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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강구 평산진 설날 풍속

서향포포

"포격", "포격", "화포" 는 서향지역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풍속 활동이다. 이 풍속은 많은 국민들이 대길과 행복을 누리고자 하는 열망을 담았다. 이른바' 포' 는 쌍면유리거울이 거울자리에 박혀 있고, 서향인민이 절을 하는 북제나리 성상을 거울로 그리고, 용 봉황 기린 등 마스코트를 설치해 장식하고,' 용봉상상',' 만사조화 (예) 의 의미'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덧붙여 디자인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매년 음력 3 월 3 일 오전 서향 부근의 팔향촌민들이 운집하여 서향강의 큰 모래사장 (현 서향극장) 에서' 포격' 행사를 거행한다. 이때 모래사장에는 인파가 조수처럼 흐르고, 어깨도 이어지고, 깃발이 하늘을 가리고, 북포가 일제히 울려 퍼지며, 온통 즐거운 분위기로 장면이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살포가 하늘로 치솟을 때마다 번호가 매겨진 포화가 하늘에서 착륙할 때마다 사람들은 물밀듯이 포화착지로 몰려와 번호가 매겨진 포화를 다투다가 북제묘의' 포포' 로 갈 수 있다. 즉 포화번호와 같은 양면 유리거울을 들고 집으로 모시는 것이다. 거울을 든 사람은 자신의 행운 때문에 득의양양하고, 봉헌할 때는 더욱 공손하고 경건하며, 일년의 길리를 추구한다. 이듬해 2 월 28 일에 또' 포' 를 북제묘로 옮겨' 반납포' 라고 불렀다. 며칠 후에 또 새로운' 포격' 행사가 진행될 것이다.

마주 탄생

선전 남산구의 적만에는' 천천묘' 가 하나 있는데, 백성들의 숭제를 기념하는 해신 마조라고 전해진다. 어머니조 본명 림머 (기원 960-987 년) 는 푸젠다메주에 사는 한 민간 여성으로, 그녀는 똑똑하고 용감하고 착하며 기상변화 예측, 엑소시즘 치료, 바다를 건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조난당한 배를 구조하며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음력 3 월 23 일은 어머니조 탄신일로, 9 월 초 9 일 메주 정상에서' 승천' 이 페더링되었다고 한다. 매년 3 월에는 연해 각지의 어민들과 농민들이 천후묘에서 성대한 경축묘회를 열고, 제사를 지낸 후 항해 핑안, 어업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제사를 지낸 후 문예 공연과 무역 활동도 한다. 관직도 조정의 제사에 따라 마주 () 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매년 춘추 () 두 번, 행삼타구 () 는 큰절을 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마주 탄신행사는 선전 국민의 핑안 및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을 반영한다.

북제 탄생

구사회의 어두운 통치 아래, 광대한 국민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으며, 그들은 자신의 정신적 속박이 각종 숭배 활동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 서향에서는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전후로' 북제탄절' 이라는 숭배 풍습이 성행하고 있다. 이것은 현지 인민이 일 년 중 가장 기쁜 날이며, 요 며칠 내에 모든 향민이 참가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음력 2 월 28 일은 북제신의' 출위' 일이다. 이날은 먼저 향리 장로가 의례책상을 세워 북제할아버지에게 제사를 지냈고, 예비 후 선남신녀들이 북제보살을 들고 각 마을을 순회하며 3 월 초 2 일에 북제묘로 돌아가 다시 제사를 지내다가 끝났다. 북제나리의 법력은 끝이 없고, 재해를 없애고, 요괴를 떨어뜨리고, 모든 사람의 건강을 확보하고, 가업이 번창하고, 영구히 핑안 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북제나리의' 순행' 기간 동안 향민들은 경배, 경건함이 극에 달하고, 장면은 매우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며, 북악이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용과 사자춤을 추며 연일 경축하였다. 향민의 마음속에서 북제신은 신이고, 그들의 의식부모이며, 북제령에게 충성을 바치면 가족의 행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북제탄절은 서향인민에게 생일, 설, 추석 등 더 중요한 경축일이며, 경축식은 당연히 정규적이다.

