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자신의 생각을 따르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세요.
본래 마음대로 한다는 것은 예의와 법의 테두리 안에서 자신의 뜻에 따라 자유롭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소원을 허락하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한다는 의미입니다. 동사-목적어 구조는 경멸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문장에서 술어, 속성, 부사로 사용됩니다.
1. 관용어의 유래
진나라 전 공자의 제자들과 그 후대의 제자들이 지은 『논어: 정치』: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열다섯 살이 되면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 살이 되면 혼란에 빠지지 않을 것이며, 예순 살이 되면 운명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일흔 살이 되면 규율을 벗어나지 않고 마음이 원하는 것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 후세에서는 이 암시를 바탕으로 '원하는 대로'라는 관용어를 파생시켰습니다.
2. 관용어 암시
말년에 공자는 자신의 수련 경험을 6단계로 나누었습니다.
< p>공자는 “열다섯 살에 학문에 전념했다”고 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학문이란 일반적인 독서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대표적인 학문과 실천을 뜻한다.'리'는 무엇에 의지하여 자신을 확립하고 가지고 있는가를 의미합니다. 자신만의 독립적인 사고, 성격, 직업? 예의 문화를 익히고 익히면 예절을 지키는 행동과 습관을 기를 수 있어 복잡한 사회 문제에 예의바르게 대처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p>
'마흔에 혼미하지 않음'은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을 분별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논어』 29장과 같이 '지(智)'의 경지에 이르렀다.
"사람은 쉰 살에 운명을 안다." 공자는 종종 자연의 법칙을 가리킬 때 '하늘'을 사용하고, 인생의 법칙을 말할 때 '명'을 사용한다. . 자연과 사회의 법칙, 즉 인간의 삶의 법칙에 의해 결정되는 삶의 상태를 말합니다. 이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은 더 높은 수준의 "지식"을 의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간의 감각, 즉 객관적 사물을 인지하는 능력, '순'은 조용하고 개방적이며 통찰력이 있고 모든 것에 관대하며 모든 것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 p> " , 마음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되고, 규례를 넘지 말아야 한다.” 내면의 생각을 마음대로 놔둘 수는 있지만, “예”의 경계를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핵심은 경지에 도달한 “마음”이다. '의도도 없고, 필요도 없고, 필요도 없다'는 것은 추측도 없고, 절대적인 확신도 없고, 고집도 없고, 자기 중심도 없다는 뜻이다.3. 관용어의 의미
p>논어에는 '마음대로 하라' 뒤에 또 다른 전제가 있는데, 이는 '마음대로 하라'는 뜻이다. 부디"라고 말하되 예의범절을 넘지 말아야 합니다. 완벽한 삶을 위해서는 어떻게 결심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몇 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괜히 실수하는 것보다 신중하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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