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의 '여성론'을 읽은 후의 반성
내 생각에 이 일련의 여성 묘사는 기본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는 어머니와 선생님의 보살핌과 사랑, 삼형제의 사랑스러움, 동급생의 탁월함과 독립심 등 여성의 성실함과 친절함, 기타 혜택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반부에서는 결혼, 가정 문제 등 여성의 불행과 낡은 사회의 슬픈 전통이 여성에게 가져온 불행한 성격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모든 종류의 여성은 '사랑'에 대한 여성의 끈기를 보여줍니다. 이는 고대와 현대에도 동일합니다. 동시에 새로운 시대의 여성들은 여전히 불행한 운명을 안고 있으며, 주체적인 인격을 온전히 형성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 중 '나의 여주인'이라는 장이 독특하다. '나'가 파리에 살던 시절의 여주인에 관한 글이다. 나는 그녀가 귀족 출신이고,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으며, 평생 결혼한 적이 없는 여성 작가인 줄 알았다. 이 이국적인 노부인은 완전히 독립적입니다. 그녀는 사랑, 여성의 감정, 운명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에도 힌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루쉰선집에 '여성에 대하여'가 있나요?
'여성에 대하여'는 루쉰의 전집 '남천북도기'에 수록되어 있다. 원래는 1933년 6월 15일에 "신바오 월간" 2권 6호에 출판되었으며 Luo Wen이 서명했습니다.
이 글과 다음 글은 "참과 거짓 돈키호테"와 "왕의 시", "복수", "곡해방", "경두경", "" 등 12개의 글이다. 영혼을 파는 비결', '가장 예술적인 나라', '안과 밖', '관통', '대경원의 재능', '준풍월탄'의 '중국문학과 중국인' 등이 모두 담겨 있다. 1 취추바이가 1933년 상하이에 있을 때 쓴 글이다. 일부는 루쉰의 의견을 바탕으로 썼거나 루쉰과 의견을 주고받은 뒤 쓴 것이다. Lu Xun은 이 기사에 대한 일부 텍스트 변경(일부 기사의 제목 변경)을 수행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복사를 요청한 다음 자신의 필명으로 "Shenbao Free Talk"와 같은 신문에 게시하고 나중에 게시했습니다. 제가 직접 쓴 에세이 모음집입니다. 서즈모의 『여자에 관하여』(소주여중 강의노트)를 읽고 난 후의 생각
나는 아주 어렸을 때 서즈모를 알았고, 누렇게 변한 낡은 책더미 속에서 다음 시를 보았다. 온 것처럼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그때 나는 이제 막 글을 배운 어린아이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내 마음은 예기치 않게 다음 파문을 느꼈습니다. 황금빛 버드나무, 노을, 작은 다리, 긴 장대, 그리고 선비들의 첫인상이 바로 시인의 말이 처음에 나에게 형성한 수수께끼의 이미지였다. 이러한 재능으로 그는 시를 잘 쓸 뿐만 아니라 산문도 독특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발상과 우아한 사상을 갖고 있다. 수필가가 많았던 시대에 그의 다양한 문체는 그를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시와 산문뿐만 아니라 린휘인(Lin Huiyin), 루샤오만(Lu Xiaoman)과의 사랑 이야기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러한 복잡한 감정은 그에게 그의 문학 창작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져다 주었고, 그로 인한 다양한 생동감 넘치고 열정적이며 낭만적인 사랑은 다음 세대에 대한 우리의 존경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우리가 낭송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시이다. "나는 하늘의 구름이다. 가끔 너의 파도 중앙에 투영된다. 놀라지 않아도 되고, 기뻐할 필요도 없다. 나는 한 순간에 사라지고, 너와 나. 어둠의 바다에서 만나다…"우연한 만남, 운명의 낯선 사람. 서즈모와 임희음의 얽힌 사랑의 과거에 대해, 시에서 시인의 무력함과 방임의 모습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는 유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미국, 영국 등 여러 나라에서 공부하고,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 서구 문화를 더 많이 받아들였습니다. 그의 정서적 세계는 확실히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감동으로 만들 것입니다! p>
경험이 많은 사람만이 사람, 오직 글만이 읽는 사람을 본질적으로 감동시킬 수 있고, 그래야만 마음 사이에 공명을 일으킬 수 있다. 그의 경험과 생동감 있고 절제된 성격 덕분에 우리는 오늘날에도 이러한 지속적인 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산문과 시에는 그가 이상향으로 삼은 조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거나 연인에 대한 깊은 사랑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의 생각의 거의 모든 기복은 단어의 형태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잡아먹어본 적도 없는 아이들은 봉건윤리에 물들지 않은 순진한 아이들이다. 그들이 바로 이 나라와 민족의 미래입니다.
