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리즈
겨울방학 숙제 1
1.B 2.A 3.C 4.C 5. D 6.B 7.A 8. B 9.D 10.A 11.B 12.C 13.D 14.A
15. ⑴ 사람이 자비롭지 않다면 어떻게 의례를 대해야 합니까? 기쁨을 대해야 할까요?
⑵ 남이 나에게 무엇을 강요하는 것도 싫고, 나도 남에게 강요하고 싶지 않습니다.
⑶ 일종의 도덕성으로서 절제는 극도로 높아야 합니다! 서민들은 오랫동안 그것이 부족했습니다.
16. 다음 10개 질문 중 8개 질문을 선택하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1) 책임 있는 사역자들은 불꽃을 일으키기 위해 서두르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2)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볍습니다
(3) 암울한 삶을 감히 마주하고, 뚝뚝 떨어지는 피를 감히 마주하라
(4) 구만 리를 날아오른 자
(5) 자기 자리에 살면서 별들에 둘러싸여라
(6) 이름이 정확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7) 지나간 사람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온 사람은 계속 추적할 수 있습니다
(7) p>
(8) 선을 꺾으려는 마음도 없고 자애도 없습니다
(9) 불의를 행하고 부와 고귀함을 얻습니다
(10) 하지 마십시오 남을 당연하게 여기면서
17. “말하면서 옛날 일을 정리하면서”, 혹은 “모은 햇빛을 꼼꼼히 빗질하고 세면서” 계속해서 햇빛을 모으는 것
감정 : 흘러가는 세월에 대한 노할머니들의 감정, 현재의 조용하고 안락한 생활에 대한 만족감, 미래에 대한 기대 등 인생은 여전히 열정과 기대로 가득 차 있는데, 그들을 향한 저자의 뜨거운 칭찬이 드러난다.
18. 겨울 태양의 따뜻함, 시골 생활의 단순함, 평온함, 조화와 아름다움, 삶의 여정에서의 아름다움, 헌신(사랑)과 희망을 수집하세요.
19. 아이디어의 특징: 기사는 '수집'(햇빛의 수집)을 단서(가운데)로 삼고 있습니다.
개념의 이점: 명확하고 엄격한 구조.
20. 언어가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생생하다. "집에 따온 늙은 호박들" "건물 옥상 단상에 뒹굴뒹굴", "어머니는 담장 담벼락에 담장에 담그기 위해 한가롭게 절임 야채를 말리고 있었다". 간단하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로운 설명으로 농장 생활을 사진으로 보여줍니다
21. ① 탈락 ② 해임
22. 1. 타오위안밍은 주에게 "적당하지 않은 저속한 매력과 타고난 산을 사랑하는 청년"의 사고방식을 부여했다.
2. 긍정적인 추구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구현하는 물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숙제 2
1. 다 2. B3. D4. D5. ㄷ
6. 책임. 양심. 혁신. 영향. 추진력
7. 거기에 도달하면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고, 안 되면 흐름을 따르겠습니다.
8. C9. 디 10. ㄷ
11. 참고하세요. 열 번호. 예를 들어보세요
12. (1) “영의 나무”란 대대로 전해지는 사상, 교리, 정신을 말한다. (2) 이러한 사상적 교리와 정신은 우리 민족의 것입니다. 그것은 평범함 속에 위대함을 담고 있으며 단순하고 흥미를 줍니다.
13. (1) 고대 편백나무를 묘사하는 목적은 사물을 지지하고 염원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2) 세월이 흘러도 항상 푸르른 숨을 쉬는 이 고대 편백나무는 실상은 공자의 삶의 사상을 상징한다. (3) 유교문화를 상징하며, 공자의 사상으로 대변되는 정신은 대대로 전승되어 계속 번영하고 있다.
14. (1)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우아함과 문명을 옹호하며, 맹목적으로 과거를 쫓고 형식을 따르지 않으며 심지어 허식과 미신을 행하지도 않습니다. (2)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유교문화를 계승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향이 아니라 성실함이다. 의식. 기도와 같은 외적인 형태.
