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년 미야자키 하야오는 영국의 인기 아동 소설가 다이애나 존스의 작품을 각색한 신작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발표했다. 1990년 <마녀의 택배> 이후 독창적인 색감이 강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이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전쟁 직전을 배경으로 19세기 말 유럽을 그린다. 마녀에 의해 캐스팅되어 외롭고 무력한 늙은 여자로 변한 소피. 움직이는 성에 들어간 성주 할은 사랑에 빠질 수 없지만 마법을 아는 괴짜 할이 소피를 받아들이고, 두 사람은 사랑이 얽힌 네발 달린 성에서 멋진 동성애 생활을 시작한다. , 고통, 그리고 기쁨. 전쟁의 불길 속에서 조용히 펼쳐지는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소피는 순수함을 활용하여 감동적인 전장 사랑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장면 구성, 영상 전환, 리듬 조절, 음향효과 조화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를 높이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균형감을 갖고 있다. 이 영화에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하늘이나 바다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의도적으로 강조하지 않고,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단순하면서도 암시적인 단서를 배치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천재적인 상상력으로 가파른 산과 끝없이 펼쳐진 하늘 아래 날아다니는 마법의 성을 창조했습니다. 노화, 죽음, 사랑에 대한 사려 깊은 반성으로, 또 다른 형태의 신비한 연결, 일련의 비합리적인 발현을 강조합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용기와 사랑이라는 단순한 주제를 표현한다. 일련의 반전과 자연 보호 주제를 경험한 후 미야자키 하야오는 좀 더 본질적인 것, 즉 사랑의 추구, 순수와 상실에 대한 논의를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10살이 되어 입문을 앞둔 관객들에게 바치는 명작이다. <10년차>는 현대 일본 사회를 무대로 부모를 구하기 위해 10살 소녀 치히로가 겪는 우정과 성장, 수행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신의 세계를 거쳐 마침내 인간 세계로 돌아왔다.
세상의 삶은 물질적이고 감정적이며 사람의 삶이다.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어린 소녀 치히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에 합류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한다. Qianxun은 그녀에게 완전히 낯설고 괴로운 신들로 가득 찬 세계로 떨어졌습니다. 돌아오는 것이 모든 노력의 궁극적인 목표가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한 가지 일을 하라"는 단 한 문장에 불과합니다. 불굴의 치히로는 마침내 자신의 존재 의미를 발견하고, 성장을 주제로 세상에 대한 의심과 기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미야자키는 디즈니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만화를 완성하기 위해 컴퓨터 그림 대신 핸드 페인팅을 고집합니다. 하지만 그는 만화나 영화가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문학입니다. 그러므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그린 이미지는 의식이 없는 만화가 아니라 사람이다.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무기와 초능력 없이 싸우는 마법 같은 이야기로, 정의와 악의 투쟁이 아닌, 선과 악이 얽혀 있는 사회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그린다. 인간의 우정을 배우고 인간의 지혜를 활용하여 마침내 인간 사회로 돌아온 치히로는 악의 세력을 완전히 물리쳤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 안에 담긴 생명력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현대사회는 점점 더 모호해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속 인물을 통해 삶의 이유와 힘을 이야기하는 것이 영화의 본래 의도이다.
3. '모노노케 공주'
영화 '모노노케 공주'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의 11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1995년 제작에 들어가 2년이 걸렸다. 총편수는 13만5000편, 총 제작비는 20억엔.
이러한 높은 투자 덕분에 막대한 수익을 거뒀던 이 영화는 1997년 7월 12일 개봉해 이듬해 2월 개봉일 184일, 흥행수입 179억엔, 전국 관객수를 기록했다. 일본 역대 흥행 1위 영화가 된 미야자키 하야오와 그의 스튜디오 지브리가 역사를 다시 썼습니다.
영화 '모노노케 공주'는 일본 중세 무로마치 시대를 배경으로 인간과 신, 악마의 투쟁을 그린 작품으로, 자연을 위한 인간과 동물의 싸움을 그린 작품이다. 일관된 환경 보호 코트를 통해 볼 수 있는 것은 타인에 대한 연민의 느낌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영화의 주인공들은 항상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본다. 영화 속 인물들은 모두 평화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상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해상충이 있는 지배자이든, 잔혹한 적이든, 생존이 어려운 종족이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타인을 보호하는 것은 오랫동안 소중한 주제였습니다. 그들은 항상 개인적인 원한을 제쳐두고 자연의 정신을 활용하며 모든 존재에서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간직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평범한 사람들을 넘어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속 주인공들을 이상적인 인물로 만들어준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항상 '인간'과 '자연'을 결코 타협할 수 없는 두 개의 극단으로 여겨왔습니다. 그는 이 2시간이 넘는 애니메이션에서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연을 파괴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장편영화에서는 인간과 자연의 대결뿐만 아니라 자연 속 서로 다른 생물 간의 갈등, 인간 간의 살육과 증오까지 관점이 확장된다. 10년 이상의 고민 끝에 현대 기술의 발전이 점점 빨라지면서 미야자키의 이념적 영역은 확장되었고 그의 비전은 더욱 날카롭고 잔인해졌습니다.
