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한문 원문과 번역에 나타난 한비의 죽음

한문 원문과 번역에 나타난 한비의 죽음

1. 한비의 죽음을 한문으로 번역

한비의 죽음:

한비가 진나라에 오자 진시황은 즉시 소환했다. 그러나 두 곳의 언어 차이로 인해 두 사람은 말을 더듬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어려웠고, 진왕은 한비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고 진심으로 한비에게 부탁했다. 조언을 구했고 한페이는 대답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이시는 잠시 대화를 나눈 후 그런 대화는 어렵기 때문에 한비에게 돌아가서 적어 두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고, 진왕은 동의했다.

한비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기쁜 마음으로 '원천강'이라는 글을 썼다. 이시가 마음이 편협하다는 것을 알고 글 말미에 "나는 대한민국의 왕자다"라고 썼다. 나는 진(秦)나라의 관리가 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단지 내 동생 이시(利施)의 보좌관이 되어 진(秦)나라를 섬기고 싶을 뿐입니다." 나는 그것을 이사성왕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이시가 이를 보고 깜짝 놀랐다. 한비의 재능이 참 대단하다고 하는데, '전략', '전략' 대신 '이강'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 진나라의 군주와 대신들을 멸시하고 쇠줄에 끌려간 게 분명했다. 너무 과하다!

진왕은 글 말미에 미친 사람이 아니라 당신 계좌의 상담가가 되고 싶었을 뿐이라고 답했다. 리시(Li Si)는 정답을 맞췄습니다. 한페이(Han Fei)가 진(秦)에 온 후 가장 큰 소원은 장래에 우리의 우정을 위해 그가 집으로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효행. 이 말을 듣고 진왕은 잠시 고민하다가 갑자기 노한 명령을 내렸다. 한비를 감옥에 가두어 자신이 진의 신하인 줄 모르면 죽게 될 뿐이라고 명했다.

한페이가 투옥되었을 때 이시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처방 전략 준비'의 절반을 썼고 마지막에는 ' 일시적으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완전한 전략 없음"과 "진 무창"이 있습니다. Li Si에게 제출해 주세요. 이시는 왕을 만나서 한비가 나의 요청에 응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좋은 전략을 몇 가지 썼으나 그 중 절반만 썼고 두 번째 편지에는 진무창의 모든 전략이 6자로 적혀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내 면전에서 웃으며 펜을 던졌습니다. 이것은 진의 군주와 신하들에 대한 모욕이었고 극도로 미쳤습니다! 그는 죽간을 끝까지 두들겨 패고 진왕궁의 여섯 글자를 전시했다. 진왕은 화가 나서 한비에게 죽음을 명하는 칙령을 내렸다.

이시가 떠난 후 진왕은 조금 안도감을 느끼고 '처방 전략'을 열어 점차 마음이 순조로워지는 것을 느꼈지만 결국에는 의미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때 마지막 여섯 단어를 보니 갑자기 이것이 한이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살아남기 싫으면 새로운 명령을 내리고 사람들을 독살하느라 바쁩니다! 그런데 선비가 잠시 후 명령을 가지고 돌아와서 너무 늦었다고 했어요! 2. 한비의 죽음에 대한 한문 번역을 요구하다

왕은 한비의 죽음을 듣고 그를 만나고 싶었지만 편지를 썼기 때문에 한의 진 사신이 아니었다. 왕에게 말하기를, "진나라 땅은 지금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주인의 이름은 백만이고, 상벌의 명령은 천하보다 좋지 않습니다.

나는 싶습니다. 왕을 만나 천하를 이기는 방법을 말하라. 한은 멸망하지 않고, 정과 위는 신하가 되지 못하고, 제와 연은 친하지 못하며, 군주의 이름을 얻지 못하며, 이웃의 제후들도 그러하지 못하리라. 왕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신하들을 죽여 왕에게 충성하지 않는 자들에게 경고할 것이다." 왕월지는 그를 임명하지 않았다.