복영용사자

복영은 역사가 유구한 명진으로, 그 풍속 활동은 유래가 길고 종류가 다양하며, 그중에서도 용주, 용사자, 노래 대극을 위주로 한다. 청나라 가경년 이래로 이 세 가지 주요 풍속은 줄곧 전해지고 해마다 성행하고 있다. 1980 년대 이후 용사자를 추는 전통 풍습만이 지금까지 답습해 가장 중요한 축하 행사가 되었으며, 용선을 긋고 큰 연극을 부르는 것은 이미 그다지 유행하지 않았다.

매년 설날, 정월 대보름, 단오, 중양 등 주요 명절과 영혼결혼, 기업 개관 등 주요 행사에서는 용사자를 크게 춤추며 경축해야 한다. 복영 사자춤 활동이 매우 성행하여 선전에서 가장 유명한 사자춤의 고향이 되었다. 현재 전 마을에는 6 개의 사자춤 팀이 있는데, 각 팀에는 4 ~ 50 명, 십여 명의 사자 머리, 북악이 완비되어 있으며, 각 사자춤마다 수많은 팬과 사자팬들이 있다. 사자춤 경기마다 응원 소리와 고함소리가 천지를 뒤흔들면 장면이 매우 시끄럽다. 1962 년 당미촌에 사자춤관을 건설하여 설비가 완비되어 사자춤팀 훈련과 공연을 전문으로 했다. 1987 년 광둥 () 성 제 1 회 민간 예술' 환락절' 에서 당미촌 사자춤 팀이 절대적인 우세로 총점 1 위를 차지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사자춤의 웅장한 기세, 당당하고 시크한 동작, 신선하고 독특한 스타일과 색채가 분분한 장면이 전 성 국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정상 향

광동성 각지에서 향을 피우고 신을 숭배하는 활동이 성행하고 있다. 많은 가족, 호텔, 호텔, 점포의 로비 및 회사 공장에는 벽에 신당이 설치되어 있고, 신대에는 향로가 설치되어 있고, 양쪽에는 각각 일루미네이션이 하나 있다. 매일 아침 사람들은 향배 한 기둥을 시켜 예배를 드리며, 모시는 신이 건강, 업무 발달, 길리, 재물운을 영원히 동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런 상향 활동은 여전히 선전 사정진에서 매우 보편적이며 예의도 매우 성대하다. 사정 마을 사람들의 상향 풍습은 당나라부터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집집마다 신당을 설치하고, 매일 집안 노인들이 의식을 주재한다. 향을 피우기 전에 사회자가 세수를 깨끗이 하고 계기를 단정하게 한 후, 점잖고 독실한 장소에서 향 세 자루를 향로에 단정하게 꽂은 다음 삼배례를 실시한다. 이어 온 집안 식구가 모두 일일이 향배를 드렸다. 음력 초하루와 15 일이 되면 의식이 더욱 점잖고 예배도 더욱 경건하며, 사용된 향도 비교적 신경을 쓰는데, 주로 단목으로 가는 가루로 만든 단향이다. 향로에 향을 내기 전에 공과를 진열해야 하는데, 주로 리치나 망고, 용안 등과 같은 신선한 과일뿐만 아니라 육식과 쌀도 공급해야 한다. 신할아버지를 모시고 온 가족이 함께 채식을 하고 기름기와 육식류는 먹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이 향을 피우는 풍습은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부유한 생활에 대한 추구를 나타냈다.

