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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이야기 신편' 은 단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기 위해서인가? < /p>
는' 이야기 신편' 창작방법의 문제에서 논란이 크다. 현실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낭만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사회주의 현실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또 구체적 분석으로 이 소설들을 각각 어떤 창작 방법으로 나누는 사람들도 있다. (이 파의 구체적인 견해는 또 다르다.) 요컨대, 각 서사는 이미 보았는데, 설이 분분하다. 이 글은 이 문제에 대해 다투는 것이 아니라 주체의 창작심리를 둘러싸고' 이야기 신편' 의 낭만주의 단서를 논술할 준비를 하고 있다. < /p>
노신은' 이야기 신편' 의 모든 작품이'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의 로맨스' 라고 말했다. ⑴ 그중에서 신화 제재에 속하는 것은' 보천',' 달달' 이고, 전설의 제재에 속하는 것은' 리수',' 주검' 이며, 역사 제재에 속하는 것은' 채비',' 출관',' 비공격',' 기사' 이다 여기서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 자체는' 신편' 의 대상으로 정해져 있다. 비록 그들의 유포에 차이가 있다 해도, 저자는 그에 대한 선택의 문제밖에 없다. 그리고' 연의' 는 자연히 예술적 허구, 즉 노신이 이른바' 점염' 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작가의 창작 방법 채택을 제한하는 문제에는 무시할 수 없는 전제조건이 있다. 신화, 전설은 원시 선민과 고대 인민이 창작한 문학 작품으로 그 자체로는 강한 낭만주의 색채와 특이성을 지니고 있다. 그들의 내용은 작가가 개편할 때 낭만주의 창작 방법으로 표현하도록 내재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역사적 사실은, 근거가 있는 역사로서 객관적인 진실성을 가지고 있고, 선천적으로 현실주의를 선호하지만, 작가가 그것들을 각색할 때 다른 원칙과 태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유도할 수 있다. 따라서' 이야기 신편' 의 창작 방법을 연구할 때, 우리는 먼저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이라는 두 가지 다른 범주를 상대적으로 분리해야 한다. < /p>
자세히 말하면 신화 역시 전설과 다르다. 그것들 의 차이 는 신화 는 완전히 상상 의 산물 이고 전설 은 어떤 사실 의 근거 가 있을 수 있다는 것 이다. 전자는 인간과 자연의 신화이고, 후자는' 신화 진화' 이후' 중추자' 는 이미' 신격',' 인간성',' 신성을 위한 사람',' 고대 영웅',' 기이한 재주' 이 인간보다 못한 사람' 이었다. (2) 그러나 상상력과 기이한 색채로 가득 찬 방면에서, 신화 () 와 전설 () 은 또 일치한다. 그래서 우리는 여기서 그것들을 함께 논한다. < /p>
신화 는 세계 기원, 자연현상 및 사회생활현상에 대한 원시 선조들의 원시 이해를 반영하는 이야기이다. 사고 방식 에서 신화 은 원시 선민 의 대담, 기묘한 상상력 과 환상 으로 가득 차 있다. 현실 에 대한 진실한 반응 은 별개의 일이다. 마르크스는 "모든 신화 들은 상상력과 상상력을 통해 자연력을 정복하고, 자연력을 지배하고, 자연력을 시각화한다" 며 "이미 인민의 환상을 통해 무의식적인 예술 방식으로 가공한 자연과 사회 형식 자체" 라고 지적했다. ⑶ 볼 수 있듯이, 신화 순간도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특이하고 풍부한 상상력은 낭만주의 문학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 내용이나 사고방식에 관계없이 신화 모두 낭만주의라고 말해야 한다. 물론, 신화 () 와 후대의 낭만주의 문학 사이에는 시간상의 격리가 있는데, 후자는 원시 사회의 해체와 문학이 신화 속에서 분화되면서 점차 생겨난 것이다. 하지만 그들의 정신은 서로 통한다. 세상의 객관적인 면모에 따라 인식하고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환상이나 이상에 따라 이해하고 묘사하는 것이다. 세계 각 나라, 각 민족의 오래된 신화, 그 내용과 반영된 사고방식은 모두 낭만주의적이어서 도저히 감당할 수 없다. 고대 그리스 신화 에 관한 마르크스 의 논술 은 정신 실질적 으로 신화 과 낭만주의 에 대한 내적 관계 의 확인 을 포함해야 한다.
