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에 따르면 공식 문자의 창시자는 Cheng Miao였습니다.
글쓰기의 진화
거의 모든 사람이 이런 질문을 해왔습니다. 원래 글은요? 어떻게 단계별로 발전하여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나요? 좋아요, 단어의 진화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1959년 산둥성 대원구에서 일부 문양이 새겨진 도자기가 출토되었는데, 이는 초기 문자(기원전 4300년경)의 원형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가 본 것은 은상시대의 갑골문이 이제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고 비교적 완성도가 높은 것입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허난성 안양 샤오툰촌에서 거북등껍질과 동물뼈가 많이 발견되었는데, 여기에 문자가 새겨져 있어 학계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런 글을 갑골문이라 불렀다.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글꼴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은상시대부터 진나라 통일 이전까지의 청동문은 갑골문을 토대로 발전하였다. 청동문은 청동문의 총칭으로, 고대 청동기의 대부분이 종삼각대였기 때문에 종삼각대라고도 불린다. 청동문의 획도 갑골문의 획보다 훨씬 풍부하고, 크기도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장식도 어느 정도 있다.
우리는 역사를 공부해 왔고 춘추전국시대에 왕자들이 서로 싸우고 싸웠으며 이로 인해 언어도 다르고 문자도 다르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한 후에야 문자가 소전으로 통일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갑골문과 청동문을 대인서(大印字)라고 불렀으며, 전승되는 '랑계대각석(庭樂穆座碑)'과 '태산각석(泰山密身)'은 모두 소전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샤오좡은 표준화되어 있어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쓰기가 쉽지 않고 적용했을 때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생각을 퍼뜨리고 언어를 기록하는 도구인 글쓰기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은 가능한 한 편리해지는 것이므로 Xiaozhuan을 기반으로 새로운 글꼴, 공식 스크립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문자의 창시자는 진시황(秦始皇)을 모욕하여 감옥에 갇혔고, 나중에 공식 문자라고 불리는 사용하기 쉬운 새로운 글꼴 세트를 정리하기 위해 감옥에 갇혔습니다. 세대. 진시황은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죄를 용서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검열관으로 삼았습니다.
한대에는 관문이 점차 성숙해지며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는데, 이때 사람들의 미적 인식이 향상되면서 관문은 상당히 아름답게 작성되어 '' 등의 유명한 비석이 많이 남아있다. 장건비(Zhang Qian Stele)'와 '시먼비(Shimen Monument)' '조권송가(Ode to Cao Quan)', '조권비(Cao Quan Stele)' 등 다양한 스타일의 걸작은 여전히 공식 문자를 학습하는 데 가장 좋은 예입니다.
공식 스크립트는 더욱 발전하여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글꼴인 일반 스크립트보다 더 풍부하고 완성도가 높습니다. 삼국시대 종요는 정문의 가공과 정리에 큰 공헌을 한 인물이다. 당나라 시대에는 문화가 발달하여 서예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Ouyang Xun, Yu Shinan, Chu Suiliang, Yan Zhenqing, Liu Gongquan 등
필기체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반 문자 등장 이후 필기체 문자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Grass"는 예비적이고 성급한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글꼴을 엉성하게 써도 필기체로 간주됩니다. 특수한 글꼴로 한나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체는 처음에는 Zhangcao로, 그다음에는 Jincao로, 마지막으로 Kuangcao와 Xiaocao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필기체에는 초보자가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은 종류가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활자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정서체와 필기체의 중간쯤 되는 글꼴입니다. 진정한 번영기는 동진(内晉) 때다. 서예의 성자로 알려진 왕희지(王熙治)의 명작 <란팅 서문>이 대본이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기 때문에 일반 스크립트보다 쓰기가 더 편리하고 필기체만큼 읽기도 어렵지 않아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꼴입니다.
한자의 진화는 일반적으로 갑골문-대전서-소전서-관서-필기-정서-행서 등 여러 단계를 거쳐 왔다. 이는 문자가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으로, 불규칙한 것에서 표준화된 것으로 발전하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갑골문, 대인문, 소인문을 통칭하여 인문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전서, 관서, 정서, 필기체, 필기체 등 5가지 서예를 구성한다. 오늘날 한자의 발달과 함께 정서와 행서 등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나 전서, 관서, 필기체, 특히 전서 등은 더 이상 일상생활에서 사용되지 않고 서예로서만 존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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