리시는 그를 질투하며 "한페이는 한왕이다. 지금 왕자들을 합치려 하면 한이나 진과 만나게 될 것이다. 이것은 호의다.

라고 말했다. p>

왕은 지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래 머물다가 돌아오면 법으로 처벌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왕은 그렇게 생각하여 신하들에게 명령을 내렸습니다. .

리시는 사람들에게 약을 남기지 말라고 명령하고 일찍 자살했다. 한페이는 자신을 신고하고 싶었지만 그를 볼 수 없었다.

왕은 뉘우치고 백성들에게 용서를 구했지만 이미 죽은 뒤였다. 주석: ①왕은 제나라가 선한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다. 진나라 영정왕은 한비가 선한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다.

왕, 여기서는 진영정왕을 가리킨다. 여기서는 한비(한국 국왕의 아들)를 가리킨다.

② 무모하게 죽다: 무작정 목숨을 걸다. 대담하고, 주제넘고, 무모하여 죽음을 무릅쓰고 죽습니다.

③ 콩(Cong) : '종'과 동일,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에 맞서는 6국의 동맹. ④Ju : 점령하다, 점령하다.

⑤ 첸: 진술. 번역: 진나라 영정왕은 한비가 유능하고 정치적으로 성실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와 약속을 잡고 싶어했습니다.

한비는 우연히 한국 사절로 진나라에 왔고, 기회를 이용하여 영정에게 편지를 써서 다음과 같이 설득했다. 100만명이라고 하며, 그 명령은 엄격하고 상벌은 공평하며, 세계 어느 나라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 나라의 동맹을 무너뜨리는 전략을 알려드리기 위해 꼭 뵙고 싶습니다. .

내 충고를 정말로 들을 수 있다면 동맹을 단번에 깨뜨릴 수 없다면 조를 정복하고 조선을 멸하고 초와 위를 항복시키고 기와 연을 항복하게 하고, 진나라의 패권을 확립하고 주변국의 왕들을 불러 숭배하게 할 수 없다면, 나를 죽여서 온 나라에 보여서 왕에게 충성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경고하십시오. "Ying Zheng은 그것을 읽고 매우 기뻐했지만 한동안 그를 임명하지 않았습니다.

Li Si는 Han Fei를 매우 질투하여 Ying Zheng에게 말했습니다. "Han Fei는 이제 당신은 한국의 젊은 주인을 원합니다. 다른 나라를 합병한 후 한페이는 궁극적으로 한국의 이익을 고려하고 진심으로 진을 섬기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를 이용하지 않고 오랫동안 진(秦)에 머물게 했다가 다시 돌아오게 하는 것은 자신을 괴롭히는 일에 지나지 않습니다.

법에 따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왕정은 리시의 말이 타당하다고 생각하여 한비를 사법당국에 넘겨 처벌하게 했다.

리시는 또한 한비에게 독을 전달할 사람을 보내 자살을 요구했다. 한비는 곧 진왕영정에게 자신의 원한을 털어놓으려 했으나 진왕을 만나지 못했다.

