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하시 유미자 (1957 년 10 월 10 일-), 일본 만화가. 다카하시 유미자는 1978 년' 제멋대로인 녀석들' 로 정식 데뷔해 제 2 회 초등학교관 신인상을 수상했다. 1980 년' 복성소년' 이' 소년선데이 주간지' 에 연재하기 시작하면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전례 없는 시청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1980 년 10 월 또 다른 작품인' 만남의 순간' 도' 빅컴' 창간호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1987 년' 난마 1/2' 가 출간돼' 소년선데이 주간지' 에 10 년 가까이 연재된 이 작품은 80 년대 후반 소년만화의 절정이다. 1996 년부터' 소년선데이 주간지' 에 연재된' 견야차' 는 고교유미자의 최신작으로 2002 년 제 47 회 초등학교 만화상을 수상했다. 다카하시 유미코 로마음: 타카하시 루미코 성별: 여성가나: 무슨 뜻과 "ㄱ" 혈액형: a 별자리: 천칭자리 1957 년 10 월 10 일 일본 니가현 니가타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산부인과 의사입니다. 두 명의 형이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편지 낙서를 좋아했지만 부모님은 큰형의 격려로 그녀는 고등학교 때부터 만화 연구회에 참가했다. 일본 여자대학의 어려운 입학시험에 순조롭게 합격한 후 다카하시 유미자는 도쿄 중야의 한 학생 아파트로 이사했다. 그녀는 그곳에서 몇 년 동안 일했고, 만화 대본가 소지일부의 연극화학원에서 훈련을 받고 만화 기교를 배웠다. 편집본 부생화몽이 초출려한 것은 다카하시 유미자에게 운명을 진정으로 바꾼 것은 1978 년이다. 다카하시 선생님은 만화 속 자화상입니다. 그녀는 대학 2 학년 때 봄방학 시간을 이용해 그린 처녀작' 제멋대로인 녀석들! 예기치 않게' 제 2 회 초등학교관 신인가작대상' 을 수상했고, 그녀의 난처한 생활에 10 만엔의 상금을 가져왔다. 이 계기로 이 대학 여학생은' 소년 선데이' 연재 작가의 대열에 들어섰다. 이번 성공으로 다카하시가 프로 만화가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굳어졌다. 초등학교관의 혜안 식영 덕분에 일본 만단에는 영속적인 톱스타가 떠올랐다. 다카하시의 시대가 도래했다. 유명한 장편 복성보이-'우루이야투라 복성보이' (제 26 회 초등학교 만화상, 제 18 회 성운상) [1]' 제멋대로인 녀석들' 이 수상한 같은 해 다카하시 유미자가 내놓은 첫 부장편 연재 이 작품은 그녀에게 많은 사충의 마니아를 가져왔다. 만단의 유명 화가 명단에서 갑자기' 고교유미자' 라는 서명이 나왔다. 당초 시화로 잡지에 단기 연재를 했을 뿐인데, 아당과 람이 나타나자마자 큰 호평을 받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독자들의 열렬한 기대로' 복성보이' 가 10 회를 더 추가했다.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열정적인 독자들이 반드시 장편 연재해야 할 줄은 몰랐다. 이때 다카하시 유미자는 의도적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만화 창작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고 있다. 가족들의 강한 반대에 힘입어' 복성소년' 의 연재가 간헐적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독자의 호소로 그녀는' 복성보이' 를 계속 그리기로 했다. 1980 년 대학을 졸업한 뒤' 소년 선데이' 제 15 호부터 본격적으로 장편 연재에 들어갔다. 화심 있는 고등학생 제성당, 럼을 중심으로 인간, 요괴, 우주인이 함께 혼란스럽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모이는 순간-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일명' 이 잡지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만남의 순간' 은 다카하시 유미자의 수많은 코미디 작품 중 비교적 특별한 작품으로 독자와 전문작가가 모두 고전으로 추앙하는 만화이다. 