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 속의 남자』는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인민교육출판판) 필수과목 5과목의 두 번째 내용이다. 다음은 고등학교 중국어 『남자』이다. in the Box'를 가지고 왔습니다. 'People'이라는 텍스트의 해석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he Man in the Box"텍스트 해석
그리스어 교사였던 나의 동료 Belikov가 불과 두 달 전에 우리 도시에서 사망했습니다. (①나: 이 소설은 중학교 교사인 벌킨(Bulkin)과 수의사 이반 이바니치(Ivan Ivanich)의 대화를 바탕으로 벨리코프의 이야기를 다룬다. 대화 내용의 대부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본문을 축약했다. 여기서 “나”는 불진(Bulgin)이다. 다음 문장은 Ivanich 입니다) [이 문장을 읽을 때 부사 "."가 표현하는 감정에 주목해야 합니다. ?cai?는 동료가 너무 일찍 죽은 것을 후회하기는커녕, 소설 초반부터 '나'라는 부자연스러운 태도를 사용하여 벨리코프에 대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킨다. . ] 당신도 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그"라는 단어는 말장난으로, 소설 속 인물 벨리코프와 벨리코프가 나타내는 함정을 모두 지칭합니다. 콘돔은 어디에나 있으므로 그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 참 이상하네요, 화창한 날에도 장화를 신고, 우산을 들고, 따뜻한 면옷을 입어야 하는 그. 그는 항상 우산을 케이스에 넣고 시계도 회색 사슴가죽 케이스에 보관했습니다. 심지어 연필깎이도 작은 케이스에 들어 있었습니다. 얼굴도 머플러로 가려져 있는 것 같았는데, 늘 뒤집어진 칼라 아래에 머프를 숨겼기 때문입니다. 그는 검은 안경을 쓰고 모직 스웨터를 입고 솜으로 귀를 막았습니다. 그는 마차에 오르자마자 항상 마부에게 후드를 올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Belikov의 소송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과장되고 만화적인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저자는 다음 텍스트를 시작하기 위해 "이상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Belikov의 콘돔에 관한 모든 이상한 것들을 나열합니다. 비오는 날, 추운 날에는 장화, 우산, 면 코트를 입는다면 평범한 삶이지만, 화창하고 따뜻한 날에 이렇다면 손에 시계를 차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습니다. , 그리고 그는 귀를 덮개로 덮어서 소리를 듣는데 솜으로 막아 눈과 청각을 막았습니다. 더욱 이상한 점은 벨리코프가 크고 작은 콘돔을 셀 수 없이 많이 갖고 있다는 점이다. 그는 모든 일에 항상 자신을 콘돔에 집어넣고, 완전히 자기 폐쇄적인 존재 상태에 있다. 저자는 거의 미친 듯한 기괴하고 비정상적인 행동에 대한 다양한 묘사를 통해 벨리코프의 다소 변태적인 성격을 표현하고 있다. ] 한마디로 말하면, 이 사람은 항상 자신을 껍질로 감싸고 싶어하는데, 마치 자신을 세상과 격리시키고 외부 세계의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자신을 위한 덮개를 만들고 싶은 것처럼 말이다. 현실은 그를 자극하고, 겁을 주고, 늘 그를 불안하게 만든다. [Belikov가 자신을 위해 표지를 만들고 싶어하는 이유에 대한 추가 설명은 그가 실제 생활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불안하다'는 말은 현실 생활에 대한 그의 극심한 두려움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우리는 그 당시의 "실제 삶"이 무엇이었는가? 왜 벨리코프가 그것에 겁을 먹고 겁을 먹었는가 하는 질문을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설의 집필 배경에 대한 약간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1905년 러시아에서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이 일어났고, 체호프의 소설은 혁명의 폭풍이 임박하기 직전인 1898년에 집필되었다. 당시 러시아는 표면적으로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짜르 정부가 완강하게 통치를 유지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과 사회가 가장 암울한 시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노동자와 농민 운동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낡은 체제와 질서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당황했다. 현실의 새로운 것과 새로운 세력에 대한 벨리코프의 두려움은 바로 그의 반동적 입장의 표현이었다. ] 어쩌면 그의 소심함과 현실에 대한 증오를 정당화하기 위해 그는 항상 존재하지 않았던 과거와 사물에 대해 노래한다. 사실 그가 가르치는 고대 언어는 그에게 장화와 우산을 허락한다. 현실에서 탈출하기 위해. [벨리코프의 콘돔에 대한 추가 설명. 이전 설명은 구체적인 콘돔이었지만, 여기에는 추상적인 콘돔이 있습니다. 벨리코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인 그리스어를 가르쳤습니다. 코베에게는 이 직업마저도 하나의 직업이 되었습니다. 현실을 피하기 위해 그를 덮으십시오. 여기에서 저자는 “과거를 찬양하고,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찬양하는 것”은 벨리코프와 같은 보수적이고 반동적인 인물들이 새로운 사상, 새로운 것에 맞서 싸우기 위해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임을 독자들에게 일깨워준다. ]
벨리코프도 자신의 생각을 상자 속에 숨기려고 최선을 다했다.
