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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삭제 외에 '아바타'에는 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10여 년 전 '3D 특수효과 블록버스터'를 재정의한 작품입니다. 10년이 지난 지금도 이 영화는 여전히 시대를 초월한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이 눈을 감으면 영화 투모로우만 생각난다는 사람도 있다. 어떻게 이런 영화가 탄생하게 되었나요?

오늘은 '아바타'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01: 준비

'타이타닉'을 촬영하기 전인 1995년 초, 카메론은 '아바타' 대본의 80페이지 초안을 썼습니다. .

'아바타'가 촬영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입증하는 씨앗이다.

당시 피터 잭슨의 '반지의 제왕'에도 사실적인 CG 캐릭터인 골룸이 탄생했다.

동시에 카메론은 3D 기술에 대한 집착을 테스트하기 위해 '심해의 유령', '심해의 외계인' 등 여러 심해 다큐멘터리를 촬영했습니다.

2005년, 카메론은 때가 무르익었다고 믿고 '아바타' 준비를 시작했다. 하지만 영화는 엄청난 투자였고, 폭스는 먼저 연구비 1000만 달러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고, 그 후 카메론이 대본 작성, 미술 디자인, 기술 연구를 마치고 샘플을 제출한 후 영화 촬영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소위 예술적 디자인은 판도라의 나비족, 산, 강, 나무, 새, 동물, 곤충 및 물고기를 대본에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 중 나비족의 푸른 피부 디자인은 카메론에 의해 아주 일찍부터 결정되었습니다.

파란색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카메론의 어머니가 푸른 피부의 여자에 대한 꿈을 꾸었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힌두교의 푸른 피부의 신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Na'vi는 양서류, 파충류 및 일반 외계인 특징의 융합이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 과정에서 카메론은 나비족의 디자인은 인간과 달라야 하지만 너무 이상하고 역겨워서는 안 되고 그렇지 않으면 감정을 주입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점을 점차 느꼈다.

최종적으로 채택된 디자인은 고양이의 귀와 코, 여우원숭이의 눈을 참고한 것입니다.

Pandora의 식물 디자인은 Cameron의 여러 수중 모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악마새 등 동물의 밝은 색은 일부 열대어와 독개구리를 가리킨다.

중국 관객들에게는 영화 속 떠다니는 산이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다.

2010년 중국에서 '아바타' 개봉 이후 두 명승지 장가계와 황산에서도 '아바타' 속 떠다니는 산의 원형은 누구인가를 두고 대결을 벌이기도 했다.

정보를 수집해 본 결과, 프로토타입 공모전의 희극은 정보 교환과 검색이 부족하여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009년 12월 카메론은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우주 공간에 황산을 재건했다"고 말했다. 비하인드 다큐멘터리 '아바타 포착'에서 컨셉 아트 디렉터는 떠다니는 산이 구이린, 장가계 등 지역을 기반으로 했다고 밝혔다.

미술 설정집 '아바타의 예술'에서는 떠다니는 산의 원형으로는 계림, 장가계, 황산 등이 언급된다. 따라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은 A도 아니고 B도 아니고 C도 아니고 D도 아니고 위의 모든 것입니다. 판도라는 자기장이 크기 때문에 금속을 사용할 수 없으며 대신 뼈, 수정, 가죽 등을 사용하여 물건을 만듭니다.

웨타워크숍은 영화를 위한 다수의 소품과 의상을 디자인했다.

영화 속 나비족의 의상은 모두 컴퓨터 특수효과로 제작됐지만, 의상 디자이너도 실물을 먼저 제작해 소재와 색상, 무게 등을 조정하고, 바람을 만난 후 모양의 변화를 사진으로 찍어 특수효과 부서의 참고 자료로 사용합니다.

카메론은 시상식 시즌 중 가장 후회한 점은 '아바타'의 의상 디자인이 상을 받지 못한 것이라고 말했다. <아바타>의 예술적 성과가 이 영화에만 속한다면, 그 기술 혁신은 영화계를 변화시켰다.

오늘날 더 친숙한 모션 캡쳐와 표정 캡쳐에 더해 '아바타'의 가장 큰 혁신은 가상 촬영 기술이다.

모션 캡쳐 의상을 입은 배우들이 그린 위에서 서로 마주본다. 화면에서 공연이 진행되지만 가상 카메라에서는 이미 푸른 피부의 Na'vi 사람들, 풍경, 나무 및 기타 장면의 대략적인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카메론이 영화를 만들면 N개의 특허를 출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02: 촬영

2005년 8월 30일 카메론은 테스트 영상 촬영을 위해 김윤진과 다니엘 바스라는 두 명의 배우를 고용했다.

그러나 9월 11일, 폭스는 여전히 촬영 투자를 포기하기로 결정했고, 이틀 뒤 디즈니가 프로젝트를 인수할 계획을 세우자 폭스는 "양심"을 갖고 이전 결정을 번복했다. 이후 공식 캐스팅이 진행됐고, 글로벌 오디션을 거쳐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각각 샘 워싱턴과 조 샐다나로 선정됐다. 당시에는 둘 다 유명하지 않았고, 특히 영화에서 진정한 모습을 보여줘야 할 남자 주인공은 거의 신인이었다.

제작사 폭스픽쳐스는 감독의 캐스팅에 만족하지 않고 오히려 스타를 찾는다.

그러나 카메론은 자신의 선택을 고집하며 두 주연 배우에게 나비 특수효과 없이 공연 부분을 촬영해 달라고 요청했고, 마침내 제작사를 설득했다.