만남의 순간' 은 생활화의 현실 환경을 배경으로, 진한 따뜻함이 전체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을 보면' 만남의 순간' 이 너의 마음속에 졸졸 흐르는 난류가 생길 것이다. 7 년 동안 이 작품에서 고교유미자의 화법이 생경에서 성숙으로 바뀌는 과정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붓놀림을 단련하는 것 외에도 다카하시 유미자는' 만남의 순간' 의 마지막 몇 회에서 다른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스타일을 선보였다. 난마 1/2-남비 1/2-란마 1/2 난마 1/2 1987 년' 난마 1/2' 가 나왔다. 복성소년' 의 자매편인' 난마 1/2' 는' 복성소년' 의 장점을 간직하고 있으며, 예전보다 향상되고 발전한 데다 같은 이름의 애니메이션이 TV 에서 방송되면서' 난마 1/2' 는 80 년대 후반 청소년 만화의 최고봉작이 됐다. 많은 마니아들이' 가장 폭소만화' 로 선정한 대작이다. 초등학생관에서 극력 돈줄을 만드는 행동으로 집영사 새산명의' 용주' 와 많은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난마' 가 고교만화의 매력을 드러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특히 작품의 상위 2/3 부에서는 동작에 대한 요구가 높은 스포츠와 싸우는 쿵푸 장면이 다카하시에 의해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처리되어 균형감이 뛰어나다. 인물의 동태와 줄거리의 배열은 모두 일류라고 할 수 있다. 매 호마다 15 페이지짜리 연재편폭에서 줄거리 발전의 시작, 승승, 회전, 매듭이 모두 딱 맞고 장치도가 있다. 다카하시식 유머는' 난마' 에서도 완벽하게 드러난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언어와 캐릭터 스타일링, 표정에 녹아들어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배꼽을 잡거나 웃거나, 회심완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견야차-에서' 아이누야샤 견야차' (제 47 회 초등학교 만화상, 도쿄 국제애니메이션박람회 2002, 2003 2 회 우수 TV 프로그램 부문 상) 가' 난마 1/2' 가 막을 내렸을 때' 견야차'; 고교는 그녀의 독특한 구상으로 전통적인 모델을 깨고 부패를 신기하게 만들어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섬세하며 감동적이고 환상적인 전국 만화를 바쳤다. 다카하시의 블랙 판타지 소재는 항상 사악한 단순함을 지니고 있어 허황된 시공간에 빠져들게 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자신의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견야차' 도 예외는 아니다. 담담한 슬픔과 무심코 가슴을 가득 채운 행복이 다카하시의 글에 가득 찼고, 심장 박동도 이상한 리듬에 따라 변한 것 같다. 이는 다카하시 23 년 만화의 공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작품이다. 인물 캐릭터의 형성은 매우 성공적이다. 고비, 견야차 외에도 반요나이락, 무녀 도라지, 견야차 형제 살생환도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나 뒷포를 쏘는 벼룩나리, 귀여운 여우정칠보, 재물을 탐내는 색의 미륵, 강하고 아름다운 산호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군마 제살과 무사 전쟁 장면은 모두 기세가 비범했고, 미묘한 심리적 묘사와 고교식 유머도 높은 수준으로 발휘됐다. 더 많은 뜻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마음으로 보아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다른 만화 경지의 윤회-경지와 라인-Kyokai Norine 이 견야차 12 년 동안 혼연으로 마지막 귀환을 맞이한 후' 경지의 윤회' 의 그림이 서서히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녀 진궁 벚꽃은 어린 시절 어떤 사건으로 유령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어느 날 그녀를 방문한 불가사의한 만남은 여섯 번의 환생이었다. 제재는 교단이지만 장편 연재에 적합한 것으로 추정된다. 아무도 넘을 수 없는 경지를 넘고, 소년소녀가 마주치면 운명의 톱니바퀴가 돌기 시작한다. 인어의 센-인어의 센-Ningyo Nomori (제 20 회 성운상) 인어의 삼은 미자 80 년대 만화 단편집 인어시리즈' 인어의 상처' 를 가리킨다 인어' 시리즈의 반고교는 평소에 쉽게 웃긴다.' 