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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늦은 판단이 무슨 뜻인가요?

체스 용어에 대한 설명입니다. 사후 조치를 취했지만 소용이 없다는 비유다. 위안·어나니머스의 '강 건너 지혜의 싸움' 제3장에서 "오늘 군고문이 승진했다. 이 문제는 형이 처리해야 한다. 뒤늦게 생각하지 마라. 너무 늦었다." " 사용법은 좀 더 격식을 차린 것입니다. 대상으로 사용되며,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며 시기 적절하지 않은 행동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예: 청나라 Xia Jingqu의 "야생노인의 말" 제29장: "The 사람이 죽었으니 여기에 두도록 하세요. 하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동의어: Hindsight --------------- --------------- ---------------------- -------------체스 5월 처음에는 사람들이 체스를 두지 않고 바둑만 두었습니다. 한나라 서신(徐興)이 쓴 《설문결자》에 따르면, "바둑이라고도 알려진 이(Yi)"는 바둑이 가장 일찍 등장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모든 체스 게임은 바둑을 가리킨다. 장화(張淮)의 『자연사』에 따르면, “요는 아들 단주를 가르치기 위해 바둑을 창안했다. 혹은 순은 자기 아들 상이 멍청하다고 생각해서 바둑을 만들어 자기에게 가르치게 했다고도 할 수 있다.” 바둑은 요(Yao)와 순(Shun)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물론 터무니없는 이야기지만, 장화(張淮)의 책은 바둑이 금나라 이전에 나타났다는 것을 적어도 증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와 같은 진술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주진(周秦)나라의 이(伊)나라의 장기와 산해경에 관한 기록도 있는데, 바둑이 이미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바둑은 흑과 백으로만 나뉘고, 사후 판단 등 어떤 전술도 쓸 수 없다. 사후 판단이 체스에서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汉)나라 유향(劉祖)이 지은 『석원』에 의하면 바둑이 출현한 것도 전국시대였다. 이것이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체스도 순이 창시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그것은 날조이다. Liu Xiang은 전국 시대에 설립되었다고 말했습니다. "Zhou Yongmen은 Mengchang 경에게 말했습니다. Yan이 체스 게임에 산다면 그것도 싸움의 문제입니까?" 그런 다음 Yan은 체스를 두었고 Zheng을 춤췄습니다." 이 진술에 따르면 체스는 이미 전국 시대에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체스가 어떤 모습이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고대서적에 따르면 체스는 북주(周周)나라 무제(吳帝)가 창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Yang Shen, Hu Wenhuan, Xie Zhaozhe 및 기타 사람들은 모두 이러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북주 왕조의 경심(老心)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상경부표』와 『상경부표』라는 두 작품이 있다. 소위 Xiangxi는 체스 게임을 의미하고 소위 Xiangjing은 체스를 설명하는 그림책을 의미합니다. 체스의 출현과 함께 후견도 나타났습니다. 물론 고대 체스는 현재의 체스와 달랐습니다. Hu Wenhuan의 명나라 "Shijiyuan"에 따르면 "Xiangqi는 주 왕조의 무제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태양, 달, 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의 체스와는 다릅니다." 여기에는 달과 별이 언급되어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생겼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명나라는 북주의 왕조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그 기록은 신빙성이 없을 수도 있다. 이에 반해 사마광(Sima Guang)의 송대(宋代) 『고대 체스 게임 그림(Ancient Chess Game Pictures)』은 참고자료로서 상당히 가치가 있다. 이 그림은 전국시대 일곱 영웅이 나란히 서 있는 상황을 표현한 것으로, 코끼리놀이로 분류된다. 일곱 왕국에는 각각 최고 장군, 부장, 지원 장군, 대열, 대포, 활, 석궁, 검 두 자루, 검 네 자루, 기병 네 자루가 있습니다. 이는 체스 게임이 7개 국가를 대표하는 7개 부분으로 나누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플레이어는 수직 및 수평 방식을 사용하여 7명, 6명, 5명, 3명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중 기사 4명과 동일하지만 대포는 하나뿐입니다. 이 대포의 동작 패턴은 현재 체스의 대포와 유사합니다. 그림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직진하고 거리가 없고 앞에 체스가 하나 있으면 대포를 칠 수 있습니다. 앞에 거리가 없고 체스 두 개 이상 떨어져 있으면 맞을 수 없습니다. ." 이 규칙은 오늘날 체스의 대포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말의 움직임 패턴에 관해서도 그림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말 네 마리가 네 방향으로 네 바퀴를 돌 수 있는데, 이는 곧게, 한 바퀴는 대각선으로 세 바퀴 돌 수 있다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면 대포가 하나뿐이라고 해도 오늘날의 체스보다 뒤늦게 깨달을 기회가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체스의 출현과 동시에 뒤늦은 통찰력이 나타났다는 결론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체스에 등장한 비하인드 수는 종종 상대를 "체크메이트"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수였습니다. 현대 체스의 비하인드 수는 종종 상대를 죽일 수 있는 트릭인 것과 같습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사후 판단의 원래 의미는 긍정적이었으며, 이는 오늘날 사람들이 말로 언급하는 사후 판단의 부정적인 의미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긍정적인 의미에서 부정적인 의미로의 변화가 너무 큽니다.

하지만 이런 일은 늘 일어나는 일이고, 그저 뒤늦게 생각하는 일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