15. (1) 이 글은 공자의 정신과 가르침을 상징하기 위해 '고대 편백나무 감지' 등의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적인 대상으로 전환시킨다.
16.B 17.D 18.C 19.A
20. (1) 주홍랑(周文亭)은 채용(蔡永)의 『학문』과 고시를 베껴 주문우(周文修)에게 주었으나 그것을 알지도 못하고 이해하지도 못하였다.
(2) 도둑이 너무 많아서 하루에 수십 발을 싸웠습니다. Zhou Wenyu는 선봉에 서서 전투에 뛰어 들었습니다.
21. Xin Qiji와 Lu You는 모두 산과 강이 무너졌던 남송 왕조 시대에 살았습니다. 국민은 비참하고 법원은 부패했다. 반역자가 만연하고 나라가 어지러운 상태에 있다. 이 시에는 자고새와 뻐꾸기의 울음소리가 담겨 있으며, 새소리의 동음이의어를 교묘하게 빌려 중원을 되찾고 나라를 통일하려는 민중의 간절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국가적 굴욕.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슬픔과 분노, 그리고 집을 떠나 표류하는 느낌.
22. 신의 시 '깊은 산에서 자고새 소리를 듣는다'는 배경이 광대하여 '슬픔'이 먼저 나오고 나중에 자고새 소리를 듣는 것이 슬픔을 더한다. 여씨의 시는 "두유가 자주 울다"를 "제비 둥지는 항상 조용하다"에 비유하는데, 두유가 먼저오고 슬픔이 뒤따른다는 말은 우울함을 불러일으킨다.
23. 공자가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은 “나라가 좋으면 좋아하고, 좋지 않으면 미움을 받는다”는 것이다.
24. '상원'은 솔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도덕 원칙이 없고 천박함과 유행만 아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공자는 옳고 그름과 같은 원칙의 문제는 타협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풍조를 따르고, 저속함을 따르고, 도덕적으로 타락하는 '고향소원'의 행위를 특히 미워했습니다.
25. (1) 가문이 쇠퇴하다 (2) 산산이 사랑스럽다 (3)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노라 (4) 사랑병만이 봄과 같다 (5) 지나간 자는 반성하지 말라 (6) 있다 자비로워지기 위한 희생 (7) 사람들은 서로 당하지 않는다 (8) 화내거나 화내지 마라
수학 시리즈
겨울방학 숙제 1
BBBAD DCDDA
11. 6 12. 3/4 13.-3 또는 4
겨울방학 숙제 2
BCBBA CCCCB
11. 1 1 12.-15 13.3/4 14.4/5
정치적 겨울방학 숙제 1
DAACA CACAD BABCB BCCDD CDDDD
정치적 겨울방학 숙제 2
CBCBD ABCBC CCCDC ADCBA AADC
25 . (1) 중국의 전통 영욕사상을 계승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화혁신을 추진한다
( 2) 혁신은 문화의 활력과 활력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문화 혁신은 사회적 실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문화 발전은 문화 혁신을 통해 민족 문화의 번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6. 문화는 국가적이며 세계적이다. 세계문화에는 각 나라의 문화가 빼놓을 수 없다.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의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본질적인 요구이다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은 세계 문화번영을 실현하기 위한 불가피한 요구이다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은 그것이다 모든 국가의 문화 평등을 반영합니다.
27. 치료 방법: 우리는 자국의 문화를 동일시할 뿐만 아니라 다른 국적의 문화도 존중해야 합니다. 서로에게서 배우고, 차이점을 존중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하며, 세계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함께 협력하여 인류 문명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합니다.
이유: 국가와 국가마다 고유한 내용과 형태가 있습니다.
문화다양성은 인류사회의 기본적 특징이자 인류문명 진보의 중요한 원동력이다
문화는 국가에 속하고, 문화는 세계에 속한다
>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은 국가 문화 발전의 본질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28. 자기 이익: 중국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됩니다. 중국에 외국 문화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중국 문화의 발전과 발전이 촉진되었습니다.
인민 이익: 세계 문화의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고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유지합니다.
상호 이점: 국가의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한 가지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상호 존중과 정치, 경제, 문화 교류에 도움이 됩니다.