생명' 을 주제로, 인류가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 의미가 있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다카하시 (Takashi) 는 영태 (), 진어 () 두 식용 생선 () 을 만들어 영원한 생명을 얻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이야기에는' 포위 ()' 와 같은 주제가 등장한다. 영생을 찾는 사람은 일반인이 되는 방법을 찾고 있지만, 평범한 사람은 영생의 비법을 계속 찾는다.
다카하시 (Takaqiao) 는 현대 사회의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불안과 평온을 추구하며 용납할 수 없는 모순된 심리상태를 섬세한 필법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인어 전설' 도 가장 마음을 감동시켜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만화가 되었다. 생활은 무겁지만 진실이다. 누군가가 이렇게 고교를 평가한 적이 있다. 그녀는 웃겨서 너에게 밥을 뿌리게 하고, 그녀는 깊어져서 너를 절망하게 했다. 1 파운드의 복음-1 개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26 이는 그가 너무 게걸스럽게 먹어서 몸무게가 길어지고 여분의 지방이 민첩하고 민첩한 솜씨에 영향을 미치고 본급의 체중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가 몇 경기를 지고 권투 클럽의 회장이 그를 포기하려고 할 때, 그는 신인 수녀 마리아와 운명적으로 만나 첫눈에 반했다. 마리아의 냉담한 대응에 대해 경작은 "일본에서 가장 강한 남자가 되고 싶다. 챔피언이 되면 나와 데이트하자!" 라고 제안했다. 이 무리한 요구, 이야기는 이것으로 전개된다. 단편 시리즈 다카하시가 많은 초현실주의 만화를 만드는 것 외에도, 짧은 편집' 전무견',' P 의 비극',' 헬프',' 아빠 13 세',' 너만 있으면 일반인의 시각에 서서' 생활' 을 열심히 그렸고, 고교류는 그녀의' 영리한' 눈으로 세상을 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카라즈카의 접대',' 아이로우',' 빨간 꽃다발',' 거실의 연곡' 등은 모두 신기한 이야기이다. 작품 스타일은 각 작품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가득 채우는데, 언뜻 보기에는 그리 어렵지 않은 것 같지만, 정말 할 수 있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모두가 SF 를 벌떼로 만들고 심리분석을 연구하거나 빠르게 가정을 꾸릴 수 있는 BL 진지로 돌진할 때, 고교는 여전히 자신의 꿈을 고스란히 짜고 있다. 난로의 순청한 능숙한 필법은 어디에나 있는 섬세한 필치로, 확실히' 다카하시 만화' 라는 칭호를 붙일 수 있다. 하루 종일 왁자지껄한 웃음거리가 쏟아지는 아담과 람, 평범하고 평범하지만 감동적이지만 깊은 울림과 5 대까지; 슬픔과 침울함에서 절망과 희망을 담은 인어 여행부터' 어지러움' 까지 엉망진창인데 무심코 너의 심금을 울리는 변신군단까지. 다카하시는 23 년 동안 아름답고 기묘하거나 밝거나 어두운 꿈의 세계를 그려왔다. 신기하고 폭소한 캠퍼스 이야기, 따스하고 감동적인 감정 이야기, 짜릿한 판타지 전설, 모두 그녀의 사랑이 가득한 펜이 매혹적인 광채를 반짝이고 있기 때문이다. 회화 기교로 볼 때, 다카하시 유미자는 초기에 수즈카 치충을 모방하다가 점차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런 변화는' 복성소년' 의 전후편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일반 소녀 만화가들이 즐겨 쓰는 전체 도식 구도 (전체 그림: 그림 전체를 목표로 하고, 불만이라도 꽃잎 깃털점으로 채워야 함) 와는 달리 고교의 화풍은 기본적으로 사실감과 공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진실되고 상상할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하지 않다. 이는' 견야차' 의 판타지 전국 배경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야차, 개야차, 개야차, 개야차, 개야차, 개야차) 분경에서도 간단하고 노련해 보이고, 너무 화려함을 추구하지 않으며, 만화를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쉽게 읽을 수 있다. 