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가구: 예전에도 영원히
--영적 전투기의 영광스러운 해
황가구 홍콩 BEYOND 밴드의 영혼은 1993 년 6 월 24 일 세상을 떠난 지 15 년이 되었다. 황가구 31 년의 짧은 생애 동안, 영원히 간직할 만한 고전적인 음악작품 음악뿐만 아니라, 그가 영원히 음악 이상을 추구하는 정신도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황가구 그리워요. 왜냐하면 예전에도 영원했거든요.
음악 한 곡이 돌아오지 않는다
1983 년, 황가구 과 친구 가 임시로 밴드 이름 으로' 기타 잡지' 가 개최한 기타 시합 에 참가하여' 최우수 밴드 상' 을 수상하여, 이때부터 음악의 불귀로에 올랐다.
1980 년대 중반, 유럽 팝 음악의 영향으로 홍콩 젊은이들은 밴드 형성 열풍을 시작했다. 하룻밤 사이에 20 여 개의 밴드가 기타를 안고 홍콩 팝 음악계에 등장한 것 같은데, Beyond 가 그 중 하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983 년, 평소 함께 음악을 하는 황가구, 예세영 등 밴드 이름으로' 기타 잡지' 가 개최하는 기타 대회에 참가해' 베스트 밴드 상' 을 수상하며 황가구 음악의 불귀로에 올랐다. 84, 85 년, 황가구, Beyond 등은 자신의 노래를 창작하기 시작했지만, 대부분 영어 노래였으며, 그 당시에는 광둥어로 록 음악을 연출하는 것은 매우 드물었다. 85 년 진시안이 떠나 황관중 합류했고, 이후 베욘드는 황가구, 예세영, 황가강, 황관중 멤버로 홍콩 음악계에서 10 여 년을 분투했다.
1998 년 Beyond 는 앨범' 비밀경찰' 에' 안녕 이상' 이라는 노래를 다시 한 번 수록했고,' 지구',' 너를 좋아한다',' 모든 것을 쓸어라' 등의 작품까지 더해져 밴드의 앨범 판매량이 플래티넘 음반 수를 넘어섰다. 안녕히 계세요 이상' 은 사실 곡이 간단하고 가사가 직설적인 노래이지만, 황가구 음악 생애의 대표작이 된 이유는 간단하기 때문이다. 안녕히 계세요 이상' 은 Beyond 밴드가 막 길을 걷다가 어려움을 겪었을 때의 황가구 마음의 고백으로, 가수로서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이야기하며 록 음악을 위해 끝까지 분투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그때의 황가구 은 집착: 마음 속 에 충동 을 떨쳐 버리고 그 현실 에 대한 걱정 이 없다. 마치 주변 에 모든 것 을 가지고 다른 사람 과 격막 을 쌓은 것 처럼, 하지만 상업 운영 과 팬 들 의 압력 에 직면해 황가구 가 많은 양보 를 해 비주류 와 주류 사이 에 흔들렸다.
음악계의 성공으로 Beyond 는 일부 영화와 드라마 공연에 초청됐지만, 네 사람의 졸렬한 연기로 곧 음악에 집중했다. Beyond 가 출연한 영화에서' 소년가난을 업신여기지 말라' 는 자서전적 성격으로 황가구, 황관중, 황가강, 엽세영의 음악에 대한 최초의 신념과 이를 위한 노력과 희생을 보여준다. 황가강은 회사 직원 역을 맡아 음험하고 이기적인 상사를 상대로 용감하게 나서서 싸웠다. 황관중 는 경찰, 조심스럽고 나약합니다; Ye shirong 은 가족의 압력으로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황가구 들은 이민을 위해 가족과 필사적으로 돈을 번다. 마지막으로, 자연은 이상화된 코미디 결말이다. 개인의 존엄성이 비겁함을 이기고, 신념이 세속 전통을 이기고, 4 명이 음악적 이상 때문에 용감하게 무대에 섰고,' 더 이상 망설이지 않는다' 가 그들의 분투의 서막을 열었다.
1992 년' 만리 장성',' 지속적인 혁명' 에서 93 년' 음악과 분노' 에 이르기까지 황가구 음악은 전무후무한 석방을 할 수 있었다. 그들의 음악적 표현과 내포는 모두 과거 작품을 뛰어넘었다. 유행의 대중화 요소 아래 사람들의 의식, 정신, 생존 상태,' 끝없는 공허함'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그들은' 여전히 자유자아, 영원히 내 노래' 를 부르고 싶었지만, 황가구 죽음은 Beyond 의 이상을 깨뜨렸다.
이상주의자의 음악꿈
황가구 일생은 시종 음악적 꿈을 둥글게 하는 것 같았다. 황가구 음악적 조예가 생각보다 훨씬 높다. 이상주의자인 그는 항상 최선을 다해 이상을 완성할 것이다.
황가구 일생은 시종 음악적 꿈을 둥글게 하는 것 같았다. 황가구 음악적 조예가 생각보다 훨씬 높다. 이상주의자인 그는 항상 최선을 다해 이상을 완성할 것이다. 황가구 독창성과 놀라운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일단, 황가구 그냥 아주 평범한 젊은이 였다. 그는 대부의 집도 예술적인 분위기도 없이 음악에 대한 극도의 애착으로 그를 이루었다.
황가구 어렸을 때 풍성한 물질적 생활은 없었지만, 보통 어린아이들이 가장 평범하고 자유로운 생활 가제트를 가지고 있었다. 종이 연, 비행기 점프, 잔디 잡는 것 ... 초등학교를 마치고 중학교를 다녔을 때, 자언독서 성적이 매우 나빴는데, 특히 수학은 더욱 자주 결석했다. 중학교를 마치고 나와 office boy, 공사, 철금, 방송국 세트원, 보험 중개 등을 한 적이 있지만, 모든 일은 오래가지 못했다.
