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팅 공연의 그 배역은 원형이 있는데, 바로 유명한 월극 공연 예술가 원설핀 선생님이다. 극 중 대부분의 봄꽃 후기 활동은 모두 원선생님의 그해 행동이었다. 축복의 편성, 산하연애의 월극 10 자매 의연, 그녀와 사회국의 논증 등은 모두 원선생님의 실제 경험이었다. 이 안안은 봄꽃에도 잘 어울렸다. 모두가 좀 가짜라고 느낄 수 있는 이유는, 아마도 그 특별한 시대의 진실하고 전설적인 사건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오늘 보기에는 오히려 거짓으로 보인다. 시대가 달라진다. 이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수죽의 원형은 번개의 소생 말장화였다. 그해 갯벌에서 매우 인기를 끌었을 때, 백화점에서도 늘 그녀의 음반을 틀었다. 마치 우리가 현재 상점에서 유행가를 틀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녀는 최고의 나이에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대학생과 결혼하여 무대에서 탈퇴했지만 결혼 후 짧은 시간 동안 외부의 박해로 사망했다. 그녀의 일생은 번개처럼 짧고 찬란하다. 수대나무는 극중에서' 번개 틈새' 라고 불리는데, 영화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상가 엄모가 불렀던 기억이 난다. 내가 이 호칭을 들었을 때 마음이 가라앉았다. 이렇게 아름답고 차분한 여자는 단명했다. 감독의 작은 소홀이기도 하다. 미리 줄거리를 밝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나는 집새끼의 출현을 보고 이미 이 사랑의 슬픔을 예상했고, 이것은 나로 하여금 애절함과 침통을 가지고 이 운명적인 사랑을 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사랑인가, 그러나 이렇게 처참한 결말에 이르렀다. 사실 수죽의 몸에도' 월극 황제' 윤계방 선생님의 그림자가 있다. 그녀는 윤태씨처럼 주견이 있고, 똑바로 서 있으며, 자매들에게도' 큰언니' 라고 불린다. 소부인이' 월극 황제' 를 평가할 것을 제안했을 때, 나는 한때 이 시끌벅적한 장면을 볼 수 있기를 바랐지만, 아쉽게도 이것은 단지 한 문장일 뿐, 수주는 결국 황제를 봉하지 않았다.
상물화의 원형은 월극 명령인 계계와 월극 황후 야오수연이의 집합체이다. Yao Shuijuan 선생님의 경험도 평범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운이 좋았습니다. 해방 후, 여왕의 풍경으로 물보라는 주로 Yao 선생님에게서 왔습니다. 비참한 면은 완전히 답습한 계계의 비극적인 처지였다. 극 중 무대 자매의 자매애의 원형은 별로 좋지 않다. 하지만 적어도 수죽과 물보라의 우정은 윤태씨와 주수모집 선생님 사이의 느낌과 가장 비슷하다. 사실, 무대 파트너의 모든 쌍은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무대에있는 부부가 더 많이 연주 할 것이고, 삶의 사려 깊고 돌보는 것도 자연스럽게 더 많을 것입니다. 이런 우정은 연극 안팎을 혼합한 것으로, 분명히 말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