다른 만화가들처럼 고교가 미자를 두고 그림을 그릴 때도 조수가 있다. 그녀에게 조수를 해 준 사람은 줄곧 여자아이였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자들과 함께 일하면 마음대로, 정신을 집중하여 일할 수 있어 매우 즐겁다. 남자가 있으면 신경을 써야 한다. " (제외말, 아마도' 남자 노신' 이라는 이유로 다카하시 아줌마는 아직 미혼이다) 능숙하고 간결하지만 생동감 있는 화풍, 천마천박한 상상력 창조, 여유로운 줄거리 조직, 교묘하고 정확한 분경 처리, 귀여운 소년 소녀들이 그려져 있지만 다카하시가 큰 그물종이나 꽃 깃털 등을 이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삼울밀림이든 망망대해든 한적한 전원이든 번화한 도시든 그녀는 자유자재로 마음대로 할 수 있다. 한 폭의 또는 희박한 달리기 말이나 빽빽한 바람이 스며들지 않는 원고로, 화면 장력이 넘치고 실감나는 입체감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줄곧 많은 만화가들의 골치 아픈 분경을 위해 일했고, 고교도 잘 해냈다. 독특한 감정 방식과 유창한 줄거리 서술만으로는 그녀의 고명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극장판' 인어의 상처' 를 보면 이 점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이 중 90% 의 장면은 만화 원작의 해당 부분과 다르지 않아 시각적인 각도도 바뀌지 않아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 변화무쌍한 장면과 비교했을 때, 거의 상징화된 인물은 오히려 그녀의 글에서 영성을 드러냈다. 인물의 겉모습을 정교하게 조각한 적이 없고, clamp 의 화려함도 없고, 귀표가 새로워진 아름다움도 없지만, 당신은 그녀가 창조한 이 녀석들을 깊이 좋아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꾸밈없는 자연의 귀여움은 바로 고교가 사랑을 쏟아 부은 것이다. 아마도 여성들은 사랑의 행복과 고통에 대해 더 진실한 느낌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다카하시는 종종 글에 나오는 여성 캐릭터로 사랑에 대한 이해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달링, 안녕" 이라고 말한 외계인 유령 아가씨; 남자가 "너의 미소는 나의 가장 큰 행복" 이라고 말하게 한 아름다운 젊은 여자; 그 회회는 "계속 찾아다니며 평생을 찾아다닌다" 는 영생소녀; 고집이 세서' I love you' 를 말하지 않는' 폭력녀' 는 모두 고교의 냉난방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감정에 대한 해석이다. 천연적인 스타일로 인물에 대한 섬세하고 진실한 묘사는 다카하시의 삶에 대한 관찰과 깨달음과는 분리될 수 없다. 그녀는 여자 특유의 민감성과 통찰력으로 모든 사람의 마음 속의 빛과 어둠, 연약함과 강인함을 발견해 캐릭터를 잡을 때 여유롭고 끈기가 넘쳤다. 우리 곁에 있는 캐릭터들, 그들의 마음, 우리는 그들의 말이 우리 입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교는 캐릭터에 영혼을 부여하고, 이렇게 생생하고, 진실해서, 자기도 모르게 그들을 자신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곳에 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이것이 바로 그녀의 실력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세계는 또한 다카하시의 진실에 의해 부어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영원한 것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바로 사랑이죠 ... 이 작품 연대표 편집 다카하시 유미자 단편 수가 매우 많아서, 그녀는 거의 매년 설날에 일상적인 단편 작품을 내고, 그 후 책으로 집결해 출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기에는 상세하고 부족한 작품 연대표를 줄 수 없고, 참고용으로만 제공할 수 있다. 관련 항목인 다카하시 유미자키 세계와 다카하시 유미자극장 만화 연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