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라토와 중국 틱톡(더우인), 사실 호흡의 규칙적인 파동이다.
1. 비브라토를 부르려면 먼저 혀끝을 가볍게 위로 말아 올리며 (조금도 힘들이지 않을 정도로 가볍다), 경구개 앞부분을 가볍게 만지며 (접촉이 많지 않은 느낌은 간단히 풀어야 한다), 연속해서 숨을 내쉬며 불어서 스스로 진동하게 한다.
혀끝을 부는 법을 배우고 성대를 진동시키는 법을 배우다. 공부를 시작할 때는 혀끝을 좀 더 떨게 하는 것이 낫다. 실제로는 두세 번만 떨면 충분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중국 틱톡(더우인) 노래를 부르고, 입을 약간 떨고, 발음하는 동안 입을 크게 벌리고, 약간 접은 다음 다시 크게 하고, 반복해서 빠르게 하면 중국 틱톡(더우인) 나옵니다.
비브라토
비브라토 마스터 방법
장음을 내고, 활발하게 두 손을 흔들다. 두 손을 흔들려면 부드럽고 느슨하게 위에서 아래로 또는 양쪽으로 움직여야 한다. 빠르고 부드러운 리듬으로 두 손을 흔든다. 두 손을 떨지 않고 계속 소리를 내고 떨림의 효과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비브라토가 사라지면 두 손을 다시 흔들어 느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떨림, 떨림, 떨림, 떨림, 떨림, 떨림)
비브라토를 연습하려면 먼저 그것이 어떻게 왔는지 알아야 한다.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첫째, 차이가 작은 두 음정이 번갈아 나타난다. 둘째, 호흡 조절로 같은 음높이가 간헐적으로 다시 나타난다. "목구멍 떨림" 은 두 번째에 가깝지만 숨결이 아니라 성문의 폐쇄와 실현이 이뤄져 통제하기가 매우 어렵다.
매번 열고 닫을 때마다 높이가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음높이를 조절할 수 없기 때문이다. 중저음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고음일 때는 성대 폐쇄도가 높고, 남아 있는 간격이 매우 좁습니다. 이렇게 세밀하게 조절하려면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두 번 떨고, 성대가 꺼지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넓게 놔두고, 곡조를 달리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비브라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