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석굴 PPT

용문석굴의 전설

고대 낙양 남쪽에는 푸른 산과 울창한 풀로 둘러싸인 넓은 호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산에서 소를 방목하고, 호수에서 낚시를 하며 평화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그 마을에는 매일 산에 가서 양 떼를 치며 열심히 일하는 아이가 있었는데, 집에 돌아오면 땅에서 '불이 켜지지 않는다'는 이상한 소리를 자주 듣곤 했습니다. 어머니는 잠시 생각하다가 다시 들으면 “열어라!”라고 대답했는데, 그가 무슨 말을 하기도 전에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며 성난 호수가 됐습니다. 틈에서 쏟아져 나와 뤄양시를 지나 수천 리를 흘러 동중국해로 흘러간다. 물이 흐르고 나면 절벽과 바위에서 무수한 맑은 샘이 터져 나와 향기로운 웅덩이를 이루고 폭포로 흘러내린다. 두 산의 절벽에는 벌집 모양의 동굴이 무수히 있는데 그 동굴에는 그림자가 가득한 석상이 있는데, 어떤 것은 아름다운 특징을 갖고 있고 어떤 것은 윤곽이 불분명하여 경이로움을 자아낸다. 그 이후로 용문석굴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남자석굴

2000년 11월 뤄양의 용문석굴은 유네스코 문화유산위원회에 의해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용문석은 낙양시에서 남쪽으로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대동 운강석굴, 둔황 천불동석굴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석굴 중 하나입니다.

용문은 동쪽과 서쪽에 두 개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이수강이 북쪽으로 유유히 흐르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멀리서 보면 마치 자연의 문처럼 보여 고대에는 '이케'라고 불렸습니다. 현재의 "이케"는 고대부터 용문을 방문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광경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거이(白居伯)는 “낙양 교외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용문이다”라고 말했다.

용문석굴은 북위(魏魏) 소문제(孝文帝) 때 낙양(洛陽)에서 발굴되었으며, 이후 동방과 동방을 거쳐 400년 이상 대규모로 계속 건설되었다. 서부 웨이, 북부 제, 북부 주, 수, 당 및 송 왕조. 이수이산의 동서산 절벽에 빽빽하게 덮여 있으며 남북 길이가 1km에 달하며 불상이 97,000개 이상, 석굴이 1,300개 이상 있습니다. 2,345개의 동굴벽감, 3,600개 이상의 비문과 서판, 50개 이상의 탑, 100,000개 이상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 가장 큰 불상의 높이는 17.14m이고, 가장 작은 불상의 높이는 2cm에 불과하다. 이것들은 모두 고대 우리 나라 노동자들의 높은 예술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풍선사는 용문에 있는 당나라 석굴 중 가장 큰 동굴로 길이가 30m가 넘고 너비가 30m가 넘습니다. 비문에 따르면 이 동굴은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시대에 발굴되어 3년 동안 지속되었다고 한다. 동굴 안의 불상은 통통한 얼굴, 처진 귀, 완벽하고 고요하며 온화하고 친근한 형태를 갖고 있어 매우 감동적입니다. 동굴 중앙에 있는 여래좌상은 용문석굴에서 가장 큰 불상으로 높이 17.14m, 머리 높이 4m, 귀 길이 1.9m로 통통한 형태를 하고 있다. 장엄한 외모, 매끈한 의상 라인, 높은 예술적 매력이 참으로 절묘합니다. 불경에 따르면 루샤나는 빛이 온통 빛난다는 뜻이다. 이 불상은 통통한 얼굴과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있으며, 입가를 살짝 올려 미소를 짓고, 머리를 살짝 숙여 아래를 내려다보는 지혜롭고 친절한 중년 여인의 모습이 존경심을 갖게 합니다. 그러나 두려움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불상을 만들 때 고상한 정서와 풍부한 감정, 넓은 마음과 우아한 외모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예술적인 매력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루세나 불상의 양쪽에는 유순하고 경건한 두 제자인 가사와 아난다가 있고, 두 보살은 친절하고 쾌활합니다. 천왕께서 손에 탑을 쥐고 계시는데, 그 모습이 크고 강인해 보입니다. 권세 있는 남자의 동상은 더욱 인상적이다. 오른손은 허리에 얹고 왼손은 꼭 쥐고 있어 위풍당당하고 장엄해 보인다.

