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용위는 1924년 7월 9일 후난성 펑황현 퉈장진에서 태어났다. 투지아 사람들. 필명은 Huang Xingbin, Huang Niu, Niu Fuzi입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초등학교 교육과 불완전한 중학교 교육을 받았습니다. 가난한 집안 때문에 그는 12세에 생계를 꾸려 나가고 안후이성과 복건성 산간 지역의 작은 도자기 공방에서 아동 노동자로 일했습니다. 이후 그는 상하이, 대만, 홍콩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14세부터 작품을 출판하기 시작해 이후 판화에 전념했으며, 그의 독특한 판화 작품은 국내외에서 널리 알려졌습니다. 열여섯 살 때 그는 생생한 그림과 목각으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도자기공장 노동자,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가정교육사서, 연극단 미술연습생, 신문 편집자, 영화 각본가, 중앙미술학원 교수, 중국 예술원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예술가 협회.
황용위와 그의 아내 장메이시는 1952년 홍콩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와 중앙미술학원에서 일하게 됐다. 그는 부교수, 교수, 중국 예술가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1956년 『황용우목판화전』이 출판되었으며, 그의 대표작인 『춘조』, 『아시마』는 한때 중국화단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문화대혁명' 당시 그는 '4인방'으로부터 반동적 학문 권위자라는 비난을 받고 비판을 받았다. 그 후 그는 "베이징 호텔"에서 "부엉이"를 그린다는 이유로 잔혹한 박해를 받고 고향인 봉황으로 돌려보내졌습니다. "4인방"이 몰락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왔습니다. 황용위는 판화에 능하며 중국 전통 회화의 전문가이다. 그의 그림에는 독특한 사상과 심오한 소양이 있다. 1978년 영국 <타임스>는 황용위와 그의 그림에 대한 특별보도를 6페이지에 할애했고, 1980년에는 홍콩 예술가 출판사에서 <황용위 회화집>을 출판했다. 국내 많은 출판사에서 "후난 서부 스케치", "돌아 오지 않을 풍경", "황용유"등 황용위의 그림책을 연속으로 출판했습니다. 그는 CCTV의 '동쪽의 아들' 칼럼에 소개됐고, 국내 다수 매체에서도 그의 특집을 자주 방송했다. 그의 작품은 독일, 노르웨이, 프랑스, 일본 및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전시되었으며 이탈리아 최고의 영예인 "명령장"을 수상했습니다.
황용위는 독학으로 미술과 문학을 공부했으며 그의 세대의 '유령 천재'였습니다. 그의 원숭이 티켓과 Jiugui 와인 포장 디자인은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시, 서예, 그림에 능통하며 시, 수필, 산문, 소설, 희곡의 대가이기도 하다. ", "Eight Drunken Immortals"및 "Wu Shi". "많은 포럼", "아내, 울지 마세요", "이 우울한 찌꺼기", "세느 강을 따라 피렌체로", "태양 아래 풍경", " 슬픔 없는 강 복권' 등의 저서. 그는 "아시마", 십이지신 "원숭이", 마오 주석 기념관의 풍경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호주, 독일, 이탈리아, 중국 본토, 홍콩에서 미술 전시회를 열었고 그의 예술적 업적으로 이탈리아 총사령관 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황용위는 도자기 공장 노동자,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가족 교육 사서, 연극단 연습생 예술 팀원, 신문 편집자, 영화 시나리오 작가, 후난성 지서우 대학 종신 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성, 중앙 미술 아카데미 교수, 중국 예술가 협회 부회장. 그는 독학으로 예술과 문학을 배웠고 그의 세대의 "유령 천재"가 되었습니다.
황용위(Huang Yongyu)의 본명은 황용위(Huang Yongyu)이며, 쓰기 쉽게 하기 위해 '유(Yu)'를 '유(Yu)'로 바꿨습니다. 중학교 2년 만에 그의 공부 꿈은 항일전쟁의 불길 속에서 산산조각이 나고, 그는 복건성의 절반은 물론 장시(江西)까지 여행을 떠나야 했다. , 광저우, 상하이, 대만, 홍콩. 이 기간 동안 그는 도자기 공장에서 노동자로 일했고, 부두에서 쿨리로 일했으며, 초중등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고, 극단에서 무대 예술가로 일했으며, 신문 편집자로 일했으며,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도 일했습니다. 그가 17세 때 취안저우(泉州) 개원사(開源寺)에서 우연히 홍이대사를 만난 것도 이 시기였다. 이 연애 관계는 나중에 그가 스승의 제자가 되어 진정한 유산을 받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에서 목련을 따고 있을 때, 그는 마지못해 내려와 선실에 왔는데, 처음에는 이 평범한 스님이 실제로 유명한 스님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홍이. 비록 그가 선생님으로부터 실제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짧은 상호 작용은 여전히 그에게 약간의 깨달음과 상당한 충격을 가져왔습니다. 나중에 홍이 스승은 죽기 전에 그에게 다음과 같은 깃발을 남겼습니다. "나는 모든 생명체의 행복을 추구하지 않지만 세상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는 가장 큰 학교이고, 관심은 최고의 스승이며, 생존은 가장 강력한 동기이다. Huang Yongyu는 16세에 목각으로 자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지능은 단지 한 측면일 뿐이지만 아마도 그의 부지런함과 실천에 대한 용기 덕분일 것입니다. 그는 예술을 위해 먹고 자는 것도 잊고 산과 능선을 넘나들며 서슴지 않았다. 쑤저우에서 스케치하던 중 그는 시투사에 있는 네 그루의 고대 노송나무에 매료되어 아침 일찍 갔다가 저녁 늦게 돌아와서 3분 동안 스케치를 했습니다. 연속된 일.
나중에 세상의 변천을 겪은 네 그루의 노송나무를 종이 위에 정확하고 매끄러운 흰색 선으로 전시한 것을 보고 사람들은 모두 경악하고 경악했습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황용위 씨는 하루에 10시간 이상 일한다. 한여름이면 화통을 메고 뙤약볕 아래 여기저기서 스케치를 했고, 배가 고프고 목이 마르면 길가에 앉아 가져온 빵을 먹으며 찬 물을 몇 모금 마셨다. 당시 그는 거의 일흔 살이었습니다.
이러한 정신으로 황용위는 판화, 중국화, 유화, 만화, 조각 분야에서 깊은 소질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출판된 시집에서 재능 있는 시인이자 작가이기도 하다. "시 잡지"의 연례 창작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쓴 산문과 여행 노트는 시적이고 아름답고 현명한 철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전적 소설은 집필 중에 호남의 대규모 간행물 "푸롱"에 연재되었습니다.
황용우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어렸을 때 미술 신동이었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스승 없이 판화, 유화, 중국화, 조각 등을 독학했다고 합니다. 홍이 스승님은 진정한 서예를 배우고 영적인 서예를 발전시켰습니다. 그러나 그의 책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그의 그림을 마음으로 감상하고, 그와 대화할 기회를 가지면, 그 마법의 색깔이 희미해진 후에 사람들은 그의 심오한 지식, 탁월한 재능, 강직하고 현명하고 완고한 성품을 더욱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재미있는 대화와 글쓰기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