용화 객가 풍습

심천시 용화진 본적은 90 개 객가 방언을 구사하고 있다. "객가" 라는 명칭은 유래가 깊다. 역사적으로 남송과 명나라 말년에 몽골족과 만주족의 남침으로 중원지의 한족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호남, 장시 교계산지, 광둥 () 조산매주 () 지역, 민난 () 으로 이주하여 광동성에서 가장 많았다. 원주민들에게 이주한 사람은 객가이다. 그들의 언어는 현지의 영향으로 점차 새롭고 발음이 독특한 언어인 객가어로 발전하였다. 선전 용화의 객가는 독특한 풍속을 보존하고 있는데, 그들은 섣달 그믐날에 거위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단밥을 먹는다. 설날에는 채식을 해야지, 육류를 묻히지 않는다. 단오절이 되면 개를 도살하여 열조열종을 제사해야 한다. 다른 객가와 달리 용화팽 성은 설날이 정월 15 일이지 초일이 아니다. 설날은 객가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로 집집마다 떡을 만든다. 청명절과 중양절에는 집집마다 선조의 무덤에 가서' 배산' (즉 성묘) 을 하고, 청명절에는 각각 닭똥덩굴 (일종의 한약재), 아이빵을 먹으며 역병을 피하고 질병을 없애고 가족의 안강을 보존해야 한다. 과거에는 자연경제사회에서 객가 남자들이 소를 치고 밭을 경작하며 산가를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신부는 시집가기 3 일 3 박 전에 친정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어야 하고, 신랑은 마을에 들어가기 전에' 출입관' 을 거쳐야 하며, 관문이 순조롭게 들어간 후에야 정식으로 신부를 맞이할 수 있다. 용화 객가의 풍습은 중화 각 민족의 오색찬란한 풍습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용강 여자가 울며 시집가다

옛날에는 용강 객가가 객가의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여자가 울며 시집가다' 는 그 중 매우 특색 있는 사례였다. 각 여자는 시집가기 7 일 이상 우는 시집 기간이 있다. 이렇게 오래 울면 눈물도 많이 흐르고 눈도 약간 붉어지고, 신부는 더욱 감동적이다.' 자주 눈물을 흘리면 미용에 도움이 된다' 와' 처녀가 시집가기 전에 가장 예뻐 보인다' 는 속담이 있을 것이다.

완혼의 날, 영친대오가 시집갈 마을에 다다랐을 때, 마을 남자들은 길에서' 피난처' 를 불태웠고, 신랑은 영친대오를 이끌고' 피난처' 를 지나서야 비로소 마을에 들어가 정식으로 영혼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처가를 만나 뵙고 나서 마을의 연로자들은 곧 양진이 도착했다고 선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신부는 애교롭게 울며 부모를 사임하고, 가볍게 연보 () 를 옮기고, 출금 () 을 자주 돌아보고, 그 후 바로 세단 () 을 타고 행차하고, 시집가는 여자도 세단 () 을 따라 남편의 집으로 배웅했다. 영친대오가 길을 따라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고, 폭죽과 불꽃놀이가 끊임없이 놓여 있다. 신부를 동반한 들러리는 열 걸음마다 길가에 긴 붉은 줄을 뿌렸는데, 이는 결혼 후 신부가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가 면회하며' 길 안내' 를 한다는 뜻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용강 여자가 우는 풍습이 지금은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다.

평지 포위 케이지

옛날 평지인들의 생활 방식은 객가의 전통 풍습을 간직하고 있었는데, 그들의 과거 거주지는 상당히 독특하였다. 그들은 삼합토, 대나무, 벽돌, 갈대 짚 등으로 원통형처럼 보이는 우리 집을 지었고, 온 가족이 그 안에 살았다. 이런 포위집은 일반적으로 면적이 30 ~ 40 평방미터이고, 어떤 것은 2 층으로 만들어졌다. 새장집 외관은 옛 성곽과 매우 흡사하고, 높은 담이 처마를 치켜세우고,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지주의 큰 포위집은 면적이 더 크며, 집의 사각에는 누각이 설치되어 있어 보초를 보는 데 쓰인다. 상당히 견고하게 지어졌고, 보통 한 문밖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수비하기 쉬우며, 다른 사람의 공격을 쉽게 보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우리 집의 가장 큰 특징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는 것이다. 여름철 무더울 때 누각 통풍처에 올라가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겨울철 날씨가 추울 때는 밀불투풍으로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견고함도 큰 장점이다. 보통 새장은 몇 세대 연속 살 수 있지만 8-10 급 태풍의 습격을 견딜 수 있다. 평지 포위집은 객가 건축의 기이한 풍격을 구현했다.

