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카드는 코어 카드(1×1), 엘리트 카드(1×2), 챔피언 카드(2×2) 등 3가지 종류로 나뉘며, 챔피언 카드의 가치는 가장 높은 카드, 엘리트 카드, 마지막으로 코어 카드 순입니다. 필드에 있는 플레이어의 덱은 코어 카드 3장과 "엘리트 및 챔피언 카드" 열의 카드 2장으로 구성됩니다.
엘리트 및 챔피언십 카드 슬롯은 '뱅가드', '보조 포워드', '백본', '부장', '장군' 등 5개의 일반 포지션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두 카드 중 하나의 내구성 값이 0으로 감소하면 플레이어의 덱에서 "백본"이 교체됩니다. 내구성 값이 0으로 감소한 카드가 더 있으면 "중위"가 계속됩니다. 데크 등으로 교체됩니다. 그리고 많은 카드에도 일반 포지션에 해당하는 위치 지정 스킬이 있으며, 위치 지정 스킬을 활성화하려면 지정된 일반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또한 전투 전에 다른 플레이어의 지원 카드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선택하지 않으려면 '스킵'을 선택할 수도 있음), 지원 카드가 '보조 공격수'를 대체하여 입장하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덱.
게임의 기본 게임 플레이는 "Match 3"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지만 "Match 3"과는 매우 다릅니다. 행이나 열에 있는 세 개의 카드가 즉시 제거되지 않습니다.
덱에 있는 3개의 코어 카드는 흰색, 녹색, 빨간색입니다. 전투 중 같은 색상의 코어 카드 3개를 수직으로 합치면 조합이 자동으로 위로 올라가며 돌진합니다. 몇 턴 동안 필드에 올라간 다음 공격합니다. 같은 색의 카드 3장을 가로로 합치면 이 3장의 카드가 '방어벽'을 형성하고, 위쪽으로 이동해 상대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엘리트와 챔피언 카드의 경우, 이 두 종류의 카드는 공격만 할 수 있습니다. 엘리트/코어 카드는 공격을 시작하려면 아래에 있는 동일한 볼륨의 코어 카드 2/4개가 필요합니다. 동일한 색상, 동일한 돌격 라운드의 조합이 여러 개 구성되면 이러한 조합이 "연계"를 활성화하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카드를 배열하여 공격을 시작하거나 벽을 형성하면 결과 조합이 자동으로 위로 이동하고 원래 위에 있던 카드는 아래로 압착되어 새로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카드와의 조합. 새로운 조합이 형성되면 "조합"이 형성되어 이동성과 일정량의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새 조합 위에 동일한 조합이 있으면 두 조합이 함께 '융합'되며, 돌격 라운드 수는 상위 조합의 '융합' 라운드 수가 됩니다. 조합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방어벽"은 한 번만 융합할 수 있지만, 반대로 보호벽의 융합은 동일한 유형일 필요는 없습니다.
각 열의 마지막 카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다른 열의 끝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물론, 이 카드 이동 방법은 너무 제한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카드 한 장을 화면 하단의 쓰레기통으로 끌어서 "카드를 삭제"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라 그 아래에 있는 카드 조합이 형성됩니다. 이런 방식을 "카드 삭제 콤보"라고 하며, 콤보와 마찬가지로 이동성과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리소스
카드를 배열하고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꽤 복잡하지만, 이 게임에는 다른 한계도 있습니다.
'영웅 상태 및 덱 설정' 인터페이스에서 가장 먼저 표시되는 항목은 플레이어의 '카드 번호'입니다. 소위 카드 번호는 전투 시작 시 필드에 배치되는 무작위로 할당된 카드 수를 의미하며 플레이어가 필드에 가질 수 있는 최대 카드 수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가 카드를 파괴하거나 삭제하거나 필살기, 공격, 융합 및 기타 작업을 해제하면 필드에서 카드가 제거됩니다. 필드의 카드 수가 상한선에 도달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카드 보충"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 화면 하단에 시스템 카드가 무작위로 추가되어 필드의 카드 수를 최대 카드 수까지 보충합니다. 플레이어 레벨이 높아질수록 카드 갯수도 늘어납니다.