곧 진왕은 후회하며 사람을 보내 한비를 용서하게 했다. 3. 한비의 죽음에 대한 한문 번역 요청 >

한비의 죽음

왕은 선남자의 소식을 듣고 그를 만나고 싶어 했다. 그러나 그는 한나라의 사신으로 진(秦)에 파견되지는 않았는데, 이는 그가 왕에게 서신을 보내어 말하기를, "지금 진(秦)은 수천리 떨어져 있고 이름 있는 스승은 수백만 명이 있으니 상벌은 천하보다 열등하다." 폐하를 뵙고 천하를 부수는 방법을 가르쳐 주소서. 폐하께서는 나의 충고를 진심으로 들으시나이다. 내가 단번에 천하를 정복할 수 있으면 조나라가 나를 일으키지 아니하면 결코 패하지 아니하리이다. 위(魏)와 위(魏)는 신하가 되지 않을 것이며, 기(齊)와 연(燕)은 서로 친하지 않을 것이며, 그 이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웃의 제후들이 법정에 가지 않을 것이며, 왕은 신하들을 죽이게 될 것입니다. 그는 나라를 사랑하고 왕에게 불충한 자들에게 경고할 것이다. "왕월지는 그를 임명하지 않았습니다. 이사는 그를 질투하며 말했습니다. "한비는 한왕이다. 이제 제후들을 연합시키려 하면 우리는 결국 한족이나 진나라와 같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인간의 본성의 문제입니다. 왕이 지금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오랫동안 머물다가 돌아오면 문제를 일으킬 것이므로 법으로 처벌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왕이 그렇게 생각하여 신하들이 그를 처벌했습니다. 이시는 사람들에게 약을 놔두라고 하여 일찍 자살했습니다. 한비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볼 수 없었습니다. 왕은 뉘우치고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참고:

① 진왕은 한비가 선한 왕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여기서는 진왕영정을 말합니다. 한비(한국의 왕)를 가리킨다.

② 매복하다, 무모하다, 죽다, 위험을 무릅쓰다

③ 콩: '종', 6세와 같다. 전국시대

진나라에 대항하는 동맹

④주: 함락, 점령 ⑤진: 성명

번역:

왕. 진(秦)나라 영정(秦秦)은 한비가 정치적으로 성실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우연히 한국 사신으로 진(秦)에 있었으므로 그를 만나보고자 하여 그 기회에 영에게 편지를 썼다. 정(秦)나라의 영토는 둘레가 수천 리에 달하고 군대는 수백만 명에 달하며 명령이 엄격하고 상벌은 천하 어느 나라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 나라의 동맹을 깨뜨릴 전략을 알려드리기 위해 무작정 목숨을 걸고 여러분을 만나러 갔습니다. 만약 당신이 내 충고를 정말로 들을 수 있다면 동맹을 단번에 깨뜨릴 수 없고, 조(趙)를 정복하고 조선을 멸하고, 초(楚)와 위(魏)를 항복시키고, 제(秦)와 연(燕)을 항복하게 하여 진(秦)을 군주로 세울 수 없다면 나의 위신은 이렇습니다. 이웃 나라의 왕들이 와서 나를 숭배하게 하였으니, 나를 죽여 온 나라에 보여서 불성실하게 왕에게 제안하는 자들에게 경고하게 하소서. "Ying Zheng은 그것을 읽고 매우 기뻐했지만 한동안 그를 임명하지 않았습니다. Li Si는 Han Fei를 매우 질투하여 Ying Zheng에게 말했습니다. "Han Fei는 한국에서 온 청년입니다. 이제 모든 나라를 합병하려고 하니 한비는 결국 진나라를 섬기는 대신 한국의 이익을 생각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를 이용하지 않고 오랫동안 진(秦)에 머물게 했다가 다시 돌아오게 하는 것은 자신을 괴롭히는 일에 지나지 않습니다. 법에 따라 그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왕정은 리시가 말한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하여 한비를 사법 당국에 넘겨 처벌하게 했습니다. 또한 리시는 사람을 보내 한비에게 독을 전달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자살하라고 요청했습니다. 한비는 시도했습니다. 진왕영정에게 직접 고충을 털어놓으려 했으나 진왕을 볼 수 없었다. 곧 진왕정은 안타까워서 한비를 용서하라고 사람을 보냈으나 한비는 이미 죽어 있었다.

4. 한비의 죽음 번역

진왕은 글 말미에 미친 사람이 아니라 당신 계좌의 상담가가 되고 싶었다고 대답했다. 리시(Li Si)는 정답을 맞췄습니다. 한페이(Han Fei)가 진(秦)에 온 후 가장 큰 소원은 장래에 우리의 우정을 위해 그가 집으로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효행.