배우가 선정되면 특수효과부에서는 배우들의 외모를 바탕으로 아바타와 나비의 모습도 디자인한다.

모든 준비가 끝났고 제작진은 2007년 1월 촬영을 허가받았다. 하지만 정식 촬영에 앞서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

영화 속 나비족이 관객들에게 실감나게 느껴지도록 하기 위해 카메론은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출신의 언어학자들을 찾아 인도어, 아프리카어, 중앙아시아어, 코카서스어를 결합해 탄생시켰다. 나비어.

샘 워딩턴(Sam Worthington)이 출연하고 나비(Navi) 역을 맡은 모션 캡처 배우들은 이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합니다.

카메론은 해병대 출신인 형에게도 전화해 샘 워싱턴 등 배우들의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조이와 다른 나비족 배우들도 승마와 양궁 훈련을 받았습니다.

나이틀리 역을 맡은 조이가 왼손잡이인 만큼, 카메론은 갑자기 모든 나비족의 주로 쓰는 손을 왼손잡이로 설정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나비족의 걷는 자세, 앉는 자세, 눕는 자세가 인간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나비족을 연기하는 모든 배우들은 체력 훈련을 받아야 한다.

판도라의 정글 환경은 특수 효과로 만들어졌으며 촬영 중에는 배우들에게 현실감을 주기 위해 카메론은 2007년 2월 배우들을 하와이 카우아이로 데리고 갔다. 촬영. 라이브 리허설.

그곳에 가기 전 조이는 그냥 즐거운 여행이라 그냥 평범한 옷만 입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나비족처럼 옷을 입고 가짜 꼬리를 달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리허설이 끝난 뒤 퍼포먼스 캡쳐씬 촬영이 시작됐다.

2007년 10월 24일 실사편 촬영이 시작됐다.

실사 부분을 촬영한 후 카메론은 몇 달 전에 촬영한 퍼포먼스 캡처 데이터를 활용해 배우가 없는 세트장에서 가상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기 시작했다.

흥미롭게도 비행기에 관한 장면 중 많은 부분이 모션 캡처 포인트가 있는 비행기 모델을 사용하여 촬영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스태프들도 모형비행기를 들고 공중에서 다양한 동작을 취했다.

2008년 여름, 미제작 특수효과 장면을 포함한 영화의 첫 번째 컷이 완성됐다. 당시 영화는 현재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178분짜리 확장판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나중에 40분 이상의 내용이 잘렸음에도 불구하고 특수효과 작업량은 여전히 ​​매우 컸다. 원래 이 영화의 특수효과는 모두 웨타 스튜디오에서 완성했으나, 개봉일을 맞추기 위해 일부 작업을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매직 등 다른 특수효과 회사에 아웃소싱했다. 03: 기타 상식

1. "와인도 마셔야 향이 좋아진다" : '아바타'의 제작비는 약 2억4천만~3억4천만달러이고, 마케팅 비용도 최대 1억 5천만 달러.

2. 영화는 이야기가 일어난 연도를 명확히 밝히지 않지만, 주인공 잭 설리가 기록한 영상일지의 왼쪽 하단에 나오는 시간에 따르면 이야기가 일어난 해는 다음과 같다. 2154.

3. 원래 대본 속 남자 주인공의 이름은 조쉬였는데, 나중에 제작진도 이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아서 혼란을 피하기 위해 잭으로 바꿨다.

4. 2006년 촬영 당시 피터 잭슨과 스필버그가 촬영장을 찾았다.

당시 두 사람은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한 3D 영화 '틴틴의 모험'을 준비 중이었고, 카메론의 장비를 활용해 샘플 영상도 촬영한 바 있다.

5. 확장판 178분과 극장판 162분에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시작 부분에서는 지구의 상태를 설명하고, 그림은 사이버펑크 스타일이다.

남자 주인공이 처음 현장에 등장했을 때, 조폭이 술집에서 여자를 때리는 모습을 목격하고 용감하게 거리로 내던져졌는데, 이때 군에서 누군가가 그에게 이를 알렸다. 동생의 죽음으로.

영안실에는 형 토미의 시신이 담긴 정면샷이 있는데, 잭과 꼭 닮았다.

잭이 그레이스 박사와 함께 판도라 숲에 처음 갔을 때, 그레이스가 한때 나비족 아이들에게 지구에 대해 가르쳤던 버려진 학교에 들어갔습니다. 벽에는 총알 구멍이 있어 문명의 외교 관계 수립 계획이 인간의 군사력에 의해 중단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레이스의 장면이 더 있습니다. 인간이 나비족을 처음 공격했을 때 인간 측에서는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결국 수태는 인간계에서 추락한 뒤 직접 추락한 것이 아니라 정글에 빠져 죽어가던 중 잭에게 자신을 찔러 죽여달라고 부탁했고, 잭은 그렇게 했다. 그래서.

간단히 말하면 확장판이 스토리 배경이나 줄거리 면에서 좀 더 완성도가 높아서 시청을 권한다. 더 많은 쇼를 보기 위해 기간을 줄이는 것이 아마도 Fox의 생각이었을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아바타'의 초연은 11년 전이다. 몇 차례의 지연 끝에 '아바타2' 개봉일이 2022년 12월 16일로 최종 확정됐다.

이번 카메론은 어떤 문제에 직면했고, 그는 어떤 혁신을 이루었으며, 어떻게 기적을 만들어낼 것인가? 우리는 자신감이 넘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국 그는 "세계의 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