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숭년 피격 사건이 발생한 것은 염숭년 논설에' 청조 미화' 혐의가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젊은이들이 손을 대는 이유는 염숭년 관념과는 달리 손뼉을 치며 쾌재를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염숭년은 청나라에 대해 매우 좋아했고, 이미 숭배의 지경에 이르렀고, 그는 개인적인 발언을 할 때마다 청조를 미화하려고 애썼다.
염숭년의 해설에서, 확실히 일부 역사에서 사람들과 맞지 않는 곳이 적지 않다. 당시 청군이 관문에 들어갔을 때, 성을 빼앗기 위해 정권을 세우기 위해 피비린내 나는 일을 많이 했고, 유혈과 전쟁은 왕조가 바뀌는 데 필연적인 역사였다. 이는 사람들이 바꿀 수 없는 역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염숭년은 많은 언론에서 이런 폭압적인 학살을 역사 문화 융합의 필수 단계라고 말하며, 많은 사람들이 그가 이 방면에 인간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도 정상이다. 결국 역사는 일어난 일이지만, 어떻게 논평하느냐는 뒷사람 자신의 생각을 봐야 한다.
확장 데이터
염숭년의 논점은 너무 극단적이다:
염숭년은 삭발 이복은 민족 문화의 일종의 교류 형태이며, 문서옥을 실시하는 것은 사회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이런 수단들은 모두 필요하다. 만약 어떤 각도에서 보면 확실히 좋지만, 역사는 결코 이렇게 일방적으로 해석할 수 없다. 역사를 보면 반드시 객관적으로 보아야 한다. 한 관점에서만 볼 수 없고, 모든 것을 전면적으로 보아야 한다.
염숭년 잘못은 그가 청나라에 대해 힘차게 미화하고, 좋은 방면으로만 해석하며, 솔직히 말하면, 이런 여러 가지 발언은 완전히 눈뜬눈으로 거짓말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모두들 그가 청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나치게 선전하고, 양주 10 일이 민족 융합을 촉진하는 말이라고 말하더라도,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못마땅하게 여기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매를 맞은 후 박수를 치는 사람도 있다. 마지막으로, 관점이 다르면 토론할 수 있다. 아무리 손을 말하든 옳지 않다.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
중국망-뉴스-연 숭년을 때린 사람이 정체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