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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야사의 감상 분석.

감사

처음 두 구절은 시인들이 타향의 특정 환경에서 순식간에 생긴 착각을 썼다. 타향에 있는 한 사람은 낮에 분주히 뛰어다녔지만 오히려 근심을 덜어 줄 수 있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며, 밤이 깊어지면 향수의 정서가 가슴에 파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달빛의 밤, 특히 달빛이 서리와 같은 가을밤에는 더욱 그렇다.

의심은 지상서리' 의' 의심' 이라는 글자로 시인의 잠에서 깨어나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고, 침대 앞에 비친 청량한 달빛이 땅에 깔린 진한 서리로 어렴풋이 드러났다. 서리' 라는 글자는 달빛의 휘영청, 계절의 추위를 표현하고 시인이 타향에 떠돌아다니는 쓸쓸한 심정을 부각시키는 데 더 잘 쓰인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동작 태도의 묘사를 통해 향수의 정을 심화시켰다. "바라본다" 라는 글자는 전문의 "의심" 자를 보살펴서 시인이 이미 흐리멍덩에서 깨어난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는 달을 손꼽아 바라보며, 지금 그의 고향도 이 밝은 달의 빛 아래 있고, 자연히' 고개 숙여 고향을 생각하다' 는 결구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기억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고개를 숙이다' 는 동작은 시인이 완전히 생각에 잠겨 있음을 묘사한다. "생각" 이라는 글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남겼다. 그 고향의 장로 형제, 친지들, 그 고향의 산과 물, 풀, 나무, 그 지나간 세월과 지난 일은 모두 그리움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이백의' 정야사' 는 당현종 개원 14 년 (726 년) 9 월 15 일 양주 여관에서 창작했고, 당시 이백은 26 세였다.

둘째, 저자 소개

이백 (701 ~ 762), 자태백, 호청련거사. 굴원 이후 가장 개성 있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두보와' 이두' 라고 부른다.

그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 있는 권세 있는 교만한 기슭 정신을 경멸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경관을 잘 묘사하며 조국 산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웅기호방,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으로 흐르고, 음률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 문예와 신화 전설에서 영양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며, 그 특유의 웅장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다. 현세시문천여편,' 이태백집' 30 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