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치궈하오(Qi Guohao)는 멈춤 표시가 있는 중국어 고전으로 묻혔습니다.

치궈하오(Qi Guohao)는 멈춤 표시가 있는 중국어 고전으로 묻혔습니다.

1. 중국 고전: 제나라는 호화로운 장례를 좋아한다

1. 제나라는 호화로운 장례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인간에게는 할 일이 있으며, 그 일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단지 명성만이 아닙니다.

2. 무거운 매장은 어떤 해를 끼칩니까?

천이 닳으면 숨길 것이 없고, 나무가 닳으면 지킬 것이 없다.

3. 주문서에는 " 관이 너무 크면 시신이 죽임을 당하고, 죄를 지은 남편은 장사 지낼 것입니다."

2. 이 글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세요

< p> 번역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환공은 참으로 현명한 왕이고, 이런 사치와 낭비가 나라에 해롭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현재 가르침의 역겨운 수준이 GC당과 당 지도자들을 칭찬하는 데 사용되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이 정도까지 역겹다면 신문을 찾아 내용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Guan Zhong은 다음과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명예나 이익을 위해 일을 한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고, 사람들이 일을 하는 것을 막고 싶다면 이 두 가지 목적, 즉 사물의 모순을 파악하는 것의 실현을 중단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과 부모님을 위해 꼭 채찍질하고 싶은데, 글을 잘 읽어 보셨나요? 현상금은 당신의 마음이 정상 범위 내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 정말 간단한 질문입니까? 손에 사전이 없나요? 원문을 번역할 수 없나요? 적어도 첫 번째 질문의 세 가지 질문은 원문을 이해한 후 발끝으로 쓸 수 있습니다! 2. 제나라의 장례가 현대 학생들을 위한 한문 수필 답변

제나라의 장례가 좋다

원문

제나라의 장례가 잘 되었습니다. 환공이 걱정하여 관중에게 보고하여 이르되, 천이 다 없어지면 덮을 것이 없고, 나무가 다 없으면 지킬 것이 없으니 백성이 호화롭게 매장되고 있느니라. 장례를 금지하면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관종이 관중에게 이르되,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이름이 없느니라." 그래서 그는 "관이 너무 크면, 그의 몸은 죽임을 당할 것이요, 죄를 지은 남편도 죽임을 당할 것이니라." 사람들은 왜 이런 일을 할까요? 얼마 지나지 않아 호화로운 매장 경향이 멈췄습니다. ——"한비자의 내부비축론"

번역

제나라 사람들은 호화로운 장례식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들이 생산한 천은 모두 수의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고, 나무가 소비되었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몹시 걱정하며 관중에게 말했다. “천이 다하면 입을 옷이 없고, 나무가 다하면 방어구를 만들 재료가 없게 된다. 호화로운 장례식의 추세는 멈출 수 없습니다.", 그것을 금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Guan Zhong은 "모든 사람의 행동은 명예를 위한 것이 아니라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Qi Huangong은 "이제부터 관이 너무 호화로우면 고인을 죽여 매장하게 된다. "시체를 모욕해도 명예를 얻을 수 없고, 장례를 주관한 사람을 처벌해도 이익이 없다. 사람들은 왜 아직도 그런 일을 하는가? 그런 것?" 호화로운 장례 풍조가 사라지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참고 사항

1. 관: 외부 관.

2. 받는 사람: 행동하다.

3. 명예를 위해서가 아니면 이익을 위해서라면 명예를 위해서든 이익을 위해서든.

4. 살해: 굴욕.

5. 범죄: 처벌, 유죄 판결.

6. 조문자 : 장례를 주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7. 아니요: 아니요.

8. 또 다른: 남편: 번역되지 않은 단어를 발음합니다.

9. 천 : 직물 전반을 가리킨다.

10. 좋음: 좋아요.

11. 모두: 모두.

12. 고통: 걱정.