왜냐하면' 상상력과 상상력을 통해 자연력 정복, 지배력, 자연력을 시각화한다' 는 신화, 그 두드러진 특징은 대담하고 특이하며 풍부한 상상력이기 때문이다. 이런 상상력은 비현실적이고 초현실적이며, 현실 세계에 대한 객관적인 반응이 아니라 환상이나 이상을 반영한 것이다. 이것은 사고 방식에서 분명히 무의식적인 낭만주의의 예술 방식이다. 모든 신화 영구적 인 예술적 매력은 근본적으로 인간의 어린 시절이라는 무의식적 인 낭만주의 "예술" 방식에서 비롯됩니다. < /p>
노신이' 이야기 신편' 을 쓴 것도 마찬가지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신화 전설의 제재는' 이야기의 신편' 에서 대부분을 차지해야 한다. 그가 13 년 동안 간간이 새로 편집한' 이야기' 를 쓴 것은 우연이 아니다. 심리적 축적의 관점에서 볼 때, 노신은 유년시절 풍부한 중국 고대 신화 전설을 접했다. 이 이야기들은 몇 년 동안 그의 기억 창고에 보존되어 왔으며, 은밀히 그의 낭만주의 정신을 키우고 있다. 이런 낭만주의 정신은 소년 시절에 주로 시적 환상에 빠져 기이한 정을 추구했다. 그가 어렸을 때 스스로 동화를 편찬한 것이 바로 이런 정서의 구현이었다. 1907 년에' 모로시력설' 을 썼을 때, 그는 이미 중외 문학 작품을 많이 읽었지만, 그가 갈망하는 것은 서양의' 모로시인' 들, 예를 들면 바이런, 셰리 등이었다. 분란히 뒤섞인 문학 유파 중에서 그는 홀로 청청과 낭만주의에 젖어들었다. 이 때문에, 그의 나이 특성과 도쿄의 왕성한 혁명 형세의 영향 외에도, 소년시대의 많은 신화 전설이 그의 마음 속에 낭만주의라는 지울 수 없는 씨앗을 뿌렸다는 것이다. 외침',' 방황' 시대가 되면 현실주의는 현류와 주류이고, 낭만주의는 잠류와 지류이다. 현실주의의 채택은 노신이 매우 자각하여 국민성을 구하고 사회를 개조하는 위대한 목표와 연계되어 있지만, 그것이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는 것은 주체 심리 구조에서 낭만주의 성분이 자각적으로 억압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심리 구조의 내면적 요구로부터 노신은 무형중에도 자신의 낭만주의를 누설할 것을 요구하는 요구가 있다. 특히 그의 일상생활 심리에서 감정 활동이 활발할 때 (정신적인 고민이 있을 때 종종 그러하다),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현실을 소재로 한 작품을 쓸 수 없거나 쓰기를 꺼려할 때, 마음속에 오랜 낭만주의 감정을 매복하고 억누르면, 용솟음치며 표현을 요구할 것이다. 들풀' 은 창작 방법의 경우 주로 상징주의 (현실주의 성분도 있음) 이지만 매우 강한 낭만주의 * * * 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주의 각 유파가 그 정신에 있어서는 모두 낭만주의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노신의 심리구조에서 감정이라는 요소가 가장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했을 때, 그의 창작은 낭만주의에 상당히 치우쳐 리얼리즘에 침투하고 어떤 모더니즘 성분을 들여왔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들풀' 은 하나의 예이고,' 이야기의 신편' 도 하나의 예이다. 당연히 후자의 상황은 다르다. < /p>
< P > 루쉰 (Lu Xun) 과 같은 박고통금 작가에게 현실의 정확한 이미지가 그의 뇌에서 잠시 은퇴하거나 사라질 때, 신화 전설이나 역사의 이미지가 바뀌는 경우가 많다. 즉, 그의 심리에는 관념, 감정, 이미지 활동이 포함되며, 공백도 없고, 휴식이나 정지 상태도 없다. 가상의 논리로 충분하고 무제한적인 상상을 하고 작가의 강렬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데, 이는' 외침',' 방황' 처럼 냉정한 각인, 정확한 현실 묘사, 자신의 감정에 더욱 엄격하게 통제하는 정신활동에 필요한 보완일 뿐만 아니라 유익한 휴식이기도 하다. 이런 보충은 노신에게, 주로' 이야기의 신편' 과 같은 통시성 속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 * * 때' 들풀' 과 같은' 방황' 이 진행됐다. 특히 주체가 영구적이고 유난히 생생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신화 적응 대상에 직면할 때 창작주체는 먼저 자연스럽게 일종의 심미 즐거움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런 마음가짐은 개편된 작품에 투사될 것이다. 이 방면에서' 보천' 이 비교적 두드러진다. 그것은 찬양, 흥분, 기쁨의 곡조로 가득 차 있으며, 물론 여와가 창조한 어려움을 반영한다.