이 말을 듣고 진왕은 잠시 고민하다가 갑자기 화를 내며 한비를 감옥에 가두어 자신이 진신인 줄 몰랐다면 그는 죽을 것이다! 한비가 감옥에 갇혔을 때 이사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처방 전략 준비'라는 글의 절반을 썼고, 마지막에는 '완전한 전략 없음'과 '진무창'이라는 글을 썼다. 일시적으로 그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Li Si에게 제출해 주세요.

이시는 왕을 만나 한비가 내 요구에 응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좋은 책을 썼으나 그 펜은 황제의 무능함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진(秦)나라의 대신(秦官)이요, 매우 오만하도다! 그는 죽간을 끝까지 두들겨 패고 진왕궁의 여섯 글자를 전시했다. 진왕은 화가 나서 한비에게 죽음을 명하는 칙령을 내렸다.

이시가 떠난 후 진왕은 조금 안도감을 느끼고 '처방법'을 열어 자세히 살펴보았으나 점차 마음이 순조롭게 흘러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으나 결국에는 그 뜻이 드러났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때 마지막 여섯 단어를 보니 갑자기 이것이 한이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선비는 잠시 후 명령을 가지고 돌아와서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5. 고대 문헌 Han Feizi의 원문 및 번역

원문 : Lu의 남자는 길쌈을 잘하고 그의 아내는 비단을 잘 짜서 Yue로 이주하기를 원했습니다. 혹은 "아들은 가난하겠구나"라고 했고, 루 사람들은 "왜?"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여러 번 신발로 사용되지만, 점점 더 사람들이 걷지 못하게 됩니다. 비단이 사용됩니다." 왕관으로 쓰는데, 쓰는 사람은 머리를 쓰고 있는 거죠. 그럼 주인이 사용하지 않는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지요. 무한하게 만들고 싶다면 아내가 잘할 수 있을까요? 흰 비단을 짜다가 월(Yue)로 이사하고 싶어 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월에 가면 반드시 가난할 것입니다." 루 사람이 묻습니다: "왜요?" 그에게 조언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신을 수 있는 짚신을 만들지만 월돈 사람들은요. 신발 신기를 좋아하고 맨발로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모자를 만드는 것이고, 사람들은 모자 쓰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의 장점이 있는 나라로 가고 싶어 한다.

새 편집자 : 네? 루 출신의 남자는 짚신을 잘 짜고 그의 아내는 흰 비단을 짜는 데 능숙했습니다. .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월에 가면 반드시 가난할 것입니다." 루 사람이 묻습니다: "왜요?" 그에게 조언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신을 수 있는 짚신을 만들지만 월돈 사람들은요. '신발 신기를 좋아하고 맨발로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모자를 만들기 위한 것이지만, 사람들은 모자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머리를 풀어헤칠 수 있는 나라에 가고 싶어한다.' 당신의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 사람은 악을 믿지 않고 아내를 데리고 월나라로 짚신을 많이 엮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월나라의 미인들을 위해 많은 모자를 만들었고 그 결과 몇 년 안에 월나라 사람들은 모두 신발을 신기 시작했습니다. 월의 미녀는 아내가 엮은 흰색 비단 모자를 자랑스럽게 쓰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부부는 돈을 많이 벌고 좋은 옷을 입고 집으로 돌아갔고, 이를 설득한 사람은 깜짝 놀랐다.

/page/bbb4c4cfd7d3/

공순이는 노나라의 재상이었으며 생선을 매우 좋아하여 그에게 바치는 생선을 사러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었지만, 이공순 씨는 생선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이공순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의 남동생은 그에게 “당신은 왜 생선을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의 생선은 받지 않습니까?”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당신이 생선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받지 않습니다. 반드시 생선을 먹을 것이다." 그들을 수용하려 하면 법을 어기는 것이요, 법을 어기면 면직됩니다. 비록 나는 생선을 좋아하지만 이 사람들은 더 이상 나에게 생선을 주지 않을 것이고, 나는 줄 수 없습니다. 내가 생선을 먹지 않으면 총리 자리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입니다. 생선을 좋아하더라도 오랫동안 생선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이공순은 알고 있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의지하는 것보다 남에게 의지하는 것이 낫고, 자신을 위해서 하는 것보다 남을 의지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6. "한비자" 전문 번역 및 답변