13. 받는 사람: 에 사용됩니다.

14. 휴: 그만해요. 3. 제국은 호화로운 장례를 선호한다

제국 사람들은 호화로운 장례를 옹호했다. 그 결과, 그들이 생산한 천은 모두 수의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고, 모든 나무는 관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제나라 환공은 몹시 걱정하며 관종에게 “천이 다하면 입을 옷이 없고, 나무가 다하면 입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방어 장비를 만들 재료가 없습니다. 호화로운 장례식의 추세를 어떻게 막을 수 있습니까?" Guan Zhong은 "모든 사람의 행동은 명예를 위한 것이 아니라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Qi Huangong은 다음과 같이 명령했습니다. 이제 관이 너무 고급지면 도살될 것입니다. 시체를 모욕해도 이익이 없고, 장례식을 주재하는 사람들을 처벌해도 이익이 없습니다. 그런 짓을 해? 호화로운 장례식이 끝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4. (2) 한문으로 '관중의 장례'를 읽고 8을 완성하세요

작은 질문 1: (1) 좋아요 (2) 모두, 둘 다 (3) 걱정 (4) 그만하세요 (4점) B(2점)

질문 1: 이제 곧/부자장례의 바람은/끝납니다. (2점)

질문 1: (1) 인간의 모든 행동은 명성이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2점)

(2) 다만 우리처럼 게으른 사람이 거의 없을 뿐입니다. (2점)

질문 1: 천이 다하면 가리개로 쓸 것이 없고, 나무를 다 쓰면 가리개로 쓸 것이 없느니라. (2점)

질문 1: 한문 내용어의 의미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문맥을 고려해야 한다. (1) 좋아요 (2) 모두, 모두 (3) 걱정 (4) 그만

작은 질문 2: 예문 B의 접속사 "ze"는 의미합니다. 접속사 if. C 전환 접속사, 그러나. D 부사, 즉.

문제 3: 한문 문장 분할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한문 문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장 분할이 필요하다. 곧 두꺼운 매장의 바람이 그칠 것입니다.

작은 질문 4: 중국어 고전 문장의 번역 능력을 테스트하려면 번역된 문장은 주로 직역이어야 하며 무료 번역으로 보완되어야 하며 모든 단어는 구현되어야 하며 특히 핵심 내용 단어와 기능어는 정확해야 하며, 문장 전체가 매끄럽고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⑴ : of, name : 이름에 대한 (각각 1점)

⑵전투에서의 용기. (판결문형), 그다음 쇠퇴, 3회 소진(생략문장) 각 1점. (주어진 답변이 원래 질문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질문 4: 원문에서 해당 문장을 찾아서 번역하세요. 5. 관종은 호화로운 장례를 치르고, 기의 장례는 모두 ① 옷감과 모피 ② 를 관으로 사용하였다.

1. ① 그것은 소용없어... ② 대답 ③ 행동, 행동

2. ① 제환공이 이 문제를 걱정했다

② 어떻게 금지할 것인가?

③ 명예를 위해서든, 이익을 위해서든.

3. ①문장 시작 부분의 조동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②저것

4. 유명하지 않으면 유익할 것입니다. < /p>

3. 다의어 현상을 조사합니다. 문장의 의미를 바탕으로 추론

4. 문장의 의미를 바탕으로 답하세요

[문화상식]

"Coffin" 등. 위의 문구에는 "모든 나무가 관에 사용됩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관을 만드는 데 모든 고품질 목재가 사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관은 관, 즉 죽은 사람을 담는 장치를 말하고, 관은 관 밖에 있는 관, 즉 관 밖에 놓여 있는 관을 말한다. 고대의 귀족들은 평생 동안 부유하고 사치스러웠으며, 죽은 뒤에도 불멸과 끝없는 즐거움을 바랐기 때문에 장례식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체는 비단과 새틴 옷을 입었고 심지어 금실로 만든 옥옷을 입었습니다. 관 외부에 관을 추가해야 하고, 관과 관 사이에 금, 은, 보물, 생활 도구를 보관해야 하는데, 불행하게도 이것들은 장래에 도굴꾼들의 표적이 될 것입니다.