심상치 않은 생활, 불꽃이 피어났다. 왜냐하면 그는 음악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그는 끈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2 ~ 3 살 때 주변 절친한 친구의 잠변에 감화되면서 황가구 들은 음악 트렌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음악길을 황가구 회상할 때
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마음에 드는 아이돌 가수를 처음 본 것은 TV 방송에서 기발한 차림으로 70 년대 환각음악을 불렀고, 순간 감정이 그의 매력에 이끌렸다. 그는 데이비드 보이다. 데이비드 보이의' 1984' 와' 디아몬드' 였다. 그는 분명 이 지구의 사람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나는 그를 강하게 따라다니며 그의 음반과 포스터를 사들였다. 진귀한 포스터 한 장을 발견할 때마다, 정말 지보를 얻는 것처럼 흥분된다.
의심할 여지없이, David Bowie 의 자성 목소리는 확실히 그 해 수천 명의 팬들을 미치게 했다. 나는 추종분자에 절대적으로 속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한다. 당시 마침 사고 음악의 흥성기였다. 작은 카드기를 들고 TV 의 나팔 옆에 서서 우상의 신곡이나 음악회를 녹음하고, 심지어 돈을 내고 표지로 만든 잡지를 사서 그가 어떤 뮤지션/뮤지션과 함께 일하는지 숙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뮤지션, 뮤지션, 뮤지션, 뮤지션, 뮤지션, 뮤지션) 나에게 그의 배경은 교과서의 내용보다 더 잘 알고 있다. "
데이비드 보이스 (Daivd Bowie) 식 아방가르드 록은 황가구 앞으로의 음악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 Daivd Bowie 의 기발한 차림새, 그런 자성의 목소리는 황가구 마음을 뒤흔들어 음악과 인연을 맺게 했다.
황가구 작품과 인생을 살펴보면, 일종의 웅장한 힘이 시종일관 관통하는데, 이는 잔디의' 렬' 다밍과는 달리' 떫다' 는 폭넓게 불려야 한다. 섬세한 발라드와 수법이 앞선 작품도 부족하지 않지만, 음악의 언어로 여러 가지 삶의 의미를 표현하려는 시도는 그의 일생의 책임이 된 것 같다.
홀로 꿈을 찾는 사람의 생명기호
바다와 넓은 하늘' 은 나를 잊고 인파고홍과 같은 경지를 표현하며 황가구 창작생명의 절정에 이르렀다. 이 노래는 그의 내면적 묘사이자 홀로 꿈을 찾는 사람의 생명의 상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가구 (WHO) 는 "음악 창작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세계의 추세를 유심히 살피고 창작에 충격을 주는 것을 선호한다" 고 말했다.
90 년대 초의 창작은 황가구 들에게도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Beyond 회원의 아프리카 여행은 그에게 기근 대지의 사람과 일, 전쟁과 평화, 억압과 반항, 어쩔 수 없이 눈물자국을 보여 주었다. "제 3 세계를 보러 가는 것은 가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제 3 세계의 변화를 보고, 미래의 제 3 세계를 보고, 인류의 양심을 출발점으로 하고, 감성으로 사람의 행동을 반성한다.
"아프리카는 항상 궁핍하고 낙후된 느낌을 주는데, 우리는 보잘것없는 물질이 그곳에서 의미 있는 물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은 끊임없이 전진하여 그들의 생명이 정체되는 것을 보고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우리가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기만 한다면, 그들도 우리와 함께 내일로 나아갈 수 있다. " 그가 홍콩으로 돌아온 후, "amani" 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어린이들을 하소연하면서 생명의 존엄성과 소중함을 지적했다. 영광의 세월' 은 흑인 지도자 만델라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만씨를 찬양하는 동시에 인류의 대동 추세와 전쟁의 어리석음을 반영했다.
황가구 생전 마지막 Beyond 의 작품집' 악과 분노' 는 그의 창작 생명의 절정에 이르렀다. 타이틀곡' 해활하늘' 은 나를 잊고 인파고홍과 같은 경지, 다년간의 추구, 얼마나 많은 마음과 꿈, 얼마나 많은 사랑과 순진함, 이 붉은 먼지 세계를 오가는 것을 표현했다. 이 노래는 그의 내면의 묘사이자 혼자 꿈을 꾸는 사람의 생명의 상징이다.
황가구 은 베욘드의 음악 영혼
홍콩 팝 음악이 등장했을 때, 황가구 (WHO) 는 노랫소리로 당대 젊은이들의 정신 가이드로, 세상의 불공정을 부르고, 평화와 사랑을 불렀다. 그는 BEYOND 의 음악 영혼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황가구 음악에서 휘황찬란함을 낳고 평화와 사랑을 담고 있다. 당시 유행음악계의 무병신음, 가식적인 것에 비하면 참으로 깊은 혁명이었다.
"성경은 세계 종말이 2000 년에 올 것이라고 말하는데, 만약 내가 오랫동안 볼 수 있다면, 이것은 상당히 자극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시 생각할 때 이 지구상에 더 이상 아무것도 없는 순간, 나는 또 이것이 매우 재미없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요 몇 년 동안 유행했던 마지막 세기 풍조를 보면서 모두가' 오늘 술이 오늘 취해 있다' 는 것은 정말 골치 아픈 일이다. 물론, 마지막 날의 분위기가 짙다는 것은 참으로 거부할 수 없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