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겸손-고전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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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 소개 < /p>
온유한 자, 덕의 손잡이도 있다. 겸손하게 복을 받다. < /p>
오직 겸손한 서원으로, 겸손한 마음으로 제인대로에 전수한다. 다만 겸서원이 설립된 초심은 중화 3 대 모경 <역경>' 황제의 내경'' 도덕경' 을 기초로 국학의 정수를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것을 사명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한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 /p>
임세계시대의 변천, 임교육구도의 격변, 오늘날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여전히 교육의 근본이다. 중화자녀는 국학 경전을 수습해야 하며, 중국 소년은 전통문화의 정수를 학습 성장의 기초로 삼아야 하며, 분발해야 한다. 다만 겸서원은 중화 3 대 모경의 심도 있는 학습과 수행에 집중하여 사람들이 진정으로 자아를 인식하고, 소년의 지혜의 근원을 밝히며, 학부모가 행복의 샘을 찾도록 돕는다. < /p>
대미 중국의 수려한 산하는 중화문화의 뿌리다. 다만 겸서원은 문화센터 수도 베이징에 입각하여 중화대지를 바라보며 연수생들을 이끌고 산천의 아름다움을 두루 살피고, 각 풍경을 감상하고, 모든 인문온도를 읽고, 수행은 길에서 갑자기 마음 속에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오직 키안 서원 국학이 오중주 (가치점) < /p>
1, 순천 도학 중화 3 대 모경 < /p>
<역경>' 황제의 내경',' 도덕경' 해석에 집중하다 < /p>
1. <역경> < /p>
<역경> 기본 이치를 파악하고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자신을 조정하고 길흉을 피하고 무패의 땅에 서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 /p>
이경생발지혜로 태극 (원점) 으로 돌아가 다시 출발하고, 진화하며, 왕래가 끊이지 않고, 언제나 새로운 생각이 있다. < /p>
2.' 황제내경' < /p>
은' 황제내경' 을 통해 치료, 치인, 인체의 건강보건, 기업의 경영관리법문을 깨달았다. < /p>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중국 문화를 배우는 것이고,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학도, 입도, 깨달음의 과정이다. < /p>
3.' 도덕경' < /p>
' 도'-우주의 길, 자연의 길, 개인의 수행이 수도를 보수하는 방법이다. < /p>
' 덕'-수도자들이 필요로 하는 특수한 세계관, 방법론, 처세 방법. < /p>
2. 광대한 지혜 속에서 정서를 키우고 < /p>
선현지혜를 통해 인간의 미덕을 묵묵히 빚고 < /p>
고대와 현대의 경전을 익히고 호연정기를 기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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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세계를 깨달은 삶의 길 < /p>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수 사이를 걸으며 숨을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몸과 마음을 더욱 맑게 하는 것 < /p>
유람을 통해 정진하게 하는 것이다 통일 < /p>
4, 지식행은 생활에서 고전 < /p>
온라인 수행과 오프라인 학습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대로국학의 무거운 것을 교실에서 생활로 데려오며, 항상 수행과 함께 수행과 자신을 동반한다 지속적인 에너지 < /p>
< P > 5, 등불을 들고 생활에 더 가까운 국학 멘토 < /p>
< P > 만 권의 책을 읽는 것이 만리길보다 못하며, 행만리로는 스승의 길보다 < /p>
만 겸서원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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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키안 서원' 고전을 만나다' 시리즈 < /p>
수행 내용:' 도덕경',' 황제내경' < /p>
적격학자: 학부모 연수생들을 이끌고 산천의 아름다움을 두루 살펴보고, 모든 풍경의 광화를 감상하고, 모든 인문온도를 읽고, 수행은 길에서 갑자기 마음 사이에 펼쳐졌다. < /p>
참고:
1 만 1000 위안은' 클래식 만남' 시리즈의 모든 수업에 참석할 수 있다. < /p>
2.
