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의 10 편의 회상성 산문은 각각
이다백초원에서 삼미서집',' 개 고양이 쥐',' 아버지의 병',' 아장과 산해경','? 조기',' 24 효도',' 후지노 씨',' 오창회',' 범애농',' 무상' 이라는 10 편의 회상성 산문이' 조화석 픽업' 에 수록돼 현대문학가 노신의 산문집이다.
1.' 개 고양이 쥐' 는 현대문학가 노신이 1926 년에 창작한 산문이다.
이 산문은 먼저' 현대평론파' 가 작가의' 원수고양이' 에 대한 비방을 반격하여 그들의 비열한 수단을 폭로한 후, 작가는 자신의' 원수고양이' 의 근인을 설명하고' 고양이' 의 주요 특징을 묘사했다. 어린 시절의 회고로' 원수고양이' 의 원인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중용의 길' 을 비판한다.
그것의 본질이 악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다. 작가는 표면적으로 고양이를 싫어하지만, 실제로는 고양이와 비슷한 습성을 가진 사람들을 채찍질했다. 당시 사회의 일부' 정인군자', 군벌 통치자의 공범자들처럼.
작가는 어린 시절 구해준 귀여운 은쥐 한 마리를 추억하며 결국 참혹하게 살해된 지난 일을 회상하며 약소자에 대한 동정과 가해자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이 글은 반어와 곡필을 운용하고, 동물을 비유하여 사람을 비유하고, 의론을 단서로 삼고, 겹겹이 서술하여 의논을 하며, 우의가 깊다.
2.' 이십사효도' 는 현대 유명 작가 노신이 쓴 것으로 노신의 회상성 산문집' 조화석 픽업' 에서 나왔다.
효' 는 유교 윤리 사상의 핵심이며,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가 가족 관계를 유지해 온 도덕 규범이자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원대 곽거경은 고대 효자 24 명의 이야기를 편집해' 24 효' 로 편성했다. 이후 인본은 모두 그림과 함께' 24 효도' 라고 불리며 효도를 선전하는 통속적인 독서가 되었다.
효도' 는 우리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새로운 \ "스물 네 효도 \", 첸 shaomei 씨가 41 살 때 성년의 걸작이다, 그 주제는 드물다, 펜과 잉크는 우아하고, 색채는 청려하고, 심상치 않다, 그래서 국가의 중보라고 할 수 있다.
또 노신은 24 효도의 주요 목적은 봉건의 효도를 선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어릴 때' 24 효도' 를 읽는 느낌부터 시작해 본인이' 노래유친' 과' 곽거매아' 두 이야기를 읽을 때 야기된 강한 반감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3.'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은 노신이 1926 년 쓴 어린 시절의 묘미 생활의 회상성 산문으로, 이 글은' 조화석픽업' 으로 수입되었다.
전문은 색채가 다르고, 정취가 각기 다른 두 개의 대경 영화, 즉 백초원과 삼미서가를 묘사한다. 작가는 백초원을 쓰고,' 음악' 을 중심으로 백묘수법을 채택하여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글로, 기묘하고 무궁무진한 어린이 낙원을 묘사하는데, 그 사이에' 미녀뱀' 의 전설과 겨울 눈밭 포조의 이야기가 산재 되어 있어, 움직임이 결합되어 상세하고 적절하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삼미서집은 완전히 다른 세상이다. 작가는 삼미서가의 진부한 맛을 실감나게 써내어' 도시 전체에서 가장 엄한 서당' 이라고 부르며, 아이들은 그곳에서 규칙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작가는 삼미서점을 고지식하게 쓰지 않았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뒷뜰로 빠져나가 장난을 치는 것을 통해, 노서당 선생은 수업시간에 정신을 차리고 공부하는 학생이 기회를 틈타 음악을 훔치는 두 가지 작은 이야기의 서술을 통해 삼미서점을 유머로 가득 채워 어린이들이 억누를 수 없는 즐거운 천성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산문은 중학교 국어로 선정되었고, 인민교육출판사는 7 학년 (제 2 권) 에 뽑혔다.
4.' 범애농' 은 현대문학가 노신이 1926 년에 쓴 회상성 산문이다.
작가는 자신이 일본에서 유학할 때와 귀국한 후 범애농과 접촉한 몇 가지 생활 단편을 회상함으로써 반애농이 혁명 전에 어두운 사회에 불만을 품고 혁명을 추구하며 신해혁명 이후 또 박해를 받은 경험을 묘사했다. 저자가 낡은 민주 혁명에 대한 실망과 정직하고 완고한 애국자에 대한 동정과 애도를 표현했다. 전문언어는 소박하고 감정은 진지하다.
5.' 무상' 은 노신이 1926 년 7 월 쓴 문장, 반월간지' 무모원' 제 1 권 제 13 호에 발표됐다.
문장 () 는 집서제의에서' 공리',' 정의' 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는' 정인군자' 에 대해 신랄한 풍자를 했다. 후수입 문집' 조화석 줍기'.
무상' 은 무상이라는' 귀신' 과 현실의' 사람' 을 비교함으로써 실생활에서 어떤' 인격' 이' 귀신격' 보다 못한 사람의 추악한 면모를 깊이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