4. '키키의 배달 서비스'
영화 '키키의 배달 서비스'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초기 작품으로, 원작자는 일본 여성 작가 카도노 에이코이다. 국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실력은 다시 한번 관객을 놀라운 세계로 인도합니다. 유럽의 도시풍 배경, 의지적이고 자연스러운 바람, 투명하고 맑은 물, 시시각각 변화하는 구름, 비행, 소녀, 마술 등이 모두 시청각적으로 멋진 흐름을 느끼게 합니다.
영화 '키키의 배달부'는 전설에 따르면 마녀 집안의 소녀가 마녀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는 마법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마법소녀 치치(Qiqi)는 비행 능력을 이용해 빵집에 출근하고 택배를 배달합니다. 직장 경험이 전혀 없는 그녀는 모든 것에 호기심과 혼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녀의 등장은 평화로운 마을에 큰 소란을 일으켰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Qiqi는 마침내 자격을 갖춘 마녀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도시에서 그녀는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자신의 삶의 길을 만들 것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거창한 장면과 운명에 대한 논쟁을 포기하고 인간에 대한 일관된 관심을 따르며,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수행하는 작은 마녀에게 관심을 돌려 키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어린 소녀의 독립적인 성장: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방법, 환경적 마찰을 제거하는 방법, 새로운 대인 관계에 직면하는 방법. 아무것도 모르는 온실 속의 꽃이었던 치기가 우여곡절을 겪으며 마침내 성장하고 이성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흐뭇하다. 누구나 성장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겪은 어려움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소녀, 마술, 비행 등 미야자키 하야오 영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모두 '키키의 배달부'에 가장 깊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공중에서 바라보는 녹색 마을, 푸른 바다, 치치와 함께 날아다니는 흰 갈매기와 기러기 등 모두 시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5. '안녕 반딧불'
영화 '안녕 반딧불이'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오랜 파트너 다카하타 이사오가 제작한 작품이다.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걸작이라고 설명됩니다.
'안녕 반딧불'은 영화 전체가 어둡고 슬픈 분위기에 젖어 조용히 진행된다. 전쟁 중 어머니가 공습으로 중상을 입어 사망했고, 해군 장교였던 아버지도 전쟁에서 사망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14세 청티안(Cheng Tian)은 여동생 세츠코(Setsuko)를 데리고 이모와 함께 살게 된다. 하지만 남매는 남의 보살핌을 받으며 살고 싶지 않아 호수 옆 동굴로 이사했습니다.
장기간의 영양실조로 인해 언니의 몸은 나날이 약해졌지만, 형인 청천은 별 상관이 없었다. 마침내 그의 여동생은 반딧불이 가득한 밤에 그를 떠났습니다. 곧 Cheng Tian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어둠 속에서 세츠코는 오빠의 손을 잡고 즐겁게 사탕을 먹었습니다. 하늘의 반딧불이가 마침내 행복을 찾은 것을 축하하듯 즐겁게 날아다녔습니다.
남매의 죽음은 시청자 모두의 눈물을 앗아갈 뻔했다. 사실 영화 초반에는 두 남매의 영혼이 비극으로 치닫는다. 머무는 반딧불이가 플래시백으로 등장해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가라앉혔다.
전쟁의 현장을 재현하기는 어렵지만 영화는 공습 이후 불타는 들판과 당시의 삶을 여전히 묘사하고 있다. 이는 감독이 주장하는 일상을 그대로 재현한 촬영 방식으로, 제작자들은 이 영화를 통해 전쟁의 잔혹함을 고발하고 사람들에게 전쟁의 참상을 경고했다.
영화 '안녕, 반딧불이'는 정치적인 요소를 차치하고 보면 분명 반전영화다. 전쟁 영화가 보여주는 무력한 고통은 인류 전체를 반성하게 만든다.
6. '카드캡터'
영화 '카드캡터'는 스튜디오 지브리 감독 다카하타 이사오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안녕 반딧불'의 무거움에 맞서는 작품이다. 귀여운 동물들의 생존 모험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강한 영화입니다. 스튜디오 지브리가 제작한 다른 애니메이션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이 영화는 1994년 7월 16일 개봉 이후 325만 명의 관객을 모았고, 흥행 수익은 26억 5천만 엔으로 그 해 일본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국내 영화가 되었습니다. 장소.
