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목곤
고목곤, 남자, 경극 무생, 감독. 1956 년 중국 희곡학교에 입학하여 경극 공연 예술을 전공하여 경극 무생업에 종사하였다. 9 년간의 각고의 공부를 거쳐 우수한 성적으로 1965 년에 졸업했다. 같은 해 중국 경극장에 배정되어 일하며 극장의 타이틀 주연 중 하나이다. "최우수배우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한 그는 여러 차례 유럽과 미국 등 국가와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 출연해 엄밀한 태풍이 뛰어난 공연을 국내외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환영과 찬사를 받았다.
중국어 이름: 고목곤
국적: 중국
직업: 경극 무생, 감독
졸업 대학: 중국 오페라 학교
대표 작품:' 태클',' 패왕별희',' 염양루'
개인 작품
고목곤은 위풍당당하고 잘생겼고, 몸놀림이 소탈하고, 쿵푸가 견고하고 온건하며, 다양한 종류의 인물을 만드는 데 능하다. 자주 상연되는 대표곡은' 태클',' 패왕별희',' 염양루',' 장판포 한진구',' 간닝백기 위영 강탈',' 구리망 배열',' 철장산',' 지격미' 이다 현대 경극' 두견산' 에서 다대강 () 역을 맡았고, 이 극의 주요 창작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박채장, 집연, 편집, 지도로 우리나라 희곡계의 선두주자이다.
작품 편집
1990 년대 이후 더 많은 편찬 작업에 종사했으며, 그가 연출한 레퍼토리는 신편 사극' 화각성',' 칠진맹득',' 화목란 후전',' 최선을 다해 기산' 등, 대형 신편 역사 교향예극' 무계영 잘생긴' 극 중 총감독이었다. 문화부와 CCTV 의 여러 대형 파티를 기획하는 데도 참여했다. 주요 작품은 1997 년 홍콩 귀환 대형 문예 파티' 귀환송', 국경일 50 주년 대형 문예 파티' 조국송',' 제 5 회 중국 예술제 개막식',' 엑스포 개막식',' 설날 경극 파티',' 문화부 설 TV 파티' 등 여러 프로그램을 축하했다. 2001 년 제 3 회 중국 경극 축제 개막식 기획에 참여해 총감독을 맡으며 각계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국경절 50 주년 행사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했기 때문에' 삼등공' 을 영립하였다. 2000 년 8 월 문화부에 의해 임명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멕시코로 가서 국제 형체연극제 교류 활동에 참가하고, 우리나라 전문가를 대표하여 각국 대표를 위해 강의하였다. 2002 년 7 월 독일로 연대를 이끌고 세계 연극제 공연에 참가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미국 해외예술협회와 홍콩 세계인물 출판사의 초청으로 미국' 세계명인록' 에 편입된 적이 있다. 2003 년 연출한 주요 레퍼토리는 경극' 여수이산' (중국 경극장 공연, 제 4 회 중국 경극 축제 금상과 우수감독상 1 위), 경극, 장극' 문성공주' (중국 경극장과 티베트 자치구 티베트극단이 공동 출연), 중국 오페라' 목란시' 등이다. 2006 년 문화부가 주최하는 전국 일부 원단 무극 특집 공연에서 총감독을 맡았습니다.
개인 명예
8 년 연속 중앙선전부 문화부 광전총국 중직관리국 * * * 이 주최하는' 신년 경극 파티' 에서 총감독을 맡았고, 각각 2001 년과 2002 년 전국 TV 문예' 별광상' 희곡 프로그램 1, 2 등상을 수상했다. 문화상 심사위원과 문화부 고위 직함 심사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고목곤은 계승을 중시하고, 혁신에 능하며,' 무극은 감동적이지 않고, 무정하고, 기예는 놀랍지 않다' 는 심미 이념을 추앙한다. 그는 전통 경극, 현대 경극, 예능 파티, 대형 광장 파티의 편찬, 지도, 연기 실천을 거쳐 예술의'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를 자신의 예술 창작의 최고 추구로 삼았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 최초의 국가 일급 배우, 감독을 위해.
국무원에' 특수공헌' 전문가를 수여받아 국무원 정부의 특수수당을 누리다.
