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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과 바다' 서평

노인과 바다는 전형적인 터프가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쿠바 출신의 늙은 어부 산티아고는 혼자 낚시를 하러 갔다가 84일 동안 한 마리도 잡지 못한 채 엄청나게 큰 청새치를 잡았습니다. 그것은 노인이 본 적도 없고 들어본 적도 없는 큰 물고기였고, 그의 배보다 2피트나 더 길었습니다. 물고기가 너무 크고 힘이 세서 이틀 밤낮 이틀 동안 표류하는 배를 끌고 다녔는데, 그 이틀 밤낮 동안 노인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어려운 시험을 거쳐 마침내 큰 물고기를 찔러 죽였습니다. 그것을 배의 뱃머리에 묶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노인은 상어와 맞닥뜨려 목숨을 잃었다. 그 결과 큰 청새치는 상어에게 잡아먹히고, 결국 노인은 맨살만 끌고 집으로 돌아왔다.

헤밍웨이는 왜 결국 노인을 이기게 하지 않았을까? 소설 속 노인의 말처럼 “사람은 패배하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그들은 패배할 수 없다.” “이것이 <노인과 바다>가 밝히고자 하는 철학이다. 모든 사람에게 결함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이 결점을 인정하고 그것에 굴복하지 않고 그것을 극복하려고 노력할 때, 마침내 자신의 이 결점을 극복할 수 있든 없든 그는 승자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결점과의 타협을 극복했기 때문에 승리자이기 때문입니다. 당신 자신의 용기와 자신감의 승리자가 되십시오. 늙은 어부는 자신의 결점과 용기와 자신감에 감히 도전하는 승자입니다. 세속적인 승리관으로 볼 때, 늙은 어부는 처음에는 청새치를 물리쳤지만 결국에는 청새치의 흰 뼈만 잡아먹었기 때문에 최종 승자는 아니었다. 그와 함께 청새치. 해안으로 돌아가면 상어가 승자입니다. 그러나 이상주의자들의 눈에는 늙은 어부가 바다나 청새치, 상어에게 결코 타협하거나 굴복한 적이 없기 때문에 승자입니다. 음악의 거장 베토벤이 말했듯이 "나는 파괴될 수 있지만 정복될 수는 없다."

인간의 본성은 강하고 인간에게는 나름대로의 한계가 있지만, 늙은 어부 같은 사람들은 한계에 계속 도전하고 그것을 뛰어넘기 때문에 이 한계는 계속 확장되고, 또 확장되고, 다시 한번 인류 앞에 더 큰 도전을 가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늙은 어부 산티아고와 같은 영웅들은 한계에 도전하는 데 성공하든 실패하든 관계없이 우리의 영원한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인류의 가장 숭고한 자신감이기 때문이죠!

어셈블리 넘버 영화 리뷰

'어셈블리 넘버'에서 우리가 보는 군인들은 더 이상 영웅적이지도 무적도 아니며 혁명적 영웅주의의 상징적인 장면도 볼 수 없습니다. Feng Xiaogang에 따르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인간의 본성이며 누구도 싸우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장군 중심에서 일반 군인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영웅 역시 '죽음을 두려워'해 솔선해서 싸우지 않으며, 죽을 때 구호를 외치지도, 총을 쏘지도 않는다. .. '어셈블리' 촬영은 관전에서 강렬하게 촬영되고 있다고 요녕성 '어셈블리'의 펑샤오강은 최근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영화에서 전쟁을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최초의 대규모 전쟁 광고로서 블록버스터인 "Assembly"도 영웅주의를 강조하지만 확실히 주요 주제를 가진 전통적인 전쟁 영화는 아닙니다. 펑샤오강은 이 영화를 통해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지만, 이 본능 아래 주인공 구자디는 용감한 움직임을 보인다. 이 대조가 진정한 영웅이다"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 >

폭발점에 직면한 '군인'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부 전쟁영화에서는 적군이 항상 패배하고, 선량한 인물이 1 대 100으로 패배하는 경우가 많다. "는 전쟁의 현실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팔"은 사람들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할 것입니다.

'어셈블리' 촬영에는 대규모 전쟁 장면과 시가전 장면이 모두 담겨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 기자의 방문은 성문을 돌파하기 위한 전투 장면과 일치했다. 펑샤오강의 요청에 따라 한국 기술자들이 폭발 현장을 매설하고 있다. 이들 기술자들은 '날아다니는 태극기'를 위한 전쟁 효과를 만들어냈다. 그들은 이 장면에 최신 공기 분사 기술을 사용하여 20cm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들이 다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어셈블리>에서 보는 것은 더 이상 과거 일부 전쟁영화에서 '군인'이 폭발과 총알을 피하고, '좋은 놈들은 아무리 폭발해도 죽을 수 없다'는 마법의 장면이 아니다. 반대로 여기의 '군인'은 '우리는 폭발 지점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영웅은 더 이상 키가 크지 않다

'어셈블리'의 대본은 매우 간결하고 강력하다. 주변에 넓은 지역이 떨어졌을 때에도 여전히 괜찮았지만, 이번에는 많은 영웅들이 '아'라고 말하기 전에 일어서자마자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펑샤오강은 영화를 통해 병사들의 입장에서 일련의 살과 피를 흘리는 영웅적 이미지를 창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인들은 높은 수준의 코트를 벗고 전장에서 한 명 한 명 진정으로 자신을 희생할 것이다.

상징적인 장면이 더 인간적이다

모든 희생이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에, 이전 전쟁영화에서 자주 등장했던 '적극적 전투 요청' 플롯이 이번에는 다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가장 영웅적인 소대장 Jiao Dapeng은 회사의 피를 보존하기 위해 중요한 순간에 퇴각을 선택했습니다. 펑샤오강은 "나는 이 영화에서 그런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 싸우려는 사람이 없다. 전쟁을 두려워해야 한다.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나는 이런 현실감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극중 구지 확고한 명령 수행과 더불어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군인들의 생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