한비자

송나라 사람들은 술고래가 많았고[1] 예의바르고[2], 그들은 손님을 만날 때 매우 조심했습니다.[3] 와인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카운티 깃발이 매우 높지만 팔리지 않으면 와인이 시큼해질 것입니다. 이상하게도 그는 자신이 아는 루의 장로인 양첸에게 물었다.

Qian은 "당신의 개는 사납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개가 사납다면 왜 술을 팔 수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두려워합니까? 아니면 남자가 돈을 임신하면 잡아 먹습니다." 항아리와 항아리를 들고 포도주를 마시러 갔는데 개가 그것을 가지고 도망가네요. 이 포도주는 신맛이 나기 때문에 안 팔립니다.”

남편 나라에도 개들이 있어요. 도인은 자신만의 기술을 갖고 있어 모든 탈것의 주인이 되고 싶어합니다. 목사들은 사나운 개들과 같아서 그를 공격할 것입니다. 이 사람이 위협을 숨기고 있는 이유[4]는 현자가 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환공은 관종에게 “나라를 다스릴 때 가장 어려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고, 관종은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사회적 쥐이다”라고 말했다. : "사회적 쥐가 무슨 문제입니까?" 그는 그에게 말했다: "폐하. 그리고 공동체를 위해 나무에 페인트를 칠하면 쥐들이 거기에 침투하여 구멍을 파게 됩니다. 담배를 피우면 나무를 태울 것입니다. , 물을 주면 페인트가 칠해집니다. [6] 이것이 쥐가 이것을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7]. 백성이 들어가면 권력이 강하여 왕에게 악을 숨긴다. [8] 대신들이 형벌을 받지 않으면 법이 어지러워진다. 왕도 불안할 것이다. 이 또한 나라의 사회적 쥐다."

그러므로 관료들이 권력을 잡고 이를 금지한다.[11] 자기를 위하는 자는 이익을 얻고, 자기를 위하지 않는 자는 해를 입는 것이 분명합니다. 남편의 사역자들은 사나운 개 같아서 의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 주변 사람들은 사회 쥐 같고 주인의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은 모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떻게 주님이 막힘에서 벗어날 수 있고,[12] 나라가 파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설명]

이 글은 "한비자·외추숴 오른쪽 상단"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추는 전설과 이야기를 저장한다는 의미로 말했다. 한비는 법가사상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전개하기 위해 수많은 역사적 전설과 민담을 수집하여 설명된 문제에 따라 『내추설』의 상하부와 좌파로 분류하여 편찬하였다. 오른쪽 "Wai Chu Shuo". 왼쪽과 오른쪽을 왼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위, 오른쪽 아래로 나눕니다. 이 글은 '개는 사납고 술은 신다'는 이야기를 들어 군주가 나라를 다스릴 때 주변에 있는 '사나운 개', '사회적 쥐' 같은 간사한 신하들을 단호히 척결해야만 의인이 될 수 있음을 설명한다. 재사용되고 법률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일반적인 생활 현상에서 출발하여 생생한 은유를 통해 심오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중요한 진리를 추론합니다.

[참고]

[1]酤: "gu"와 동일, 판매합니다.

[2] 리터: 와인 측정 장치. 요약: 덴드로비움을 긁어내는 도구. 이 문장은 그 부분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만남: 치료. 진심으로: 사려깊습니다.

[4]방패: 속으세요. 위협: 인질로 잡혀있습니다.

[5]그녀: 땅의 신. 고대인들은 땅을 쌓아 제단을 쌓고, 그 위에 나무를 쌓고, 흙신의 우상으로서 회반죽을 발랐습니다. 나무에 굴을 파는 쥐를 사회쥐라고 합니다.