현실과 상상이 뒤섞인 이 일기에서 루쉰 선생은 중국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독특한 발견을 표현했다. 나는 이런 이해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내가 모르는 역사를 남편의 관점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긴급 요청: 루쉰의 "의학"을 읽고 생각이 있으신 분 계시나요?
이메일이 준비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1336013959@qq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루쉰의 '의학'을 읽은 후의 생각
'의학' 》고통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밑바닥 사람들의 고통. 결핵에 걸린 샤오슈안, 비굴한 라오슈안, 슬프고 비참한 화이모, 누더기 옷을 입고 아들의 무덤을 찾아간 넷째 할머니 샤, 그리고 강삼촌까지, 밑바닥에서 힘겨워하는 불쌍한 사람들을 살펴보자. , 회색 수염, 그리고 그 꼽추의 다섯 번째 청년 - 그가 과거에 어떤 부잣집에서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존경스럽게 청년 스승이라고 불리지만, 그 앞에 '곱추'를 덧붙입니다. 농담. 그 당시 사회의 밑바닥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었나요!
'약을 잘못 먹었다'는 아픔. 머리에 피가 가득! 마치 10대에 태어난 아기처럼 라오솽의 품에 안겨 있다. 잔징징은 아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작은 찻집을 조심스럽게 운영하고 있다. "힘내라, 싸라..."라고 자랑하는 사형집행인도 있습니다. 다 무식한 중국인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Hua Laoshuan과 그의 아내가 무감각하지만 아들을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평생 동안 찻집에서 바쁘게 일하고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들의 치료를 위해 수년간 모은 외화를 썼지만, 인간의 피가 섞인 찐빵 몇 개를 샀을 뿐입니다. 이것은 무지와 후진성의 표시입니다! Hua 가족에게 아들이 여러 명 있었는데 Xiao Shuan이 병에 걸렸다면 Hua Laoshuan이 여전히 그렇게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까? 그는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마도 "세 가지 불효가 있는데 가장 큰 것은 아이를 갖지 않는 것"이라는 봉건 도덕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화라오솽의 향을 위해 그들은 어떤 일이든 서슴지 않았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아들들의 생명을 이용해 '이식'을 하기도 했다. 화씨의 조상에 대한 '효도'였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한 측면은 아직 사람들에게서 소멸되지 않은 봉건 정신을 반영한다.
'희망 파괴'의 고통. 이것이 가장 핵심적인 고통이어야 합니다.
샤위는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가로 대중의 이익을 대변하지만 대중은 그를 지지하지 않는다. 그는 혁명적 원리를 설교했고 사람들은 감옥에서 구타를 당했고 사람들은 아이를 "가난하다"고 불렀고 사람들은 그를 "미쳤다"고 불렀습니다. '해일' 같은 설렘. Xia는 중국을 구하고, 중국은 Xia를 먹고, "중국"은 가족입니다! Xia Yu는 Lao Shuan에 의존해야하지만 그렇지 않고 Lao Shuan은 Xia Yu를 지원해야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피를 흘리는 사람은 누구를 위해 피를 흘리는지 모르고 피를 먹는 사람은 누구의 피를 먹는지 모릅니다. 서로를 배려하지 않는 것에서 시작해서 함께 끝나는 것으로 끝난다. 하씨는 하우라는 캐릭터를 통해 동정과 찬사를 표현했으며, 당시 사람들의 후진성과 무지, 통치자들의 잔인함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1911년 혁명이 실패한 이유도 강조하고 있다. 대중의 강력한 지지를 받지는 못했지만 청명절에 무덤에 바친 화환을 보면 혁명가들이 여전히 그리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와 혁명의 불은 아직 꺼지지 않았고 앞으로도 꺼지지 않을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줍니다.
Xia Si 할머니는 Xia Yu의 어머니입니다. 그녀는 "주저"하고 "부끄러워"했지만 "총알을 참고" 아들의 무덤을 방문했습니다. 그녀는 아들의 영광을 믿었기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죽음은 영웅적이었습니다. 조상에 대한 해악입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자랑스러워하지 않고 부끄러워합니다. 아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지지하지 않는 것은 어머니에게는 비극입니다! 그녀는 화환이 아들의 표현이라고 믿고 까마귀가 무덤으로 날아 가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이 봉건적 미신적 인 사람의 슬픔입니다!
미스터트롯은 거의 미쳐버린 국가를 폭로하면서 거의 미친 듯한 음모를 꾸몄다. 가장 큰 고통은 희망이 시작되기도 전에 무너질 때입니다.
