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책을 읽고 나면 공유할 만한 이득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그렇다면 읽고 나서 리뷰를 쓰는 것도 필수인 것 같아요! 읽은 후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십니까? 다음은 제가 편집한 The Catcher in the Rye의 훌륭한 리뷰 샘플입니다. 이 내용을 배우고 참고하시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밀밭의 파수꾼 1의 훌륭한 리뷰 샘플
홀든이 십대가 아니라 중년, 노인이었다면 정말 짜증났을 것입니다. '호밀밭의 파수꾼'의 주인공은 보는 것마다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그는 학교, 동급생, 부모님을 싫어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행운을 빌어요"라고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만나서 반가워요"라고 말하고 피아노 연주 중에 맹목적으로 박수를 치는 사람들까지 경멸했습니다. 물론 그는 수학, 물리학, 지리, 역사, 글쓰기를 제외한 모든 과목도 싫어했습니다. 배움의 즐거움도 얻지 못하는 사람은 참으로 짜증나는 사람이다.
핵심은 그의 고통이 '사회적 뿌리'가 없다는 점이다. 그 시대, 그 나라에 살면서 그는 '인간 본성을 왜곡하는 권위주의 사회'도, '어리석은 시험 중심의 교육'도 불평할 수 없었다.
그러나 이 모든 넌센스는 '억압적인 사회질서에 저항하는 순진한 십대들'이라는 이름으로 용인되고 박수까지 갈 수 있다. 이후 미국의 많은 십대들이 고의로 홀든을 모방했다고 한다. 십대. 청춘이라는 미명 아래 퇴폐는 용기, 게으름은 저항, 공허함은 성이다. 한동안 이런 문학, 예술 작품에 '잔혹한 청춘'이라는 장르명을 붙이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보다 더 사악한 단어는 없습니다: 잔인한 젊음이란 무엇입니까? 노년은 너무 잔인해서 사람들이 그 잔인함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은 너무 잔인해서 아이들이 그 잔인함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불행한 중년은 말할 것도 없고, 너무 잔인해서 모두가 잔인하다고 비난합니다. 그러므로 잔인함에 있어서 젊음은 그다지 비극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쩌면 '호밀밭의 파수꾼'은 단순한 청소년 소설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은 실패할 수밖에 없음을 간파한 사람이 이 실패를 끈기 있게 완수하기 위해 어떻게 자신을 설득하는지를 그린 소설이다. 소설 속에서 중학생 홀든은 '왜 똑똑해지려고 열심히 공부하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똑똑해져야 할까요? 좋은 직업을 얻으려면? 캐딜락을 구입하는 직업은 무엇입니까? 캐딜락을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물론 그는 지식, 문학, 음악, 침대 옆에 앉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겨울에 센트럴 파크의 오리들은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하는 등 다른 일을 추구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추구하면서 그는 자신에 대해 느끼는 가장 빠른 방법인 분노로부터 거리를 두게 됩니다.
사실 잘 생각해보면 홀든이 다루고 있는 '사회'는 그다지 혐오스럽지는 않다. 룸메이트든, 여자친구든, 선생님이든, 그들은 어둠의 세력이 아니라 단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아닌' 사람들의 집단인 것 같습니다. 만약 작가가 그들에 대해 1인칭으로 썼다면, 그것은 완전히 같은 이야기였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회의 가장 나쁜 점은 그다지 나쁘지도 않다는 점일 것이다.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이 사람들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기 때문에 홀든에게 화를 낼 권리를 무자비하게 박탈하고, 분노는 적어도 분노는- 사람이 자신을 인식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사실 전 세계에 홀든이 있다. 16세 홀든, 30세 홀든, 60세 홀든. 그들은 세상의 평범함을 꿰뚫어 보지만, 이 평범함을 초월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나'가 될 수 없지만 '그'가 되는 것을 경멸합니다. 그들은 고통을 느끼지만 사실 이 고통조차도 평범한 것입니다.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삶의 허무함을 꿰뚫어보고 분노를 느끼는지, 이 분노는 오랫동안 인격화되기에는 부족했고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분노는 유행이 되었기 때문에 거의 경멸할 만한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호밀밭의 파수꾼>의 가장 큰 역설은 탈출이다. 한편으로는 홀든은 서부로 탈출하여 남은 생애 동안 귀머거리인 척하고 싶어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어 넘어질지도 모르는 아이들을 막고 싶어합니다. 언제든지 무(無)로.
소설 전체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밀밭"에 대한 고전적인 대화가 아니라 또 다른 장면이었습니다. 홀든은 이틀 동안 헤매다가 지쳐서 길을 건널 때 그가 내딛는 모든 발걸음이 감동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았습니다. 끝없이 가라앉으면서 그는 죽은 동생 앨리를 생각했다. 그는 마음속으로 엘리에게 말했습니다. 엘리여, 나를 사라지게 하지 마십시오. 나를 사라지게 하지 마십시오. 제발 나를 사라지게 하지 마십시오.