사회 활동
1986 년 3 월 23 일, 음력병인년 2 월 14 일: 중국 경극장이 상해에 가서 공연
1991 년 11 월, 음력신미년: 제 2 회 전국 중소년 경극 배우 TV 대회 폐막
1993 년 5 월 15 일, 음력 계유년 윤년 3 월 24 일: 중국 경극장이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제 4 회 공연
1993 년 5 월 20 일, 음력 계유년 윤년 3 월 29 일: 중국 경극장이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일곱 번째 공연
1993 년 5 월 27 일, 음력 계유년 4 월 7 일: 중국 경극장이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13 회 공연
2002 년 10 월 음력 임오년: 중국 경극장 예술운영위원회 설립
2004 년 12 월 15 일 음력 갑신년 11 월 4 일: 제 4 회 중국 경극 페스티벌 폐막
2005 년 5 월 19 일, 음력 을유년 4 월 12 일: 중국 경극장 레드 클래식 불산 투어에서
개최2006 년 1 월 21 일 음력 을유년 12 월 22 일 밤: 허난성 예극 2 단 초연' 생사애'
2006 년 5 월 7 일 음력병술 년 4 월 10 일: 경장합연' 문성공주' 가 베이징에서 초연
2007 년 1 월 2 일, 음력병술 년 11 월 14 일 저녁: 저장경극단 초연 대형 축하경극' 보라등'
개인 관점
무극은 경극 역사에서 일찍이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는데, 많은 무생들이 반을 골라 우두머리를 불렀는데, 예를 들면 양소루, 이만춘, 려혜량, 장세린, 고성린 등이 모두 독보적으로 번창하고 있다. 1980 년대 초 무극도 성행하였다. 당시 중국 경극장은 무극을 자주 연기했는데, 지금은 경극이 노래 위주로 변했고, 어떤 사람들은 성부 시대라고 말했고, 무극은 아주 적은 접자극으로 포인트가 되었다고 한다. 무극 배우가 공연이 적고, 아무도 연습하지 않는 것은 무극의 발전에 매우 불리하다.
무극은 전승을 중시하고, 배우마다 공연 스타일이 다르며, 같은 연극을 연기해도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하늘을 부르는 것은 단타 무생을 위주로, 조형미를 중시하며,' 강남 활무송' 이라고 불린다. 가오 shenglin 아름답고 엄격한, 강력하고 꾸준한; 장 Shilin 몸 직선, 숙련 된 기술; Li Huiliang 의 무술은 너무 강하고 현실적입니다. 이 노인들이 있는 시대에는 녹화자료가 거의 없었다. 나는 TV 에서 이소춘 선생이 연기한' 장한포' 를 한 무생이 보았지만, 장관이대는 이혜량 선생의 길을 따라 연기하며 울며 웃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적어도 음배상을 하는 사람은 무극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무극 배우는 기백, 공틀, 기질, 매너를 중시하는데, 예를 들면' 태클', 크게 의지하는 높은 애완용 태클, 어려운 기교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대장 매너도 있어야 한다. 무극도 인물을 형상화해야 한다. 양소루 선생이' 무희문 노래' 를 주장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오늘날의 무극배우는 개인의 기교만 중시하고 인물은 중시하지 않는다. 이렇게 관객은 서커스와 무술을 보러 가는 것이 낫다. 곡예와 무술의 리듬이 빠르고 난이도가 더 크고 보기 좋기 때문이다. 무극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 중요하다. 중국 경극장은' 사냥호기',' 대파동망 배열' 등 무극을 창작한 적이 있는데, 모두 이야기가 치밀하고 인물이 뚜렷하다. 하지만 지금은 연기극을 편성하는 사람이 적다. 많은 감독이 무극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극의 시작은 반드시 인물의 신분과 극의 발전에 부합해야 하며, 머리 없이 올라오면 안 된다.
무극은 현재 불경기이다. 그 이유는 다방면이다. 현재 텔레비전의 일부 야회는 경극 공연할 때 단지 한 토막만 부르고, 무극 공연은 거의 없다. 극장에서 연기하는 것도 아주 짧은 접자극으로, 대극을 거의 연기하지 않는다. 나는 무생 배우가 대극을 많이 연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인물을 형성하고 자신의 연기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제 4 회 중국 경극 페스티벌이 특별히 무극 도전대회를 열었는데, 이것은 좋은 일이라 젊은 배우들이 열심히 연습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하지만 단 20 분 만에 10% 할인된 연기를 할 때 배우들이 스킬을 맞추고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거의 고려하지 않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무극은 혁신해야 하고, 각 방면의 노력, 리더십의 중시, 전문가 연구, 창작자가 착실하게 해야 하며, 문화유산을 구하는 사명감과 긴박감으로 이 일을 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론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