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게임'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책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자연스럽게 대중화될 것이라는 점이다.
영화의 핵심 관객층은 '헝거게임' 도서팬 진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포스터, 예고편, 전통적 홍보 등 전통적인 영화 마케팅 방식의 주요 전장이 됐다. 광고는 "The Hunger Games"에서 사용됩니다. 그들은 모두 마케팅 전략의 보조 역할을 합니다.
시리즈 1편 개봉 전, 초기 영화 스태프 정보부터 이후 금주의 팬 소통, 그리고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며 2년을 보냈다. 최종 공개까지 스틸컷과 무편집 영상자료가 공개됐고, 온라인 게임도 출시되며 팬들의 관심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졌다.
이러한 공개 *** 홈페이지는 소셜 네트워크에 전달을 유발하고 이는 본질적으로 팬층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영화 시리즈의 경우 이 공개 *** 홈페이지는 향후 5년 동안 점점 더 커질 것이며 영화 "헝거 게임" 시리즈 마케팅 활동의 핵심 부분이 될 것입니다.
'헝거게임'이 소설에서 영화로 각색된 과정에 대한 설명
소설 '헝거게임'은 1인칭 시점으로 쓰이고, 스토리는 1인칭 시점을 통해 전달된다. 여주인공 캣니스의 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독자가 이야기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적 설명이 많이 있습니다. 영화화 측면에서는 이 점에서 원작을 따라가기가 어렵지만, 사실 3인칭으로 바꾸는 것도 한편으로는 이야기 전반에 걸쳐 관객이 세계관 디자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설 '은유'에 나오는 '정치적'이 더 이상 그렇게 모호하지 않게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헝거게임'은 청소년 소설이 채택하는 제한된 관점의 서술방식은 영화에서 직접적으로 재현하기 어려운 표현기법이다. 그러나 영화 속 다양한 지역의 장면에 대한 직관적인 구성과 상호 비교, 주인공이 아닌 인물에 대한 타겟화된 묘사, 음향과 특수효과의 활용은 소설의 한계를 넘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