[6] 조(tuó): 떨어지다.

[7]허용되지 않음: 잡을 수 없습니다.

[8] 비저우: 서로 공모.

[9] 지안: 스파이.

[10] 외부가 중요하고 내부가 중요합니다. 외부와 내부 모두 무게를 만듭니다.

[11] 손잡이: 힘을 잡습니다. 무단 금지: 법률 통제.

[12]혼잡: 막힘.

(번역) 송나라에 술장수가 있었습니다. 음식은 풍성했고, 손님들은 환대받았으며, 포도주는 향긋하고 달콤했으며, 가게 앞에는 포도주 깃발이 걸려 있었지만, 포도주는 팔 수 없어 상하고 신맛이 났다. 7. "Han Feizi"의 전문 번역 및 답변

Han Feizi는 송나라의 술꾼 [1]으로 인기가 매우 높았으며 [2] 손님을 만날 때 매우 조심했습니다 [ 3], 와인이 매우 아름다웠고, 카운티 플래그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판매용이 아니므로 와인은 시큼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했고, 아는 루의 장로인 양치안에게 물었다. Qian은 "당신의 개는 사납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개가 사납다면 왜 술을 팔 수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왜 그렇게 두려워합니까? 아니면 남자가 돈을 임신하면 잡아 먹습니다." 항아리와 항아리를 들고 포도주를 마시러 갔는데 개가 그것을 가지고 도망가네요. 이 포도주는 신맛이 나기 때문에 안 팔립니다.”

남편 나라에도 개들이 있어요. 도인은 자신만의 기술을 갖고 있어 모든 탈것의 주인이 되고 싶어합니다. 목사들은 사나운 개들과 같아서 그를 공격할 것입니다.

이 사람이 위협을 숨기고 있는 이유[4], 그러나 현자는 이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환공이 관종에게 "나라를 다스리는데 가장 어려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사회적 쥐들이다!"라고 답했다. 귀찮으세요?” 그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 남편도 사회주의자라는 걸 알죠?

훈제하면 나무가 타버리고, 물을 주면 전멸하게 된다[6]. 이것이 쥐가 할 수 없는 이유이다[7]. 요즘에는 사람들이 왕의 좌우에 있으면 나가면 강해지고 백성에게 유익을 끼치며, 들어가면 남보다 강해지고 왕에게 악을 숨길 것입니다.

주인의 내면의 감정이 외부로 표현된다[9]. 겉과 속을 중히 여기다가[10] 모든 장관과 공직자들에게 해를 끼치게 된다.

신하들이 처벌을 받지 않으면 법이 어지러워지고, 처벌을 받으면 왕이 불안해진다. 이에 따르면 이 또한 이 나라의 사회적 쥐새끼이다.

그러므로 장관이 권력을 잡고 함부로 금지하는 것이다[11]. 자기를 위하는 줄 아는 사람은 유익을 얻고, 자기를 섬기지 않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

내 남편은 목사님입니다. 맹견은 어진 사람 같고, 좌우에 있는 사람들은 쥐 같으니, 주인이 깨닫지 못한다면! 스승님은 장애물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까? [12] 어떻게 나라가 멸망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까? [이 기사 설명] "한비자·외추설"에서

추설은 전설과 이야기를 순서대로 저장한다는 뜻입니다. 한비는 법가사상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설명하기 위해 수많은 역사적 전설과 민담을 수집했는데, 그 질문은 『내추설』의 상하 부분과 『외추』의 좌우 부분으로 분류되어 있다. 슈오". 길이로 인해 왼쪽과 오른쪽 부분이 왼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위, 오른쪽 아래로 나뉩니다.

이 기사는 "고우 멍"을 채택합니다. "사워 와인"의 이야기 군주가 나라를 다스릴 때 주변에 있는 '사나운 개', '사교적 쥐' 같은 간사한 신하들을 단호히 척결해야 의로운 사람들이 재이용되고 법이 시행될 수 있음을 저자는 민중의 생활현상에서 출발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참고][1]酤: '구'와 동일합니다.

