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의 주인 본문 원문 감상 및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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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하의 주인' 은 당대 문학가 원독수리의 작품이다. 황허의 주인은 뱃사공을 가리키며, 문장 측은 측면 건조의 수법을 이용하여 황하뱃사공의 용감함, 지혜, 평온함, 기민함을 칭송했다. 아래와 같이 나와 함께 이 문장 감상합시다! < /p>
황하의 주인 < /p>
황하가 굴러간다. 그 만 마리의 말이 내동댕이치고 탁랑이 비칠 기세가 간담이 서늘하다. < /p>
갑자기 강한 자력을 느끼는 것처럼, 내 눈은 강 한복판에 어떤 것에 끌렸다. 그것이 무엇이고, 세차게 용솟음치는 급류 속에서 파도를 치며 전진하고 있는가? 해안에서 멀리 바라보니, 그렇게 작고, 그렇게 가볍고, 수면 위에 떠 있는 것이 마치 작은 파도만 있으면 그 전체를 삼킬 수 있는 것 같다. < /p>
좀 더 자세히 봐, 아, 그 위에 아직 사람이 있어! 하나 뿐만 아니라 하나 ...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하나 * * * 여섯 명! 이 여섯 사람은 마치 급한 황하에 수면에 붙어 표류하는 것 같다. < /p>
이것은 황하에 있는 양가죽 뗏목입니다! < /p>
도 10 마리에서 12 마리의 양만큼 크죠. 위에는 승객 5 명과 뱃사공 1 명이 있고, 그들 옆에는 가득 찬 마대 2 개가 놓여 있습니다. < /p>
나는 조마조마했지만 그 뱃사공은 침착했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삿대질을 지탱하고, 조심스럽게 물살을 주시하고, 대담하게 파도를 헤치고 앞으로 나아갔다. 뗏목 위의 승객들은 담소를 나누며 물가를 향해 손가락을 가리켰는데, 그 여유로운 표정은 마치 공 * * * * 차에 앉아 창밖을 둘러보는 경치와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양가죽 뗏목을 타본 사람은 첫 번째 시도에서 조심하고 대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기가 가득한 양가죽 목에 앉아 발에 바짝 달라붙는 것은 파도가 도도한 황수이다. 용기가 부족하면 눈도 뜨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 /p>
양가죽 뗏목에 있는 뱃사공은 더욱 존경과 찬미를 받을 만하다. 그는 그 작은 뗏목 위에 서서 험악한 풍랑에 직면하여 승객의 안전을 묶고, 손에는 그렇게 굵지 않은 대나무 삿대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용기와 지혜, 침착하고 기민함으로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이기고 굴러가는 황하에서 평지를 밟으며 황하의 주인이 되었다. 문장 감상 < /p>
는' 황하롤링' 과 같은 짧은 문장으로 문장 시작하면서 파도가 거센 만리황하를 독자 앞으로 끌어당겨 황하파가 급급하다는 비범한 기세를 느끼게 했다. 특히 이어지는' 만마펜티엄, 탁랑이 비우기' 에 대한 묘사는 천만 마리의 준마가 질주하고 질주하는 듯한 황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런 탁랑이 구르며 하늘을 덮치는 비할 데 없는 위력, 생동감 있게 표현해 내는데, 자연계의 이런 비길 데 없는 위대한 힘에 직면하면 간담이 자연히 생겨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래 비교 묘사를 위해 뗏목이 아슬아슬한 태세를 두드러지게 묘사하기 위한 깔개를 깔았다. < /p>
작가는 황허의 거칠고 사나운 기세를 묘사한 뒤 양가죽 뗏목에 눈을 집중시켜 묘사를 비교하고 감정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 /p>
먼저 먼 전망부터 써라. "나" 의 눈빛은 강한 자력에 끌리는 것 같고, 세차게 용솟음치는 급류 속에서 파도를 타고 전진하는 것에 투자하는 것 같다. 그 특징은' 소',' 빛',' 부' 이다. 작가는 직접적으로 밝히지 않고, 두 번째는 서스펜스를 남기는 것이다. < /p>
근접한 견해를 이어서 쓰다. 그 물건은 점점 가까워지면서' 나' 를 똑똑히 보게 했는데, 위에 사람이 있다니, 하나, 둘, 셋 ... 작가의 점산 상태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1 * * * 6 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에 느낌표를 더하면 인원수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이것은 이중대비를 이루었다. 하나는 양가죽 목의 작고 가벼우며, 위에 있는 유인과 물건의 다재다와 대비되고, 두 번째는 많은 사람과 무거운 물건을 실은 양가죽 목과 급한 황하가 대조되는 것이다. < /p>
이 글은 먼저 황하파란과 기세가 거세고, 양가죽 뗏목의 부피가 작고 용량이 크며, 그 다음에 뱃사공이 침착하고 승객이 침착하며, 결국 뱃사공의 높은 이미지를 부각시켜' 황허의 주인' 으로 귀결시켜, 명의를 밝히고 있다.
저자소개 < /p>
원독수리, 본명 전종로, 1924 년생으로 당대 유명 작가 시인 아동문학가 산문가 정치인이다. 무너진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백양나무',' 목' 등 우수한 작품을 발표한 적이 있다. < /p>
산문집을 발간한 것은' 제 1 불꽃',' 홍해남북',' 제 10 의 봄',' 돛',' 애환',' 천애',' 운행',' 경화 소품' 이다 독수리의 산문 제재는 광범위하고, 감정이 격월하며, 사상이 깊고, 작품에 묘사된 한 사람의 일, 일경 일물은 모두 사회의 인정모를 반영하여 시대의 맥박을 뛰고 있다. 예술 방면에서 그의 산문은 시의 요소를 깊이 함축하고 있으며, 시의 연상, 시의 의경, 시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시적인 화의를 가득 채우고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