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 (1864 년 1 월 1 일-1957 년 9 월 16 일), 본적 안후이숙주 당산 () 은 호남 창사부 샹탄 () 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순지, 글자는 청청, 호란정. 개명 후안 후, 단어 는 출생 직전, 번호 백석, 백석산옹, 노평초, 배고픈 집, 산 음관 주인, 부평당 노인, 300 석인부자이다.
근현대 중국 회화의 대가이자 세계 문화의 유명인이다. 초창기에는 목공을 한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고, 57 세 후에 북경에 정착했다. 화조, 충어, 산수, 인물, 필묵이 웅장하고 촉촉하며, 색채가 짙고 명쾌하며, 조형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의경이 순박하고 소박하다. 만든 물고기와 새우 벌레게는 하늘이 운치가 넘친다.
제백석서공예서, 진한비판에서 법을 취하고, 행서는 고졸의 정취를 살리고, 인감은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시문을 잘 쓴다.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 중국미술가 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개구리 소리 10 리 출산천'' 잉크새우' 등이 있다. 백석시초'' 백석 노인 읽어보기' 등이 있다. 확장 데이터
제백석필의 종규, 수성, 선불 같은 작품도 농민들이 이야기할 때 입가의 대상이다. 이런 작품은 제백석의 연향정과 동진정취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농기 스펙트럼으로 우리 자손을 전하다' 는 소망으로' 시서 전가' 와는 다른 농민 의식의 자각 고백이다.
제백석은 여태껏 벼슬에 들어가고, 접대에 게으르고,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고, 시종 순수한 마음으로 예술의 체험에 빠져, 예술의 고향에 빠져든 적이 없다. 제백석의 향심, 동심, 농민심의 표출, 예술중의 향토풍은 제백석의 노동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농후한 향토풍, 순박한 농민의식과 천진난만한 동심, 여운이 풍부한 시는 제백석 예술의 내면생명이고, 그 열렬하고 명쾌한 색채, 잉크와 색의 강한 대비, 소박하고 야리한 조형과 필법, 공사와 쓰기의 극단적인 합성, 평정기한 구성, 제백석의 독특한 예술언어와 시각으로 상대적으로
현실의 감정 요구는 그에 상응하는 형식이며, 이 형식은 또 감정의 표현을 강화시킨다. 양자는 상호 수요, 상호 생발, 상호 의존, * * * 동형이 제백석의 예술생명, 즉 제백석 예술의 전반적인 풍격이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제백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