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1, 고체 펜 에, 문구 강건하지만, 웅혼과 요염함이 부족하지 않다; -응?
2, 정확한 글꼴 쓰기 파악, 장엄한 글꼴 구현; -응?
3, 서예 주제는 철리를 강조하며 서예에 정을 품고 있다. -응?
안진경은 행서와 해서체를 가장 잘하며, 스스로 안체를 만들어 서예가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안진경과 함께 유명한 것은 류공권으로, 류공권은 해서체로 유명하며, 필로 고르게 날씬하고, 골력은 힘이 있지만, 안진경은 펜으로 우둔하고, 행필은 약간 무디다.
그러나 그 서예는 비록 비대하지만, 풍성하고 포만감을 잃지 않고,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존중한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원만하지만 근골이 있고, 웅건한 필력, 차분한 기세, 전체 기세가 웅장하고, 그 서예는 더욱 한 세대의 신풍을 세웠다.
자세히 보기 yanzhenqing 서예, 그의 이탤릭체는 당나라 스타일, Yan Zhenqing 연습 단어 시작, 가족 어려움, 펜과 종이 연습 없이 벽에 노란 진흙 물에 담근 글씨 연습, 서예 연습을 시작하고, 추 suiliang 을 배우고, 나중에 장욱을 배우고, 결국 초당 네 집의 각 고전을 빨아들이고, 인감과 북위 필의를 겸수한다 웅건 () 은 넓고 박보 () 는 위주이다.
안진경은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고, 그의 행서는 힘이 넘치며, 그의 행서 작품에서 성당의 장면을 볼 수 있고, 안진경은 자신의 고상한 인격을 행서에 녹여 완벽한 융합을 이루었다. 창작할 때 붓은 고르지만 날카롭지 않고, 바깥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고 둥글고 힘이 있다.
확장 데이터
Yan Zhenqing 서예 작품:
1, \ "제 조카 원고 \"?
이것은 안진경 행초서의 대표작이다. 당시 얼굴 진경은 반백이었다. 서예계에는 그 사람과 같은 말이 있다. 안진경은 충렬한 집에서 태어나 사람됨이 늠름하고, 이런 정신은 서예 작품에도 기탁되어 있다.
기고부터 후기 수문 개선을 거쳐 안진경 () 의 문체 구상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문로의 전말을 상세히 설명하고, 정서를 글로 완전히 표현하고, 문필풍채가 휘날리며, 필치가 웅장하고, 특색을 돋보이게 하고, 슈창 사실적이며, 모든 운필과 수선을 모두 알맞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편은 둥글고 강건한 필법을 운용하여 전서의 흐름을 계승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붓의 먹물이 마르면 재연되어 먹색이 멈춘 새로운 잉크로 시작되며, 먹물은 짙고 옅고 변화만천이지만, 문장 전체가 한 획으로 완성되어 글이 유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게시물은 후세 서예계에서' 천하 제 2 행서' 로 칭송받았다. -응?
2, \ "마고모 선단기 \"?
안진경은 남성현 마고산의 고단을 유람했을 때 토양에서 소라껍데기 화석을 발견했다. 그는 "푸저우 남성 마고모산 선단기" 를 쓰기 위해 감동을 받았다. 이것은 이 일을 서술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당시 심정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 비문은 문장이 엄숙하고 엄하고 웅장하며, 역대 서예가들의 추앙을 받아 안진경이 60 대 때의 또 다른 역작이 되었다.
이 작품은 안진경의 해서체 스타일이 이미 조예가 있을 때의 작품으로, 후기 구양수가 이 작품을 평가할 때 이 비문은 준수하고, 운필이 용맹하고, 획이 강하며, 후세는 늘 이 비석을' 천하 제 1 해서체' 라고 찬탄한다.
3, "동방삭 초상화 짱"?
동방삭 초상화 짱' 은 안진경 해서체의 역작이다. 비문에는 한나라 명사인 동방 선생의 초상화가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안진경은 46 세였다. 스시는 이 비문을 높이 평가해 안진경의 모든 작품 중 이 작품만이 청준과 웅훈한 스타일을 현실화했다고 지적했다.
선들 사이에는 명료함과 심연이 부족하지 않고, 다른 버전과는 확연히 다르지만, 안진경의 이 작품은 심오하고 영영 () 만큼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명나라는 이 작품의 서예가 가파르고 분필하여 장을 구하는 것을 더욱 칭찬하는데, 이것은 확실히 안진경의 또 다른 역작이라고 생각한다.
4,' 안근례비'?
본 작품의 전칭은' 당고 비서성 작랑여주 도독부 장사 호군 안군신도비' 로 불리는데, 이 비문은 안진경이 71 세 때 증조부 안근례를 위해 만든 신도비인데, 주로 고대인의 묘 앞에서 도로를 넓히는 데 쓰이고, 돌기둥을 건설하여 표지로 삼고, 이 표지를 신도라고 부르는데, 바로 묘비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문의 내용은 주로 안씨 선조들이 한 생전 공덕을 기록하고, 안씨 후세 자손의 위대한 공적을 기록하며, 현재 이 비문은 국가급 중점 보호 문화재로 정해졌다.
5, "다보탑 비석"?
전체 이름은' 대당서경 천복사 다보탑 감응비' 로, 이 비문은 안진경의 초기 득의작이며, 엄밀한 진실을 쓰고, 위우 () 와 추 () 의 풍격을 이어받으며, 당인 당시의 서예 풍격을 참고해 지은 것으로, 이는 안진경이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동시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간 예술을 흡수하는 우세한 특징이 있고, 비문 전체를 엄밀한 구조로 짜고, 글줄 사이에 웅장하고 수려하며, 붓을 가득 채웠고, 글자정방원, 필필필치가 힘차고 힘차고 민첩하며, 이는 그가 전통 서예 풍격을 계승한 대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바이두 백과-안진경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