게임에는 내구도 설정도 있는데, 코어 카드는 내구도가 무제한이지만, 엘리트/챔피언 카드는 내구도가 제한되어 깨지거나 삭제될 경우 내구도가 1점 감소됩니다. 0이 되면 이 전투에 다시 참여할 수 없습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3액션 포인트를 얻습니다. 카드 이동, 보충, 삭제에는 1액션 포인트가 소모됩니다. 액션 파워가 소모되면 라운드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또한 화면 하단의 '모션 파워'를 클릭하여 라운드를 적극적으로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콤보를 형성하여 기동성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한 번의 움직임으로 몸 전체를 움직일 수 있어야 하며 여러 콤보를 일으키려면 카드 한 장만 움직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전 라운드의 행동력은 누적되어 다음 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임에는 다양한 속성을 지닌 다양한 필살기가 있습니다. 필살기를 출시하려면 콤보, 연결, 융합 또는 데미지를 받으면 활력이 100 포인트 높아져야 합니다. 게다가 필살기의 해방은 필살기와 같은 속성을 지닌 필드의 루즈된 카드도 모두 소모하게 된다. 조건이 매우 가혹하기는 하지만, 적절한 시기에 필살기를 해방한다면 상황은 역전될 수 있다. . 또한, 같은 색의 카드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필살기 발동 시 콤보를 형성하기 쉽습니다.
전략
상대 영웅을 공격하여 체력을 0으로 줄이면 전투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영웅의 체력이 0으로 줄어들면 전투가 승리하게 됩니다. 실패하다.
일부 특수 스킬을 제외하고 카드는 상대 영웅의 체력을 차감하기 위해 직접 공격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상대의 카드를 파괴하고 영웅을 공격하느냐가 전투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전투 시작 시 상대 필드에 배치된 카드 조합 외에도 상대는 수시로 새로운 벽과 공격 카드를 추가하므로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공격을 시작해야 합니다. 게다가 게임의 카드는 불, 나무, 천둥, 얼음, 무(無)의 다섯 가지 속성으로 나뉩니다. 속성은 불 → 나무 → 천둥 → 얼음 → 불의 순서로 서로를 구속합니다. 카드는 자신이 억제하는 속성을 직면할 때 데미지를 추가로 20% 증가시킬 수 있으며, 억제된 속성을 가진 공격은 데미지를 20% 감소시킵니다.
동시에 상대는 강력한 엘리트/챔피언 카드를 필드에 올려놓게 되며, 공격을 통해 이를 파괴하고 필드 밖으로 내보내는 것 외에도 더 빠른 방법은 보호벽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공격 후에 카드도 종료되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에 저항하십시오. 카드 수 제한으로 인해 필드에 보호벽이 너무 많으면 공격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거의 없게 됩니다. (보호벽도 삭제할 수 있지만 셀은 하나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므로 플레이어는 실제 상황에 따라 공격 및 수비 균형을 조정해야 합니다.
게임의 각 레벨에는 여러 전투가 있으며 게임의 또 다른 초점은 다음 전투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현재 라인업으로 다음 전투에 참가하게 됩니다. 한 라운드 내에서 상대 영웅의 체력이 0으로 감소하더라도 남은 차지 라운드가 0인 공격 조합은 다음 전투에서 공격을 시작하는 대신 공격을 계속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즉, 남은 공격이 낭비되고, 이렇게 한 라운드에 한꺼번에 공격하면 다음 전투에서 기다리고 있는 상대의 카드를 마주했을 때 산산조각이 날 수밖에 없다.
따라서 플레이어들도 전투가 끝나는 시점을 계산하고, 현재 전투가 끝나려 할 때 다음 전투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선택
현재 주류를 이루는 카드 모바일 게임에 비해 '마녀전쟁'은 플레이어에게 더욱 전략적인 게임 선택을 제공하고, 항상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전투의 모든 단계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요령을 보고, 어려운 전투에서 승리한 성취감을 느끼기를 선택하세요. 실제로 게임의 전투 설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시작하기가 어렵지만, 이 일본식 카드 게임에 익숙해지고 나면 중독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