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조사에 따르면 태평경초의 편찬자는 당나라 말기의 루추방원(魯丘房源)이었다. 그러나 일부 도교 기록에서는 이를 Luqiu Fangyuan Taiping Jing이라고 부릅니다. 남당 심펀(Shen Fen) 서현(Xuxian)의 전설: 육구방원(Luqiu Fangyuan)은 소주(蘇州) 수송(Susong)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나이에 논쟁에 능숙했고, 고전과 역사에 정통했으며 이록산(Yi Lushan)을 공부했습니다. 진원(陳源)은 스물아홉 살에 그를 만나 서른 살 때 천태산 위소궁(玉孝室)에서 법항아리를 받아 나뭇잎 속에 숨겼다. 참된 본문의 모든 비밀이 그에게 가르쳐졌습니다. 그러나 Fang Yuan은 여가 시간을 보내며 Zi Shi Qun의 책에 전념했습니다. 두루마리를 굴릴 때마다 살펴보고 명심해야 합니다. 나는 Ge Zhichuan과 Tao Zhenbai가 나의 멘토이자 친구라고 자주 말합니다. Quan Taiping Jing은 모두 중요한 3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명성은 양쯔강과 화이허 강 전역에 퍼졌습니다. 당나라 조종(趙宗) 정복(景富) 2년, 전당 팽성(彭成)왕 전유(九劉)가 방원의 도덕을 깊이 존경하고 위항의 대제굴을 찾아 그를 거처할 집을 지었다. 천부 2년 2월 14일, 목욕을 하고 향을 피우고 고개를 숙이고 앉아 정오가 되어서야 사라졌다. 여기서 소위 태평경은 3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윤지의 7장도 불멸전의 연속으로 13장으로 기록되어 있다. 단어에는 선택과 정렬의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Taiping Jing"은 "Taiping Qingling Sh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한(동한) 후반 공충(孝忠)과 향개(祖寂)가 각각 순제(順帝)와 환제(桓帝)에게 이 책을 증정하였다. Gong Chong은 그의 선생님인 Qianji(또는 Yu Ji)가 Quyang Spring에서 이 책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과거 어떤 사람들은 이 책을 유지나 공총이 썼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태평경』은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서한말부터 동한순제시대까지 점차 확대되었다. 저자 중 단 한 명이거나 아마도 가장 완전한 저자 일 것입니다.
태평경은 A, B, C, Ding, Wu, Ji, Geng, Xin, Ren, Gui의 10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부분은 17권으로 총 170권입니다. 366개의 기사. 『정통도장』이 태평성으로 수집되었을 때 남은 것은 57권뿐이었고, A, B, Xin, Ren, Gui의 5권은 모두 소실되었고, 나머지 5권도 각각 소실되었습니다. 여러 권. 당나라 말기, 도교 육구방원(魯球舌源)이 여러 권의 『태평경(Taiping Jing)』을 가져와 경전을 발췌하여 『태평경초(Taiping Jing Chao)』를 편찬했는데, 이 책은 여전히 천간(天幹)에 따라 10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분은 1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권으로 묶였습니다. 남당 심펀(Shen Fen)의 『서현전』과 송나라 가산샹의 『어용전』은 육추방원이 『태평경』 30장을 해석했고, 등무의 『송』 『동샤오토지』를 해석했다고 기술하고 있다. 왕조는 Lu Qiu Fangyuan의 "노트는 20권이었다"고 명시했습니다. 실제로 장과 권으로 나누는 것만 다릅니다. 현재 버전의 "Taiping Jingchao"의 파트 A는 후세대에 의해 위조된 보충 자료입니다. 따라서 파트 Gui는 실제로 파트 A이므로 누락되었습니다. 귀부의 내용은 둔황필사본 슈타인의 『태평경목록』 제4226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육추방원도 태평경의 내용을 선별, 편집하여 본질과 기, 정신의 관계와 이를 지키는 방법을 논하고 이를 『태평경성왕비밀』로 편찬하였다. 그 밖에도 『세공진주주머니』, 『상청도유사』, 『도덕진경광성일』 등 20개 이상의 도교 경전에 태평경이 인용되어 있다. 당시의 왕명(王命)은 『정통도교경』의 태평경 단편을 기초로 『태평경초』, 『태평경성비서』 등 26권의 인용문을 편찬하여 『태평경경』으로 편찬하였다. 태평경하(Taiping Jinghe)'는 태평경의 모습을 전체적으로 10부 170권으로 복원한 책이다.
