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 라인은 곡선과 직선의 아름다움을 겸비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용 한복의 짧은 상의와 롱스커트에 얇은 아랫부분이 두껍고 단정하고 한가하다. 남성은 바지, 저고리, 조끼, 조끼로 독특한 품위를 드러냈다.
한복은 한국의 전통 의상으로 우아하고 품위가 있다. 근대는 양복으로 대체되었다. 명절과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에만 입는다. 여성의 전통 의상은 짧은 상의와 넓은 치마로 우아해 보인다. 남성은 바지, 짧은 저고리, 조끼, 조끼로 독특한 품위를 뽐낸다. -응?
역사적으로 한복은 한반도 주민들의 보급복이었지만 지금은 거리에서 보기 어렵다. 한국인들이 평소에 한복을 입지 않는 이유는 현대사회의 리듬이 빨라 전통 한복이 비교적 복잡하고 활동도 불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히려 한복의 등급을 높여 중요한 축제의 드레스로 만들었다.
한국인의 마음속에서 공식 석상에서 한복을 입는 것은 이미 규범으로 상승했으며, 후배가 위반하면 어른들은 그들의' 인사' 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설 명절에는 거리에 나가 한복을 입지 않으면 낯선 사람에게' 무례하고 예의가 없다' 는 지적을 받을 수 있다. " 이 때문에 한국인이 어디에 있든 한복은 그들의 마음 속에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확장 데이터:
한복의 역사 발전:
고대 조선민족은 중원왕조를 본받고, 복식 문화는 중원 한족 의상을 모방하고, 중원 한족 복식 문화를 많이 흡수하는 동시에 조선민족 본민족 복식 문화를 결합하고, 끊임없이 혁신과 돌파를 계속하여 중화문화를 자국민에 더 쉽게 흡수하고 소화시켜 본 민족을 위해 봉사하였다.
조선 삼국시대, 왕씨 고려, 이씨 조선시대 조선족의 의상은 중원 한족 문화복의 강한 영향을 받았다. 이씨 조선은 중원 명나라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초기 여성 의류 벨트는 우측에 있고, 비교적 어리고 짧았으며, 나중에 중간 위치로 옮겨져 굵어지고 길어졌다.
같은 시기 남자의 옷차림은 기본적으로 명나라 의상의 영향을 받는 동시에 자신의 민족적 심미 특색을 더하는 것이다. 사회 각계각층의 복식의 색깔, 문양, 스타일 등은 엄격한 구분을 하고 있다.
현대한국은 한복 라인의 또렷하고 직선을 추구하며 치마에 치마걸이를 넣어 봉치마 같은 효과를 내고, 흰 실크로 만든 스타킹의 길이를 늘여 여성의 여성스러움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바이두 백과-한국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