저는 평소 Mr.님의 글을 읽을 때마다 감정과 취향이 엇갈리는 편입니다. 약에는 세 가지 맛이 있는데, 세 가지 맛은 모두 쓴맛이 난다. 루쉰의 "눈"을 읽은 후의 생각
루쉰의 "눈"
따뜻한 나라의 비는 결코 차갑고 단단하며 찬란한 눈송이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박식한 사람들은 그를 멍청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자신은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장강 남쪽의 눈은 매우 촉촉하고 아름답습니다. 아직 막연한 젊음의 메시지이자 매우 강한 처녀의 얼굴입니다. 눈 덮인 들판에는 핏빛 동백꽃과 흰색에 녹색이 살짝 가미된 단일 꽃잎의 매화가 있고, 눈 아래에는 짙은 노란색의 종 모양의 겨울에 핀 꽃도 있고, 눈 아래에는 시원한 녹색 잡초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비는 없었고, 벌들이 동백꽃과 매화에서 꿀을 모으러 왔는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 눈앞에는 눈 덮인 들판에 겨울꽃들이 피어 있고, 많은 벌들이 분주하게 날아다니는 것 같았고, 그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
아이들은 추위에 붉어져 보라색 생강 싹처럼 보이는 작은 손을 바라보며 7, 8 개가 모여 눈나한을 형성했습니다. 잘 안 되니까 어떤 분의 아버지도 도와주러 오셨어요. 나한은 어린아이들보다 훨씬 더 크게 만들어졌는데, 위쪽은 작은 더미이고 아래쪽은 큰 더미였지만 박인지 나한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매우 하얗다. 빛나고, 자체의 수분으로 굳어져 땅 전체가 빛을 발합니다. 아이들은 용안심으로 눈알을 만들었고, 누군가의 어머니의 화장품 봉지에서 루즈를 훔쳐 그의 입술에 발랐습니다. 이번에 그는 정말 위대한 아라한이었습니다. 그는 불타는 눈과 붉은 입술로 눈 속에 앉아있었습니다. 다음날 몇몇 아이들이 그를 찾아와 박수를 치며 고개를 끄덕이고 웃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그는 혼자 앉았습니다. 화창한 날은 다시 그의 얼굴을 맑게 만들었고, 추운 밤은 그를 다시 얼어붙게 하여 그를 불편한 수정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계속되는 화창한 날은 그를 다시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게 만들었고, 그의 입에 묻은 연지 또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Shuofang의 눈송이는 날아간 후에도 항상 가루와 모래처럼 서로 달라붙지 않고 집, 땅, 시든 풀 위에 머물지 않습니다. . 집에 사는 불의 따뜻함으로 인해 집에 쌓인 눈은 이미 녹았습니다. 또한 맑은 하늘 아래 갑자기 회오리바람이 불면 마치 불길을 머금은 안개처럼 힘차게 날아가 햇빛을 받아 찬란하게 빛나며 회전하며 솟아올라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다.
끝없이 펼쳐진 황야, 차가운 하늘 아래 빛나고 회전하는 것은 비의 정령...
그래, 그것은 외로운 눈, 그것은 죽음이다. 비의 정령이다.
2 '따뜻한 나라의 비', '양쯔강 남쪽의 눈', '석방의 눈'. 작가는 이 세 가지 이미지를 하나로 묶어 독자들에게 무엇을 전하고 싶은가?
저자는 분명히 "Shuofang의 눈"을 선호하지만 왜 "Jiangnan의 눈"에 대해 많은 펜과 잉크를 소비하고 심지어 두 섹션을 사용하여 눈 아라한을 형성하는 장면을 설명합니다. ?
"강남의 눈"은 아름다운 세상을 상징하고, "Snow in Shuofang"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요구되는 끊임없는 투쟁을 상징합니다.
『눈』은 1925년 1월에 쓴 것이다. 1925년 1월에는 북벌을 앞두고 국민당과 공산당이 공동전선을 형성하고 혁명적 형태로 만족스러운 상황이 나타났다. 그러나 당시 루쉰이 살았던 북평은 여전히 북양군벌의 암울한 지배 하에 있었고, 반동세력은 극도로 치열했다.
저자는 전문에서 세 가지 유형의 눈을 설명합니다. 하나는 아직 눈으로 변하지 않은 '따뜻한 나라의 비'이고 다른 하나는 '장강 남쪽의 눈'입니다. " 촉촉하고 아름다운 세 번째는 고독과 자유, 위로 날아가는 '북쪽의 눈'이다. 만들어지고 빠르게 녹는 '눈나한'을 설명하려면 많은 공간을 활용하세요. 그는 북쪽의 눈을 묘사함으로써 북쪽의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자유는 북쪽의 눈처럼 투쟁을 통해 싸워야 한다고 믿는다.