태평경은 366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장에는 제목이 있고, 마지막에는 전체 내용을 요약한 장의 취지가 있습니다. 경전의 의미를 '진짜 사람'과 '천상 스승' 사이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설명하고 있다. 경전은 진나라 이전 음양오행학, 도교, 묵가, 유교 예언으로 구성된 방대한 책입니다. . 주요 내용은 다음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계 태평'의 사회, 정치적 사상
'태평 경'에는 유명한 책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Taiping": "Taiping, Great. 그것은 그의 축적이 하늘만큼 크고 모든 것이 위대하며 하늘보다 더 큰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ing은 그의 통치가 너무 평등하고 모든 것에 신중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평서』가 추구하는 이상세계는 재앙도 없고 전염병도 없고 전쟁도 없는 평화로운 세계이다. 왕은 지혜롭고 신하들은 지혜로우며 집안이 부유하다. 모두가 행복하고 모두가 행복합니다. 황제는 도덕적으로 행동하고, 형벌과 불행을 피하고, 천지의 법칙과 자연에 따라 통치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황제를 상황제, 중황제, 하황제, 혼돈황제, 무자비한 황제로 나눈다. 천황은 자연의 통치자이며, 이상적인 정치는 도덕과 덕과 자비로 세상을 다스리고, 인민 중심의 통치를 시행하며, 인민 생활의 긴급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현명한 왕이라고 믿습니다. 이루고, 백성의 마음을 얻고, 하늘의 마음을 얻으라. 또한 군주, 장관, 국민 간의 관계 조정을 강조합니다. 현명한 왕, 훌륭한 신하, 순종하는 백성의 "세 가지 좋은 자질"은 평화와 장기적인 통치의 기본 조건이라고 믿어집니다.
그 밖에도 기를 먹고 곡식을 쪼개는 것, 태아에 쉬어 몸에 영양을 주는 것, 안정을 유지하여 정신을 보존하는 것, 정신에 집중하는 것 등 불멸의 주술도 있다. 『태평경』에는 행운과 불운을 결정하는 점술, 신을 불러오는 신의 주문, 액막이와 질병을 치료하는 신의 부적을 착용하고 삼키는 것, 질병을 해결하기 위한 절 등 부적으로 축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방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문제 풀이, 별에 따른 운세 예측 등 태평경의 소위 '방법'과 '전술'은 모두 도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태평경(Taiping Jing)에는 후기 성인 이준(Li Jun)이 청통대왕(Qingtong Maharaja)에게 금단의 부적 주문과 음식 섭취 및 정제 기술을 포함하여 24개의 경전이 포함된 "영서 보라색 텍스트"를 가르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태평경에는 뜸, 생물학적 처방, 약초 처방 및 기타 치료 방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뜸침은 360도 경락을 조절하고 음양기를 열어 질병을 없애는 침술이다. 동물과 조개의 움직임을 생물학적 처방이라고 합니다. 식물과 나무는 서로를 구동할 수 있는데, 이를 풀-나무 공식이라고 합니다. 동물과 식물에는 "본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는 데 마법적인 효과가 있다고 믿어집니다. 또한 명상을 통한 자양과 건강 관리의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음양의 조화, 다툼 없이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것, 가난하고 걱정 없이 사는 것, 음식을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것, 바람과 추위에 노출되지 않는 것 등이다. , 조용하고 마음을 지키며 내적으로 하나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태평경(The Taiping Jing)"은 황로도(Huang Laodao)의 주요 고전입니다. 그 사회·정치적 사상, 가르침, 연금술은 황노도교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