금강 헤라클레스 상은 루세나 불상 옆에 있는 헤라클레스 상보다 더 인상적이다. 1953년 동굴 토양을 개간하던 중 인근에서 발견된 보물이다. 지난 동굴. 도난 당하고 남겨진 것은 운반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금강전사(Vajra Warrior)의 눈이 부풀어 오르고 앞을 바라보며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있고 그의 가슴, 손, 다리의 근육이 높게 부풀어 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전체 조각상은 모양이 거칠고 대담하며 강하고 강력하며 인상적입니다.

용문석굴의 또 다른 유명한 동굴은 빈양동굴입니다. 이 동굴은 완성하는 데 24년이 걸렸으며, 발굴된 동굴 중 가장 긴 동굴이 되었습니다. 동굴에는 11개의 대형 불상이 있습니다. 주된 모습은 석가모니로, 높은 코와 큰 눈, 위엄 있는 자세를 하고 있으며 좌우에 부처님과 보살이 서 있는데, 얼굴이 가늘고 눈이 크며 목이 납작하다. 옷은 세심하게 조각되어 있어 서부 지역 예술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습니다. 동굴 꼭대기에는 날아다니는 하늘이 새겨져 있어 강인하고 우아합니다. 이는 북위(魏魏) 중기 석조 예술의 걸작입니다.

동굴에는 원래 "황제의 부처님 숭배"와 "태후의 부처님 숭배"라는 두 개의 대규모 부조가있었습니다. 그림은 위의 Xiaowen 황제와 Dowager Wenming 황후를 중심으로 앞뒤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구성이 정교하고, 조각이 치밀하며,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아 당시 황제의 삶을 반영한 그림이다. 불행하게도 미국인들은 중국 폭리자들과 결탁하여 미국으로 밀수입했다. 현재 이 작품들은 캔자스시티의 넬슨 미술관과 뉴욕시 미술관에 보관되어 있다. 동굴 입구에는 서예가 추수량이 당나라 총리로 쓴 비문도 볼 만합니다.

만불동은 빈양동굴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과 남쪽의 돌담은 작은 불상으로 덮여 있습니다. 높이는 몇 센티미터이고 그 수는 1,500개가 넘습니다. 정면 벽에 있는 보살상은 띠를 두른 팔각 연꽃좌 위에 앉아 있다. 허리에는 네 명의 강한 남자가 있고, 어깨에는 연꽃이 있습니다. 뒷벽에는 54개의 연꽃 가지가 새겨져 있고, 각 꽃에는 보살이나 시주가 앉아 있습니다. 벽 꼭대기에는 모두 우아하고 생생한 음악가의 부조가 있습니다. 입구 남쪽 벽에는 관음보살상이 있는데, 순수한 병을 들고 먼지꼬리를 들고 있으며, 몸이 둥글고 통통하며, 자세가 우아하고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구양동굴도 아주 유명해요. 이곳의 조각상에는 풍부한 비문이 있으며, 12개의 유명한 용문 제품 중 대부분이 여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학자 강유위(康佳偉)는 여기서 서예의 아름다움을 강한 용기, 씩씩한 기운, 도약하는 붓놀림, 두꺼운 점각, 기묘하고 우아한 분위기, 날아다니는 영혼, 관통하는 뼈, 자연스러운 구조, 풍부한 살과 피라고 칭찬했다.

고대 중국 의학의 업적을 반영하는 140개의 처방이 새겨진 처방 동굴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발견되는 석판이나 동굴에 약의 처방을 새기는 것은 고대의 의학적 업적을 후세에 전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용문석굴은 불상의 조각 기술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석굴의 조각상에 새겨진 예술적 비문도 절묘합니다. 용문석굴 불상의 명문은 여러 동굴에 퍼져 있으며 약 3,600점에 달하며 그 중 20개는 용문석굴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뛰어난 문화유산의 일부이며 용문석굴의 학계와 서예계에 폭넓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내외. 용문에는 20개의 항목이 있고, 구양 동굴에는 19개의 항목이 집중되어 있으며, 서산 중부 남쪽의 라오롱 동굴 절벽에 있는 자상 동굴에도 또 다른 항목이 있습니다. 구양동은 용문석굴에서 최초로 발굴된 동굴로 북위 소문제가 도읍을 낙양으로 옮기기 1년 전에 발굴되었습니다. 동굴에는 절묘한 조각이 있는 눈부시게 작은 불교 벽감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용문석굴은 종교, 예술, 서예, 음악, 의복, 의약, 건축, 중국 및 해외 교통 분야에 관한 수많은 물리적 역사적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형 석각미술관이라고 할 수 있다. 간쑤성 둔황의 막고석굴, 산시성 다퉁의 운강석굴과 함께 중국 3대 석각예술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