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샤

인신매매 반대를 다룬 영화 '디어'. Chen Kexin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Peng Gaofeng이 아들을 찾는 실제 이야기를 화면에 구현했습니다. 2014년 자오웨이, 황보, 장이, 하오레이, 통다웨이가 힘을 합쳐 이 영화의 따뜻함과 촉감, 얽힘과 아픔을 극대화했다. 작가는 캐릭터 디자인과 장면 설정의 측면에서 영화 속으로 들어가 감독의 영화에 대한 감성적 예술적 표현과 영화를 통해 전달되는 인간적 배려를 이해했다.

“<수호전>에서 묘사한 것처럼 18명의 사람들은 각자의 기질이 있고, 기질이 있고, 체형이 있고, 목소리가 있다.” 영화 속 입체적이고 부유하다. 이홍친(조위 분)은 무지하고 무기력하며 자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싸우고, 한덕중(장이 분)은 과거를 회개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모았다. Lu Xiaojuan (Hao Lei 분)은 자녀를 찾는 과정에서 후회하고 자신을 재건했습니다. Tian Wenjun (황보 분)은 아들을 찾기 위해 열심이었지만 여행은 험난했고 마침내 희망을 품었습니다. 그의 아들이 돌아올 것이라고. 여기서 작가는 조연인 가오샤(통다웨이 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한다. 감독은 빠르게 변화하는 심천을 배경으로 가오샤를 설정하고 그에게 깊은 공감과 희망을 불어넣었다. 영화에서 감독은 작품에서 삶, 거절에서 수용까지 관객을 위해 풀뿌리 작은 인물의 입체적이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감독의 가오샤 묘사는 일에서 삶으로 이어지는 것이지 일차원적인 연출이 아니다. 그는 법률 회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해당 부서의 가장 낮은 직급에 속해 있습니다. 그는 작업 단위에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참석자들에게 커피를 전달하는 데 앞장섰고 주 형제가 리홍친의 얽매임을 없애도록 도왔습니다. 그는 아첨하고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부정 행위를 하다가 결국 제명되었습니다. 초기에 그는 아들을 찾기 위해 선전에 왔지만 높은 변호사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던 리홍친을 거부했다. 감독의 주관에 따라 관객들은 그가 구리 냄새로 가득 차 있고 정신, 진실, 선함, 아름다움이 전혀없는 속물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일에 너무 압도되어 작동하기 힘들고 동료들에게 미움을 받는 낡고 녹슨 기계가 되었습니다.

관객들이 그를 비웃는 순간, 감독은 갑작스러운 변화를 가져와 가오샤를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을 선택했고, 관객들은 가오샤의 삶을 보게 됐다. 우선 감독은 가오샤가 다른 사람들을 계몽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행동을 세웠다. "장 자매님, 긴장하지 마세요. 약만 먹이면 괜찮아질 거예요.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세요." 이러한 지침의 도움으로 감독은 서사 공간을 Gao Xia의 가족으로 옮겼습니다. Gao Xia에게는 정신이 혼미한 노모와 범죄를 저지른 여동생이 있습니다. 이어 그는 배를 채우기 위해 라면을 먹으라는 연락을 받았고, 시간을 끌기 위해 버스를 꽉 쥐기도 했다.

집에서는 노모를 부채로 재우고 유모에게 어머니의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을 돌봐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혼자였고 무력했으며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애쓰고 있었습니다. 직업부터 가족까지 다차원적인 묘사를 통해 관객들은 사익을 위해 부정행위를 하다가 상사의 희생양이 된 그의 비극적인 최후를 생각하면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 감독은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 때 먼저 욕망을 조장하고 억압하는 방식을 취한다. 이는 캐릭터를 조형하는 감독의 탁월함이기도 하다. 쉴러는 “누구든지, 심지어 최악의 사람이라도 어느 정도 하나님의 그림자를 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고샤는 이기적이며 이익을 보고 자신의 정의를 망각하고 운명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자비와 지옥의 음험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과 지옥이 공존하는 것이 인간의 가장 실제적인 상태입니다. 모범적인 드라마가 아니라 그저 단순하고 선과 악, 현실과 자연이 공존하는 드라마다.

작가는 영화 속 가오샤가 역동적인 변화 과정이라고 믿고 있으며, 플롯의 전개에 따라 계속 변화하고 있는데, 이는 포스터가 <소설의 양상>에서 제안한 '둥근 캐릭터'이다. : "평평한 도형에 하나의 요소를 더하면 내가 그리기 시작한 호는 둥글게 되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영화 속 고샤의 변화는 바로 '둥근 캐릭터'의 해석이다.

처음에는 거부하는 태도로 리홍친을 대했다. 무기력한 이홍친은 아들을 찾기 위해 낯선 곳인 심천으로 갔고, 그녀를 처리하기 위해 파견된 고샤를 만났다. "손수건으로 코를 가리세요"라는 행동은 Gao Xia가 처음에 그녀를 무시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당시 Gao Xia는 Li Hongqin뿐만 아니라 자신도 이것을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는 자연스럽게 이홍친과 구별되었다. 당시 그는 높은 위치에서 이홍친을 내려다보고 있었다.

이 줄거리 설정은 1년 전 상황을 연결할 뿐만 아니라, 영화의 후속 줄거리 전개의 길을 열어준다.

2010년 여름 천원준이 강에 뛰어드는 장면을 감독이 의도적으로 압축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장면 자체는 폭발적이며 아들을 보호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했지만, 감독은 이를 3분으로 압축했고, 이어지는 장면은 정신과 의사를 만나는 루샤오쥐안의 일상이다. 작가는 감독이 의도적으로 이를 자신의 평범한 삶에 표면화했다고 믿고 있으며, 루샤오쥐안의 "전남편에게 도움이 더 필요하다"라는 문장은 전남편의 일상생활의 어려움과 아들 찾기의 우여곡절을 은밀하게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플롯 처리는 한편으로는 자녀를 잃은 부모의 어려움을 보여주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신매매 반대 투쟁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한편, 다음과 같은 <안후이의> 장면을 위한 여지를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 잡기 전투'와 '이홍친에 대한 만인의 십자군'을 통해 영화 전체에 갈등과 드라마가 너무 많지 않아 영화가 비현실적이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영화 '디어'는 입체적인 캐릭터와 절묘한 줄거리 설정이 영화의 예술성을 적절하게 반영하고, 실제 인신매매 사건을 각색한 것이 휴머니즘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믿는 작품이다. , 광범위한 사회적 관심과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보이지 않는 부름은 매우 강력합니다.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차세대 Han Dezhong이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