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시절' 각 장별 요점(***13장)
1. 예순이 넘으신 할머니가 제가 세 살 때나 만나셨어요. 네 살 때 아버지는 배에서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육지 도시에 묻혔는데, 볼가강은 조용히 흐르고 있었다. 청명하고, 하늘도 맑고, 양쪽의 단풍이 짙게 물들어, 수확을 앞둔 풍경입니다.
둘째, 야코프 삼촌과 미하일 삼촌은 가족 재산을 놓고 하루 종일 다투다가 만나자마자 거의 다툼을 벌인다. 그 중 한 명은 아내를 때려 죽였는데, 저와 어머니가 재산을 빼앗아 갈까 봐 더 심하게 다투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는 손자를 구타하는 데 매우 잔인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가 병원 침대에 누워 있는 동안의 경험은 동정심을 불러일으킬 만합니다.
셋째, 이반은 시장에 가서 할아버지를 위해 돈을 저축해 주고, 금과도 바꿀 수 없는 손을 갖고 있다. 할머니와 나는 함께 활기찬 가족 춤을 췄습니다. ; 축제 밤마다 Yakov는 십자가를 들고 기타를 연주하고 감동적인 곡을 연주했습니다. "Little Gypsy"는 Yakov 삼촌의 이기심으로 인해 죽었습니다.
넷째, 할머니의 신에 대한 경건함, 사람들에 대한 친절과 충성심, 남편에 대한 관용과 배려. , 화재 후 이모에게 아기를 배달했습니다. 그녀는 훌륭한 주부이자 대가족의 중추이며 나의 가장 배려하고 사랑하는 친구입니다.
다섯 번째,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각자 자신의 힘들었던 인생 경험을 이야기한다. 둘 다 어릴 때 아버지를 잃은 고아였으며, 어머니와 함께 길거리에서 구걸을 하다가 나중에는 지성과 능력, 노력으로 독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현재 부유한 가족 상태. 나의 할아버지는 "나"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 주셨고, 인생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나"에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여섯째, 미하일 삼촌은 가문의 재산을 놓고 싸우기 위해 조폭들을 이끌고 할아버지의 집을 공격하게 된다. 이번 아버지와 아들의 '전투'에서 나는 최전선 정찰병 역할을 맡았다. 다정한 할머니는 싸움을 말리려다 술 취한 아들이 던진 벽돌에 맞아 골절상을 입었다.
일곱,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서로 다른 두 신을 갖고 있다. 할머니의 신은 자비로우시고, 인류를 축복하시고,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만물을 통찰하시는 하나님이다. 모두들 두려워하세요. 집 밖의 나의 일상생활과 사회적 환경. 두 측면 모두 나의 세계관 형성과 인생관 형성에 분명히 영향을 미치는 객관적인 요소입니다.
여덟, 할머니는 동화를 말할 수 있고, 한때 아름답고 매력적인 동화 "은둔자와 전사"를 들려 주었던 나의 첫 번째 지적 친구, 실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의 별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것들'의 '아웃사이더'와 '이상한 놈'은 두터운 우정을 갖고 있다. '이상한 놈'은 할머니가 들려주는 동화를 듣고, '좋은 것들'은 할머니와 어쩐지 어색한 관계를 맺는다.
아홉, 나의 좋은 친구인 피터 삼촌은 마부인데, 이야기 솜씨는 할머니, 할아버지보다 훨씬 못하지만 나에게 자주 이야기를 들려준다. 나는 '세 젊은 사부'와 우정을 갖고 있으며, 세 젊은 사부에 대한 좋은 인상과 부러움을 갖고 있다. 할머니는 나를 지원 하셨지만 세 형제의 아버지 인 할아버지 Ovsyannikov 대령은 그들의 교제를 금지했고 마부도 반대했습니다. 마부와 나는 이것 때문에 다툼을 벌였습니다.
텐. 어머니의 갑작스런 귀국으로 가족 간의 갈등이 생겼다. '시 낭송' 문제로 말다툼을 했고, 할아버지는 결혼 문제로 크게 싸웠다. 딸 앞에서 하다가 아무 이유 없이 할머니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다툼과 다툼이 일상화되었고, 아무리 잘 싸워도 다시 싸우곤 했다. 이것이 4인 가족의 나날이었다.
