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문장에서 문장의 역할:
1, wenshou: 시작 포인트 질문; 렌더링 분위기 (산문), 복선 (서술류 문장), 서스펜스 설정 총령 아래;
2, 본문: 승승장구 총령 아래;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3, 텍스트 끝: 포인트 명나라 센터 (산문); 주제 심화 (서술 문장 문장); 시작 (의논문, 서술류 문장, 소설)
(b) 수사학의 역할:
(1) 그 자체의 역할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휴머노이드: 생생한 이미지;
답안 형식:+개체+특성을 생동감 있게 썼다.
2, 비율: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하는 등;
답안 형식:+개체+특성 강조
3; 질문 설정: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답안 형식:+개체+특성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
반문: 강조, 말투 강화 등
4, 대비: 강조? 튀어나온 거야?
5, 반복: 강조? 말투 강화
(c) 문장의 의미에 대한 답변:
이런 제목, 문장에는 종종 비유, 대비, 차용, 상징 등의 표현 방법을 사용하는 단어나 구가 있다. 답안을 쓸 때, 그들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시키면 된다.
(d) 한 문장에서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바꾸면 되나요? 왜요
동사: 안 돼요. 이 단어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졌기 때문에?
형용사: 안 돼요. 이 단어가 생동감 있게 묘사했기 때문에?
부사 (예: 도, 대부분, 매우 등등): 안 됩니다. 이 단어가 정확하게 설명되기 때문에? 상황 (표 정도, 표 제한, 표 시간, 표 범위 등) 을 바꾸면?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한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안 돼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아는 법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에서 안으로, 현상에서 본질까지) 과 일치하지 않는다.
(2) 이 단어는 위와 일대일로 대응한다.
(3) 이 단어들은 진보적인 관계로 고리가 맞물려 서로 교환할 수 없다.
(VI) 단락 의미의 일반적인 요약
1. 서술 문장: 누가 무엇을 하는지 (언제, 어디서) 정확히 대답한다.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 클래스 문장: 대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그 특징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징)
3. 의론류 문장: 의론이 무엇인지, 작가의 관점이 어떠한지를 분명히 대답한다.
형식:+논점
을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하였는가?(7)
표현기교는 고대시 감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표현수법은 전전, 구토, 렌더링, 포장, 비흥, 탁물 위탁, 정경 융합, 경서정, 동정결합, 허실 결합, 완곡한 함축, 대비수법, 풍자수법, 상징법, 쌍관법 등이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은 과장, 대비, 대구, 비유, 차용, 비교, 질문, 반문, 반복 등이다. 시 언어를 분석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간결하고, 간결하고, 명쾌하고, 신선하고, 신기하고, 아름답고, 현란하고, 함축적이고, 소박하고, 자연 등이다.
복습할 때는 각종 표현 기교를 체계적으로 요약하여 관련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우선 이러한 표현 기교의 특징과 작용을 분명히 한 다음 구체적인 시와 결합하여 자세히 체취와 분별을 해야 한다.
시의 사상 내용과 작가의 관점을 평가하는 태도로는 작품의 취지를 총결하고, 작품에 반영된 사회 현실을 분석하고, 그 긍정적인 의미나 한계를 지적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결론적으로, 고대시를 감상하고, 첫걸음을 내딛고, 시의 내용을 파악하면,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1 제목과 주석을 자세히 읽다. 2 이미지 분석 3 예술적 개념을 맛보십시오. 4 저자에게 연락하다. 두 번째 단계는 기술을 명확히하는 것입니다: 1 이미지 특성을 파악하십시오. 2 표현 기술의 차별화 및 분석; 3 표현 역할을 설명하다. 세 번째 단계, 평가 내용 관점: 1 일반적인 주제; 2 연락 배경 1 차 및 2 차 3 점; 4 종합 평가.
답안을 쓸 때, 다음 사항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꽉 조이는 요구이니,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 둘째, 요점은 완벽해야 하고, 다각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셋째, 용어를 다듬고, 용어를 정확하고 간결하며 규범화하려고 노력한다.
혼합 용어는
를 구분합니다(a) "방법, 수법" 의 구분
예술 수법은 표현 기교라고도 하는데,
를 포함한다.① 표현 방식: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② 표현 수법: 기흥, 연상, 구토, 억압, 보살핌, 정측, 상징, 대조, 실입, 허실 결합, 전고 사용, 직설억측, 경경 서정, 우정, 정경 융합, 토물언지
③ 수사: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비교, 대비, 질문, 반문, 인용, 반어, 반복.
(b) "사랑" 과 "풍경" 관계의 차이
서정, 우정, 정경의 교감은 모두 시인이 표현할 감정을 경물을 통해 표현한 것이다. "경서정" 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비교적 직설적이며,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정" 을 보고 "경" 을 보지 않는 것이다. "풍경에 우정", "정경이 어우러지다." 감정을 표현할 때 정면은 한 글자도 없고,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경' 을 보고' 정' 을 보지 않는 것이지만, 자세히 분석한 결과 시인의 감정이 모두 눈앞의 자연 경치 속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경어는 모두 정어였다.
(c) 설명의 각도
일반적인 각도는 모양, 소리, 색, 상태, 맛입니다. "모양", "색상" 은 시각적 각도입니다. "소리" 는 청각 각도입니다. "상태" 는 동적이고 정적입니다. "맛" 은 촉각 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