'Start Over'에서 최지안은 '떠나고 싶다, 존재하고 싶다'를 노래했다. 같은 노래에서 그는 이렇게 노래했습니다. 나는 떠나고 싶지 않아요, 나는 존재하고 싶지 않아요.
홀든은 실제로 화가 난 게 아니라 단지 겁이 났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공허한 삶이 두려울 뿐이며, 우리는 자존심 때문에 두려움을 오만으로 표현합니다. 그는 소설도 좋아하고, 음악도 좋아하고, 여동생 피비의 얼굴에 떠오르는 미소도 좋아합니다. 결국 홀든이 서쪽으로 가지 못한 이유는 약함 때문이 아닐 수도 있는데, 서쪽으로 가더라도 여전히 일자리를 구해야 하고 1위안 3파운드를 사려면 슈퍼마켓에 가야 했기 때문이다. 그의 주변에는 아직도 "만나서 반갑습니다", "행운을 빕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을 것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자유 속에서 피난처를 찾기 위해 먼 곳으로 가는 것보다, 아직 기대할 수 있는 삶의 일부를 발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소설, 음악, 여동생의 미소, 길을 잃었기 때문에 손바닥 안에 멈춰있는 시간, 그 순간을 기다리세요. 운명의 실패가 철로 반대편에서 다가올 때, 눈을 감고 훌라하며 깨끗하게 사라지세요. 『호밀밭의 파수꾼』 우수 리뷰 샘플 2
『호밀밭의 파수꾼』이라는 책은 처음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마지막 5페이지를 읽고 나니 끌렸다. 나 . 그리고 나는 아직도 많은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동료들이 이 책을 읽고 있는지, 들어본 적이 있는지, 아니면 전혀 읽지 말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책 속 주인공 홀든은 열여섯 살밖에 안 됐을 때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고, 나이트클럽에 가고,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내고, 밤을 새워야 하기 때문이다. 이 사람은 전형적인 나쁜 소년이 아닌가? 어떤 사람들은 그가 타락하고 싶지 않고 현실에 의해 무력감에 강요당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를 동정하지도, 미워하지도 않으며, 책의 '서문'에 나와 있듯이 그가 단지 1950년대 미국의 '비트 세대'를 대표하는 멤버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자본주의 국가에 살든 사회주의 국가에 살든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념적 망설임의 시기를 겪게 마련이라는 생각이 든다. 홀든은 이 시기에 있습니다. 우리도 이 시기를 거쳐야 진정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편향된 시각으로 사회와 우리 자신의 성장을 바라볼 수 없습니다.
홀든은 학교 선생님들과 부모님이 단지 "미래에 캐딜락을 살 수 있도록 앞서 나가기 위해" 공부를 강요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의로운 분노가 가득 담긴 듯 말했지만, 이는 어른들이 그에게 품은 좋은 기대일 뿐이었다. 그들은 그가 밝은 미래를 누리고 음식, 의복, 취업 등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가용을 구입하는 것도 행복한 삶의 징표 중 하나입니다. Holden은 학교의 대부분의 교사와 급우가 속물 같은 위선자이며 사회도 "가식자"로 가득 차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오직 어린이만을 사랑하며, 어린이만이 어른들의 세계에 오염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그의 현실 도피 방식이다. 그는 이제 막 사회의 중심과 접촉했고 어른들이 대인 관계를 다루는 방식을 아직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그는 사실이 아닌 모든 것이 위선, 즉 고의적인 위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의 이상은 호밀밭에서 노는 아이들을 지켜주는 소위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는 것이다. 게다가 그는 미국의 오지에 가서 귀머거리와 벙어리인 척하고, 초가집에서 살며, 자기 손으로 돈을 벌고, 누구와도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말도 안되는 생각도 해냈다. 이는 현실에 대한 두려움과 내면의 비겁함을 보여준다.
이렇듯 홀든은 약점을 증오로 바꾸어 사회의 각종 추악한 현상을 과장하고,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많은 사람에게 강요했다. 그는 사회 전체를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은 없고 오직 거짓과 추함과 악만 있는 세상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까? 우리는 모두 냉소적이고 냉소적인 소위 "반군"이지만 이것이 실제로 끈끈함의 표시라는 것을 모릅니다.
세상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이 많지만 여전히 다 본 것 같다고 생각하고, 우리보다 사회 경험이 훨씬 많은 어르신들 앞에서 무시하는 표정을 짓고, 인생관과 가치관을 내세우고 있다. 무가치할 정도로.
깨어나면 원래의 낡은 생각을 모두 버리고,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모든 Tiny 반짝임을 발견할 수 있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이상 순진한 어린아이가 아닌 성장의 책임을 짊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푸른 하늘을 올려다 보면 매우 넓고, 땅을 내려다 보면 주변 환경이 매우 단단하고 매우 따뜻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아름답고 관용적인 포옹 속에서 자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