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지렁이가 깊은 숲에 둥지를 틀고, 나뭇가지 하나만 있으면, 두더지는 배가 배부르면 강물을 마신다.
전국 주앙 저우 (zhuangzhou) "해피 투어 (xiaoyaoyou)" 에서 원본 발췌:
쑤 유이는 말했다: "아들은 세상을 다스리고, 세계는 이미 다스렸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자손이다, 나는 이름이 될 것인가? 이름, 실제 손님 도; 나는 빈 평화 가 될 것인가? 깊은 숲 에 둥지, 하지만 하나; 쥐들이 강을 마시지만, 가득 차 있다. 휴 거의 6 월 반환, 쓸모없는 세계 에! 사람을 죽이지는 않지만, 시신은 그 대신 더 이상 죽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번역:
허우가 말했다. "네가 천하를 다스리고, 천하가 이미 다스리고, 내가 너를 다시 이어받으면, 내가 이름을 위해 오지 않겠는가? 이름은 실정에 붙어 있는 객체인데, 내가 설마 유명무실한 객체가 되어야 하나?
깊은 숲에 둥지를 틀고, 나뭇가지 하나만 있으면, 두더지는 배가 배부르면 강물을 마신다. 돌아가세요, 세상은 나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요리사는 요리를 하지 않지만, 주제의 사람은 권한을 초월하여 요리사의 직무를 대행해서는 안 된다. "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장자의 천재는 탁월하고, 총명하고 근면하며, 태어날 때부터 쓸데없는 마음이 아니다. 그러나 부패한 사회 환경은 그로 하여금 그와 한패가 되는 것을 경멸하게 했다. 현실의 처지는 또 그로 하여금 포부를 펼칠 수 없게 했다. 세상은 이렇게 더럽기 때문에, 자유를 추구하는 그의 마음은 환상의 천지에서 비상하고 절대 자유의 경지에서 해방을 추구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바로 이런 상황에서 그는 고민심 추구의 노래' 소요유' 를 썼다. -응?
문장 제목:
문장 집중은 장자의 철학 사상을 대표하고,' 소요여행' 은 장자의 인생 이상이며 장자 인생론의 핵심 내용이다. 소요자' 는 장자에서 세속적 관념과 그 가치의 한계를 뛰어넘어 달성한 가장 큰 정신적 자유를 가리킨다. "여행" 은 형체의 여행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정신의 여행이며, 형체의 속박이 풀리면 자연히 세계를 유유히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의 주제는 절대자유의 인생관을 추구하는 것이다. 저자는 사물에 대한 나의 경계를 잊고, 자기도 없고, 무공하고, 무명의 경지에 도달할 뿐, 근거 없이 무궁무진하게 헤엄치는 것이 진정한' 소요여행' 이라고 생각한다.
바이두 백과-소요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