3.9 년 동안 세 편의 고전, <역경>,' 황제내경',' 도덕경' 을 이수하면 하오 빈 선생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신청할 수 있다. (lt; 이경 gt; 수업 시작 시간, 형식, 등록금 미정)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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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덕경' < /p>
' 도덕경' 은 선한 사람의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대부분의 내용으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고, 겸손하고, 양보하고, 공평하고, 사심이 없고, 담박하고, 명리에 만족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정직하고, 상냥하고, 평화롭게 지내고, 서로 돕고, 너그럽고, 덕으로 원한을 갚고, 선인의 뒤를 돌아보고, 자기를 희생하도록 가르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이 무위, 자연, 청심, 과욕, 수덕을 하도록 독려하다. 사람들에게 전쟁을 시작하지 말고 자연에 간섭하지 말라고 경고하다. 사람들이 세상을 정확히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인생을 대면하도록 지도하는데.' 도덕경' 곳곳에 인간의 지혜의 빛이 빛나고, 구구절절 모두 풍부한 인생철리가 담겨 있다. 우리가 진지하게 공부하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정으로 이해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우리의 사상을 검토하고, 우리의 언행을 규범화하고, 우리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자각성과 긴박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면, 반드시 우리의 사상을 더욱 순결하게 하고, 마음을 정화하고, 도덕 수준을 높여 사회주의 정신 문명 건설, 특히 공민 도덕 건설에 기여할 것이다. < /p>
도덕경은 인생 태도와 생활방식을 바꿀 수 있다! 마음의 평온함, 평화, 정미한 삶을 어떻게 원만하게 자신의' 도' 를 마칠 수 있을까? 세상은 단지 "더" 를 추구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노인은 우리에게 내려가라고 말했다. 세상은 강인해야 한다는 것만 알지만, 노인은 우리에게 연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적게" 해야 행복할수록, "아래로" 해야 고귀할수록, "부드럽게" 해야 강해진다. 노자는 우리에게 거꾸로 생각하고, 거꾸로 행동하라고 했다. 네가 이렇게 하면 경솔한 사회에서 평온을 얻고 자신의 본성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황제의 내경' < /p>
중국 문화는 생명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배우고 있으며, 생명의 방식으로 전승되고 있다. 우리가 생명의 방식으로 배우고 도킹할 때, 음양오행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자습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치국, 치인, 치료, 기업 경영 관리, 인체의 건강관리에 쓰인다. < /p>
그래서 중국 문화는' 현학' 이지만' 현학' 이 아니라 물질, 과학 등을 뛰어넘는 과학이다. < /p>
"황제의 내경" 은 중국 문화의 뿌리이며, 우리의 염황 자손 사상의 근원이며, "황제의 내경" 에서는 대의치국, 중치료, 작은 치료병이다. 그래서 중국 문화는 또 한의학 문화라고 할 수 있고,' 황제내경' 을 읽고, 한약을 읽었다. 한의사는 자연, 문화, 인체의 링크를 교묘하게 실현하고, 음양오행을 현명하게 활용하고, 상생상계를 파악하면 사람, 용인, 치료, 분별, 분별, 분별약을 알 수 있다.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중국 문화를 배우는 것이고, 한의학을 배우는 것은 학도, 입도, 깨달음의 과정이다. < /p>
<역경> < /p>
<역경>, 정교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며 자연적이며 인위적이지 않습니다. <역경> () 는 인위적인 것을 거의 추가하지 않고, 모든 것은 자연의 법칙에 따라 마음이 편안하다.
우리는 <역경>, <역경>, 삶의 여러 단계에서, 우리는 어떻게 자신을 조정 해야할지, 우리는 길흉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무적의 땅에 서 있는 기본적인 진리를 마스터 배웁니다. < /p>
<역경> 는 우리가 평생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역경> (WHO) 는 한 사람이 요점을 파악하고, 수시로 태극으로 돌아가 원점으로 돌아가 음양에서 다시 출발하고, 한 단계를 배우고, 다시 돌아오고, 다시 출발하여, 이렇게 진화하고, 왕래가 끊이지 않고, 수시로 새로운 생각이 튀어나올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이렇게 책을 읽는 것은 당연히 평생을 읽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읽는 것은 지혜이기 때문이다. < /p>
<역경> 이치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한 마디도 틀리지 않고 한 마디도 옳지 않다는 것을 안다. 어떤 말이든 사실 문제가 있고, 모두 포괄적이지 않다. 이것은 도리가 매우 주도면밀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학문을 볼 수 있습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