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두 도자기 수집의 비색자 우리가 도자기 수집을 할 때 도자기에 대해 여러 방면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청유약 도자기이다. 청유약은 우리 도자기의 원조로 상대가 나타났다. 왜 원시 도자기라고 부릅니까? 많은 데이터에서 말하자면, 예를 들어 타는 온도가 비교적 높고 경도도 비교적 높으며, 두드리는 소리가 비교적 맑고, 흡수도가 떨어지는 것을 원시 청자라고 한다. 현재의 과학적 관점에서 도자기에 대한 요구와 약간의 차이가 있다. 다성육우는 당대의 월요청자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아서 얼음처럼 옥처럼 질감이 매우 좋다. 월요는 결국 비색자를 이루었다. 비색자, 역사에 줄곧 기록이 있다. 그러나 실물을 보는 것은 1987 년의 일이다. 법문사에서 우연히 출토된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13 점의 비색자를 쓴 장부로, 단번에 중국의 수천 년을 괴롭히는 문제를 해결했다. 비색이 도대체 무슨 색이냐, 이른바 비색이란 간단히 말하면 비밀의 색깔이다. 비색은 구체적인 묘사가 아니다. 이 색은 사실 청록색에 약간의 회색을 띠고 있다. 당대의 청자 때문에 송후의 아름다움을 태울 수 없다. 과거에는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법문사에서 출토된 장부에 명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이런 색은 당시 일부러 추구한 것이 아니라 청색을 더욱 아름답게 태울 방법이 없었다. 청록색은 주관적인 색이지 객관적인 색이 아니다. 녹색을 볼 때 객관적인 색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송대 5 대 명요는 정요를 제외하고는 모두 청자류에 속한다. 다른 몇 가마 입, 유, 관형, 형은 모두 청자류에 속한다. 또 다른 것은 장작 가마, 아주 명확하게 말하는 기록이 있습니다, 장작 가마 는 북쪽 에서 나왔다. 학자들은 잇달아 북지가 어디에 있는지,' 사기' 를 조사해 보니 북지에는 실제 지명인 북지군, 바로 요주 가마 관할 구역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대체로 장작가마는 산시 요주 가마계여야 하는데, 적어도 이 기준이다. 우리는 5 대 요주 가마의 청자가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보았다. 최근 요주 가마에서 많은 잔해가 출토되어 1000 년 전의 도자기가 이미 그렇게 아름답게 타올랐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북송 () 은 월요와 용천가마 () 로, 용천가마 () 가 매우 아름답게 타올랐을 때 월요는 시장에서 도태되었다. 용천은 남송에 도착한 후 품질이 급속히 향상되었다. 남송 정권의 수도 이전 임안은 오늘날의 항저우, 정치센터의 이전으로 역사상 과학기술 배치의 재개를 가져왔다. 용천가마는 빠르게 시장에서 인기가 많아 생명력을 지녔다. 우리가 만약 쓰촨 수녕에서 출토된 용천을 본다면, 틀림없이 감탄할 것이다! 유약은 당시 혁명을 시작했는데, 북송의 유약은 투명하고, 남송시에는 투명하지 않았다. 그것은 그 지역의 특색을 담고 있다. 요주 가마는 올리브 푸르고, 용천은 매실청이다. 북방 사람들은 거칠고, 색깔은 깊고, 남방인은 섬세하고, 색깔은 부드럽다. 하나의 문화의 생성, 배경은 매우 중요하다. 남방의 사람들은 매우 무거운 색깔을 감상하지 않고, 너무 무거워서, 가능한 이 색깔을 밝게 하여 사람을 기쁘게 한다. 결코 비위를 맞추지 않는 장유약을 왜 끝까지 남겨 두는가? 우리 장유약을 다시 보자. 장유약은 일종의 추구이며, 그것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색깔이 아니다. 엄격한 의미에서 장유약, 송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는데, 송대에는 왜 장유약이 나타났습니까? 주로 칠기와 관련이 있는데, 칠기는 이전에 매우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었고, 귀족들이 사용했는데, 도자기의 저렴한 비용과 좋은 실용성으로 인해 칠기는 생존하기 어려웠고, 송 이후 감소했고, 어떤 경우에는 다른 기능도 있었고, 식기를 만드는 것도 아니었다. 송대의 장유약은 전문적인 가마구구이가 없어 다른 가마구대구이다. 가마에서 자주색을 태운 적이 있는데, 바로 장유약이다. 장색의 요주 가마는 홍요주라고 불린다. 그리고 기타 칠잡팔의 가마도 있고, 잡가마도 태운다. 그러나 주요 제품이 아니라 부속제품이며, 전문적인 가마구이는 없습니다. 역사상에는 많은 전문 가마구가 있는데, 정가마는 백자, 요주 가마는 청자, 주요 가마구는 주요 도자기를 마주하고 있다. 아주 이상한 현상이 하나 있는데, 장유약이 나타나자 명청 이후에는 틈새에서 살아남아 양이 크지 않지만, 항상 있었다. 그리고 청대 이후, 특히 옹정 () 과 건륭 () 시에는 장유약의 지위가 높아지기 시작했고, 이 시기에는 장유약의 이름이 모두 바뀌어 자금 유약이라고 불렸다. 당시 경덕진 () 의 흙은 모두 자금토 ()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때 문화 현상이 나타났다.