일반: 도구입니다. 이 문장은 충분한 무게를 의미합니다.

위협: 인질로 잡혀 있습니다.

[5] 사회: 고대인들은 땅을 제단에 쌓았습니다. 땅의 신의 우상으로 나무에 석고를 바르다.

구멍을 파는 쥐를 공동체 쥐라고 부른다.

[ 7] 잡힐 수 없다. [8] 비주: 서로 결탁하다. 송나라의 술장사.

술이 많고 문 앞에 술이 걸려 있는데 술이 상했어요. 고대 텍스트 Bian Que가 Cai Huangong을 만나다

Han Feizi "Bian Que가 Cai Huangong을 만나다"의 원문과 번역

< p>원문

Bian Que가 Duke를 보았다 Cai Huan이 거기 서서 말했습니다. "당신의 몸에 질병이 있습니다. 고치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을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황후는 "나는 아픈 게 없다. Bian Que가 나왔고 Huan Marquis는 "의사는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숙하고 질병을 치료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열흘을 머물고 돌아와서 편작은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악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환은 대답하지 않았다. 편작이 나왔으나 환후는 불쾌했다. 열흘 동안 머물다가 편작이 다시 그를 만나 "선사병은 위와 장에 있는 것을 치료하지 않으면 다 낫는다."고 말했다. 더 나빠질 거야." "후환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편작이 나왔지만 환후는 불쾌했습니다. 변작은 열흘 동안 머물렀다가 환후를 보고 떠났습니다. 환후는 사람들을 보내 그것에 대해 물었고 편작은 말했습니다. " 질병은 산통에 있으며 수프를 다림질합니다(한의학에서는 천으로 뜨거운 약을 싸서 환부에 바르십시오). 경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한의학에서는 침이나 돌침을 사용하여 경혈을 찔립니다). 장과 위장에서는 곽기(한약의 달인 곽기당)에 이르고, 골수에 들어가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제는 골수에 있으므로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공은 5일 동안 몸이 아파서 사람들에게 까치를 잡으라고 명령했고, 후환은 죽었습니다. >

어느 날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러 와서 잠시 서서 "당신은 피부 밑에 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환공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대답했다. Bian Que가 물러난 후 Huan Duke는 "의사는 항상 아프지 않은 사람들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것을 자신의 장점으로 받아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열흘 뒤 편작이 다시 채환공을 찾아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피부에 이르렀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환공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변작은 물러났고 환공은 또다시 매우 불행해졌습니다. 열흘 뒤 편작이 채환공을 다시 찾아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이 장과 위에까지 이르렀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변작은 물러났고 환공은 또다시 극도로 불행해졌습니다. 열흘 뒤 편작은 환공이 돌아서서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환공은 매우 놀라서 사람을 보내어 물어보게 하였다. “병이 피하에 있으면 온찜질로 고칠 수 있고, 피부 사이에 있으면 침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위에 병이 있으면 침으로 고칠 수 있고, 청화달이면 고칠 수 있고, 골수에 병이 있으면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주관 하에 있으니 나로서는 고칠 방법이 없느니라. 이제 환공의 병이 골수까지 발전하였으니 더 이상 간섭하지 않겠습니다." 5일 후 환공은 온몸에 통증을 느껴 사람을 보내 편작을 찾게 했습니다. 이때 편작은 이미 진(秦)으로 도망갔었다. 9. Han Fei의 작품을 번역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 말하기 어렵습니다 gt; Zi Zhitong의 작품입니다

Han Fei는 한국의 젊은 대가 중 한 명이며 형벌 이론에 능숙합니다. 그리고 명명.