달뛰기' 와' 주검' 에는 가볍게 억눌린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낭만주의의 가장 중요한 특징, 즉 특이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강한 주관적 감정을 담고 있지만,' 보천' 과 동일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보천' 의 영상은 장엄하고 장엄하며 구조도 웅장하다. 주체의 기이한 상상력과 연결된 넓은 심리적 공간과 일치한다. 이 소설 속 여와의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돌을 다듬어 하늘을 보양하는 것은 고서에 근거를 두고 있지만,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는 짙은 잉크로 낭만주의 분위기를 힘있게 렌더링하여 매우 기이하고 감동적인 예술 화면을 창조했다. "그녀" 가 깨어나 지루함을 느낄 때, "갑자기 일어섰고, 매우 원만하고 정력이 넘치는 팔뚝을 들고, 스트레칭을 하지 않자 하늘이 갑자기 색을 잃고, 신기한 살홍으로 변해, 잠시 이라크가 있는 곳을 분간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주인공의 형체와 돋보이는 자연배경은 작가의 판타지 필봉에 짙고 신기하며 놀라운 낭만주의 색채를 발랐다. 그녀가 사람을 만든 한 단락의 묘사에 관해서는, 흔히 이른바' 정경교화' 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것 같다. < /p>
< P > 이는 이 살결이 붉은 하늘과 땅 사이로 바닷가로 걸어갔고, 온몸의 곡선은 옅은 장미 같은 광해에 녹아 몸 중앙이 될 때까지 순백색이 되었다. 파도는 모두 놀라고, 기복이 질서 있게 되었지만, 물보라가 이에게 튀었다. 이 순백색의 그림자가 바닷물 속에서 흔들리고 있는데, 마치 전체가 사방팔방에서 흩어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라크 자신은 보지 못했지만, 자기도 모르게 무릎을 꿇고, 손을 뻗어 물이 있는 부드러운 진흙을 집어 들고, 동시에 몇 번 주무르면, 자기와 비슷한 작은 물건이 두 손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아, 아!" 이는 자기가 만든 줄 알았지만 고구마처럼 흙 속에 있는 것을 의심해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p>
그러나 이애의 마음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유례없는 용기와 즐거움으로 이이의 사업을 이어가고, 숨을 쉬며 자랑하며, 땀이 섞여 있다. | 이 화면에서 주인공은 사람의 동작, 조성된 심정, 자연 배경인 바다, 파도, 파도 등과 어우러지는 기준점이다. 표면적으로, 매우 정이 매우 아름다운 풍경에 융합되어 있고, 깊은 것은 매우 특별한 일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여기서' 정',' 경',' 일' 의' 매우' 는 바로 낭만주의의 상상력이 다방면에서 특이하고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제 3 절, 금지군이 여와의 시체 뱃가죽에 짝퉁을 묶는 것과 같은 묘사에 대해서도 고대 신화 () 의 간단한 윤곽을 구체화하여 개조하고 발휘했다. 요컨대, 이 소설의 근거가 된 고대 신화, 그것은 제재로서 그 자체로 기이한 낭만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게다가 작가는 또 기이하고 신기한 예술상상으로 혼연일체를 만들어 소설을 더욱 충실하고 풍부하게 한다. < /p>
