은 다시 불경 학습팀으로 돌아왔고, 스승과 제자는 이전의 차이점을 접어두고 화해했다. 따라서 줄거리 구성 측면에서 귀물랑과 백화시의 이야기는 모순적이다. 예를 들어, 만자산(萬子山) 파월동(波月洞)은 보상국(寶象國)에서 불과 100여 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데 왜 왕이 찾지 못했을까요? 더욱이 오리온으로 변신한 노란 옷의 괴물이 궁궐에 들어왔을 때, 늙은 왕은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
간단히 말하면 저자는 두 사람이 다시 인연을 맺어 13년(천국에서 13일) 동안 결혼 생활을 하도록 주선한 것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끝날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끝날 것입니다. 백화시의 생각이 어떻든 간에 하늘이 귀물랑을 모으러 오는 일은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