평산에 담근

평산진 주민은 주로 객가로, 객가의 독특한 전통 풍습을 보존하였다. 과거에는 평산인들이 제사 활동을 특별히 중시하여 신께 부처님께 경건하시기를 기도했다. 그중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은 8 년마다 한 번씩 찍히는 것 (단체제신령) 으로 관제묘 앞 광장에 모여 시끌벅적하고 시끌벅적하며, 인근 노점상들도 이 기회를 틈타 장사를 크게 하고 있다. 먼저 평산의 수장이 제사식을 주재하는데, 제사상에는 정교한 과일포주 요리가 가득 진열되어 있고, 큰 향로에는 단향이 가득 꽂혀 있어 향기로운 안개가 감돌고 있다. 정상 뒤에는 온 주민이 빼곡히 둘러싸여 있다. 정상 경례 때, 마을 사람들은 매복 을 따라 절을 하고, 9 번 후 리비, 주민들은 광장에서 7 일 8 박 연속 장난치기 시작하며, 마음껏 먹고 마시며 도박을 하며 밤을 새워 밤을 새워 떠들썩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찍히는 동안 사람들은 매우 사치스럽고 많은 돈을 썼다. 동시에 8 일 동안 즐거이 즐기다가 농사를 그르쳤다.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일부 주민들은 찍어서 빚을 지거나 구걸하는 날만 해야 한다. 이 초라한 풍속을 찍어서, 노민이 재물을 다쳐 1943 년에 폐지되었다.

서늘한 모자가 부끄러움을 가리다

Dapeng 사람들은 객가 방언을 구사하며 객가 풍속을 유지하고 있다. Dapeng 여성들은 겨울과 여름을 불문하고 시원한 모자를 쓰는 풍습이 있다. 그 냉모는 대나무와 옷감으로 만들어졌으며, 먼저 대나무를 불에 태워 다려 대나무 막대기를 더 유연하게 만든 다음 칼로 대나무를 대나무로 나누어 동그라미로 짜고 가운데 구멍을 뚫고 대나무 경멸 주위를 헝겊으로 꿰매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다른 객가 여성의 냉모는 검은 천으로 꿰매고, 붕 여성의 냉모는 블루셀린 천으로 꿰매어 입었기 때문에 더욱 수려하고 매력적으로 보였다. 이런 냉모를 쓰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부녀덕',' 부녀용' 을 엄수해야 한다고 하는데, 얼굴을 내밀어서는 안 되지만, 객가 여성들은 환경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남천 후 남자처럼 나가서 일을 하고,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치고, 밭에 나가 모내기를 하고, 장을 보고, 친척 출입을 서두르고,'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를 해야 한다고 한다 여자들은 냉모를 쓰면 자신이 다른 사람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잘 볼 수 없고, 베일 냄새가 좀 나고, 자신에게 은은한 미감과 멋을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한편, 냉모를 쓰면 가볍고 태양 복사가 시원해 대대로 전해져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부가 장가를 들다

용강구 동남단 연해의 남호주 읍에 위치하여 그 민풍이 순박하여 비교적 많은 민간 풍습을 보존하였다. 예전에는 남호주 주민들이 대부분 고기잡이로 태어났기 때문에' 어민이 장가를 간다' 는 이 마을에서 가장 특색 있는 풍속 중 하나가 되었다.

어촌 여자가 결혼하는 날, 신부 신부는 수많은 어부 자매들에게 둘러싸여 앞으로 나아갔고, 뒤에는 징과 북악대와 용사자 몇 무리가 노래와 춤을 추었고, 그들 뒤에는 한 남자가 여장을 하고 있는 어부가 어모를 쓰고 노를 젓는 어부 부녀자들을 이끌고 줄을 서서 노를 젓고 집으로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영친대오는 규모가 방대하고 호탕하며 관람객이 매우 많고, 온통 기쁨에 찬 분위기이다. 길에서 북소리가 일제히 울리고, 예포가 하늘을 진동하며, 시끌벅적하다. 어부가 장가를 가는 날, 온 마을은 남녀를 막론하고 모두 바다에 내려가지 않고 와서 신인을 축하하러 왔다. 최고의 축하는 색종이로 자른 쌍쌍의 큰 물고기 모양으로, 신인이 백년 동안 잘 어울리고 가업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드래프트 드래곤