' 달뛰기',' 주검' 의 이야기 윤곽도 고서와 같지만, 이 두 소설은 여전히 장엄하고 신기한 상상력으로 고대 신화 전설을 판타지 예술 화면으로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구체화하고 있다. 인물과 줄거리의 디자인에서 세부적인 묘사와 분위기의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낭만주의의 기운이 넘쳐난다. 달뛰기' 에서' 달맞이' 와' 봉몽 대사' 에 대한 묘사, 그리고 연발 3 화살 달 등 묘사, 기괴, 웅혼에 대한 묘사는 정말 신기한 매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명언) 주검' 에서 미간자가 머리와 검탁으로 흑인에게 복수를 명령하는 광경, 그리고 흑인들이 수작을 부린다는 이름으로 왕궁에 섞여 시전 계략검이 왕두를 쪼개고, 그도 스스로 머리를 쪼개고, 삼각전에서 격전을 벌이는 등 일련의 묘사가 비현실적인 논리인데, 이렇듯 공포스럽고 놀라운 감화력을 얻어 이야기를 강화했다. < /p>
는' 보천',' 달리는 달',' 주검' 에 비해 노신이 후기에 쓴' 리수' 등 5 편의 역사소설보다 전반적으로 낭만주의 색채가 약간 약화됐다. 이것은 주로 이야기 자체의 판타지성이 이전 3 편보다 못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다른 방면에서는 주로 현대생활의 세부 사항을 삽입하는 방면에서 낭만주의의 정취를 증강시켰다. 리수',' 비공격',' 출관',' 채비' 에는 실제 자산계급 학자 등 인물의 그림자가 있고, 현대생활의 일부 단편이 있다.
예를 들어,' 리수' 가 대원, 학자들을 고금의 잡동사니로 묘사한' 문화산' 은 독자들로 하여금 현실에서 이른바' 문화성' 을 떠올리게 하고,' O.K',' 좋은 두유도' 등 외국어 어휘의 출현은 유머에서 반봉건 반식민지 옛 중국의 서양을 은근히 가리켰다 비공' 에서 묵자가 송국에서' 모금구국대' 를 만난 것은 사실상 1930 년대 국민당 반동 * * * 일본 침략 앞에서' 구국' 이라는 이름으로 모금을 강행한 사기와 약탈 행위에 대한 암시였다. 이런 예는' 이야기 신편' 에서' 주검' 을 제외한 각 편은 다 있다. 기사' 는 소재가' 장자' 의 우화 이야기에서 따온 것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기이한 성격을 띠고 있으며, 개편 후 낭만주의 색채가 더욱 짙어지면서 더욱 묘미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이 소설에는' 자살은 약자의 행동' 과 같은' 매끄러운' 점도 있다. 상대적으로 후기의 몇 편 중' 매끄러운' 곳이 비교적 많다. 노신은 그가 역사 소설에서 채택한 이런 현대 생활의 세부 사항을 삽입하는 표기법을' 매끄러운' 이라고 부른다. 그는' 보천' 에서' 고풍스러운 남편' 을 썼다고 자칭했다.' 열심히 매끄러운 시작에 빠진 것이다. 능글능글한 것은 창작의 대적이다. 나는 나 자신에게 매우 불만이다. " ⑷ 그러나 나중에 각 편은 "여전히 매끄러운 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 13 년이 지나도 여전히 진보가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역사 소설의 창작에서 노신이 자신의' 매끄러운' 표기법에 대해 불만스러운 면도 있고, 고의로 계속할 의향이 있는 면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문제에 대해 예로부터 논쟁이 꽤 많아, 지금까지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이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왕요 선생이 중국 전통 추각 예술의' 간 이탈 효과' 와 풍자 작용의 분석 ⑸ () 에서 매우 정교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두 가지 점을 보충해야 한다. 첫째, 어릿광대의 언어와 공연은 자신이 있는 작품의 창작 방법이 무엇이든 그 자체는 항상 낭만주의 성분에 속한다. 어릿광대의 언어, 동작, 행동은 다른 캐릭터보다 특이성이 있고, 작가의 디자인과 각인은 그에 따라 기발한 상상을 활용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어릿광대예술 자체는 심미 범주에서 코미디, 익살스러움으로 귀결될 수 있지만, 창작 방법으로 보면 낭만주의에 속한다. 