번역

제나라 사람들은 호화로운 장례식을 옹호했기 때문에 그들이 생산한 천은 모두 수의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고, 나무는 모두 관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몹시 걱정하며 관중에게 말했다. “천이 다하면 입을 옷이 없고, 나무가 다하면 방어구를 만들 재료가 없게 된다. 호화로운 장례식의 풍조는 멈출 수 없습니다." "어떻게 금지합니까?" 관종이 대답했습니다: "사람이 무엇을 하든 그것은 명예나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황공은 명령을 내렸다: "앞으로, 관이 너무 고급이면 금지될 것이다." 그리고는 고인을 학살하고 애도하는 사람들을 처벌했다." 6. 제나라의 호화로운 장례 선호 번역

제나라 사람들은 호화로운 장례식을 좋아해서 그들이 생산하는 천은 모두 수의를 만드는 데 사용하고 나무는 모두 사용한다. 관을 만드는 중.

제나라 환공은 몹시 걱정하며 관종에게 “천이 다하면 입을 옷이 없고, 나무가 다하면 입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방어 장비를 만들 재료가 없습니다. 사치스러운 장례 풍조는 어떻게 막을 수 없습니까?" Guan Zhong은 "모든 사람의 행동은 명예를 위한 것이 아니라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Qi Huan Gong은 다음과 같이 명령했습니다. 앞으로 관이 너무 사치스러우면 도살될 것입니다. 시신을 모욕해도 명예를 얻을 수 없고, 장례를 주관한 사람들을 처벌해도 이익이 없습니다. 그런 것? 호화로운 장례 풍조가 사라지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전국시대 한비자가 쓴 《한비자. 장내장》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나라의 장례가 양호하고 의복과 모피에 천과 비단이 모두 있고, 나무는 모두 관에.

환공은 걱정이 되어 관중에게 보고하며 “천이 다 없어지면 숨길 것이 없고, 나무가 다 없으면 숨길 것이 없느니라”고 말했다. 그리고 사람들이 관대하게 묻혀 있는데 금지 조치를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Guan Zhong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름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관이 너무 크면 시체를 죽이고, 죄를 지은 남편은 이름 없이 죽임을 당할 것이다"라고 명령했다.

남편은 이름 없이 죽임을 당할 것이다. . 사람들은 왜 이런 일을 할까요? 얼마 지나지 않아 호화로운 매장 경향이 멈췄습니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사적 자료'에는 한페이가 '범죄자 이름 연구'에 능숙하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그의 기원은 황로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Xunzi와 Qin Xiang Li Si는 모두 Xunzi의 학생이었습니다.

한페이의 글은 리시마저도 열등감을 느낄 정도로 뛰어난 글이다. Han Fei는 그의 이론을 Taoist Huang-Lao 기술로 추적했습니다. 그는 "Han Fei Zi"에서 "Jie Lao"와 "Yu Lao"와 같은 장을 썼습니다. 한비의 철학적 견해를 표현한 것이다.

한비는 전국시대 말의 유물론 철학자이자 법가사상의 대가이다. 한비는 전국 말기 한국의 가난과 나약함을 목격하고, 법치주의를 존중하지 않고 나라를 다스리는 상황을 바꾸고, 필요 이상으로 백성을 지원하고, 그러나 그의 아이디어는 결코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한비는 이를 '사악함과 악행을 용납하지 않는 정직하고 의로운 목사'라고 믿었고, 은퇴하고 '고화', '오벌레', '안과 밖' 등의 책을 집필했다. Storage', 'Shuo Lin' 및 'Shuo Lin', '어려움을 말하다' 등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