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속의 여인(Lady in the Rain)"은 우크라이나 화가 스베틀라나 테레츠(Svetlana Terets)가 그린 초상화입니다. 많은 친구들이 이 그림을 보고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느낄 것입니다. '비를 탄 여인'은 왜 세 번이나 팔렸는데, 구매자가 참지 못해 모두 반품했다고 합니다. 그림은 그들에게 느낌을 줍니다. 사실 이 그림은 공격적인 실루엣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겁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림에서 디테일과 얼굴 특징을 제거하고 대비를 강화하면 "비를 입은 여인"이 사람들에게 연상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공포스러운 일이죠. 이것이 근본 원인입니다.
그 그림을 그린 사람도, 그림을 산 사람도, 그림을 본 사람도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하루 종일, 셀 수 없이 많은 환각을 보기도 했습니다. 이 사건을 들은 사람들도 관련자들 못지않게 겁에 질렸다.
글을 쓰는 화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림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유명해지기 전에는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3년에서 5년, 수십 년에 걸쳐 힘든 나날을 겪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숨에 성공하는 천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평생 무명으로 남는 천재도 꽤 있다.
이 아름다운 우크라이나 화가 스베틀라나 텔레츠(Svetlana Telets)는 좋은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30세가 되기 전에 그녀는 그림을 그리며 미미한 수입으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녀의 대부분의 시간은 그림을 그리는 데 할당되어 있으며, 이는 또한 그녀의 조용하고 고독한 기질을 발전시킵니다. 하나님은 그녀에게 그림에 재능을 주셨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도 주셨습니다. 30세 이후 그녀는 '비 속의 소녀'라는 그림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유명한 화가가 되었습니다.
비 속의 여인
그리고 그녀를 유명하게 만들고 순자산을 두 배로 늘려준 이 그림 '비 속의 여인'은 이전 그녀의 모든 그림들과는 다르다.
책을 쓰든 그림을 쓰든 모든 영감은 실생활에서 가공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 그림은 근원 없는 물, 뿌리 없는 나무와도 같다. 그녀의 영감은 현실이 아닌 꿈과 환각에서 나온다.
수년 동안 싱글이었던 그녀는 생애 처음으로 같은 꿈을 며칠 연속으로 꾸었다. 그 꿈은 점점 현실이 되어 그녀를 더욱 두렵게 만들었다. 첫날 잠을 자던 중 누군가가 독특한 그림을 그려달라는 소리를 들었고, 매일 그리던 캔버스에 그림의 내용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깨어난 뒤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는데, 둘째 날 밤, 셋째 날 밤에는 소리가 사라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불분명한 그림도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믿을 수 없을 만큼 끔찍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그녀는 정신을 잃고 점점 초췌해졌습니다. 이렇게 그림을 사러 갔을 때, 자연스럽게 화랑 주인 부인의 눈에 띄었다.
이 갤러리는 그녀의 단골 파트너다. 여기서 그림을 살 뿐만 아니라, 물감도 구입한다. 그녀는 갤러리 주인과 좋은 관계를 가졌고, 점차 여주인과도 친해졌습니다. 그녀는 같은 여자이기 때문에 집주인에게 모든 것을 쉽게 말했습니다. 여주인도 이 말을 듣고 놀랐지만,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신이 내린 영감일 수도 있고 돈도 벌 수 있다고 위로했다.
이로써 꿈과 환각 속에 존재했던 이 그림은 원래 하얀 캔버스 위에 그녀의 펜 아래 진정으로 등장했다. 그녀는 그것을 "비 속의 여인"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상하게도 그녀의 그림은 예전에는 늘 미지근했는데, 이 그림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그 그림이 팔리고 그녀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졌던 것처럼, 원래 그녀를 괴롭혔던 환각과 공포 또한 자신도 모르게 그림을 따라 새 주인의 집까지 이르렀습니다.
보이지 않는 그림, 곳곳에 눈
이 그림은 경매 이후 3명의 구매자가 있었습니다. 그림을 그린 텔레츠처럼 모든 사람은 항상 존재하는 환상에 빠졌고 이 그림으로 인해 조용히 절망에 빠졌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나를 쳐다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이내 목소리가 들렸다. 천천히, 이 느낌은 마치 나를 항상 지켜보고 있는 한 쌍의 눈이 있는 것처럼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먹을 때는 뒤에 있는 것 같고, 돌아서면 그 눈이 보이는 것 같고, 자면 베개 옆에 조용히 누워서 바라보는 것 같다. 당신에게. 그러나 당신은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알 수 없는 것은 언제나 무섭다.
이 그림을 구입한 사람들은 예외 없이 늘 긴장하고 경계하는 텔레츠와 같은 사람들이 되어버렸다. 드디어 그림이 작가의 손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그림을 자신의 손으로 그린 사람은 오랫동안 고문을 받고 미쳐버렸는데, 그녀는 왜 그런 괴물을 그렸는지, 왜 이런 보이지 않는 것들이 그녀에게 왔는지 전혀 모릅니다.
밝혀지는 진실, 그림 뒤에 감춰진 살인자
이 사건은 점점 더 널리 퍼져 국민적 동요를 불러일으켰다. 마침내 우크라이나 경찰이 개입해 진실을 규명하고 국민을 달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처음 수사를 시작한 경찰도 화가와 구매자처럼 환각에 갇혀 있었다. 사건의 진전이 부족하여 대중은 그 그림이 불길하다고 더욱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Moliqi에게 전환점이 왔습니다. 모릭은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기이한 사례를 많이 보아온 정신 전문가이다.
그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그림 뒤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냈다. 이 그림은 색 구성표와 캐릭터뿐만 아니라 그림에 사용된 페인트 때문에 사람들을 환각하게 만듭니다.
모리히는 이 페인트에 환각 성분인 메플로퀸이 섞여 있어 알코올과 함께 항상 공기 중으로 증발해 그림과 밀접하게 접촉한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련의 환각. 이 단서를 따라 경찰은 Terets에게 페인트를 공급한 갤러리를 찾았습니다.
경찰이 수색 결과 모든 페인트는 여주인이 혼자서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그림 뒤에 숨어 있던 살인자는 실제로 텔레츠에게 이 그림을 그리도록 설득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이렇게 된 이유는 남편 때문이었습니다.
이것은 사랑이 불러온 비극이다. 그녀의 남편은 외로운 여성 화가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와 이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무자비한 남편을 미워하고, 겉으로는 남편을 쉽게 빼앗아가는 화가를 더욱 미워한다. 그녀는 가족을 잃거나 버림받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그 도처에 널린 눈빛과 그 억압적이고 무서운 환각은 결국 여자의 처절한 복수였다. 그녀는 여성 화가에게 복수했고, 그림을 산 무고한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입혔다. 그녀는 이렇게 하면 화가뿐만 아니라 그림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녀는 그 사람들이 결백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것이 여성 화가의 명예를 훼손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게 했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여자 화가가 불쌍하네요.
그런 남편을 만나 그런 운명을 맞이한 여자 상사도 불쌍하지만,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해를 끼치는 그런 어리석은 행동을 하는 것도 밉다. 그러나 저자는 어느 것이 더 혐오스럽고 덜 불쌍한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여자는 사랑을 위해 살 수 있지만, 자기 자신을 위해 사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