일본인의 마음 속에 너구리는 눈을 가린 것과 비슷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신비한 동물이고, 몸은 어떤 형태로든 변할 수 있다. 영화 '사향고양이의 다양성'은 인간의 집 짓기 계획으로 인해 집을 잃은 숲 속에 사는 사향고양이 무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새로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인간으로 변신한 주인공은, 어느 날 우연히 예전 동료들을 발견했을 때 속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인간의 옷이 그들 사이로 달려들어 예전처럼 경쾌한 춤을 추고 거침없이 자유롭게 노래를 불렀다.
영화 '변화하는 너구리'의 주제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모노노케 공주'와 유사하다. 이 세 편의 영화는 모두 자연생태와 관련이 있다. 약탈과 전쟁과 폭력이 가득합니다. 영화에서 인간은 언제나 인간과 동물, 인간과 자연 사이의 핵심 연결고리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밝고 여유로운 스타일이지만 자연에 대한 심오하고 슬픈 고발을 동반하며 현대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 관계를 탐구합니다.
결국 종은 각자가 자신과 가족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이기적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무력한 현실이다. 그 결과 지금도 산림에 대한 침입이 계속되고 있으며, 사향고양이들은 방황을 강요당하고 있다.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제한된 범위 내에서 환경을 개선하는 것뿐입니다. 두 애니메이션 거장들이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서 여전히 꿈을 꾸고 있다면, 그들은 희망의 씨앗을 간직하고 있다. 그렇다면 『사향고양이의 다양성』은 인간과 자연이 평화롭게 살 수 없다는 거대하고 잔혹한 블랙유머이다.
7. '이웃집 토토로'
영화 '이웃집 토토로'는 감미로운 음악과 깔끔한 그림, 그리고 가족의 사랑이 담긴 따뜻함이 가득한 작품이다. 재미있고 유치한 캐릭터들이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고, 몽환적인 동화의 세계로 성공적으로 옮겨와 순수함과 순수함의 시대로 돌아왔다. 영화의 이야기는 큰 사건을 말하지 않고 단지 아름다운 여름에 숲의 요정들을 만나 서로를 보살피는 두 자매의 이야기일 뿐이다. 이야기와 그림 속의 사랑과 애정은 사람들을 매우 따뜻하게 만듭니다. 귀여운 크고 작은 친칠라는 끊임없이 청중에게 아주 미묘한 행복감을 선사하며 항상 웃고있어 사람들을 귀엽고 친절하게 만듭니다.
'이웃집 토토로'는 아이들의 얼굴 화장 모습을 재현하고, 멋진 그림과 부드러운 편집을 통해 어린 시절의 삶에 대한 어른들의 아름다운 상상을 이어나가는 전형적인 성인 아동영화다. 어른들에게 영화 <이웃집 토토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인 반면, 어린이들에게는 세계관에 대한 입문이다.
미야자키는 자연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아이들의 꿈을 짜는 데 열심입니다. 영화 전체는 일부 자연 풍경 컷을 사용하여 영화 전체가 일관된 마법적 사실주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의식의 흐름 속으로 들어가 영화 속 인물들의 행동이 최대한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장편 애니메이션은 단순함과 용기, 친절함과 단순함, 아름다움과 진실성, 순수한 편안함이라는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윤리를 표현합니다. 그의 영화의 가장 귀중한 측면. 미야자키 하야오가 아이들의 삶의 진정한 분위기를 드러내고 복원하기 위해 자신의 영화를 사용했다고 말하는 것보다, 유토피아 세계에 대한 그의 아름다운 갈망을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이상적인 캐리어인 어린이와 애니메이션을 사용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8. "로쏘 돼지"
영화 "로소 돼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유일하게 성인의 시선으로 촬영된 성인 영화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자전적 영화로, 미야자키 하야오는 자신을 극중 주인공으로 지칭하며, 세속적인 삶과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모순을 이용해 주인공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구성한다.