문화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은 세계 문화 번영을 위한 불가피한 요구 사항입니다.
역사 시리즈
겨울방학 숙제< /p>
CDADD DBBDB CBABD CDABA DCDDB
재료 분석 질문
1 (1) 진시황의 폭정, 혼란, 만리장성 건설, 대규모- 대규모 건설을 하게 되자 백성들은 궁지에 몰리게 되었고, 장단점이 통일되어 제1,6국에 흉노가 퇴각했으나 대대적인 건설을 하여 백성들을 비참하게 만들었다.
(2) 만리장성 건설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만리장성 건설은 원스톱 정책일 뿐이며, 초기에는 만리장성의 역할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와 명나라 시대, 그리고 만리장성을 건설하는 것은 국민에게 부담이 되므로 외국의 통치에 저항할 수 없습니다
(3). 고대 중국 사람들의 관광 자원의 지혜를 목격하십시오.
2. (1) '예'를 옹호하고 '인'을 장려합니다.
p>
(2)모두 통치자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공자는 인(仁)을 핵심으로 하고 예(禮)를 기본 목표로 하는 중앙집권적 국가를 건설하고자 했으며, 통치자는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도덕성을 활용하여 국민에게 영향을 미칠 것을 요구했으며, 플라톤은 철학자 왕이 통치하는 국가를 건설하기를 바랐으며, 이를 요구했습니다. 통치자는 나라를 다스리는 지식을 습득합니다. ②둘 다 사회 계층을 강조하고, 다양한 계층이 자신의 위치를 지키고 직무를 수행하며, 대인 관계의 조화와 사회적 조화 추구를 옹호합니다.
(3) 정신: 교사를 존경하되 맹목적으로 따르지 말고, 감히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진실 탐구 정신을 고수합니다. (2점)
혁신: 아리스토텔레스는 객관적인 세계가 실재하며 인간 지식의 원천이라고 단언했습니다. 지식은 외부 사물의 느낌에서 발생합니다.
(4) 유사점: ① 세 사람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② 모두 여행 경험이 있으며, ③ 모두 잘 읽고 지식이 풍부합니다. ④ 모두 자신의 이상을 추구합니다. ⑤학교 건설
교육적 특징을 발전시킨다: 공자는 의례와 음악을 추구하는 삶, 플라톤은 이상 국가를 추구하는 삶, 아리스토텔레스는 진리를 추구하고 끊임없는 탐구를 하는 삶.
3. (1) 소련은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였으며 사회주의 건설에서 배울 수 있는 성공적인 경험이 없었습니다.
전사들은 공산주의 정책과 새로운 경제 정책에 반대했습니다.
(2) 단일 공유제와 계획경제는 중공업 발전을 우선시한다.
(4) 특징: 사회주의 시장경제 구축의 관건은 생산력의 발전이다.
소련 사회주의 건설에서 긍정적인 교훈과 부정적인 교훈을 모두 배웠습니다.
4. (1) 그들은 모두 부르주아 민주주의 공산당의 창시자들입니다
( 2) 원칙: 권력분립 법적근거: 독립선언 및 임시헌법
(3) 쑨원: 호국운동의 제2차 혁명
워싱턴: 대통령 거부권 제도를 만들어 재선 불가능한 대통령을 2회 이상
(4) 노력: 쑨원의 노력은 실패했고, 워싱턴의 노력은 성공했다
이유: 중국 사회의 성격, 미국 자본주의 경제의 상당한 발전, 그리고 국가가 독립을 달성한 모습
영어 시리즈
4권
Single CABBB CDBDB< /p>
게슈탈트 ABCDC DCCAD BAAAC
DBBB DDD CABD CEFDB 읽기
볼륨 5
단일 항목 CDDDA CDCBA
게슈탈트 BBACA CBCAC DCCAB
DACA ACDD DBCB BFCD 읽기
< p>볼륨 6단일 CDCCD CBBAD
게슈탈트 DBBAD CBDBC CBCAB
< p>DCBD BDC CBDD CFEDB 읽기지역
객관식 질문
BABCCDADBD
CDBCDAAAAA
DBDCADBACC< /p>
BBD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