그는 대한민국의 국력이 날로 약해지는 것을 보고 여러 차례 조선 국왕에게 편지를 써서 일자리를 구했지만 조선 국왕의 임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한비는 남조선이 인재를 뽑고 선발하고 임명하는 일에 전념하지 않고, 오히려 헛되고 무능한 사람들을 승진시켜 나라의 실익에 걸맞지 않는 높은 자리에 앉히는 것을 몹시 미워했다. 느슨해서 헛된 선비들을 응석받이로 삼았고, 국가적 상황이 급박할 때 갑옷과 투구를 쓴 무사들은 그들이 훈련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고, 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사용되는 사람들은 그들이 훈련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정직하고 올바른 사람들이 간사하고 비뚤어진 관리들로부터 배척당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는 과거의 손익 변화를 조사하고 "분노", "다섯 벌레", "내비", "외비", "석림", "석남" 등 총 56편의 글을 썼습니다. 100,000 단어 이상.

진왕 영정은 한비가 능력과 정치적 청렴함을 겸비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와 약속을 잡고 싶어했다. 한비는 우연히 한국 사절로 진나라에 왔으므로 그는 기회를 이용하여 영정에게 편지를 써서 그를 설득하였다. , 그리고 공정한 보상과 처벌이 세상에 없습니다." 정말 내 말을 듣지 못한다면 그는 일거에 세상의 모든 동맹을 무너 뜨리고 조를 정복하고 한국을 파괴하고 초와 위를 항복하게 만들었고 치와 염은 항복하지 못했습니다. 진나라의 패권을 확립하고 주변국의 왕들이 와서 경의를 표하게 하였으니 나를 죽여서 온 나라에 보여서 왕에게 충성하지 않는 자들에게 경고하라.

"영정. 그것을 읽고 매우 기뻤지만 한동안 그를 임명하지 않았습니다. 이사는 한비를 몹시 질투하여 영정에게 말했다: "한비는 한국의 아들입니다. 이제 당신들이 다른 나라를 합병하려고 하므로 한비는 궁극적으로 한국의 이익을 고려하고 진나라에 봉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인간의 본성입니다.

지금 그를 사용하지 않고 오랫동안 진에 머물게한다면 그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에 따라." /p>

진왕정은 리시(Li Si)가 옳다고 생각하여 한페이(Han Fei)를 사법 당국에 넘겨 처벌했다. Li Si는 또한 Han Fei에게 독을 전달하기 위해 사람을 보내 가능한 한 빨리 자살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한비는 진영정왕에게 직접 자신의 억울함을 털어놓으려 했으나 진왕을 만나지 못했다. 곧 진왕정은 후회하며 사람을 보내 한비를 사면했지만 한비는 이미 죽어 있었다.

Yang Xiong의 'Fa Y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한 페이가 로비의 어려움을 논의하기 위해 'Shuo Nan'을 썼고 결국 'Shuo Nan'에서 자신이 사망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싶습니다. 그의 행동이 그의 말과 어긋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대답은 “로비의 어려움이 그의 죽음의 이유입니다!”라고 물었고 남자는 “왜 그렇습니까?”라고 대답했다. 예의에 따라 행동하고, 자신이 옹호하는 교리가 예와 의에 부합하면 앞으로 나아가고, 예와 의에 부합하지 않으면 후퇴하는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말이 남의 뜻과 맞지 않는다고 해서 남을 설득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단의 종류.

누군가가 물었다: "한페이는 자신의 생각이 상대방의 뜻과 일치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는 것 아닌가요?" 그는 "다른 사람에게 로비를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가치가 있지만 예의와 정의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것은 가치가 있다"고 답했다.

예의와 정의를 지키지만 자신의 의견이 다른 사람의 바람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마광 장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군자는 자기 친족과 가까워지는 것에서 시작해 남의 친족과 가까워지고, 조국을 사랑하는 것에서 남의 나라를 사랑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뛰어난 업적을 이루고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한페이는 진에게 제안을 하고 있으니 먼저 조국을 파괴하여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고 싶은데, 그런 죄를 지은 사람은 죽어야 마땅합니다. 그 사람은 자비를 받을 자격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