열한 번째, 엄마가 돌아온 후의 가족 생활, 엄마와 몇몇 청년들과의 교류, 사촌 사샤의 무단 결석과 탈출. 내 사촌과 나는 둘 다 가난한 고아입니다. 그는 친어머니도 없고 그의 계모도 그에게 좋지 않습니다. 할머니는 아버지의 인생 경험과 부모님의 결혼 생활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열둘, 어머니의 재혼과 그 이후의 삶. 나의 이 '슬픈 사건'은 내 영혼에 트라우마를 안겨주었다. 지난 2년 동안 할아버지의 집안 형편은 나날이 나빠졌고, 심지어 완전히 파산까지 하셨습니다. 계속 이사를 하시고, 집과 생활도 점점 더 나빠져서 구걸을 해야 할 뻔했습니다. 음식을 위해. 나는 학교에 가서 공부합니다.
열세 살,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따로 살았다. 아이들 몇 명과 함께 강에 가서 나무 판자를 훔쳐 팔아 생활을 어렵게 했다. 그리고 서로의 우정. 결국 나는 '인간세계'로 가게 되었다. 결국 나는 '인간세계'로 가야만 했다.
추가 정보:
"어린 시절"의 창작 배경
"어린 시절"은 고리키의 자전적 소설 3부작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1890년대 초에 고리키는 전기 작품을 쓸 생각을 했습니다. 1908년에서 1910년 사이에 레닌은 이탈리아 카프리 섬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에 손님으로 고리키를 방문하여 그의 어린 시절과 십대 생활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했습니다.
한 번은 레닌이 고르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랜 친구여, 모든 것을 적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교육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훌륭합니다!" 앞으로는 글로 쓰겠습니다..." 곧 그는 이 약속을 이행했습니다.
'어린시절'은 고리키의 어린 시절 생활을 바탕으로 쓴 소설로 어린아이 같은 흥미가 가득하다. 어린 시절의 기쁨과 처음 인생에 들어설 때의 어려움을 어린아이의 순수한 눈빛을 통해 사고와 인식을 통해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아버지가 묻혔을 때 산 채로 무덤에 묻혔던 작은 두꺼비를 항상 기억하며, 눈 위에서 새를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고, 정원에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에서 『안데르센의 동화』를 읽고, 때때로 놀라움과 통찰을 느끼는 등.
'어린 시절'은 어린이의 시선과 어른의 시선을 번갈아가며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작품은 주로 어린이의 관점에서 삶을 관찰하고 묘사하여 '어린 시절'을 풍부하고 생생하며 유치함으로 가득 채우는 반면, 작가는 때때로 어른들의 관점에서 삶에 대해 언급하여 단어의 의미를 더욱 명확하고 명확하게 만듭니다. 더 심오하고, 더 사려 깊고, 철학적입니다.
'어린시절'은 작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지만 단순히 작가의 초기 생애를 재현한 작품은 아니다. 한편으로는 알료샤의 성장 과정과 그가 보고 들은 것을 많은 정보 자료를 사용하여 진정으로 묘사하는 동시에 전형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삶에 있어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자료를 발굴하고 다듬고자 노력합니다. , 삶의 본질을 반영할 수 있도록 처리합니다.
'어린 시절'의 등장인물들은 더 이상 단순한 개인이 아닌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대표하는 존재가 되었다. 가부장적 수공업 생산관계와 지루한 삶이 만들어낸 작은 시민사회의 전형. 저자 Bai Ji는 "나는 나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끔찍한 장면으로 가득 찬 숨막히는 작은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때 평범한 러시아인들이 살았고 동시에 지금도 살고 있습니다." , "모든 종류의 동물 악의 토양에서 밝고 건강하며 창의적인 것이 승리로 자랍니다"-사람들의 좋은 자질, 그들의 지혜와 창조적 정신은 "우리 안에 파괴되지 않는 희망, 즉 밝은 빛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적인 삶은 필연적으로 부활할 것이다."
'어린시절'은 작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지만, 작가의 초기 생애를 단순히 재현한 것도 아니다. 한편으로는 알료샤의 성장 과정과 그가 보고 들은 것을 많은 정보 자료를 사용하여 진정으로 묘사하는 동시에 전형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삶에 있어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자료를 발굴하고 다듬고자 노력합니다. , 삶의 본질을 반영할 수 있도록 처리합니다.
'어린 시절'의 등장인물들은 더 이상 단순한 개인이 아닌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대표하는 존재가 되었다. 가부장적 수공업 생산관계와 지루한 삶이 만들어낸 작은 시민사회의 전형.
작가 Bai Ji는 "나는 나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끔찍한 장면으로 가득 찬 숨막히는 작은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평범한 러시아인들이 한때 살았고 지금도 살고 있습니다."
동시에 “모든 종류의 야수적인 악, 밝고 건강하며 창조적인 것이 승리적으로 성장”하는 토양 위에 사람들의 좋은 자질, 그들의 지혜와 창조 정신이 “우리 안에서 깨어나고 파괴되지 않는 희망, 즉 밝고 인간적인 삶이 필연적으로 부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