세 가지 이미지에 대한 작가의 기본적인 태도는 작가의 감성적인 *** 언어와 삶에 대한 작가의 태도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저자는 미화되고 선전된 일시적 환상이자 생명력 없는 '눈나한'에 불과한 남한의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다. 그는 또한 혁명이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밝은 날이 오기 전에 수많은 혁명가들이 싸워야 합니다. 루쉰의 『죽음』을 읽은 후의 생각
『죽음』은 루쉰이 죽기 한 달 전에 쓴 에세이로, 글의 시작 부분에는 스메들리(흔히 스메들리, 루쉰의 "죽음"으로 번역됨)가 인용되어 있다. . "죽음"(Smedley로 번역됨)은 Kollwitz의 판화 컬렉션 서문에 다음과 같은 구절을 썼습니다.
"수년 동안 Kasei Kollwitz는 자신에게 부여된 제목을 한 번도 활용한 적이 없습니다. 수많은 그림, 스케치, 연필과 펜 스케치, 목판화, 청동 판화를 만들었습니다.
이를 살펴보면 그녀를 지배하는 두 가지 주요 주제가 초기의 주제는 저항이고, 후기의 주제는 모성애, 모성적 보호, 구원, 죽음임을 알 수 있다. 그녀의 모든 작품을 압도하는 것은 고통과 비극, 그리고 억압받는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깊은 열정입니다.
한번은 그녀에게 '예전에는 저항이라는 주제를 썼는데, 이제는 죽음이라는 개념을 버리지 못하는 것 같다. 왜 그럴까요?'라며 씁쓸한 어조로 '나날이 늙어가는 탓이겠지!'라고 답했다...."
말도 안 되는 소리는 하기 싫은 엄숙한 루쉰 사람들의 말이 다소 주제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Lu Xun의 정신적 여정은 Lu Xun이 평생 동안 Kollwitz에 대해 말한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는 제국의 패권과 온갖 하수인, 문인과 맞서 싸웠고, 인민의 주먹을 선동하기 위해 인민의 나쁜 자질을 가혹하게 형벌하는 일도 아끼지 않았다. 콜비츠의 작품에서 죽음이라는 주제에 대해 루쉰이 스메들리의 말을 인용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이에 앞서 루쉰은 콜비츠의 그림 '죽음에 사로잡힌 여인'(일명 '죽음과 여자')을 만들면서 이렇게 말했다. a print:
"'죽음'은 자신의 그림자에서 나타나 뒤에서 그녀를 공격하고, 얽어매고, 등을 베었고, 약한 아이를 무력하게 만들었다. 스스로를 불러일으키는..."
물론 루쉰은 이번 판화 작품에서 '죽음'이 내포하는 의미에 대해 어느 정도 깊은 공감과 암묵적인 이해를 보였다. 그는 자신의 에세이 '죽음'에서 이렇게 썼다. 올해 나의 '생각'은 물론 나이와 관련이 있지만, 10여년 전을 회상해보면 나는 죽음에 대해 그렇게 깊은 이해를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생각'만 했을 뿐인데, 지금 내가 이렇게 '깊이'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 죽음은 질병과 함께 찾아오는 죽음의 심리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것은 노년의 심리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보면 노년은 여전히 비교적 긴 과정이며, 노년이 오면 사람들은 죽음의 그림자를 한꺼번에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주로 생리적인 이유 때문입니다. 그 변화는 처음에는 늙음과 허약함의 심리적 느낌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이것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10여년이 지난 오늘, 나는 단지 "생각했습니다". 많은 불행을 겪고, 자주 병에 걸리고, 중병에 걸린 루쉰에게 나는 예민한 느낌을 받았다. 비록 심각한 병이 이제 막 회복됐지만, 노년기의 죽음에 대한 의식이 다시 그의 마음을 덮쳤을 때, 그의 감정은 더 이상 '깊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러한 말은 한두 문장에 담길 수 있습니다. 루쉰은 결국 인간입니다.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는 사고방식과 영적 특성이지만 이러한 가장 일반적이고 일반적인 심리적 표현에서 루쉰은 그의 작품 "죽음"에 실린 다음 기사에서 즉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는 강한 의지와 깊은 생명의식을 지닌 사람으로,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더 깊고 끈질긴 삶의 태도와 죽음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고 있다.
루쉰의 『미녀』를 읽은 후의 생각
구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읽은 후의 성찰은 적어도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나는 원작의 제목, 내용, 특징을 소개하는 부분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원작을 분석하는 것이고, 작품의 내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 즉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감상을 간략하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설명적인 부분이고, 두 번째는 작품을 평가하는 근거가 있는 부분이고, 세 번째는 '느낌'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작품을 평가하는 근거가 있는 부분이다. p>
읽기는 글을 주의깊게 읽어야만 글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핵심을 파악하며, 글의 생각과 느낌을 파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독서와 느낌 사이의 연결점을 주의 깊게 찾을 수 있습니까? 이 점이 기사의 중심 아이디어이며, 작품의 경우 경험을 작성할 때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습니다. .읽은 후의 생각과 행동의 변화에 대해 적고, 그 속에서 특정 포인트를 추출하여 기사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