루쉰 (Lu Xun) 은 "새로운 이야기" 에서 무의식적으로 "매끄러운" 글쓰기를 주장했다. 이는 그가 창작에서 신화 전설과 같은 낭만적 인 주제를 만났을 때 할리퀸 (할리퀸) 예술을 사용하는 낭만적 인 재능에 영감을 받았다. 이것은 자각적이면서도 자각하지 않는 것이다. 의식적인 측면은 자기 선택, 자기 평가에 반영됩니다. 무의식적인 면은 일단 역사 소설 창작의 사유 심리 상태에 들어가면 어릿광대 예술 창조의 욕망이 일종의 심리활동의 동력정형 (작가의 오랜 잡문 창작에서 두드러진 발전과 강화를 받았음) 으로, 필연적으로 무형에서 작품으로 튕겨 특수한 억제할 수 없는 창작 충동으로 드러날 것이다. 이런 탄사력, 충동력은 작가의 의지, 감정, 상상력, 어떤 복합체가 결합되어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억누르기가 어렵다. 사실, 전후 13 년 동안 이어온' 이야기 신편' 의 글은 줄곧' 매끄러운' 표기법을 사용했는데, 이 표기법이 노신의 창작심리에 내재된 근거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의 창작심리 전체 구조에서 무시할 수 없는 측면이 되었다. 큰 방면에서 말하자면, 문제의 실질에서 이것은 노신 잡문의 풍자예술, 비판받는 인물의 내적 독백 (가상으로), 만화화된 인물의 스케치 단편 (주로 인물의 언어로 표현) 등과 통한다. 이 점에서 노신의 잡문과 역사소설은 창작 심리에 어떤 같은 근거가 있다. 주체는 내면적인 감정과 의지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긴장은 작가가 만화화 수법을 채택하도록 촉구하고, 비판받는 대상의 익살스러운 면모를 표현하여 강한 풍자와 현실을 비판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신화, 전설, 역사를 소재로 한' 이야기의 신편' 은 이 방면에서 강화되고 두드러진 표현을 받았는데, 이는 일단 현실 소재를 떠날 때 주체의 창작심리에서 부차적인 지위와 잠복 상태에 있었던 낭만주의가 강력하게 격앙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둘째,' 이야기 신편' 에 현대생활의 세부 사항을 삽입한다는 이런 고금을 뒤섞는 방법은 창작심리의 관점에서 볼 때 본질적으로 고대인의 고사와 현인의 일 사이의 연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야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야기명언)
이런 연상은 시간의 범위가 매우 넓어서, 왕왕 수천 년이 지났기 때문에 독자들은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 같고, 예로부터 이 방면에서' 이야기의 신편' 을 엿보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이 가운데 신화 인물, 이야기가 촉발한 현실 생활에 대한 연상은 뚜렷한 허황성이 있어 이런 연상 심리활동의 식별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야기의 신편' 이 누차 채색으로' 매끄러운' 표기법을 썼고 노신이 종래로 변하지 않는 것은 위와 같은 고대와 지금의 연상이 주체 고급 신경활동의 동력정형이 공고하고 확정되었기 때문이다. 심리학자들은 "대뇌피질대 * * * 의 정형시스템에 의해 형성된 반응정형시스템이 대뇌피질 기능 시스템의 주요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고 생각한다. "동력정형의 형성은 대뇌피질 활동을 쉽고 자동화하며, 동작과 행동은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사람의 생활습관과 기능, 기교 등도 동력정형의 표현이다." ⑹ 사실, 창작심리활동 과정에서도 동력정형의 문제가 존재한다. 