영화 '로소 돼지'의 배경은 1차 세계대전 직후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은퇴한 조종사입니다. 그의 잔혹한 군사 경력은 그를 반전과 세상에 지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자유를 추구하는 그는 인간으로서의 제약을 벗어나기 위해 차라리 저주를 받아 돼지로 변하는 것을 택한다. 그는 공중을 나는 것보다 더 이상 자유로운 순간이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비행 경력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푸른 아드리아해, 똑같은 푸른 하늘, 새하얀 구름, 붉은 비행기는 모두 조종사의 삶이다. 그러나 중년의 정서적 삶을 다룬 주제는 어느 감독에게도 쉽지 않을 것이다. 중년이 되면서 어렸을 때 가졌던 꿈이 현실이 되었고, 이루지 못한 꿈은 다시는 이룰 기회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동시에 내 마음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복잡해집니다. 복잡하고 더 이상 낭만적인 지중해와 같지 않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다른 작품들처럼 '로쏘 돼지'의 이야기도 마법이 가득한 세계에서 펼쳐진다. '마술'은 그의 남다른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관습을 깨고, 모든 불합리한 것을 합리적으로 만들고, 현실 세계에서 형성된 관객의 다양한 고정관념을 하나씩 해체시켜 관객을 떠나게 하는 중요한 소품으로 자주 사용된다. 서서히 매혹적인 환상의 세계로 인도하는 동시에, 관객으로 하여금 이러한 개념을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깨뜨리는 데서 오는 설렘과 놀라움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9.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유명한 작품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동명. 입체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미야자키 하야오는 방황하는 사상가이자 끈질긴 꿈을 쫓는 사람으로 등장하며, 그의 심오한 의미는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1984년 개봉 이후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이 시기에 미야자키 하야오의 뛰어난 명성이 확립되기 시작했다.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전쟁과 인류 문명에 대한 성찰이 가득한 작품이다. 인간 문명이 멸망한 지 수천 년이 지난 후 바람계곡의 공주, 바람계곡의 공주 나우시카에서 벌어진 다양한 고된 전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바람은 바람을 타고 날 수 있게 되었고, 자유롭게 날고 싶은 모두의 열정적인 상상을 만족시켰습니다.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단지 소수의 시련과 고난, 슬픔이 아닌 생존에 관한 이야기이다. 영화 전체의 분위기는 적막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 거대한 황량함 속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눈부신 위안의 따뜻함이 있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사람과 생물 사이의 관계는 연극 전체의 주요 요소가 되었으며, 여주인공 나우시카는 이러한 관계를 다루며, 용감하고 조심스럽고 끈기 있는 여주인공의 뿌리 깊은 이미지를 해석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실제 환경과 전혀 다른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곳곳에 황사가 있고, 말 대신 사용되는 이상한 식물, 곤충, 타조, 수상 비행기, 비행선 등이 각각 전혀 다릅니다. 다른 하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의 현실적인 그림입니다.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탄생시키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독특한 로맨틱한 기질을 지닌 주인공 나우시카는 소녀다. 용기와 용기로 그녀는 수천 명의 애니메이션과 만화 팬들의 마음 속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으며, 심지어 최근 몇 년 동안 '만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성 캐릭터' 중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Ling Boli로 대체된 "Neon Genesis Evangelion"에 등장했습니다.
10. '천공의 성'
영화 '천공의 성'은 화가로도 활동했던 미야자키 하야오가 소유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선구적인 작품이다. 감독, 각본가, 캐릭터 설정의 네 가지 중요한 책임은 이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순수한 미야자키 컨셉으로 만들었습니다. 영화를 위해 미야자키 하야오의 음악 파트너 히사이시 조가 완성한 사운드트랙은 일본 영화 사운드트랙 역사상 걸작이 되었습니다. .클래식.
영화 '천공의 성'은 1986년 개봉 후 단숨에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홍콩, 대만,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천공의 성'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중 현재까지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영화 '천공의 성'의 스토리라인은 주로 대륙과 하늘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탐험대를 향한 동경의 모험 컬러를 담고 있다. 이번에 미야자키 하야오는 자신의 생각을 서양 세계로 확장하여 서양인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소년의 모험 이야기를 찾아 인류의 조국과 영원한 꿈에 관한 현대 우화로 끌어냈습니다.
'천공의 성'은 소설을 각색한 영화로, 영화 전체가 신선한 요소들로 가득하다. 영화는 약간의 SF, 약간의 신화, 약간의 유럽 산업 혁명 시대를 포함하여 이야기가 펼쳐지는 세계 풍경을 거의 완벽하게 묘사합니다. 강렬한 줄거리가 영화 전체를 관통하고 있지만, 푸른 하늘과 짙은 흰 구름이 날카로운 갈등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인물들이 대사가 아닌 구체적인 행동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아 인물의 성격을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심오한.
영화 '천공의 성'은 사람들의 꿈 속에서 도시를 건설하는데, 마치 실제로 존재했던 것처럼 완벽할 정도로 완성도 있고, 가슴 뭉클하고, 거룩하고, 뭉클하지도 않다. 결점.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는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며 사람들마다 경험이 다릅니다. 좋은 영화에는 공식이나 정리가 없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이야기, 인물, 감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작품의 중국어 버전을 다 갖고 있는데, 이게 10작품밖에 안 돼요. 구체적으로는 궁궐 팬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인 /으로 가본다.