[이것이 이 단락의 중심 문장이며, 본문은 벨리코프의 이념적 함정을 설명하는 것으로 전환됩니다. ] 금지 사항을 명시한 정부 공지와 신문 기사만이 그에게 분명해 보였습니다. 그는 저녁 9시 이후 중학생들의 길거리 외출을 금지하는 안내문을 보고 '이런 건 금지돼 있어, 알았어, 그게 다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언어 설명을 통해 벨리코프의 콘돔이 의미하는 바는 사람들의 언론과 행동의 자유를 금지하는 러시아 차르의 다양한 반동적인 법률, 법령, 금지 사항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연결해 보면 소설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1881년 차르 알렉산드르 2세가 암살당했고, 그의 후계자인 차르 알렉산드르 3세가 권위주의적 공포정치를 강화했다. 당시 종교위원회 검찰총장이었던 포베도노스트세프는 차르 추모식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정부의 최우선 과제는 불분명하고 위기에 처한 여론을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가십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형언할 수 없는 거리 이야기를 하는 것을 금지해야 합니다("체호프의 삶"에서 인용). 소설의 이 구절은 차르 정부의 위 발언을 암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Beliko Belikov의 견해는 정확히 동일하며 이는 Belikov가 반동적인 차르 정부의 메아리임을 의미합니다. ] 그러나 그는 공식적인 승인이나 암묵적인 승인에는 항상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드는 요소, 모호하고 아직 완전히 명시되지 않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느꼈습니다. 도시에 당국의 승인을 받아 연극 동호회나 독서실, 찻집이 열릴 때마다 그는 늘 고개를 저으며
물론 괜찮아, 그래도 좋은데. 문제를 일으키지 마십시오. ?[그는 정부가 금지한 것에 동의하고, 정부가 승인한 것에 대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까?"라고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이 소설은 대조되는 묘사를 통해 벨리코프의 콘돔의 본질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구질서, 구체제의 안정성, 짜르 정부의 독재적 통치 유지. ]
법을 어기거나 일상에서 벗어나거나 규칙을 따르지 않는 모든 것은 그와 아무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동료 중 한 명이 교회 예배에 늦거나, 중학교 학생들이 문제를 일으킨다는 소문을 듣게 되면 그는 항상 당황하며 계속해서 “말썽 부리지 마세요.”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1기도 : 종교인들이 묵묵히 자신의 소원을 하나님께 표현하는 종교의식이다.) [본문의 1, 2, 3절에는 벨리코프가 자신을 가리기 위해 '콘돔'을 썼다고 적혀 있고, 이 절에서는 다른 사람을 가두기 위해 함정을 사용하는 Belikov에 대해 쓰십시오. 그가 늘 말하는 주문은 '문제를 일으키지 말라'이다. ?저자는 반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이 문장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여러 번 나타나게 함으로써 차르의 충성스러운 수호자로서의 벨리코프의 면모를 드러낸다. ] 교무회의에서 그의 조심성, 의심, 순전히 수사적인 말투가 우리를 숨막히게 했다. [본문의 1, 2, 3항에서는 벨리코프 콘돔의 반동성을 기술하고 있다. 이제부터 본 항에서는 벨리코프 콘돔의 반동적 효과를 기술한다. ?그런 순전히 은폐적인 주장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 뭐라고 하던가요, 남중이든 여중이든 젊은이들이 교실에서 안절부절 못하고 떠들썩한데, 아, 이런 일이 당국에 들리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것을 대표하는 젊은이들에 대한 벨리코프의 두려움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런 일이 당국의 귀에 닿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라며 벨리코프의 제보자의 신원을 암시했다. ] 그는 2학년인 페트로프와 4학년인 예고로프를 퇴학시키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다. 그 사람은 한숨과 낙담, 그리고 그의 창백한 작은 얼굴에 가린 안경으로 우리를 압도했고, 우리는 굴복하고 페트로프와 예고로프의 성격 포인트를 줄여서 감금해야 했고 나중에 그들은 감옥에 갇혔습니다. 해고되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설명은 곰곰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벨리코프는 왜 우리에게 항복했습니까? 그것은 피투성이의 폭력, 찌푸림, 히스테리적인 비명이 아니라 그의 낙담한 표정과 그의 창백한 작은 얼굴에 있는 안경으로 우리를 부드럽게 했습니다. 불쌍해, 조금 불쌍한 표정이라도. 저자의 설명에는 심오한 의미가 있습니다. 짜르 정부의 독재 통치에는 두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하나는 강압을 사용하는 전략이고 다른 하나는 여론, 오래된 습관 및 전통을 사용하는 소프트 전략입니다. 일종의 퍼포먼스. ] 우리 선생님들은 모두 그를 두려워해요. 믿거나 말거나.