작가의 구상 (상상) 과정에서 나타나는 인물 언동, 줄거리 디테일, 생활장면 등은 일종의 정신적인 * * * 물로서 주체의 고정적인 반응정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노신박고통금은 종종 현실과 역사의 연계에서 사회 발전의 법칙과 어떤 놀라운 유사점을 발굴한다. 이로 인해 그는 매우 넓은 심리적 공간을 형성하여 고대인의 옛일을 현대인의 이 일과 교묘하게 연결시키는 데 매우 능통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하자면, 그의 잡문 중의 이런 연계는 주로 연상과 비슷하다. 그렇다면' 이야기 신편' 에서 이런 연결의 특수한 형태인' 매끄러운', 즉 * * * 현대생활 세부 사항을 입는 것은 대체로 연상과 이식 연상을 비교한 것이다. 보천' 중고의복의 작은 남편,' 분월' 에서 길을 자르는 강도는 몽몽몽하고,' 리수' 에서 현대어로 가득 찬 대원과' 문화산' 의 학자들은 각각 여와, 이순신, 대우와 같은 영웅적인 인물의 반대 인물로 나타났다. 희극적인 색채를 띤 부정적인 인물들의 언동 사상은 영웅인물의 언동 사상과 정반대이며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다. 이런 호조가 있어야 영웅의 이미지를 더욱 충실하고 선명하게 할 수 있다. 동시에 * * * 의 현대 생활 세부 사항을 입는 것은 눈에 띄는 현실 전투 작용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신화 전설과 고대 영웅의 비범한 행동과 숭고한 창조정신, 강인한 인격력으로 노신은 도덕, 인격 등에서 정반대의 우스꽝스러운 인물과 그 정서를 빠르고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었다. 변증사상, 두터운 역사감, 각성한 현실 전투정신을 지닌 노신은 자신의 역사소설에서 짱 고대 영웅을 맹목적으로 노래하지 않고 잡문 창작에서 대량으로 재사용하는' 손 한 자루' 수법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가 잡문에 있는 것처럼, 주로 비판과 폭로로 구사회에 대한 증오의 불길에 불을 붙였고, 그 중에서도 국민에 대한 사랑이 스며들고, 증오를 난로에 녹이는 것처럼,' 이야기 신편' 에서 그는 결코 단순히 고립적으로 고대 영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자신의 애증을 결합하여 좀 더 복잡하고 독창적인 예술 수법을 통해 표현할 것이다 물론,' 이야기의 신편' 이 고금 사이의 연상은 무작위가 아니라, 찾을 수 있는 단서가 있고, 중개인이 그 사이에 존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야기명언) 예를 들어' 보천' 에서 고풍스러운 남편의 여와 다리 사이의 코믹한 연기에 대한 세부 사항은 작가가 프로이드 학설을 채택해 창조-사람과 문학-을 해석하는 이유와 관련이 있으며, 글쓰기는 중간에 왕정의' 혜의 바람' 이라는 사랑시를 보았거나 봉건 도학에 서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 둘 사이에는 분명히' 성' 문제에 대한 연상의 가능성이 있다. 이는 시간 범위에서는 상당히 크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특정 범주에 상납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리수" 에 관해서는 소설의 글에서 볼 수 있듯이, 실제 우 () 는 벌레 () 에 대한 억측으로, 작가가 자신의 마음 속에 여러 해 동안 양조해 온 우우 () 의 이미지를 열정적인 노래로 묘사할 때, 그것을 연상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화산' 에서 각종 오류를 발표한 학자들의 단편적인 이미지는 분명히 30 년대 초 자산계급 학자들이 일본적 침략 앞에서 국민당 * * * 에게 북평을' 문화성' 으로 정한 것에 대한 투영임이 분명하다.
