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비하인드 : 추극은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액션 스타일을 이전 촬영과는 좀 다르게 만들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당시 무술감독과 논의를 펼쳤던 것은 물론이다. 액션 디자인에 있어서도 Tsui Hark 자신의 아이디어가 많이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영감을 줍니다. 황페이홍과 옌젠동은 사다리 위에서 대결을 펼쳤다. 사다리 아이디어는 추이하크의 임시 아이디어였으며, 실제로 이연걸은 이 장면을 촬영하던 중 실수로 허리를 다쳤고, 추이는 이 장면을 촬영하면서 의외의 모습을 보였다. Hark는 일부 큰 장면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Tsui Hark는 갑자기 사다리 사용을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사다리를 사용하면 스탠드 사용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어려운 작업은 Xiong Xinxin의 지지자에 의해 완료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1940년대 후반, 중국 무술 영화가 홍콩에서 부활하기 시작했습니다. 1949년에는 홍콩 감독 후펑이 등장했습니다. 전설적인 광둥 민속 무술 인물 황비홍이 주연을 맡은 첫 번째 영화인 "원스 어폰 어 타임"을 촬영했습니다. 그 후 약 50년 동안 황비홍은 중국 무술 영화의 유명 브랜드가 되었으며 10개 이상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Dexing 및 Jet Li와 같은 영화배우. 황페이홍의 역할은 이 주제를 다룬 거의 100편의 영화와 TV 시리즈에서 사용되었습니다.
Hu Peng 및 Tsui Hark와 같은 많은 유명 감독이 이 주제를 촬영했습니다. 그 중 황비홍(Huang Feihong)은 호펑(Hu Peng)이 감독하고 관더싱(Guan Dexing)이 주연을 맡았으며 거의 80편에 달하는 에피소드를 촬영했습니다. 1950년대 홍콩과 대만에는 크게 두 종류의 무협영화가 있었는데, 하나는 <원스 어폰 어 타임>과 같은 중화민국 쿵푸영화였고, 다른 하나는 괴물과 괴물을 소재로 한 무협영화였다. 전자가 <원스 어폰 어 타임> 시리즈이고, 후자의 대표작이 <여래종려상> 등의 영화였다. ?
사실 추극은 1983년인가 1984년부터 '원스 어폰 어 타임'을 만들 계획을 세웠다. 추극은 황비홍이라는 캐릭터를 꼭 다시 불러오고 싶었다. 그러나 역할을 맡을 적절한 사람을 찾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계획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특히 무술에 능숙한 배우를 찾아야 했고,
그리고 기질도 추이하크의 생각과 일치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1990년경, 골든 하베스트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촬영을 준비하고 있었고, 이연걸은 "용의 세계" 촬영을 마치고 막 미국에서 돌아왔습니다. 취하크는 처음부터 그에게 주목했고, 마음속으로는 이연걸의 이미지가 황비홍에 더 가깝고, 모든 면에서 더 성숙해졌다고 느꼈고, 그래서 영화 촬영이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