우리 교사들은 모두 사려 깊고 품위 있는 사람들이고 투르게네프(Turgenev) ①과 셰들린(Shchedlin) ②의 훈련을 받았지만 항상 장화를 신고 우산을 들고 있는 이 작은 남자는 15년 동안 중학교 전체를 지배해 왔습니다. (① Turgenev: 1818-1883, 러시아 비판적 현실주의 작가! ② 셰드린(Shchedrin: 1826~1889), 러시아의 유명한 풍자가이자 혁명적 민주주의자.) [이것은 벨리코프의 소송효과에 대한 반동적 묘사이다. ?우리 교사들은 모두 Turgenev와 Shchedlin에 의해 양성된 사려 깊고 품위 있는 사람들입니까? 이것은 우리가 차르의 독재적 통치나 차르의 피비린내 나는 탄압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그의 콘돔의 노예가 된 다른 사람들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의 콘돔으로 통제됩니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소설은 짜르 정부가 여론의 힘을 이용하고 낡은 사상, 낡은 습관, 낡은 전통을 이용하여 통치를 유지했으며 그 효과가 폭력보다 훨씬 컸다는 것을 생생하게 암시합니다. ] 하지만 중학교를 통제하는 것이 무슨 상관입니까? 도시 전체가 그의 통제하에 있습니다! 여기 우리 부인들은 신부들이 감히 고기를 먹지 않을까 두려워서 토요일에 가족 드라마 파티를 열지 않습니다. 그의 존재, 그리고 그들은 또한 감히 카드 놀이를 하지 않습니다. Belikov와 같은 사람들의 영향으로 도시 전체가 10년에서 15년 동안 모든 것을 두려워하며 두려움 속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않고, 감히 편지를 쓰지 않으며, 감히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감히 책을 읽지 않으며, 감히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지 않으며, 감히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벨리코프의 함정은 학교를 통제했을 뿐만 아니라 통제도 하였습니까? 도시 전체에 대해 Belikov 콘돔의 반동 효과를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작가는 소설의 주인공을 벨리코프와 같은 인물로 바꾸었는데, 이는 이 소설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벨리코프를 사람으로 형상화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보편적인 사회 현상을 폭로하려는 것이다. "떨림"이라는 단어는 Belikov와 같은 사람들에 대한 사람들의 두려움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이 기사는 "공포"의 범위와 정도를 과장하기 위해 "공포"에 대한 6개의 병렬 문장 패턴을 사용합니다. ?도자?는 언제 어디서나 도처에 나타나는 유령과도 같습니다. 사람들은 ?도자?의 압력에 겁에 질려 한계를 뛰어넘을 엄두도 내지 못합니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소설은 "수백만 명의 습관적 힘이 가장 무서운 힘이다"라는 진실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짜르 정부는 이러한 낡은 사상, 낡은 전통, 낡은 개념, 낡은 습관적 힘에 의존하여 사람들의 정신을 통제합니다. 그리고 그의 독재적인 통치를 유지하기 위한 행동. 벨리코프와 같은 사람들은 이러한 퇴폐적인 것들의 대표자로서 객관적으로 차르 독재 통치의 하수인이자 수호자 역할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