현실과 작품 속 학자들, 민간의 고고를 돌보지 않고 빈둥빈둥 떠드는 점에서, 똑같아, 어찌 나일과 비슷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채비',' 출관',' 기사' 는 현대생활의 세부 사항도 입지만 소설 자체는 칭송받는 영웅인물이나 긍정적인 인물이 없기 때문에 이런 삽입은 비교연상에 속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것은 상상의 형식으로 도대체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우리는 이곳의 연상이 더 창조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들은 대부분 손꼽아 오고, 글짓기를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노신의 잡문이 의론에서 이것저것,' 손손' 과 같은 필법의 동태화, 화면화, 허황화라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채웨이',' 출관' 시대에는 현대 어휘로 가득 찬 병군, 작은 빈치도 없고, 도서관에서 이른바' 세정의' 를 검열하는 관관관도 없을 것이고, 노신은 고대인을 현대화하는 것을 상상으로 이식연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들은 작품이 구체적인 규정 상황에 들어선 후 갑자기 튀어나온 것이지, 비슷한 물건들 사이에서 비유하거나, 반대의 사물들 사이에서 대조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이런 연상은 외형을 완전히 벗고 정신적인 연계에 치중하여 시간상으로 고금의 얽히게 되었다. 따라서 그 창조적 성분이 더욱 두드러진다. 물론 이런 연상에도 어떤 매체가 있을 수 있다. 예컨대' 기사' 에서' 순찰' 이 그 회생의' 사나이' 에게' 자살은 약자의 행동이야!' 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그 산재, 연상의 매체는 사나이가 순찰사에게 옷을 요구하며, "봐라, 이게 내가 어떻게 살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이 문장에서 "죽음" 이라는 함축적인 개념을 거쳐 "죽음" 에 포함된 경로 중 하나인 "자살" 으로 넘어가면 "자살은 약자의 행동이다!" 이 1930 년대 자산계급 문인들은 반동 통치와 봉건예교의 억압을 견디지 못해 자살한 사람들에게 무리한 비난을 한 말이다. 이런 종류의 산재 된 것은 노신이 역사 소설 창작에서 독창적 인 정신으로 이식 된 레노버의 결과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주체의 사유가 매우 영리하고 기민하여 고대인과 현대인 사이에 어떤 연결의 표현을 신속하게 교묘하게 포착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요컨대,' 이야기 신편' 에서 현대생활의 세부적인 연관 형태가 어느 것이든, 주체가 장기적 사고와 글쓰기에서 역사와 현실을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동력정형의 표현을 확립한 것은 예외가 아니다. 우리는 이것이 노신의' 이야기 신편'' 매끄러운' 문제가 창작 심리상의 오묘함이라고 생각한다! < /p>
고금을 한데 뒤섞는 것은 바로 노신 사고의 거시성과 각성한 현실 전투정신의 구현이자 노신 창작심리구조의 중요한 측면, 혹은 노신 창작 심리의 깊은 동력정형이다. < /p>
주목할 만하게도 고대와 현대가 이런' 매끄러운' 표기법을 뒤섞는 것은 주체의 예술적 상상력과 연관이 있어 어느 정도 허황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위에서 주체의 낭만주의와 연계한 것이다. 이때부터 이런 표기법은 현실적인 근거' 소재원과 내면정신 포함' 과 작가가 우여곡절 간접적인 형식으로 현실을 객관적으로 반영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현실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비공격' 과 같은 장들이 객관적이고 정확한 묘사를 많이 채택했기 때문에' 이야기의 신편' 은 완전히 낭만주의라고 말할 수 없고, 전체적으로 낭만주의의 단서를 관통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비공격',' 채비',' 출관' 의 현 재해주의 성분이 두드러지고, 역사 이야기와 인물의 성격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에 어느 정도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 편도 어느 정도 현실주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거나 현실주의와 통하는 점이 있다. 적어도' 매끄러운' 표기법은 그 자체로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야기의 신편' 은 낭만주의를 위주로, 어느 정도 현실주의 외에 어떤 현대주의 창작 방법의 침투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또는 어떤 모더니즘 창작 방법의 우여곡절 투영이 있다.