무용초룡은 남호주 읍의 매우 특색 있는 풍속이다. 매년 정월 초 둘째 밤에 어민 총각은 풀로' 용' 을 묶고, 한 마디를 더하면 200 미터나 되고, 다시 이' 용' 에 불타는 향불을 가득 꽂는다. "거대한 용" 이 헤엄치며, 악대가 징과 북을 치고, 거리를 가로질러 골목을 지나자, 성위는 매우 웅장했다. 용의 몸이 춤을 출 때 위아래로 반짝 빛나는데, 마치 용 한 마리가 휘젓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초룡이 지나가는 곳, 구경꾼들이 매우 많고, 질서가 정연하고,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리며, 자주기가 자주 오고, 뜻대로 되고, 번창하고, 명절 축제 광경이 펼쳐지기를 빌었다. 무용초룡은 남호주 어민들이 매우 좋아하는 행사로, 무용수의 호기, 무용수의 열렬함이 웅장하고 생기발랄하며 만민이 기뻐하는 화면을 구성한다. 무용초룡은 어민들이 순풍에 돛을 올리고 생활이 풍요로운 심리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대중이 기꺼이 참여하는 헬스 운동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성행하고 있으며 해가 갈수록 시끌벅적하다.

민간 명절

심천의 민간 명절은 주로 섣달 그믐 날,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추석, 중양절, 리치절 등이 있는데, 이들은 각 마을 주민들이 공통적으로 쓰는 명절이다. 그러나 어떤 명절은 다른 곳에서 그 과법은 다르다. 섣달 그믐날, 공명인은 춘련을 붙이고, 자정부터 집집마다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렸다. 용강과 붕족들은 향모, 유자엽 등으로 끓인' 연간 향수' 로 목욕을 하여 내년의 행운을 구해야 한다. 용화인은 이날 거위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려고 한다. 또 설날, 용화인은 초하루에만 채식을 해야 하는데, 이 마을 펑성은 정월 15 일을 설날이 아니라 설날로 한다. 이 * * * 일부 축제 외에도 일부 마을에는 고유 한 축제가 있습니다. 평산에는 2 월 초 2 의 팔공절, 4 월 초 8 의 쌀국수 축제, 6 월 초 6 일 녹두죽, 7 월 14 일 제사절, 10 월 초 1 일 다과떡 축제, 그리고 11 월의 동지가 있다. 남호주 마을에는 정월 초 2 의 무용초룡절이 있다. 서향지역은 2 월 28 일부터 3 월 초 2 일까지의' 북제탄생' 등이 성행하고 있다. 1987 년 광둥성에서 제 1 회 민간 예술' 환락절' 을 개최한 이후, 지방적 특색을 지닌 많은 명절 행사가 사람들 앞에 다채롭게 펼쳐졌다.

민간 금기

풍부한 민간 명절과 비교하면 선전 각지의 민간에도 많은 금기가 전해지고 있다. 민간 금기의 형성은 사람들이 자연에 대한 많은 객관적 현상을 이해할 수 없고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신비감을 느끼는 결과이다.

사정과 공명주민은 음력 초하루나 열다섯이 되면 향을 피워 신에게 공급해야 하고, 단식을 하여 마음을 진실하게 하고, 신령이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핑안 보전을 기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Longhua NPC 는 올해 초 하루 동안 채식주의 자, 육식 기름진 음식을 피하십시오; 청명절에는 닭똥덩굴 (한약), 아이빵 등을 먹고' 악을 피하라',' 역신을 피하라' 고 한다. 용강과 붕족들이 결혼할 때, 영친대오가 여자 마을에 접근했을 때, 마을 남자들은 길에서 불을 피워' 악을 피하다', 영친자는 불을 지나' 악을 피하다' 를 거쳐야 마을에 들어가 맞설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향모, 유엽, 창포, 석류잎 등을 삶아' 연간 향수' 로 몸을 씻고, 구년의' 곰팡내' 를 씻어내고, 새해에는 아이가 잘 자라기를 기원하며, 어른은 정력이 왕성하고, 노인은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이런 민간 금기는 비록 짙은 봉건미신색을 띠고 있지만, 하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