중국 청대의 관요는 순치부터 강희, 옹정, 건륭, 가경, 도광, 함풍 등 10 조, 전성기는 건륭시대, 관요는 수백 가지 품종, 각종 유약 등 성수기에는 수백 가지가 있었으며, 이후 순차적으로 감소했다. 선통일조에 이르자 청조의 마지막 3 년 동안 도자기의 품종은 매우 적었고, 여전히 자금 유약, 장유약 등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나는 그 당시, 노래 에서 청 에, 소스 유약 색상 은 기쁘게 하지 않았다, 또한 특별한 가마 굽기, 지위가 충분히 높지 않다고 생각했다. 왜 그렇게 비위를 맞추지 않는 유약색을 끝까지 남길 수 있을까? 장유약은 매우 재미있어서 다른 사람과 다투지 않는다. 얕아도 아니고, 깊고 깊지도 않고, 네가 그에게 물러나는 것은 바로 이런 처세철학으로, 마지막 봉건 왕조가 장막을 당길 때, 뜻밖에도 그것이 남아 있었다. 노란 유약. 수당 시대에는 당삼채가 매우 성행하여 저온 유약이었다. 요대의 말등 민족은 금속기를 좋아하고, 금속기 자체는 노랗고, 자기도 노랑을 추구한다. 명청에 도착한 후 황유약은 황제, 황후, 황태후 전용으로 정해졌다. 녹색 유약은 노란 유약처럼 모두 납 유약으로 시작된다. 송대에는 일찍이 녹색정이 있었다. 녹색의 잔재는 1950 년대에 볼 수 있었고, 온전한 오늘은 거의 알아보지 못했다. 청대 강희, 지금은 강건성세라고 늘 말하는데, 강희 후기 때 국가 경제력이 향상되기 시작했다. 당시 대량의 도자기가 모두 불타고 있었고, 가마는 빨갛고, 랑가마는 녹색이었다. 당대의 납 유약은 삼채의 영향을 받아 기형이 매우 충만하다. 랑가마는 녹색이고, 유리감이 매우 강하여, 옛사람들은 파리의 날개라고 불렀는데, 위에는 그물 모양의 개장이 있어 매우 섬세했다. 붉은 유약. 어떤 의미에서 균자의 붉은 색은 반드시 주관적인 추구가 아니라 우연히 나타난 것이다. 진정한 순수한 의미의 붉은색은 원나라, 색반 모양의 도자기, 전홍색의 고족컵, 그리고 유명한 소 핏빛에서 태어났을 것이다. 그 붉은 색은 아주 큰 함축으로, 많은 상상의 공간이 있는 것이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오늘 시장에 많은 중국 도자기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조금도 공간을 주지 않고, 매우 얇습니다. 물리적 감각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붉은 가시눈은 참을 수 없다. 오늘날 많은 붉은 도자기가 이렇게 타 오르고 있다. 중국의 고대 붉은 도자기는 그렇지 않고, 많은 내적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영락시대의 선홍색은 볼 때 선홍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청대, 랑요홍회복의 기초 위에서 각양각색의 붉은 색으로 타서 색깔이 많다. 산호홍, 덮설홍, 꿩홍 등. 원대는 능숙하게 붉은 유약을 태운 고족컵으로 매우 높았는데, 왜?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한 손으로 돌려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일찍이 친구에게 간단한 질문을 한 적이 있다. 지중해 국가,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터키, 2000 년 전 술도구를 모두 두 자루로 들고, 중국한 이전에는 두 귀, 두 손으로 잔을 들고 있었는데, 왜 오늘 한 손으로 잔을 들고 다른 사람과 부딪치는 걸까? 높은 발 컵 때문에 유목민들은 말을 타고, 한 손에는 채찍을 들고, 한 손에는 잔을 들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천천히 이 느낌을 배웠다. 우리는 지금 기본적으로 한 손으로 잔을 들고, 두 손으로 잔을 들고 있는 것은 주량과 관련이 있으며, 과거에는 주량이 비교적 많았는데, 양조 술의 도수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오늘의 백주는 모두 증류주이다. 매우 늦은 일이다. 증류주는 명대 중엽이고, 문자 증명은 원대 말기이다. 무송은 열여덟 그릇인데, 마시는 것은 모두 쉰 쌀탕일 것이다. 랭 가마 빨간색, 매우 아름다운, 박물관 을 방문 할 때, 랭 가마 빨간색 접시 를 볼 때, 고대 책 은 소 혈액 이 방금 굳은 모습 처럼, 원래 응고된 소 피 를 기록했다. 소피는 인혈과 다른가요? 우혈은 비교적 걸쭉하고, 인혈은 비교적 희고, 닭피는 더 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