보천' 은 저자가 말했듯이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을 사용했다. 달뛰기' 에는 상징주의 성분이 있다. 몽매한 배신은사로 현실의 어떤 사람을 암시하는 것과 같은 동시에, 동시에, 이이의 영웅 낙벽감정 속에는 작가 자신의 정서의 투사가 다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주검' 의 복수행위와 복수에 쓰이는 검도 뚜렷한 상징성을 담고 있어 당시 중국의 현실에 대한 암시와 은유를 담고 있다. 기사' 는' 장자 지악' 의 그 우화에 대한 내용에는 어느 정도 캡처가 있지만, 그 자체로는 생발, 개조, 줄거리 중 황당무계한 성분이 많기 때문에, 이 개편된 소설은 외막의 황당무계한 드라마로 볼 수 있다. < /p>
⑵노신의 작품, 어떤 작품이 반드시 노신의 작품을 외워야 합니까? 그렇게 과장할 필요는 없겠죠? 노신의 작품의 중요한 문장은 또 노신의 작품명과 집자를 알아야 한다. 노신은 평생 저작이 많다. 그는 중국 현대백화소설의 개산자이다. 그의' 광인일기' 는 중국 현대백화소설의 선례를 열었다.' 아 Q 정전' 은 국민성을 드러내는 작품이다. 아큐는 세계문학 인물 현관에서 매우 전형적인 인물 이미지다 < /p>
노신이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것은 그의 잡문이다. 노신의 잡문은 매우 영향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노신의 매력은 그의 잡문 속에 있다. < /p>
시집' 들풀' 과 산문집' 조화석 줍기' 도 특징이다.' 조화석 줍기' 에는 매우 재미있는 문장, 노신의 추억작이다.' 들풀' 은 다소 난해하다. 이른바' 들풀' 은 노신의 것이다 < /p>
"이야기 신편" 은 노신이 꽤 재미있는 집인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신의 작품은 이 집인데, 노신은 고전 이야기를 다시 쓰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어떤 것은 고대인과 현대인과 외국 유명인의 대화로 매우 재미있다. < /p>
다음은 노신의 저서를 소개하며 외울 필요는 없지만 노신의 작품과 대략적인 내용, 인물, 그리고 사상적 내포를 알아야 한다. < /p>
노신 (1881.9.25-1936.;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을 때 (1918 년 5 월) 부터' 노신' 을 필명으로 삼았다. 그의 저서는 주로 소설 잡문 위주로 대표작으로는 소설집' 함성',' 방황',' 이야기 신편' 등 역사 소설집' 이야기 신편', 산문집' 조화석 주집' (본명' 옛일'), 산문시집' 이 있다 < /p>
노신의 소설, 산문, 시, 잡문 * * * 수십 편 (첫 번째) 이 선정,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등으로 널리 알려진 예술이미지소설' 축복',' 아Q 정전' 등이 잇따라 영화로 개편됐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샤먼 등지에서 노신박물관, 기념관 등을 연이어 건립했고, 동시에 그의 작품은 영국, 일, 러시아, 서, 법, 덕 등 50 여종의 글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에서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 /p>
노신은 펜을 무기로 평생 싸우며' 민족혼', 현대문학의 깃발로 꼽히는 중국 현대의 위대한 무산계급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로 세계 10 대 문호 중 하나이다. * * * 그를 중국 문화 혁명의 주장으로 평가하다. 횡미냉은 천부의 손가락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노신 선생의 일생의 묘사이다.
(3) 노신은 옛날을 풍자한 소설집 < /p>
노신의' 이야기 신편' 노신 작품 중 유일하게 먼 옛날을 배경으로 창작한 소설을 빌렸다. < /p>
' 서문' 을 제외하고 * * * *' 보천',' 달달',' 이수',' 채비',' 주검',' 관문' 을 받았다 < /p>
는 주로 신화 소재로 이야기가 재미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노신 작품 중 유일하게 먼 옛날을 배경으로 창작한 소설이다. 이 책에는 노신의' 이야기 신편' 이 수록되어 있는데, 육연생이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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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연생은 고대 벽화를 시공간을 넘나들며 이야기를 하나로 모으는 구상 구도 수법으로 노신' 이야기 신편' 의 회화 창작에 활용했다. 이 책은 노신 내용에 관한 미술 창작이 신세기 진입 이후 가장 중요한 성과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작품의 각 삽화는 일반적으로 원작에서 3 ~ 5 개의 줄거리를 캡처하며, 구도가 뚜렷하고, 주빈이 적절하며, 화면의 통일미를 유지한다. < /p>
' 이야기 신편' 의 이야기 표현 수법은 노신의 사상과 예술이 모두 새로운 환경에 도달하여 어떤 진보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것의 많은 편에서는' 장엄함' 과' 황당무계함' 이라는 두 가지 색채와 어조가 서로 보완하고 스며들고 해체되는 것을 발견하거나 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